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간의 삶은 유한하지만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한합니다. ?
(2) 호숫가와 강변의 버드나무가 아니라, 산과 바위 위의 소나무가 되고 싶다. 나는 평온한 날에 내 인생을 보내는 것보다 폭풍 속에서 힘든 투쟁을 통해 나 자신을 훈련하고 싶습니다. ?
(3) 한 방울의 물은 바다에 던져질 때까지 결코 마르지 않습니다. 사람은 자신을 집단적 대의와 통합할 때에만 가장 강력할 수 있습니다. ?
(4) 꽃 한 송이가 아름다운 봄을 단장할 수는 없다. 한 사람이 앞장서야 산과 바다도 움직일 수 있다. ?
(5) 우리는 나라의 주인이므로 항상 나라를 생각해야 합니다. ?
(6) 기억할 때마다 인생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랍니다.?
(7) 인생을 연기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결코 자신을 통제할 수 없는 노예입니다. ?
(8) 영원히 나사가 되고 싶습니다.?
물 한 방울은 바다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절대 마르지 않습니다. 사람은 자기 자신만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할 때 가장 강력합니다. ?
꽃 한 송이가 아름다운 봄을 단장할 수는 없다. 오직 한 사람이 앞장서야 산과 바다도 움직일 수 있다. ?
우리는 나라의 주인이므로 늘 나라를 생각해야 합니다. ?
좋은 나무판에는 구멍이 하나도 없는데 왜 못이 박힐 수 있을까요? 이것은 압력을 가해 압박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구멍을 뚫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
손톱에는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쥐어짜는 힘이고, 다른 하나는 뚫는 힘입니다. 우리의 연구에서 우리는 또한 이 "못" 정신을 장려해야 하며 짜내고 뚫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
나는 혁명가가 혁명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당의 대의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자신의 어려움으로 여기고, 동료의 행복을 자신의 행복으로 여기십시오. ?
교만한 사람은 사실 무지한 사람이다. 그는 자신이 얼마나 많은 밥그릇을 먹을 수 있는지 모릅니다. 그는 자신이 바다의 한 방울에 불과하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
호숫가와 강변의 버드나무가 아니라, 산과 바위 위의 소나무가 되고 싶습니다. 나는 평온한 날에 내 인생을 보내는 것보다 폭풍 속에서 자신을 훈련하는 편이 낫습니다. ?
레이펑: 저는 영원히 바보가 되고 싶어요. ?
인생을 연기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고, 자기 자신을 다스리지 못하는 사람은 언제나 노예가 될 것입니다. ?
생각날 때마다 내 삶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았으면 좋겠다. 한 방울의 물은 바다에 던져질 때까지 결코 마르지 않습니다. 사람은 자신을 집단적 원인과 통합할 때에만 가장 강력할 수 있습니다. ?
꽃 한 송이가 아름다운 봄을 단장할 수는 없다. 오직 한 사람이 앞장서야 산과 바다도 움직일 수 있다. ?
우리는 나라의 주인이므로 늘 나라를 생각해야 합니다. ?
인간의 삶은 유한하지만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한합니다. ?
동지를 봄처럼 따뜻하게 대하고, 일을 여름처럼 뜨겁게 대하고, 개인주의를 가을바람이 낙엽을 쓸어가듯이 대하고, 적을 혹독한 겨울처럼 가혹하게 대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