(텍스트/역시 짙다)
주역' 에 대해 말하면' 팔괘' 와' 점술' 이 생각난다.
주역' 은 <역경> () 으로 점술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문왕희창 () 이 지은 것으로 전해지고, 중국 선진시대 전통전적으로 전해진다.
국문의 기초가 두껍지 않은 우리 세대에게' 주역' 을 읽는 것은 쉽지 않다. 이제' 주역 간석' 이 읽을 수 없는 난제를 해결할 수 있다.
주역 간석' 작가 여추우, 중국 당대 문학가, 미학자, 사학자, 탐험가. 중화문명이 매몰된 유적지를 찾기 위해 끈기 있게 23 차례 사퇴한 적이 있어' 중화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펜' 으로 불린다.
김용로선생은 "북경에는 젊은이들이 나를 놀리기 위해 저장인들이 문장 쓸 줄 모른다고 한다" 고 말했다. 비록 내가 할 수 없지만, 저장인들 중에는 노신과 여추우가 있다.
김 선생은 여추우를 노신과 비교하고, 두 사람의 바람을 겸손하게 여겨 여추우에 대한 높은 평가를 하였다.
이' 주역 간석' 은 여추우가' 노자 통석' 에 이어 전통전적을 해석하는 또 다른 역작이다.
그의 이 책의' 전론' 에서' 주역' 은' 군경의 머리' 로 불리며 명분이 매우 높은 신비로운 언덕이다' 며' 이번 등반은 태도가 매우 경건하다',' 붓을 지팡이로 삼는다',' 행초' 라고 말했다
작가는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난해한' 주역' 을 간결하게 해석했다.
여노선생의 해석을 읽고 자연스럽고 유창한 어구로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해석을 했는데, 문자조합은 전쟁, 자주옥, 낭랑한 입에 소박한 글에서 낮은 키의 사치를 추출해 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쿤도는 부드럽고 움직일 때도 강건하고, 조용할 때는 덕성이 사방으로 감염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을 따르는 후, 마음속에 주님이 있는 것이 그녀의 상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녀는 만물을 포함하고 만물을 낳고 영광을 얻었다. 대지의 길은 이렇게 부드럽다. 단지 천도를 따르고 제대로 작동하기 때문이다. "
("주역" 원문: 쿤에서 부드러움까지 움직여도 강했고, 조용하고 덕방까지. 그 후 주님은 늘 만물을 함유하여 빛을 변하게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곤도는 그 순순하고, 하늘을 받치고 제때에 행한다. )
고대에는' 은둔자' 가 자주 나타나거나, 법원 부패 때문이거나, 뜻을 이루지 못하거나, 모함을 당했기 때문에 ... 그래서 벼슬길은 은산야로 돌아갔고,' 야생에서 은은하고, 시보다 은은하다' 며 안락했다.
은둔자' 란 무엇인가? 어떻게 "숨겨진"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까? 변화의 책에도' 숨겨진' 에 대한 묘사가 있다.
주역 원문:
\ "하늘과 땅의 변화, 초목 팬. 천지가 닫히고 현인이 은둔하다. 이순신은 말했다:' 가방을 포함, 비난 할 수 없다. '
여추우가 준 번역문:
천지가 돌아가고 초목이 번성하다. 천지가 막히고 현인이 감추다. 주역' 은 "주머니를 꽉 조이면 해롭지도 않고 명예도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신중함을 말하는 것이다.
더 자세히 설명:
은재' 는' 현인 자신의 선택' 으로 보이지만, 사실 모두 천지의 선택이다. 천지가 막히고 현인의 목소리와 길도 막혔다.' 이 세상의' 은재' 는 큰 환경과 관련이 있다. "
은재' 의 결과는' 쌍무',' 무언무언',' 무언무예' 로 은퇴할 수 없고,' 가방 포함',' 주머니 입을 꽉 조여' 좋은' 은재' 를 형용할 수 있다. 가방 안에 있다. 절대 밖으로 머리를 내밀지 않는다. 심지어
이렇게 보면 적어도' 와룡' 제갈량은 좋은' 은연' 을 하지 못한 것 같다. 왜냐하면 그의 명성이 외부에 있기 때문이다.
나중에 유명한 유비 삼구 초려가 발생해 유가천하를 위해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뒷말을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제갈량의 "숨겨진", 주머니가 꽉 끼지 않아 천재의 명성이 외부에 있기 때문에' 주역' 의' 숨겨진' 을 하지 못했다.
보통 사람이 이해하기 어려운' 주역' 에 대해서는 여추우 선생의 간단한 해석을 거쳐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간석으로'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고 해석하기 때문에 한 단계 더 나아가서' 일반삼' 을 들어, 사람도 단번에 투명하게 되었다.
이 책의 전반부에는 여추우 선생이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주역' 중 64 괘 중 일부 정선된 괘사 원문을 간석했다.
예를 들어, "건괘" 는 12 개의 섹션으로 나뉘며, "건괘" 에 대해서는 "원, 형, 리, 정" 이 "사덕" 이다. 여로는 네 가지 고귀한 특징으로 요약했다:
위안-획기적인;
형-개통성;
이익-유익성
정-지속 가능성.
이 4 성은 바로 생기가 있는 곳, 희망이 있는 곳, 앞날이 있는 곳이다. 네 가지가 모두 갖추어져 있어야' 주역' 기준에 부합한다.
이어 이 책은 건괘에서'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 항룡이 후회하는 것' 등을 상세히 해석하고, 기세가 웅장한 건괘를 자세히 해석한 후,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다.
간괘는 "통천" 이고, "곤괘" 는 "승천" 이다.
여로는 책에서 "간괘에 대해서는 주역이 우러러본다" 고 말했다. 쿤괘에 대해' 주역' 은 애착이다. 이 차이는 위대한 아버지와 자애로운 어머니와 같다. "
여추우 선생은 곤괘의 일부 인감사를 "단숨에, 음운에 따라" 라는 글로 번역하여, 착공, 운치가 아름답다.
"천하대미, 지미는 모두 건곤상제, 천지상응, 음양 상보성, 강유상호융" 이어야 한다.
건곤은' 주역' 의 두 가지 주요 원소로, 다른 점괘목, 책에도 자세한 설명이 있다.
이 책의 전반적인 디자인 정보:
이 책은 32 대 양장본 디자인이다.
첫 번째 부분은 여추우의' 주역' 에 대한 간략한 해석이다.
이어' 주역' 원문, 이 책에서 선택한 원문, 계사 원문 (계사 업로드, 계사 전달), 명가 논여추우, 여추우 문화대사기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여추우가 행초로 쓴' 주역' 에서' 괘사',' 사어',' 전문' 에서 원문 40 페이지를 정선했다.
앞뒤는 모두 표지이고, 표지 바탕색은 네이비, 동판 문자입니다. 책에서 인용한' 주역' 원문도 동판 색이다. 뒤 부록의 행초, 바탕색은 같은 색계, 검은색 문자, 눈에 띄는 디자인, 안가치 조절이 가장 좋다.
행초가 쓴 이 서예 부분은 손의 뒤에서 페이지를 넘기기 시작한다. 즉, 이 책은 원래 뒤표지로 사용되었고, 행초의 표지였으나, 단지 뒤에서 페이지를 넘기기 시작한 것이다.
서예 애호가들에게는 이런 장정이 비교적 정교하여 앞을 생략하고 바로 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체적인 구조 디자인이 완벽하고 클래식하다.
책의 윗부분은 일반 독자들의' 주역' 에 대한 간석입문을 만족시키고, 다른 몇 부분은 주역 원문을 이해하고 여로의 행초 서예를 감상할 수 있다.
소장하고 심을 만한 좋은 책 한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