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문화/예술 gt; Gt; 문학 gt Gt; 소설
문제 설명:
대답은 빠르고 간결해야 한다.
해결:
상산 조행
시대: 돈
저자: 온정윤
장르: 오율
범주: 구금
새벽에 징탁을 시작하니, 손님은 고향을 슬프게 한다.
닭소리 초가점의 달, 인적이 없는 판교 서리.
떡갈나무 잎이 산길에 떨어지고, 화명 역벽.
사두릉몽으로 기러기가 연못으로 가득 찼다.
주석
상산 조행' 은 당대의 유명한 구금 여행시 중 하나로 시인이 장안을 떠날 때 한 것이다. 그 중에서도' 닭소리 초가점 달, 인적판교 서리' 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낭송하는 명문이 되었다. "아침" 이라는 글자는 이 시가 묘사한 중심이며, 시의 모든 동작, 장면, 감정이 그것을 둘러싸고 발산되어 렌즈의 초점이 있는 곳이다.
수련은 "아침에 징탁을 시작하고, 손님은 고향을 슬프게 한다" 며 시인이 떠나는 시간과 심정을 서술했다. 시인은 이미 일어나서 역참에 사람을 등정시키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슬픈 고향' 이라는 단어는 시인이 일찍 행했던 이유를 지적하며 잠을 자지 못하고 고향을 두 배로 그리워하는 마음이 괴로웠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이련은' 닭소리 초가점 달, 인적판교 서리' 를 써서 시인들이 처음 여관에서 떠나는 것을 보았다. 여기서 시인은 감정의 붉은 선으로 명사의 구슬을 꿰어 우리에게 색다른 아침 행도를 만들어 주었다. 수탉이 울고, 머리를 쳐들고 새 페이지의 달력을 쪼아냈는데, 이때, 한 차례의 그믐달은 여전히 서천 위에 걸려 있고, 청량한 달빛은 조행인의 발길을 따라 여행길에 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모도군은 일찍, 더 일찍 행인이 있다" 며 은서리로 뒤덮인 가게 앞 널빤지 다리 위에 행인의 희미하게 보이는 발자국을 남겼다. 시인이라는 단어 풍경의 겹겹이 물들어 처량하고 청명한 서리의 아침 그림이 종이에 뛰어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명언) 원대 마치원의 소령' 순천사' 에는' 고토 늙은 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 고도 서풍 마른 말' 이라는 명문이 있다 2 차 연대는 닭이 울고, 모양이 그윽하고, 인적을 묘사하고, 은크림을 그리고, 소리, 색깔, 빛, 온도가 있지만, 두드러진 중심은 여전히' 아침' 이라는 글자에 있다. 다만 시인은' 아침' 이라는 글자를 교묘하게 형상화하고 구체화했을 뿐이다.
삼련' 떡갈나무 잎이 산길에 떨어지고, 화명역벽' 은 조행길을 쓰는 것을 본 것이다. "떡갈나무 잎" 이 시들고, "꽃" 이 활짝 피었고, 조행절령을 주문한 것은 이른 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른 봄 중의' 조행', 아침 서리가 응결되고, 겨우살이 가득한 길, 봄추위가 가파르다는 느낌이 들지만,' 명' 자는 경지를 열지 않고, 새벽녘의 처량하고 어두움을 깨고, 붉은 날이 뿜어져 나오는 자신감과 힘을 맞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시에, "명나라" 라는 단어는 또한 선행할 때 스카이라이트의 어둠을 암시하여, 출발선의 "아침" 에 반하는 것을 암시한다. 어떤 사람들은 상련과 이련을' 가을 경치' 를 그린 것으로 보고 있는데, 분명히 남방에 있기 때문인데, 북방의 초봄에는 아직 서리와 겨우살이, 탱이가 자라는 법칙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없다.
말련은' 사두릉몽, 기러기가 연못으로 가득 차 있다' 며 연련에 이어 아침 일찍 가는 첫 밤에 얻은 꿈을 다시 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꽃이 밝고 욱일이 솟아오르는 감동적인 광경을 보니 어젯밤의 꿈이 생각난다. 꿈속에서 기러기가 신나게 장난치는 것을 보고, 그 아름답고 구불구불한 연못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았는데, 아마 나도 곧 집안의 친족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두 구절의 시는 함축적이다. 시인은 집에 돌아가 사랑하는 사람과 재회하기를 열망하는 심정을 가리키는 것이었지만, 시인은 곧바로 곡을 피하고,' 기러기' 의' 만' 연못의 이미지로 빠른 시일 내에 가족들과 한자리에 모이기를 바라는 언외의 뜻을 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렇게 첫 연야와 호응하는 완벽한 구상국면이 형성되면서 조행의 원인을 더욱 부각시켜 시인의 귀환이 화살 같은 강렬한 심정을 드러낼 수 있게 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희망명언)
센터 주변의 조경에 능하고 결말에는 함축적인 특징이 있을 뿐만 아니라, 대립은 교묘하게 간과할 수 없는 예술적 특색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중간 양련은 소리, 색깔, 광감이 모두 훌륭할 뿐만 아니라 위, 아래, 앞, 뒤의 공간감이 매우 강하여 시의 입체 화면에 대한 사람들의 이미지 느낌을 깊어지게 했다.
이 시가 사람들에게 낭송된 것은 선명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봉건 사회에서 일반 여행자의 어떤 * * * 같은 느낌을 진정으로 반영했기 때문이다. 상산 () 은 초산이라고도 하는데, 현재 산시 상현 동남에 있다. 작가는 당선종 대중말년에 장안을 떠나 이곳을 지나갔다.
첫 문장은' 조행' 을 표현한 전형적인 정경으로, 개괄성이 매우 강하다. 새벽에 일어나자 여관 안팎은 이미 딩당탕 소리를 냈고, 차마의 벨소리가 울려 퍼졌고, 여행객들은 말, 운전 등 많은 활동을 함축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운전명언) 두 번째 문장은 물론 작가가 자신을 말하는 것이지만, 일반 여행객에게도 적용된다. "집에서 천일이 좋으니 외출하기가 잠시 어렵다." 봉건 사회에서, 일반인들은 교통난과 인정이 얇아지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왕왕 안토중천, 먼 길을 떠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객행의 슬픈 고향" 이라는 시는 독자들의 감정적 * * * * 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서너 두 마디, 예로부터 회자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메이요신은 구양수에게 "가장 좋은 시는" 형난한 광경이 지금과 같고, 끝없는 의견이 담겨 있어야 한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양수는 그에게 이 두 문장과 지아 섬의' 괴금울음소리 광야, 석양이 행인을 두려워한다' 는 예를 들어 설명하라고 부탁하고, "길이 힘들고, 여단의 근심을 달래는데, 어찌 언외에 보이지 않겠는가?" 라고 되물었다. ('육일시화') 이동양은' 기루당 시화' 에서' 닭소리 초점 달, 인적판교 서리' 를 더 분석했다 만약 억지로 겹겹이 쌓여 있다면, 그 말 그대로의 청탁과 음운의 조화와 운은 내가 경경을 쓸 수 있다면, 어찌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음운이 낭랑하다',' 이미지가 충분하다' 는 것은 모든 좋은 시의 필수조건이다. 이동양은 이 두 점을' 하나 또는 두 개의 한가한 글자를 쓰지 않고, 관문자를 물색하는 것을 멈추는 종속조건으로 제시하여 이 두 편의 시의 예술적 특색을 잘 설명할 수 있다. 이른바' 한가자' 란 명사 이외의 각종 단어를 가리킨다. 이른바' 관문 물색서' 란 전형적인 경물을 대표하는 명사의 선택과 조합을 가리킨다. 이 두 구절은 닭, 소리, 마오, 가게, 월, 사람, 흔적, 판, 다리, 서리 등 10 가지 풍경을 나타내는 10 개의 명사로 분해될 수 있다. 시구에서는' 닭소리',' 초가점',' 인적인 사람',' 판교' 가 모두' 정어+중심어' 의' 편정구' 로 결합되었지만 정어는 모두 명사이기 때문에 명사의 구체적 감각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닭 소리" 라는 단어, "닭" 과 "소리" 를 결합하면 목이 길게 울리는 시각적 이미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지 않나요? 초가점',' 인적인 사람',' 판교' 도 이와 비슷하다.
고대 여행객들은 안전을 위해 보통 "늦기 전에 투숙하고, 닭소리는 일찍 하늘을 본다" 고 했다. 시인이 조행이라고 쓴 이상 닭소리와 달은 특징적인 풍경이다. 모점은 또 산간 지역의 특징적인 풍경이다. \ "닭 소리 마오 가게 달 \", 여관 에 살고, 닭 소리를 듣고 일어나 하늘을 보고, 하늘에 달이 있는 것을 보고, 짐을 싸서 일어나 길을 재촉하는 등 많은 내용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마찬가지로 조행자에게는 판교, 서리, 서리의 인적도 특징적인 풍경이다. 작가는 수탉이 새벽을 알리고, 그믐달이 떨어지기 전에 길을 떠나는 것도' 조행'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미' 인적판교 서리' 인데, 이것은 정말' 모도군이 일찍, 더 일찍 행인이 있다' 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순전히 명사로 구성된 시구로, 조행 정경을 완연히 기록하여 확실히' 이미지가 충분하다' 는 좋은 문장이라고 할 수 있다.
"떡갈나무 잎이 산길에 떨어지고, 화명역벽" 이라는 두 문장은 막 길을 떠난 경치를 쓴 것이다. 상현, 로난 일대, 나무, 겨우살이 많다.
겨우살이 나무의 잎은 매우 커서, 겨울은 마르지만 가지에는 남아 있다. 이듬해 이른 봄 나뭇가지가 새싹이 날 때까지 잇달아 떨어지지 않았다. 이 시점에서, fructus aurantii 의 흰 꽃은 이미 열려 있습니다. 날이 아직 밝지 않았기 때문에 역벽 옆에 있는 하얀 꽃이 눈에 띄기 때문에' 명나라' 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시인이 시종' 조행' 이라는 단어를 잊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정이 일찍 가는 경치는 시인에게 어젯밤 꿈속에 나타난 고향의 경치를 생각나게 한다.' 기러기 만회당'. 봄이 오고, 고향 두릉이 연못으로 돌아가 물이 따뜻해지고, 기러기가 스스로 즐거워한다. 그리고 자신, 하지만 집에서 멀리 떨어져, 마오 가게에서 쉬고, 산길을 뛰어다니고 있다! "두릉몽" 은 야간에 모점에서 사가의 심정을 보완하고, "객행의 슬픈 고향" 의 끝과 끝을 보살피고 서로를 보충한다. 꿈의 고향 경치는 여정의 경치와 또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눈에 보이는 것은' 떡갈나무 잎이 산길에 떨어지는 것' 인데, 마음속으로는' 기러기가 연못에 가득하다' 고 생각했다. 조행' 의 경치와' 조행' 의 정은 모두 완벽한 표현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