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의 체육 교육 관념의 영향으로 교사는 오리식 교육, 학생 수동적 지학, 게다가 중학생 체질건강기준 준수 테스트까지 더해져 학생들에게 어느 정도 심리적 부담을 안겨주었고, 나이가 들면서 체육수업 (특히 체육활동을 좋아하는 사람) 을 좋아하는 사람이 감소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기사 1
첫째, 교육 배경
이전의 체육 교육 관념의 영향으로 교사는 오리식 교육, 학생 수동적 지학, 게다가 중학생 체질건강기준 준수 테스트까지 더해져 학생들에게 어느 정도 심리적 부담을 안겨주었고, 나이가 들면서 체육수업 (특히 체육활동을 좋아하는 사람) 을 좋아하는 사람이 감소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 중 고 3 여학생은 특히 두드러져 체육 시간에 맥이 없고, 두려움이 커지고, 핑계를 대고 휴가를 내는 경우가 늘고 있다. 나는 체육 수업이 학생들에게 매우 흥미 있는 수업이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체육 수업의 교학 이념이 너무 낡고 내용이 단조롭고 반복적이기 때문에, 방법은 간단하고 참신함이 부족하여, 학생들은 점차 체육 수업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리고, 결국 체육 수업에 대해 일종의 혐오감을 가질 수 있다. 특히 고등학생. 어떻게 이런 현상을 바꿀 수 있을까요? 나는 고등학생, 특히 고등학생들의 체육 수업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신체 조건에 대해 서로 다른 스포츠 게임으로 체육 교육을 촉진하려고 노력했다.
개학 초 한 단원인 체육수업으로, 교육 내용은 체력회복성 연습으로 학생의 예민한 자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남녀 모두 스포츠 게임 내용을 배정했다.
둘째, 교육 과정
교육 배경: 고 3 (2) 반은 문과반이다. 여학생은 10 여 명이 체력이 좋고 활발하고 활동적이며, 몇 명은 반의 스포츠 골간인 반면, 다른 여학생은 체력이 보통이어서 활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수업 중:
선생님: 얘들아, 오늘 우리 게임 하나 하자
학생: 고약을 붙이는 건 아니죠.
교사: 아니요, 새로운 게임입니다. 모든 사람이 원을 만들고 번호를 매기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번호를 외치고 배구를 높이 던졌다. 다른 학생들은 도망; 중간 사이즈의 학우가 올라와서 공을 들고 멈추라고 외치다. 그런 다음 공을 굴려 다른 학생들을 때리십시오. 명중한 후 캐릭터를 교환하고, 중간에 계속하지 않는다.
학생들은 즐겁게 놀러 갔다. 5 분 후
학생: (큰 소리로) 선생님 바꿔 주세요. 이건 재미없어요.
선생님: 좋아, 우리 프로젝트를 바꾸자. 모두 잘 들어라: 앞줄 학우들이 큰 원을 둘러서 배구로 동그라미 안의 동창을 치고, 동그라미 안의 학우들은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피하고, 명중자는 물러나고, 받아주면 다시 한 번 들어올 수 있다. 모두 맞힐 때까지 교환해 주세요.
장면이 단번에 떠들썩해지자 학생들은 뛰고, 뛰고, 피하고,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맞은 사람도 흥분해서 소리를 질렀다.
선생님: 학우 여러분 정말 좋습니다! 이 게임을 너희들이 정말 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교사: 네. 배구를 2 ~ 3 개로 바꾸면 됩니다. 기억하십시오: 주의력을 집중해야 하고, 시야가 넓어야 하며, 반응이 빨라야 합니다. 물론 안전에도 주의해야 한다.
학생 을: 안 돼, 바꾸지 마, 참을 수 없어-----
게임은 여전히 난이도를 높이고 효과가 좋다. 학생들은 웃음보를 터뜨리고, 맞은 학우들도 즐거워했다. 하하의 웃음소리가 운동장을 가득 메웠다. 학생들이 가득 날아가는 것을 보고 비명과 웃음소리를 끼고 있었다.
선생님은 환희에 찬 표정으로 학생들을 바라보며, 온화하게 보이는 여학생들이 그렇게 활동적일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정말 자탄만 못한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사 2
이번 수업은' 스포츠와 건강과정기준' 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리럼 목표, 학생의 심신 발전수준과 결합해 구상과 디자인을 하고 지진 발생 시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며, 교사와 학생 상호 작용 게임과 학생이 스스로 창작게임을 만들어 학생들이 교육과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연구수업이다. 학생들이 운동의 성공감과 쾌락감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의 자율성, 탐구, 협력을 통해 학생 운동의 참여 적극성을 자극하고 학생 팀 의식과 혁신 의식을 배양하다. 이번 수업은 게임이 시종일관 관통하고, 전체 교육과정에서 음악을 배경으로 렌더링 및 부각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수업은 고교 체육건강교육 특집 지식을 옥외게임교육과 결합한 혁신과 탐구로, 새로운 과정의 실시를 촉진하는 소재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첫째, 교육 목표
1. 이번 수업 연습을 통해 지진 지식을 이해하고 자구와 구급차 기술을 배웁니다. 발전학
달리기 능력과 예민한 자질.
2, 학생들이 자구와 구급차 등 게임을 경험하게 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혁신적 사고 육성
그리고 다양한 자조와 긴급 구조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조난과 도피를 체험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심리적 감당력을 단련하다.
3. 팀워크와 안전의식을 확립하고, 서로 사랑하는 우량한 자질을 키우고, 체육 단련의 성취감과 즐거움감을 얻는다.
둘째, 교육 초점: 자조 및 구급차 기술 습득;
셋째,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은 스스로 스스로 구조방법과 기교를 편찬한다.
넷째, 교수법과 수단
1. 지도와 토론 탐구를 결합하여 학생의 주체 역할을 발휘한다.
2. 시범과 소그룹 교수법을 결합하여 학생들의 실천을 지도한다.
다섯째, 교육 과정
본 교재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편 이후 건강교육 특집 및 고등학생 생리와 심리적 특징을 결합한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을 바탕으로 한 연구과를 선택했다.
(2? () 시작 부분에서 나는 제자리 대열 연습을 준비했는데, 주로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과 엄밀한 학풍을 배양하는 것이다.
(8? ) 준비 부분에서 나는 4 명과 하이파이브를 만지며 두 개의 작은 게임을 보고하지 않고, 주로 학생들이 빠른 반응 기교를 배우고,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여 새로운 수업을 도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30? ) 기본 부분의 교육 과정은 교사와 학생 간의 동등한 상호 작용과 교사와 학생 평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진 발생 시 자구와 구호게임을 시뮬레이션하며 학생의 힘, 속도, 민감성 등 체력을 주로 발전시키고 구호조직상 창의상과 지진구호용사라는 칭호를 세우고 팀워크의식과 타인의 우량한 품질 배려, 학생들의 혁신적 사고를 육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수업의 중점은 학생들이 선생님의 지도하에 관련 대화형 게임을 진행한 후, 교사의 암시와 계발, 각 조의 자작 탐구 협력을 통해 주로 학생들의 혁신적 사고와 게임 창작 능력을 배양하는 데 있다. 경쟁상 설립을 통해 학생들의 혁신 의식과 집단 명예감을 불러일으키다.
(5? () 끝 부분에서 음악춤으로 긴장을 푸는 것은 주로 학생들의 몸을 편안하게 하는 동시에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기 위한 것이다.
여섯째, 학습 분석
1. 고등학교 1 학년은 학생의 개성, 가치, 습관을 기르는 중요한 시기이며 체력, 기술, 심리적으로 어느 정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나는 가르칠 때
공부에 치중한다생습관의 양성교육과 기본기술, 기술의 배양;
2. 고등학생은 신체조건, 운송기능, 취미 등 각 방면의 차이로 인해, 나는 학생 자신의 특성과 새로운 교과 과정 목표의 요구를 결합하여, 신체 자질 연습과 기본 운동 기능 향상, 사람 중심의 교육교수 사상을 하나의 체육게임 수업에 통합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체육 단련의 성취감과 즐거움감을 얻을 수 있게 한다.
3. 고등학교 1 학년 학생들은 문제에 대한 탐구의식이 비교적 강하고, 교학 과정에서 문제를 사전 설정하며, 학생들이 자주, 탐구, 협력, 실천 요약, 교사가 적시에 평론과 격려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일곱째, 교육 효과 예상
95 이상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지진 관련 기본 상식과 지진 발생 시 구호기술을 습득함으로써 학생들은 선생님의 지도하에 적극적으로 연습에 참여할 수 있고, 교실 분위기가 활발하며, 사제관계가 평등하고 화합하며, 기본적으로 이번 수업의 교학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