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차이'는 당나라 시인 왕웨이(王維)의 작품이다. 이 시는 접근할 수 없는 텅 빈 산과 고목이 우뚝 솟은 숲을 묘사하며, 공허하고 외롭고 깊은 세계를 만들고자 합니다. 첫 번째 문장에서는 먼저 산의 공허함과 차가움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빈산을 긍정적으로 묘사합니다. 그 직후, 전체적이고 장기적인 공허함을 반영하는 국부적이고 일시적인 '고리'와 함께 영역이 갑자기 두 번째 문장에 나타났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앞선 사진의 빈 산에 담긴 메시지에 대한 설명부터 깊은 숲에 비친 반영, 소리와 색으로 이어진다.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텅 빈 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립니다.
번역: 산은 텅 비어 있고 조용하며, 아무도 보이지 않고, 사람들이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번역: 지는 해의 황금빛 빛은 깊은 숲 속으로 직접적으로 빛나고, 어두운 곳에서는 이끼에도 빛난다.
추가 정보:
'사슴과 차이'의 창작 배경:
당나라 천보 시대에 왕웨이는 왕천 별장을 구입했습니다. 중난산 기슭. Luchai는 Wangchuan에있는 Wang Wei의 별장에있는 명승지 중 하나입니다. 왕추안(Wangchuan)에는 20개의 명승지가 있는데, 왕웨이(Wang Wei)와 그의 친구 페이디(Pei Di)가 각 장소에 대해 시를 써서 "왕추안 컬렉션(Wangchuan Collection)"으로 편찬했습니다.
이 시는 저녁 무렵 루차이 근처의 텅 빈 산과 깊은 숲의 고요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의 아름다움은 고요함을 대조하기 위해 움직임을 사용하고, 전체 상황을 대조하기 위해 부분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인위적이지 않고 신선하고 자연스럽습니다. 그는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처음에는 사람의 흔적이 전혀 없는 텅 빈 산에 대해 글을 썼고, 그 다음에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끌어내기 위해 돌아섰다. 공허한 계곡에 소리가 전해지면 공허함이 더욱 뚜렷해지고, 인간의 말이 지나갈수록 공허함은 더욱 커진다. 마지막으로, 어둠의 느낌을 더욱 촉발시키는 일몰의 반사를 몇 가지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