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신처로 돌아감
진투안
10년 동안 이승에서 흔적을 남기고 푸른 산을 돌아보며 나는 꿈에 빠졌다.
지리본은 영광에 빠져 잠이 들 때까지 싸운다. 비록 부유한 집안은 가난해도 차라리 가난한 것이 낫다.
검과 미늘창이 위험에 처한 주인을 돕고 있다는 소식을 들으니 걱정이 되고, 중독성 있는 음악과 노래를 듣다 보면 심심해진다.
피아노와 책이 있는 옛 암자로 돌아가는 들꽃과 노래하는 새들은 마치 봄 같다.
진투안(906-989)은 호가 투난, 별명은 부요자이며, 박주진원(지금의 허난성 루이) 출신이다. 후당 장흥(長興)때 진사(智師)로 뽑혔으나 선발되지 못하여 이 시를 지었다. 화산(Huashan)에서. 주나라 후기에 그는 수도에 징집되어 문책관으로 임명되었는데, 이를 거부하여 주세종이 그에게 백운씨라는 칭호를 주었다. 송나라 초기에도 두 차례나 수도를 방문했고, 송나라 태종으로부터 서이씨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는 600편이 넘는 시를 썼는데 그 중 많은 것이 소실되었다. 『송대시전집』에는 그의 시 16편과 한 줄이 기록되어 있다.
첫 번째 커플은 과거에 대한 회고이다. 첫 번째 문장의 저자는 과거에 응시하고 관직을 구하는 데 10년을 보냈습니다. 이것이 봉건사회의 지식인들이 정상적인 상황에서 선택하는 삶의 길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 길은 교착상태에 빠져 있어 다른 선택을 해야만 합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산과 숲 속에서 은거하는 삶이 시인의 꿈에 자주 등장한다고 적고 있다. 이는 벼슬 생활과 은둔 생활의 두 가지 생활 방식이 마음 속에서 갈등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과거에 번번이 낙방한 이후 점차 산속에 은거하는 생각이 자리 잡았다.
조련은 공직진출의 단점에 대해 합리적인 반성을 글로 썼다. 세 문장: 고위 공직자가 되어서 영광이지만, 민간인만큼 한가롭고 여유롭지는 않습니다. 마음껏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보라색 리본은 물개 단추나 옥을 묶는 데 사용되는 보라색 실크 리본입니다. 고대에는 관직을 구별하기 위해 다양한 색을 사용했습니다. 관직이 높은 사람만이 보라색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네 문장은 권력자는 부자이지만 모순과 무거운 마음의 부담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가난한 삶을 사는 것이 마음의 평안을 누리는 것이 낫다는 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Zhumen"은 부유한 귀족이 종종 문을 주홍색으로 칠한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Zhumen은 부유한 귀족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물론 이 두 시는 상호텍스트적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그 의미는 서로 보완될 수 있다.
당시 목커플 작가의 상황. 다섯 문장의 저자는 큰 야망을 품고 전쟁 중에 위험에 처한 군주를 돕고 싶었지만, 황실 시험에 실패했습니다. 물론 이 이상은 실현되기 어려웠습니다. "검과 미늘창"은 고대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무기입니다. 여기서는 전쟁을 의미합니다. 네 번째 문장에서는 슬픔을 달래기 위해 술을 마시지만, 어떤 사람들은 술을 마시면서 예술가들의 공연을 즐기며 즐기기 위해 술을 마신다고 적고 있다. 매우 짜증난다. 리드 악기인 "셩(Sheng)". 여기서 Shengge는 일반적으로 노래, 춤 및 기타 오락 공연을 의미합니다. '偒'은 시끄럽다는 뜻이다.
마지막 쌍은 은둔으로 돌아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다음 문장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산에서 나오기 전에 산과 숲에서 은둔 생활을 했으며, 과거에 낙제한 후 원래의 은둔지로 돌아가 은둔 생활을 해야 했습니다. 마지막 문장은 이때 그의 은둔사상이 우위를 점했음을 보여주며, 그는 비유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은둔생활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긍정한다.
Chen Tuan은 신격화된 인물입니다. 이 시는 그가 은둔한 이유를 진정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존감이 높고 "위험에 처한 신을 도우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이를 받아들이지 못했습니다. 수차례의 실패 끝에 절망에 빠진 그는 은둔의 길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그의 퇴각의 목적은 현실로의 복귀였다. 그가 신격화되어 큰 영향력을 행사한 것은 세상을 꿰뚫어 보고 현실을 도피했기 때문이 아니라 오히려 늘 정치에 관심을 갖고 황제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기 때문이다. 송나라 주희(朱熙)가 편찬한 《송나라 고관의 언행기》 제1권 제10권에 나오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몇 달 동안 궁궐에 머물다가 궁궐에 나가서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송기(宋球) 총리 등이 사신을 보내 “스승님, 원목에게 수련법을 배웠다면 가르쳐 주실 수 있겠습니까?”라고 묻습니다. "수련의 길을 아는 사람이 없는데 어찌 해를 하늘에 뜨게 하는 데 도움이 되겠습니까?" 하늘과 사람의 나타남이 있는 것은 혼돈을 다스리는 목적을 아는 것과 다르다. 고대와 현대에 선하고 선한 성인이 있는데, 군주와 신하가 덕을 다하여 천하를 다스릴 때인데, 이에 보답할 수 없음을 알 수 있느니라. 그는 귀신 행세를 한 것이 아니라 자랑으로 송태종의 총애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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