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토기, 쇠솥이 발굴되었을 때 무슨 말을 해야 할지에 대한 300자 에세이
사람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마침내 쇠솥과 옹기가 발견되었습니다. 함께 박물관으로 보내졌고 사람들은 매일 그들을 찾아 왔고 매우 행복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며칠 동안 쇠 캔과 항아리는 한 마디도하지 않았고 감히 말도하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타이칸은 더 이상 참지 못하고 머뭇거리며 "조찬아, 나... 말해주고 싶어"라고 말했고, 타이찬은 "말하지 말았어야 했는데"라고 말했다. 용서해 줄래?" 클레이 팟은 "다 지난 일인데 왜 굳이 그 사람을 데려와?" 타이 팟이 "그럼 친구하자!"라고 했고, 클레이 팟은 "그래, 난 그거야. 원해요!" "그때부터 질그릇과 쇠솥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좋은 친구가 됐어요.
어느 날 박물관에 지진이 나서 집들이 무너지고, 흙과 쇠항아리가 흙 속에 잠겼습니다. 쇠항아리가 흙 속에서 튀어나와 “진흙솥 형제님, 입니다.”라고 외쳤습니다. 거기 계세요?” “이때, “양철 깡통 형제님, 제가 여기 있습니다!”라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항아리도 흙을 파내며 “양철 깡통 형제님, 보세요, 제가 여기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 생각엔... 내 생각엔... 너였어!" 토기가 말했다. "바보야, 우리는 영원히 함께일 거야!" 그 후, 토기와 쇠항아리는 꼭 껴안았습니다. 서로 일제히 말했다. "우리는 절대 헤어지지 않을 거야!!!" 그 목소리는 오랫동안 하늘에 울려퍼졌다... 2. "진흙 냄비와 쇠깡통"의 계속 쇠통은 어떤 모습이었나요? 발굴됐다고 토기에게 말해 보세요. 어떤 구성인지
사람들의 끊임없는 노력 끝에 쇠깡통과 토기가 함께 박물관으로 보내졌습니다. 매일 그들은 매우 행복했지만 양철 냄비와 점토 냄비는 며칠 동안 아무 말도하지 않았고 감히 말도하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타이칸은 더 이상 참지 못하고 머뭇거리며 “조찬아, 나... 말해주고 싶어”라고 말했다. 타이칸은 “말해봐!”라고 말했다. 예전엔 정말 그런 말을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용서해 주실 수 있나요?” Tie Guo가 “그럼 다 지난 일이에요. 왜 그 사람을 키우나요?”라고 말했습니다. , 그게 바로 내가 원했던 거야!” 그때부터 질그릇과 쇠항아리는 뗄래야 뗄 수 없는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어느 날 박물관에 지진이 나서 집들이 무너지고, 옹기, 쇠솥이 흙 속에서 튀어나오며 “진흙솥 형제님,”이라고 외쳤습니다. 거기 계세요?” 이때 “양철통 형제님, 저 왔어요!”라는 음성이 들렸습니다. 점토 화분도 흙을 파내며 “양철통 형제님, 보세요, 나 여기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캔이 신나게 말했습니다. "내 생각엔... 내 생각엔... 당신이 바로 그 사람이었어!" 냄비가 말했어요: "바보야, 우리는 영원히 함께일 거야! 그 후에는 냄비를 떠날 수 없어!" 그리고 쇠솥은 깡통들이 서로 꼭 껴안고 일제히 말했다. "우리는 결코 헤어지지 않을 거야!!!" 그 목소리는 오랫동안 하늘에 울려 퍼졌다...
3. 쇠항아리의 운명에 대해 한 줄 쓰세요
왕궁의 부엌에는 두 개의 항아리가 있었는데, 하나는 철로 만들어졌고, 다른 하나는 도자기로 만들어졌습니다. 보잘것없는 양철 냄비는 항상 진흙 냄비에게 양보합니다. 하지만 옹기는 독선적이어서 몸을 비틀어 날마다 아름다운 문양을 뽐낸다.
"당신도 나만큼 아름답나요? 감히 나랑 경쟁할 수 있나요? 이 흑인 남자가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매우 아름답지만 나는 당신과 비교하고 싶지 않습니다." Tie Guan은 순진하게 대답했습니다. "너는 못생겼고 멍청하니 나에게서 떨어져라!" 토기가 오만한 몸을 비틀며 쇠항아리를 향해 경멸스럽게 말했습니다. "움직이지 마세요.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우리는 물건을 담는 그릇일 뿐입니다. 아름답게 보이는 것도 좋지만, 쇠깡통이 흙통의 손을 잡아당겼습니다." 항아리는 혐오감에 그것을 흔들어 버렸다. "여기서 내가 제일 예뻐요." 점토 냄비가 자랑스럽게 말했다.
이때 한 무리의 공주들이 들어왔고, 화분은 아름다운 문양을 자랑하며 밖에 당당하게 서 있었다. 공주가 화려한 옷을 입은 모습을 보고 공주님 같은 꽃무늬 원피스를 만져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주가 찬장을 지나자 화분은 꽃무늬 드레스를 만지고 싶어 했습니다. '꽝' 소리만 나더니 토기가 떨어져 산산조각이 났다. 이때 항아리는 만지고 싶어도 만질 수 없다. 4. 질그릇, 쇠솥에 관한 에세이 쓰는 법
이번 수업 이후로 쇠솥은 더 이상 자만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제안이나 의견을 겸허하게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토기는 세상에서 가장 놀랍다고 느낍니다. 사람들이 발견한 후 박물관으로 보내 전시했고,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카메라를 들고 즐겁게 이곳에 왔기 때문입니다.
"잘 지내? 타이캔, 감히 나를 얕보냐!" 타이캔은 티캔을 쳐다보지도 않은 채 거만하게 말했다.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우리는 모두 남에게 뭔가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어요. 왜 서두르나요? 왜 왔다 갔다 싸워야 할까요? 게다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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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쳐, 당신과 같은 뿌리를 가진 사람이 누구입니까? 당신이 나와 동등하려면 어떤 자격이 필요합니까? "라고 점토 냄비가 화를 냈습니다.
이런 식으로 아무도 누구에게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 백년 후 어느 날까지.
그날 큰 지진으로 도시의 고층 건물과 단층집이 무너지고 사람들은 사방으로 대피했다. 폐허에는 오직 두 개의 "비할 데 없는 보물"만 남았습니다. 갑자기 항아리가 깨어나 도시를 바라보며 갑자기 철 조각을 발견하고 그것을 생각했습니다. "안돼, 하지마!"라고 외치는 클레이팟은 우정이 무엇인지 깨닫고, 그리움을 금할 수 없었다.
이때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토솥 형님, 어디 계세요?” “좋아요, 이게 틴팟 목소리예요, 아직 살아 있어요!”라는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캔은 놀라서 소리를 질렀고, 그 소리를 듣고 달려온 쇠항아리는 멀지 않은 곳에 달려가 오랜 친구를 꼭 안아주었다.
그때부터 두 사람은 조화롭게 살아가며 사람들에게 공헌했다. 5. 400자 에세이 '진흙 냄비와 쇠 냄비'를 읽고 영감을 얻었습니다. (먼저 고대 이야기를 요약합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사람이 "어쩌면 녹슬어서 없어진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갑자기 와서 보십시오! 그가 말을 마치자마자 모두가 그에게 다가와서 말했습니다. 모두가 그를 가리켰습니다. 그는 약간 녹슨 깡통을 집어 들었습니다.
이때 Tie Guan은 "Tie Guan 형제님, 드디어 파헤쳐졌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어떤 냄비도 저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언팟은 진심을 담아 "미안하다. 수백 년 전에는 너를 비웃지 말았어야 했다"고 말했고, 틴칸은 "그럴 수는 있지만 그래도 친구가 될 수 있을까?"라고 말했다. ." 그래서 그들은 다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6. '진흙 냄비와 양철 깡통'은 기사입니다 어떤 이야기, 어떤 영감?
우화입니다. 왕의 부엌에는 냄비가 두 개 있는데 하나는 도자기입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쇠입니다.
늠름한 쇠항아리가 토기를 내려다보며 "감히 나를 만질 수 있느냐? 쇠항아리!"라고 오만하게 물었습니다.
"감히 그러지 마세요, 틴팟 형제님." 겸손한 점토 냄비가 대답했습니다. p> "당신이 감히 그럴 수 없다는 걸 알고 있었어요, 이 겁쟁이야!" 감히 건드릴 수는 없지만 비겁하다고 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클레이팟은 겸손하지도 오만하지도 않은 말을 했다. “우리의 임무는 사물을 붙잡는 것이지 서로 부딪히는 것이 아니다.
게다가..." "닥쳐!" 캔은 화를 내며 "어찌 감히 나랑 비교하냐, 아니면 며칠만 기다려라!"라고 소리쳤다. , 당신은 조각나고 끝날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항상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 그렇게 말합니까? "라고 Clay Pot은 말했습니다. "당신이 누구인지 부끄럽습니다!" 철솥은 "언젠가는 너도 산산조각이 날 것이다!"라고 말했고, 점토 항아리는 이를 무시했다.
시간 계속 전진하다 보니 세상에는 많은 일들이 일어났고, 왕궁도 무너지고, 두 개의 항아리가 폐허로 남았고, 수세기가 지났다.
마침내 어느 날 사람들이 이곳에 왔고, 두꺼운 더미를 파헤치다가 “야, 여기 화분이 있다!”고 놀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진짜 질그릇이구나!" 다른 사람들도 기뻐서 소리쳤다. 모두가 냄비를 들고 흙을 털어내고 깨끗이 닦았습니다. 그것은 황실 부엌에 있을 때와 똑같았습니다. 소박하고 아름다웠으며, 검은 유약으로 반짝였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항아리네요!" 한 사람은 "깨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이것은 고대의 물건이고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도자기 항아리는 신이 나서 말했습니다. 쇠솥 동생이 옆에 있어요. 파내주세요. 심심할 것 같아요."
사람들은 곧바로 흙을 뒤집어 파기 시작했다. 그러나 깡통의 흔적은 전혀 없습니다.
——연대를 알 수 없이 산화되었습니다. 녹슨 쇠조각 몇 개만 발견됐고, 쇠깡통 잔해인지는 확실하지 않았다.
이유: 당신의 장점을 다른 사람의 단점과 비교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도 당신보다 강한 장점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도기와 쇠솥』의 저자 황루이윤은 1933년 후난(湖南)성에서 태어났다.
후베이사범대학교 교수이자 석사강좌를 맡고 있다. '인민교사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현재 중국작가협회 회원, 중국시학회 이사, 중국 우화학회 부회장, 후베이성 작가협회 이사, 후베이성 부회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시학회, 황시작가협회 명예회장. 그는 중국 고전 문학을 가르치고 연구하는 것 외에도 문학, 예술 작품도 창작하고 있습니다. 그 중 "황서연의 우화"는 중국 우화 부문 "황금 낙타" 상과 "굴원상" 1등상을 수상했습니다. "호북성 문학 창작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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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단순해 보이지만 심오한 의미를 지닌 우화입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심오한 진실을 말해준다.
기사의 전반부에는 왕의 부엌에 두 개의 냄비가 있는데 하나는 도자기이고 다른 하나는 쇠 냄비라고 자랑스러운 쇠 냄비가 도자기 냄비를 내려다보고 종종 비웃습니다. 후반부는 몇 년 후 토기를 발굴할 때 쇠항아리가 사라졌음을 알려준다.
글은 짧지만, 등장인물의 언어를 통해 질그릇과 쇠항아리의 태도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며, 이는 최종 엔딩과 강렬한 대조를 이룬다. 이 글은 우리에게 두 가지 다른 항아리를 보여주기 위해 많은 대화를 사용하여 우리가 질그릇의 겸손함과 쇠 항아리의 오만함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기사의 일부 단어도 이 점을 설명합니다. 교만, 멸시, 오만, 조롱, 겸손, 경멸, 논쟁, 분노 등이 있습니다.
기사는 두 항아리 사이의 대화를 단서로 삼아 우리 모두가 다른 사람의 장점과 단점을 잘 보고, 자신의 단점을 직시하고, 서로를 존중해야 한다는 점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조화롭게 살아요. 1. 우화는 일반적으로 길이가 짧고 언어가 간결하고 간결하며 구조가 단순하지만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2. 분명히 풍자적이고 교육적입니다. 단순한 이야기에 교훈적인 주제나 심오한 진실을 구현하기 위해 은유를 자주 사용하세요.
대부분의 테마는 하나를 사용하여 그것을 나타내고, 먼 것을 가까운 것을 나타내고, 고대를 현재를, 작은 것을 큰 것을 나타냅니다. 3. 스토리라인의 허구적 성격으로 인해 주인공은 사람일 수도 있고 사물일 수도 있습니다.
4. 자주 사용되는 기법 : 은유, 과장, 상징, 의인화 등 5. "유"는 "생계"를 의미합니다. 즉, 작가의 생각을 이야기에 담아 사람들이 그 이야기에서 특정 진실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화에는 대략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특정 유형의 사람들의 특성과 생각을 과장하여 설명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의인화를 사용하여 동물, 식물 또는 인간이 아닌 존재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생물을 의인화하여 인간의 생각과 감정 또는 특정 인간 특성을 부여하는 것. 어떤 이야기가 역사나 우화로 합법적으로 읽혀질 수 없다면 그것은 의미가 없고, 사소하고, 기괴하고, 잘못된 것이며, 전복적인 것입니다.
공식적인 문화 코드 내에서는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이 많은 허구 내러티브의 운명입니다. 이로써 우리는 텍스트와 읽기 과정에 대한 불확실한 태도를 암시하는 '환상'의 문제를 건드린다.
우화는 일반적으로 풍자적이지만 기념적이기도 합니다. 어둠을 풍자하는 우화는 빛을 찬양하고, 악을 풍자하는 비유는 선을 찬양하며, 위선을 풍자하는 비유는 성실을 찬양한다.
그러므로 우화는 위선과 악, 추함을 혐오스럽게 비판하고 폭로할 뿐만 아니라, 진실과 선과 아름다움을 열정적으로 찬양하고 찬양해야 한다. 우화작가들은 더 높은 사상예술적경지를 과감히 추구하고 탐구하며 인민들에게 사랑받는 새로운 우화를 창조하여야 합니다.
'우화'라는 단어는 '장자'의 우화장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짧은 이야기를 서술하는 경우가 많지만, 구체적인 줄거리에는 깊은 사색이 숨겨져 있으며, 춘추전국시대에는 철학을 해명하고 개념을 확인하기 위해 말장난을 자주 사용하였다. 진(秦)나라 이전의 학자와 역사가들이 수사학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했습니다.
『한비자』는 선진(前秦) 추리 산문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우화는 독자적인 문체로 자리잡으면서 독특한 문학적 의미를 보여왔다.
유명한 이야기인 "그는 Bi를 제시합니다"는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으며, "Cefather는 말을 탄다"는 독재 체제의 최고의 수호자로서의 Cepheus의 이미지를 묘사합니다. Zheng Xiu는 책략, 영리한 말, 유혹 및 연설에 능숙합니다. 7. 에세이 쓰기: 작은 풀 위에 돌이 열린 후의 내 생각
작은 풀 위에 돌이 열린 후의 내 생각
당신은 눈치채셨나요? 봄이 올 때마다 이 작은 풀들이 땅에서 돋아나 어린 잎을 뻗고 바람이 불면 풀이 밤새도록 땅을 녹색 옷으로 입히는 것 같습니다. p>
그러나 뜨거운 여름, 태양이 땅을 태우고 사람들이 봄에 존경하는 꽃이 고개를 숙이고 생명이없는 것처럼 보일 때에도이 풀들은 여전히 있습니다. , 끈질기게 고개를 들고 더위를 이겨냈고, 폭풍이 몰아칠 때에도 풀은 바람과 비에 여기저기 날아갔지만, 바람과 비에도 불구하고 땅에 굳건히 뿌리를 내리고 있었습니다.
TV를 통해 카펫처럼 초원 위에 푸른 풀이 자라는 모습, 부드러운 잔디밭에 자라는 바람풀 등을 보셨겠지만, 돌 밑에 눌려져 있는 풀을 본 적 있으신가요? 성장하기 위해서는 돌이 얼마나 무거워도, 돌 사이의 간격이 얼마나 좁아도 항상 우여곡절을 통해 땅에서 무기를 밀어내는 모습을 보일 때 반드시 감동을 받을 것이다. 풀의 끈질긴 기운에 감동받았습니다.
꽃이 피기 전의 풀은 아주 작으며, 나무가 푸르러질 때쯤에는 풀이 흙에서 조금씩 뿜어져 나옵니다. 눈에 띄지 않는 봄. 초록, 잔디가 너무 푸르러 1년 동안 쌓인 초록을 다 내주는 것 같다. 8. 작사 왕준카이
작사 왕준카이. 제가 가장 존경하는 선생님
선생님이 계십니다. 제가 가장 존경하는 선생님은 누구일까요? 눈썹이 아주 굵고, 머리가 약간 하얗고, 조금 늙어보이지만, 강의할 때는 항상 세심하고 진지합니다. 그는 - 우리의 중국어 선생님인 Liu 선생님입니다.
류 선생님은 몸이 아파도 수업에 자주 참석하신다. 11월 중순에 류 선생님이 난창에 출장을 갔다가 일주일 동안 돌아오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수학 선생님은 류 선생님이 출장을 가신 게 아니라 의사를 만나러 가셨다고 하신 기억이 납니다. 우리를 걱정하지 않기 위해 Liu 선생님은 거짓말을 하셨습니다. 4일 만에 Liu 선생님은 우리가 중국어 수업에서 뒤처지는 것을 걱정해서 다시 오셨습니다. 수업 중에 Liu 선생님은 기침을 몇 번 참을 수 없었고, 증상이 심해지면 몰래 복도에 숨어 기침을 하기도 했습니다. 걱정이 많아 며칠만 쉬자고 했으나 몸이 아파도 수업에 가겠다며 고집을 부렸다. 이것은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우리에게 지식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는 며칠 동안 집에서 쉴 수도 있고 심지어 몇 주 동안 우리를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사장은 그에게 여전히 급여를 지급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Liu 선생님이 자신의 업무에 대해 매우 책임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iu 선생님은 자신의 업무에만 책임을 지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한번은 중국어 시험인데 시험 전에 땀을 뻘뻘 흘리면서 시험 중에 솜옷을 벗었는데, 류 선생님이 감기 걸릴까 봐 바로 달려가서 옷을 입혀 주셨어요. 또 "추워서 이러면 감기 걸릴 것 같다"며 "류 선생님이 저를 너무 챙겨주시는데 요즘 학교 성적이 별로 안 좋아서 기분이 안 좋다"고 말했다. 류 선생님께는 정말 죄송합니다.
Liu 선생님은 우리를 위해 너무 많은 돈을 지불하셨고 우리는 갚을 것이 없습니다. 우수한 성적과 좋은 성과로만 보답할 수 있습니다. 류선생님은 제가 가장 존경하는 선생님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