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극응수권은 호씨 팔극권에서 매우 중요한 권법 중 하나로, 호씨 팔극권의' 8 대 개방' 과 동등한 격격 작용을 한다. 주먹에 응수하는 길은 호전각 선생이 초기에 천진에서 교편을 잡은 기간에 창간한 것이다.
민국 시절 봉계 장군 허란주는 천진에 공관 (현재 천진시 허베이구 라이언가 6 번지) 이 있어 허란주 공관이라고 불렸다. 허란주는 유년시절 무술을 좋아했고, 소림무공 근면은 멈추지 않았다. 특히 새총과 호수 체크에 능하다는 이름으로, 또 오랫동안' 신총' 이서문을 부대와 집에서 교직하도록 초청했다. 허란주 선생은 평생 무술을 좋아했고 무림의 고수와 교제하는 것을 좋아했다. 신총 이서문, 장사 진부귀, 신봉 왕종천, 이서문 고도호전각, 무당 명가 이경림, 후기에 소림사에서 환속한 고선운 씨 등은 모두 그의 집에 단골손님이었다. 그들은 종종 함께 모여 무술을 공부하고, 이경림이 손을 댈 때, 종종 호경운 씨가 먼저 시작하게 하고, 뒤이어 무작위로 그것을 제압해야 한다. "신총" 이서문의 손이 가차없는 독함과 통쾌함이 더욱 기억에 남는다. 1925 년부터 1926 년까지 호전각 선생은 선사 이서문 등의 손동작과 정교한 손놀림수법에 따라 본인의 손경험과 무술체험을 결합해 진지하게 정리하여 8 편의 수권을 편성했다. 응수권은 기본적으로 8 개의 동작, 8 개의 용법이며, 동작의 변화는 무궁무진하고 임기응변으로, 결국 팔팔팔육십사수가 된다. 당시 허란주 공관에서 모두들 수권 연습을 자주 했다. 관중의 이경림, 허가복, 이수당 등은 모두 손주먹에 관심이 많아 도전자를 물리치고 상대방의 마음을 설득시키는 데 자주 쓰인다.
팔극권은 민간에 널리 퍼져 있는데, 특히 동북 3 성, 하북성, 서북 등 지역에서 가장 성행하고 있다. 특히 호씨 팔극권 연습을 연습하는 사람들은 손주먹 연습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손주먹이 비교적 실용적이어서 더욱 사람들이 좋아한다.
팔극은 주먹가결에 응해야 한다:
첫째, 주먹을 열면 주먹, 독수리 발톱 가변 탐마 손바닥,
좌우로 두드리고 비집고 두드리고, 쪼개고, 쪼개고, 고르고, 따라가다.
둘째, 두 손을 쓰다듬어 두 손을 부딪치게 하고, 손바닥을 여미고 허리를 두드리며,
무너진 손은 때려야 하고, 진보는 발로 두드려야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셋째, 동그라미 안고서 뒤집어야 하고, 연거푸 삼타점,
두 손을 털고 유유히 두드리며 뒤돌아 등을 돌리고 하이파이브를 하며,
우룡이 기둥을 반걸음으로 두드리며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는 것이 정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넷째, 좌우로 용을 내리고 앞으로 나아가며, 위로 올라가면 왼쪽 음탕을 치고,
우룡반은 계단을 메고 박살내고, 손을 쓸어 들고 음음을 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섯째, 왼쪽 독수리 발톱,
앞걸음에 하이파이브를 하고, 진보하여 하이파이브를 치다.
여섯째, 팔꿈치를 들고 안으로 들어가 좌우로 가슴을 치며,
두 손바닥은 무릎 아치의 가랑이를 분리하고, 인마 뒷손을 뒤집고,
손바닥을 입고 맞은편 사람을 습격하여 용을 내려 곧장 그를 다치게 했다.
일곱째, 양손을 쓰다듬고 몸을 가까이 하고, 손을 털고 일출로,
가슴 충돌 크로스 손바닥 포옹, 실크 리프트 리우 그늘진 손바닥,
사람이 침입하면 연쇄걸음으로 들어가고, 좌우로 손을 떨어뜨리면 진지해야 한다.
여덟째, 강을 접어서 암몬이 맹렬하고 급해서, 넘어뜨리고 쓰다듬는 것은 정말 신기하다.
몸을 뒤척이며 넘어지고 때리고, 좌우로 호랑이를 나누어 걷고,
두 손으로 손을 쓰다듬고 복호로 발을 치우고 발꿈치를 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