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가의 소설' 바람소리' 는 실제 원형이 있다.
바람소리' 는 소설' 암산' 이 나온 이후 상하이의 한 대학 교수가 특별히 밀가를 찾아 아버지의 초창기' 암산' 의' 포풍자' 와 비슷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실제 경험은' 암산' 보다 더 흥미진진했다. 이로 인해 맥가의 창작 충동을 불러일으켰고, 이에 따라 그는 소설' 바람소리' 를 창작했다.
바람' 의 예술적 특징:
바람소리' 는 밀실 소설의 게임 요소를 가지고 있다.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은 각자 싸우고, 인심은 성벽을 사이에 두고 있다. 잔혹한 생존 경쟁에서 모든 사람은 스스로 위태롭다. 캡쳐와 소니를 치는 게임에는 개인의 생활경험이 끼어들어 개인의 성격을 과시하고, 더 중요한 것은 소설이 개인의 운명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다.
소설 속의 인물은 지능이 뛰어나 복잡한 정보 암호를 해독할 수는 있지만 운명의 암호를 해독하기는 어렵고 예외 없이 무형의 운명의 지배를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설령 설립자 비원, 장사령관의 흐름이 겉으로는 다른 사람의 운명을 지배하고 있지만, 그들은 더 큰 국면에 빠져 있을 뿐, 결국 운명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맥가의 서술 전략은 원래 세속에서 멀리 떨어져 있던 이야기에 더 많은 인간성 콘텐츠를 갖게 하여 독자들이 생명의 무상함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설 줄거리를 풍성하게 하고 인물의 성격을 심화시키고 독자의 엽기적인 심리를 만족시켜 소설 독서의 쾌감과 흡인력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