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을 위한 연구보고서 샘플 1:
주제 제안 : 세계적으로 급속한 과학기술 발전의 후유증 중 하나는 대량생산이다. 전자 폐기물. 첨단기술과 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전자제품의 교체주기는 점점 짧아지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매년 발생하는 전자폐기물은 18%의 비율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자 제품 부품에는 납, 크롬, 카드뮴 등 수백 가지의 매우 유해한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전자 폐기물은 인류에게 가장 큰 오염원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진국에서는 전자폐기물을 어떻게 처리할지를 어려운 문제로 여기고 있으며, 전자폐기물을 받아들이고 처리하는 데도 거부감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전자폐기물을 다른 나라에 버리는 등 중국이 세계 최고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이상적인 전자 폐기물 처리장. 그래서 우리는 전자 폐기물의 위험성과 중국에서의 상황에 대해 연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주제의 목적과 의미: 전자 폐기물의 위험성을 더 잘 이해하고 중국의 전자 폐기물 처리 방법을 이해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폐기물을 줄이도록 촉구합니다. 배터리 등 전자폐기물을 함께 버리는 현상은 우리의 환경을 더 좋게 만들고 사람과 자연을 더욱 조화롭게 만듭니다.
연구 단계:
1: 전자 폐기물의 급속한 증가: 통계에 따르면 전자 폐기물의 증가 속도는 생활 폐기물보다 3배 빠릅니다. 이러한 전자 폐기물에는 대형 및 소형 가전제품, IT 장비, 통신 장비, TV 및 오디오 장비, 조명 장비, 모니터링 장비, 전자 장난감 및 전동 공구 등이 포함됩니다. 현재 EU의 1인당 매년 평균 16kg의 전자 폐기물이 발생합니다. 인구가 520만 명에 불과한 핀란드에서는 매년 10만 톤의 전자 폐기물이 발생하는데, 이는 1인당 19kg이 넘는 양입니다.
2: 전자제품 폐기물의 해악: 전자산업협회는 거의 모든 전자제품에 납 함량이 매우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SVTC(Silicon Valley Toxic Control Coalition)의 통계에 따르면 2004년 말까지 폐기된 컴퓨터 3억 1,500만 대 중 납의 무게는 12억 파운드, 카드뮴은 200만 파운드, 수은은 40만 파운드, 6가 크롬은 120만 파운드에 달했습니다. 파운드. 전자 장비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부품에도 폴리염화비닐이 함유되어 있어 소각 시 다이옥신(dio_in)을 생성할 수 있어 위험합니다. 또한 많은 플라스틱 부품과 일부 회로 기판에는 브롬계 난연제(BFR)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중 일부는 신체의 내분비 기능을 방해하고 동물과 어류에 생체 축적을 형성하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캘리포니아 보건부가 실시하고 2002년 2월 Chemosphere 잡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만 지역의 항구바다표범의 물개 기름과 수유부의 모유에서 높은 수준의 브롬화 난연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세 번째: 선진국은 개발도상국에 대량의 전자 폐기물을 버립니다. Agence France-Presse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세계 최대의 전자 폐기물 처리장이 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는 최근 중국이 세계적인 첨단 기술 쓰레기 처리장이 될 위험에 직면해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전자폐기물은 주로 선진국에서 생산되는데, 선진국들은 전자폐기물이 미치는 엄청난 피해를 잘 알고 있으며 그러한 장기적인 영향을 감수할 의지가 없기 때문에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버립니다. 해외에서 전자 폐기물을 처리하고 보조금을 지급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국내 전자 폐기물로 인한 부담을 완화하고 이익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선진국과 기업은 환경 기준이 낮은 개발도상국과 지역으로 전자 폐기물을 이전하고 있으며, 중국은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입니다.
4: 중국이 전자 폐기물 공장이 된 사례: AP 통신 기자에서 우리는 광둥성 구이유 타운에 있는 전자 폐기물 재활용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구이유 타운은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 폐기물 재활용 현장 중 하나라고 합니다. AP 통신 기자는 그 장면을 외부 세계에 설명했습니다. 공기는 산성 냄새로 가득 차 있었고 가스 스토브는 지역 주택 앞에 설치되었으며 전선을 녹여 구리를 추출했으며 컴퓨터 마더보드를 끓여서 금을 추출했습니다. . 더러운 옷을 입은 이주노동자들은 손으로 텔레비전 브라운관을 부수고 유리, 전자부품, 납 등을 재활용한다. 오래된 것부터 최신 것까지 컴퓨터 부품, 오래된 게임 콘솔, 컴퓨터 모니터, 휴대폰 등으로 가득 찬 컨테이너가 거리에 쌓여 분류되고 녹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구리, 금, 은과 같은 귀중한 금속은 산세 및 소각을 통해 분해되고, 스테인레스 스틸은 조각으로 절단되고, 플라스틱은 둥글게 처리됩니다. 유독가스를 배출하기 위해 가스렌지 굴뚝은 여러 층 높이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AP 기자는 곧 두통과 입안에서 금속 맛을 느꼈습니다.
지하수는 오랫동안 오염되어 더 이상 마실 수 없습니다. 강물에는 유럽 안전 기준보다 두 배나 높은 납 함량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식수를 트럭으로 실어 나르는 것과 별개로 건강은 크게 소홀해진 모습이다. 연못에는 여전히 물고기가 가득하고, 논과 댐 제방 옆에는 재와 폐플라스틱 더미가 쌓여 있습니다. 5: 선진국 또는 지역의 전자 폐기물 처리: 선진국 또는 지역의 전자 폐기물 처리
1. 매립:
미국 환경 보호국의 추정에 따름 2000년에는 460만 톤 이상의 전자 폐기물이 미국 매립지에 버려졌습니다. 전자 폐기물에 포함된 독성 화학 물질은 토양으로 침출되거나 대기로 방출되어 인근 지역 사회와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많은 유럽 국가에는 유해 물질이 환경에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자 폐기물을 매립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률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국가에서는 여전히 이러한 현상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홍콩에서는 중고 컴퓨터의 10~20%가 매립지에 버려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2. 소각장:
전자 제품을 소각하면 납, 카드뮴, 수은과 같은 중금속이 대기와 재로 대량 방출됩니다. 공기 중으로 방출된 수은은 생물학적 사슬, 특히 어류에 축적됩니다. 이는 인체에 유입되는 주요 경로입니다. 전자 폐기물에 PVC 플라스틱이 포함되어 있으면 다이옥신과 푸란도 방출될 수 있습니다. 브롬계 난연제는 전자 폐기물이 연소될 때 브롬계 다이옥신과 푸란을 생성합니다.
3. 재활용:
전자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것은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는 좋은 방법이므로 많은 전자 폐기물이 개발도상국으로 운송됩니다. 전자 폐기물 재활용의 이점은 명백하지만 실제로는 많은 심각한 문제를 야기합니다. 많은 전자폐기물이 단기간 사용된 후 유해물질에 대한 처리조치도 없이 폐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재활용:
전자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것은 제품의 원자재를 재활용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전자 폐기물에 포함된 유해 물질은 재활용 현장 작업자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일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커뮤니티와 환경도 포함됩니다. 선진국에서는 전기 제품 재활용이 해당 규제 조치에 따라 전문 재활용 공장에서 수행됩니다. EU 회원국을 예로 들면, 전자 폐기물에 포함된 플라스틱은 다이옥신과 푸란이 대기로 방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재활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개발도상국에는 그러한 모니터링 조치가 없으며 전자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과정은 대개 수작업으로 이루어집니다.
여섯째: 전자 폐기물은 보물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전자 폐기물에는 재활용 가능한 비철금속, 철금속, 유리 및 기타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러한 전자 폐기물은 전자 폐기물이 아니라 전자 쓰레기라고 불러야 합니다. 연구 분석 결과, 무작위로 수집된 전자 기판 1톤에서 구리 286파운드, 금 11b, 주석 441b를 분리할 수 있으며, 그 중 금 11b만이 6,000달러(1lb=0.45359kg)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자 폐기물"에는 상당한 사업 기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자 폐기물"에 포함된 금, 은, 구리, 주석, 크롬, 백금, 팔라듐과 같은 귀금속을 "제거"하면 그 효과는 헤아릴 수 없을 것입니다. 재산.
일곱 번째: 우리 나라의 전자 폐기물 재활용: 전자 폐기물은 합리적으로 재활용하면 '금광'과 같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풍부한 '금광' 앞에는 없습니다. 중국의 공식 전자 폐기물 재활용 회사. 개별적인 "농부 스타일" 처리장은 귀중한 자원을 많이 낭비할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조사에 따르면 중고 가전 제품은 이제 주로 쓰레기 수거 업체와 해체 작업장이라는 두 가지 경로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행상인이 수거한 오래된 가전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점이 두 군데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수리한 후 농촌 지역에 판매하고, 사용할 수 없는 제품은 유리나 플라스틱 등 돈을 받고 팔고 나머지는 쓰레기로 버립니다. 해체 작업장은 행상인보다 더 발전했지만 가장 원시적인 수동 망치질 방법만 사용하여 해체된 모터와 기타 고가 부품을 함께 판매하고 나머지는 고철, 플라스틱 및 기타 폐기물로 판매합니다. 완전히 사용할 수 없는 전자 폐기물입니다. 냉장고, 에어컨의 냉매 등은 마음대로 버려집니다. 미국 내 전자폐기물 중 약 50~80%가 매년 '수출'되는데,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여덟 번째: 우리나라의 조치 및 관련 법률: 동시에 국가 환경 보호국, 세관 및 기타 부서는 법 집행을 강화하고 법 집행 인력의 자질을 향상해야 합니다. 환경을 오염시키는 전자 폐기물의 국경 간 불법 반출 및 수입을 금지합니다.
관련 부서는 금지된 카탈로그를 게시하고 금지 범위를 확대하는 추가 조치를 취해야 하며, 환경을 오염시키는 폐전기제품 및 분해 및 파손 부품의 수입을 금지하고, 감독 및 법 집행을 더욱 강화하고, 연행을 통한 불법 폐기물 밀수를 단속해야 합니다. 허위 신고 등
9. 우리나라의 재활용 정책: 관련 부서에서는 이미 폐기물 전자제품 재활용에 관한 초안을 작성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내년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초안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반영됩니다. 1. 외국의 선진 경험을 배우고 전자 폐기물 재활용이라는 신흥 산업을 표준화합니다. 2. 국가는 전자폐기물 재활용 산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제공한다. 3. 전자폐기물 처리 비용은 국가, 기업, 소비자가 공동 부담하는 것으로 간주되나 구체적인 비율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제조업체 책임 시스템을 확립하고 제조업체가 중고 제품을 재활용하고 재처리할 의무가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소매업체는 오래된 전자제품을 재활용하여 제조사에 넘겨줄 의무가 있고, 소비자는 오래된 전자제품을 소매업체에 넘겨주고 재활용 비용 등을 지불할 의무가 있음이 분명합니다.
10: 전자제품 폐기물 재활용 산업에 대한 전망: 현재 많은 제조 회사가 여전히 높은 초기 투자 비용과 첨단 기술 채택의 필요성으로 인해 재활용 산업에 투자하기를 꺼리고 있습니다. 장비와 공정을 관리하지만 그 제품은 재활용됩니다. 전망이 넓습니다. 전문가들은 해체업체가 투자기간을 거쳐 수익을 내기까지 보통 최소 5~6년이 걸릴 것으로 추정한다. 중국이 WTO에 가입한 후, 전기제품 제조업체는 국내 경쟁뿐만 아니라 외국 전기제품과의 경쟁에도 직면해야 합니다. 따라서 많은 공식 기업에서는 재활용할 의사는 있지만 재활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재활용 산업은 오랫동안 '금산업'으로 자리 잡았다. 미국의 경우 전자 폐기물의 재활용 및 재사용 비율은 97% 이상에 달했으며 전자 폐기물 처리 회사의 연간 수익은 미화 2,500만~3,0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는 전자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것이 수익성이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Dell은 중고 컴퓨터를 재활용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평판을 얻습니다. 둘째, 이는 직접 판매 회사인 Dell에게 있어서 매우 가치 있는 일입니다. 11: 우리나라의 전자 폐기물 재활용 산업은 발전해야 합니다. 따라서 야만적인 전자 폐기물 처리 발생을 근본적으로 방지하려면 엄격한 법률 및 규정을 제정하는 것 외에도 경제적, 중국의 국가 상황에 적합한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재활용 방법을 활용하여 폐가전제품 처리를 위한 소규모 실증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가전제품 회사에 선진적이고 실용적인 외국 처리 기술을 홍보해야 합니다. 폐가전제품의 재활용 경로를 표준화하고, 재활용에 있어서 생산업체가 재활용을 주체로 할 수 있도록 생산자책임체제를 확립해야 합니다. 관련 기술과 장비가 있는 한 전자 폐기물 재활용 및 재활용 산업은 개발할 수 있는 처녀지가 될 것이며 "경제적"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또한, 국가가 마련한 초안에 따르면 국가는 정책적 지원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기업이 먼저 환경 보호를 고려하고 첨단 기술, 장비, 프로세스를 채택한다면 사회적, 경제적 이익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12: 생각과 경험: 대량의 전자 폐기물을 무리하게 처리하는 것은 지속 가능한 발전 사회를 구축하려는 우리나라의 제안과 환경 친화적인 사회 모두와 양립할 수 없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광물자원 부족 현상이 심화되면서 개발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전자폐기물의 합리적인 재활용, 선진국에서 우리나라로의 대규모 전자폐기물 투기 통제, 광둥성 구이유와 유사한 현상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아 우리나라 환경이 더욱 아름답게 될 것입니다. , 그리고 사람과 자연이 더욱 아름답게 조화를 이룹니다.
연구 결과: 우리나라 전자폐기물의 위험성과 전자폐기물의 재활용 및 처리 현황을 이해하고, 우리나라의 전자폐기물 처리에 관한 관련법을 이해하고, 전자폐기물을 재활용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한다. -선진국에서는 폐기물을 합리적으로 처리하고 전자 폐기물을 통제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대량의 투기를 하면 광둥성 구이유와 유사한 현상이 더 많이 방지되고 우리나라 환경이 더욱 아름답고 사람과 자연이 더욱 조화롭게 될 것입니다.
시간:
수업:
고등학생을 위한 연구 보고서 샘플 2:
요약: 유명 브랜드는 유명 브랜드의 위상을 높입니다. 브랜드의 위상이 높아진다는 것은 유명 브랜드 제품의 품질이 좋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유명 브랜드를 추구하는 것은 고등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측면도 있지만, 학부모들에게 재정적 압박을 가하는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 일반 학습 및 맹목적인 비교에 영향을 미칩니다. 키워드 : 유명 고등학생이 추구하는 유명 브랜드
조사 방법 : 설문지 자료 검색
1. 제기되는 질문
이제 유명 브랜드는 우리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 거리를 걷고, 캠퍼스에 앉아 있으면 곳곳에 유명 브랜드 간판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Nike, Adidas, Kappa, Puma, Li Ning, Metersbonwe? 개성 추구가 옹호되는 오늘날, 좋아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은 사람의 '개성'의 일부가 된 것 같습니다. 유명 브랜드는 고등학생들이 여가 시간에 이야기하는 주제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고등학생들이 유명 브랜드를 추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유명 브랜드 추구의 이면에는 무엇이 숨겨져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으로 인해 본 연구팀은 그 이유를 탐구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생들은 유명 브랜드를 추구하고, 유명 브랜드 추구의 장단점에 대해 연구합니다.
2. 연구 목적
유명 브랜드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다양한 사고방식을 이해하기 위해 관련 설문지를 설계하고 9개의 질문을 사용하여 현재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설문지 응답자들은 해당 질문에 강한 관심을 보여 설문조사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우리는 고등학생의 유명 브랜드 추구가 실제로는 사회 집단의 유명 브랜드 추구를 반영하지만, 그것이 가져오는 문제는 사회 집단의 유명 브랜드 추구와 매우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3. 논제
1. 유명 브랜드의 정의
유명 브랜드는 사전에 '유명(상품)의 브랜드'로 설명되어 있다. 실생활에서 유명 브랜드는 브랜드에서 유명 제품으로 진화했습니다. 그러나 유명해진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통일된 대답은 없습니다.
설문지에서는 유명 브랜드를 해석하는 네 가지 옵션을 설정했습니다. A. 패셔너블함 B. 품질 좋음 C. 잘생김 D. 대기업 제품. 그 결과 '잘생겼다'는 8.3%, '대기업 제품'은 91.6%가 선택했다.
사회에서 나이키, 아디다스, 카파, 푸마, 리닝, 에거, 미터스본웨 등 잘 알려진 브랜드는 모두 대기업 제품이다. 이는 유명 브랜드를 대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으로 정의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며 사회의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더 많이 인식되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2. 고등학생들이 유명 브랜드를 추구하는 이유
(1) 유명 브랜드는 정체성을 상징하고 개인의 위상을 높여준다
설문지의 네 번째 질문입니다. : "1년에 브랜드 제품 구입에 지출하는 금액은 얼마입니까?" 선택한 답변은 "500위안 미만, 500~1,000위안, 1,000~2,500위안, 2,500위안 이상"입니다. 우리는 4개의 답변이 실제로 선택한 답변의 25%를 차지한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이는 각 학생의 가족 소득이 다르기 때문에 브랜드 제품에 대한 개인 투자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설문조사 결과는 이러한 사실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이는 또한 브랜드 제품이 개인이나 가족의 소득을 반영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위에서 언급한 생필품 중 유명 브랜드의 비율은 4분의 1이므로 다음과 같이 추측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유명 브랜드가 특정 집단에 속한다면 이 집단은 전체 인구의 1/4을 차지할 것입니다. 소득이 더 높은 사람의 4분의 1입니다. 따라서 유명 브랜드는 높은 가계 소득을 상징합니다. 지위가 소득에 정비례하고 돈을 숭배하는 경향이 뚜렷한 우리 사회에서 높은 가계 소득은 가족 구성원의 높은 지위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유명 브랜드는 개인과 가족의 지위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고등학생들은 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연스럽게 이러한 인식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유명 브랜드를 사용하여 가족의 지위를 보여주고 눈에 보이지 않게 자신의 지위를 향상시킵니다.
(2) 유명 브랜드는 인기를 나타냅니다.
< p> 설문조사에 따르면 33.3%의 사람들이 인기 때문에 유명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자신이 인기 있다고 생각하고 구매한다는 응답자 33.3%를 보면, 유명 브랜드는 대중적이고 매력적이며 패션을 선도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명 브랜드를 대기업의 제품으로 정의하는데, 이는 대기업의 제품이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등학생은 이제 막 10대에서 청년으로 전환한 특별한 집단입니다. 그들은 여전히 주변의 모든 것에 호기심을 갖고 있으며 특별한 노력이 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소위 패션이라고 불리는 패셔너블한 것들은 당연히 패셔너블하고 인기 있는 브랜드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3) 유명 브랜드 제품의 품질이 좋다
설문조사에서는 유명 브랜드 제품의 품질이 좋다는 응답자가 41.6%로 전체 제품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는 고등학생들이 품질을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유명 브랜드에 대한 합리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유행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물론 대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품질도 뛰어나다.
세상의 모든 운동선수들이 그렇듯이 어떤 종목이든, 경쟁이 치열하든 그렇지 않든 기본적으로 대기업의 스포츠 제품을 사용합니다. 월드컵에 참가하는 팀은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가 제공합니다. 각 참가팀의 스폰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등 유명 브랜드사이기도 하며, F1 그랑프리에서는 푸마가 모든 레이싱 드라이버들을 위한 레이싱화 공급업체라는 점? 사실 스포츠팀이 가격이 저렴할 수 있는 소규모 브랜드를 사용하고 싶어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소규모 브랜드의 제품 품질이 해당 스포츠팀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것입니다. 대기업의 제품이 우수한 이유는 대기업이 오랜 역사와 깊은 전통을 갖고 있어 사회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기업의 제품 역시 클래식을 상징한다. 실습에 따르면 클래식할수록 테스트를 더 잘 견딜 수 있습니다. 즉 품질이 더 좋습니다.
고등학생이라면 위의 기본 원칙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므로 고등학생이 유명 브랜드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유명 브랜드 제품의 품질이 좋다는 점입니다. 이상의 세 가지 점을 통해 고등학생들이 유명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이유는 유명 브랜드가 품질, 패션, 지위를 상징하기 때문임을 알 수 있다.
3. 고등학생들은 유명 브랜드를 추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가, 나쁘다고 생각하는가?
(1) 우리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것이다
첫째, 설문조사 결과, 고등학생들은 다른 사람이 유명 브랜드를 착용하거나 사용하는 것을 볼 때 25%가 감탄의 생각을 갖고, 25%는 질투의 생각을 갖고, 나머지 50%는 신경 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데이터 세트는 고소득 가정 출신의 고등학생 4분의 1이 영웅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높이 평가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면 그들은 지금의 좋은 환경을 소중히 여기고 가족의 재산을 낭비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질투심을 갖고 있는 25%의 사람들은 가계 수입이 좋은 사람을 바라보고, 열심히 공부하고, 미래에 상당한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유명 브랜드를 추구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앞으로 나아갈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둘째, 설문조사에서는 유명 브랜드를 착용하거나 사용할 때 편안함을 느끼는 경우가 33.3%, 자신감을 느끼는 경우가 25%,
8.3%가 33.3%가 선택했습니다. 얼굴이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33.3%가 선택했습니다. 심리학 이론에서는 사람이 편안함과 자신감을 느낄 때 효율성이 최고조에 달한다고 주장합니다. 체면이 있다고 느끼는 사람은 업무 효율도 향상됩니다. 이것이 유명 브랜드의 두 번째 장점이다. 셋째, 유명 브랜드는 스타일이 다양하고 개성이 부각되는 요즘 시대에 유명 브랜드를 추구하는 것은 개성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개성을 보여주는 것은 우리 각자가 최고의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를 다채롭게 만들고 우리의 삶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2) 고등학생의 단점
우선 저희 고등학생은 경제적 여유가 없고 부모님에게 의존하여 비싼 브랜드 제품을 구매합니다. 이는 우리 부모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는 경제적 압박을 가하고 일상 생활에서 이러한 소비 수준에 대해 걱정하게 만듭니다. 부모가 동의하지 않으면 자녀는 이로 인해 부모와 헤어지게 됩니다. 게다가 유명 브랜드를 추구하기 위해 법을 훔치거나 강탈하거나 위반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과 자신에게 해롭습니다.
동시에 고등학생은 대학 입시를 치러야합니다. 공부는 현재 고등학생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이며 우리 고등학생도 가장 쉽게 영향을 받고 산만 해집니다. . 우리도 쉽게 주의가 산만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유명 브랜드를 추구하는 것이 학업에 영향을 미치면 그만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두 번째 단점입니다.
또한 유명 브랜드를 추구하다 보면 비교, 과시, 사치, 맹목적인 돈낭비, 자원낭비 등의 경향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이 세 번째 단점입니다.
철학적으로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기 마련인데, 문제를 바라보는 데에는 모순적인 시각이 필요하며, 고등학생들이 추구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도 예외는 아니다. 유명 브랜드 제품을 추구하는 장점은 추진력을 얻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며 개성을 부각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부모의 부담이 커지고, 부모와의 격차가 생기고, 공부에 집중할 수 없게 되고, 비교하는 경향이 생긴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고등학생들은 이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유명 브랜드에 이끌려서는 안 되며, 자신을 발전시킬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패션의 노예가 될 수도 있습니다.
4. 결론
요약하자면, 잘 알려진 대기업에서 생산하고 품질이 좋은 제품은 유명 브랜드 제품이라는 고등학생의 비율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높음. 평균 동의.
그러나 유명 브랜드 제품은 우리의 소비 전망과 가치를 주도하고 우리의 미학과 우정에 영향을 미치며 종종 우리의 학업과 가장 중요한 대학 입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5. 제언
이상의 상황과 분석을 볼 때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패션미학 교육과 가치지향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본다. 패션을 추구한다는 것은 우리의 사회생활이 이미 패셔너블한 미학을 갖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 주지만,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의 특성에 따라 어떻게 건강한 미학을 이끌고, 교육하고, 함양하고, 확립할 것인지는 현재 중학교에서 고려해야 할 중요한 문제이다. 교육. 더 중요한 것은 고등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도록 교육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맹목적인 추구와 지루한 경쟁은 나태함과 나태함의 나쁜 습관을 키울 뿐입니다. 공짜로 얻으려는 썩은 정신. 이는 조화로운 사회의 목적과 정반대됩니다.
고등학생을 위한 연구 보고서 샘플 3:
시대가 필요로 하는 혁신적이고 종합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 기술 제작은 학생들의 디자인 능력과 손길을 양성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되었습니다. -손과 두뇌가 함께 작용하여 미래 사회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과학 기술 소양을 향상시킵니다.
요구 사항: 작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며 금속 가공, 목공, 전기 기술자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품 제출시 기술제작보고서(인쇄본 : A4용지 1장 분량)를 첨부해야 합니다.
첨부:
기술생산 보고서 형식
업무명:
그룹 구성원: 클래스 _____ 이름 _____ 업무 원칙: ( 텍스트 설명 또는 도식도)
기술생산 보고서 형식의 예
작품명 : Five Rings of Progress 그룹 구성원 : 프로젝트 계획 :
본문 작품 라인 컷 계획의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품 설명:
이 작품의 패턴은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가장 왼쪽은 태극권입니다. 베이징 올림픽 유치 로고, 가장 오른쪽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대회 엠블럼을 가운데에 올림픽 오륜 상징이 들어 있고 두 개의 사람 모양의 상징이 떠받치고 앞으로 달려가는 모습이다. 매우 역동적이며 올림픽 발전에 대한 중국의 기여를 상징합니다. 작품은 주로 장식적인 역할을 하며, 펜홀더 등으로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생산 과정:
이 작업에는 주로 와이어 절단, 열처리, 벤치 작업의 세 가지 작업이 포함됩니다. 주요 부품 패턴을 AutoCAD로 그린 후 와이어 커팅 보조 소프트웨어 CA_A로 가져와 1스트로크 그래픽으로 수정한 후 사용되는 소재는 약 10mm의 냉간 압연 판입니다. . 절단 및 성형 후 표면을 부드럽고 밝게 연마 한 다음 열처리 작업장으로 보내 표면을 검게 만듭니다. 양쪽 지지부 사이의 거리에 따라 두께 4mm, 폭 76mm 정도의 철판을 사용하여 재단기 샵에서 필요한 크기의 철판을 톱질한 후 줄로 네 모서리를 둥글게 다듬어 베이스를 만듭니다. 가장자리는 가장자리가 없도록 정리됩니다. 3.2mm 드릴 비트와 M4 탭을 사용하여 메인 부품의 지지 다리에 구멍을 뚫습니다. 마지막으로 4mm 접시머리 나사를 사용하여 메인 부품을 베이스 플레이트에 고정합니다. .
제작 시 발생하는 문제:
주요 부품으로 선택한 소재가 너무 두껍기 때문에 와이어 절단 시간이 너무 길고 냉연판 표면이 좋지 않습니다. 충분히 부드러워서 와이어 절단 긁기 및 열처리 전에 샌딩하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따라서 공정에 그라인더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올바른 순서는 연삭, 와이어 절단, 열처리입니다. 이렇게 하면 생산 공정이 더 원활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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