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추안(Huang_Chuan)
예명이 황이(Huang Yi)인 황추안(1924~1966)은 광둥성 메이저우시 다부현에서 태어나 광동한에서 배우이자 예술가로 활동했다. 오페라. 그는 Mei Lanfang, Tian Han 및 기타 스승들로부터 "남쪽의 Ma Lianliang"으로 환호를 받았습니다.
1935년 호요유민소학교를 졸업하고 같은 해 다부동이회에 가입해 이주산에게 사사했다. 1938년 <옥탑방까지>에서 노학생 역을 맡아 단번에 유명세를 탔다. 그 후 그는 Tinglong Theatre Company에 입사하여 Huang Yi로 이름을 바꾸고 Guo Weizheng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1950년 7월, 황귀주(黃貴柱), 나항보(羅衆寶), 판시샹(象吉吉) 등과 함께 광동성 최초의 전문 광동 한가극 공연단인 다부민성한가극클럽(大布湖minsheng Han Opera Club)을 결성하고 연극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1954년 극단은 지방 오페라 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지방으로 갔습니다. 황천은 "북을 치고 조를 꾸짖다"에 출연하여 특별 공연에서 1등을 받았습니다. 1956년 극단은 광동한가극단으로 이적되어 부극장을 역임하였다. 1957년 극단과 함께 베이징으로 가서 보고 공연을 했으며 회인당에서 '백리시가 아내를 인정하다'를 공연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마오쩌둥, 류소기, 저우언라이, 주더, 그리고 예젠잉. 1959년 가을, 광동한극단은 광동한극단으로 개칭되었고, 황추안은 부주석으로 임명되었다. 같은 해 중국공산당에 입당했다. 제1, 2, 3차 광동성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으로 당선되었으며, 중국극작가협회에 가입하고 희극협회 광둥지부 이사를 역임했다. 그는 1966년 가을 42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황추안은 남의 장점을 예술로 흡수하는 데 능숙하다. 한창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공연예술에서도 형제 오페라의 장점을 흡수하는 데 능숙하다. 특히, 각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창법과 창법을 고안해 다양한 캐릭터를 표현하고 있으며, 노래를 잘하고, 크고 깊은 목소리를 갖고 있다. , 고음과 저음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고, 목소리가 강하고, 호흡을 잘 활용하며, 명확하고 명확하게 말하며, 입이 강하고, 경극의 장단을 능숙하게 다루며, 경극의 연주기법에 능숙하다. 전통 문학과 무술 도구. 대표적인 레퍼토리로는 <백리석이 아내를 알아보다>, <제왕이 장군을 구하다>, <북을 치고 조를 꾸짖다>, <당지꽃>, <밀씨 한 봉지> 등이 있다.
중국 이름: Huang_Chuan
별칭: Huang Yi
국적: 중국
출생지: 광둥성 메이저우시 다부 롱강촌 , 현 호요진
생년월일: 1924년
사망일: 1966년
직업: 한경극 배우
대학원 : 호요유민 초등학교
주요 업적: 중국 극작가 협회 광동 지부 이사.
광동한극장 부관장
대표작 : <백리서가 아내를 알아보다>, <제왕이 장군을 구하다>, <북을 치고 조를 꾸짖다>, "Lin Zhaode", "Red Book Sword" 등
전기
Huang Chuan, 예명 Huang Yi는 1924년 Dabu County Huliao Town Longgang Village에서 태어났습니다. 광둥성 메이저우시 출신으로 1935년 호요유민소학교를 졸업했다. 그는 어린 시절 지역 민속 음악과 연극의 영향을 받았으며 초등학교 때 외강 오페라(광동 한 오페라)의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12세에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Huliao Tongyi에 합류했습니다. 와이장 오페라(Waijiang Opera) 공연을 배우는 중국 음악 클럽.
그는 오페라 교사인 리주산(Li Zhusan) 선생님 밑에서 공부했으며, 그의 재능과 지능으로 인해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다양한 연주 루틴을 마스터했으며 크고 넓은 목소리로 노래를 부를 수 있었습니다. 나는 기본적으로 "천태까지"("실수로 야오기를 참수"), "성문에서 아들을 참수", "와 같은 노성에서 가장 중요한 오페라의 노래를 자유롭게 마스터했습니다. Han Wen Gong Walks in the Snow', 'Baili Xi가 그의 아내를 알아본다' 등 장편 음악과 가사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14세 때 메이저우 예능 컨퍼런스 공연에 참여해 '옥탑방에 가다'에서 유수 역을 맡아 '야오 설득'을 불렀다. 70줄의 느리고, 중간이고, 타이트한 2리드 악기가 모두 한 번에 완성되어 신나고 활기가 넘칩니다. "황추안의 노래는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다"는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항일전쟁 당시 황천은 복건성 룽옌의 용정극부에 가입하여 전임 궈웨이정의 제자가 되었고, '영웅의 만남', '북치고 꾸짖는 조' 등 훌륭한 전통희곡도 배웠습니다. ", "제왕이 말을 명하다" 등이 있다.
항일 전쟁 승리 후 황천은 광동 동부로 돌아왔지만 한극은 여전히 부진에 빠져 연극부에서 굶어죽었다. 이때 그는 때때로 몇 곡의 공연에 초청을 받았거나 중국 군대 수업에 게스트로 출연하여 노래를 불렀으며 산터우 공익 중국 음악 클럽에 가서 몇 곡의 노래를 부르고 녹음하기도 했습니다. 인생은 어렵다. 이후 음주로 인한 감기로 인해 목소리가 나빠져 2년 동안 교직에 전향했다. 1947년(중화민국 36년)에 한가극 예술가 낙형보, 황계주와 함께 산터우 '공익 중국음악부'의 교사로 부임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사회 복지 및 자선 활동을 위한 많은 기금 모금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이듬해 그는 메이저우시 송커우진, 메이현구, 송위안진, 메이현구, 메이저우시, 롱원진, 메이현구, 메이저우시, 자오링성 신푸에서 연속으로 오페라를 가르쳤습니다.
7월 1950년 Huang_Chuan Huang Guizhu, Luo Hengbao, Fan Sixiang 등과 함께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광동에서 설립된 최초의 전문 광동 한 오페라 공연 그룹인 Dabu Minsheng Han Opera Club을 결성했으며 나중에 Minsheng Han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오페라단은 광동 한 오페라의 부흥과 발전을 담당했습니다. 1956년 민생한극단은 황추안을 부단장으로 하여 광둥한극단으로 개편되었고 같은 해 중국공산당에 입당하였다.
1957년 극단과 함께 베이징으로 보고 공연을 했고, 화이런홀에서 황계주와 함께 '바이리시가 아내를 고백하다'를 공연했다. 모택동, 유소기, 주은래, 주덕, 예건영 등 지도자들이 관람을 위해 무대에 올라 극찬을 받고 단체 사진을 찍었다. 극단은 군사 과학 아카데미 강당에서 여러 번 공연했습니다. Mei Lanfang, Ouyang Yuqian, Tian Han, Cai Chusheng 등 베이징 예술계의 유명 인사들은 Huang Chuan의 보컬과 노래를 듣고 그들의 공연을 "완벽한 조화"라고 칭찬했습니다. 북경 오페라에 따르면 이 발음은 "진짜" "노성 목소리"라고 불렀으며 이 발음은 "구름이 달을 덮다"라고 불립니다. 따라서 나중에 황은 "남쪽의 마련량"으로 알려졌습니다. 황추안은 베이징 공연 취재 후 우한에서 한 달 동안 그룹에 머물면서 현지 유명 인사들과 기술을 교류하며 자신의 예능을 발전시켰다.
1957년 5월 15일, 광둥한극, 조주극, 충극이 베이징 중난하이 회인당에서 합동보고 공연되었으며, 마오쩌둥 주석과 기타 당 및 국가 지도자들이 공연을 관람하고 환호를 받았다. 공연자들.
1959년 가을, 광동한극단은 광동한극단으로 명칭이 바뀌었고, 황추안은 부주석으로 임명되었고, 같은 해 중국 공산당에 입당했다. 그와 Huang Guizhu는 연극 공연단을 이끌고 Meizhou, Foshan, Jiangmen, Zhaoqing, Maoming, Zhanjiang 및 Hainan을 순회했습니다. 이어 광시성 위린을 거쳐 난닝에 입성해 광시성, 후난성, 호북성, 안후이성, 강소성, 상하이, 저장성, 장시성 등 8개 성과 도시를 순회하며 1년 3개월간 이어져 호평을 받았다. 그 후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3기 광둥성위원회 위원으로 당선되었고, 중국희극작가협회에 가입하였으며, 중국희극협회 광둥지부 제2대 이사로 선출되었다.
1962년, 광동 한 오페라 "제왕은 장군을 구한다"는 Zhujiang Film Studio에서 한 오페라 예술 영화로 촬영되었습니다. 주인공 기현왕 역을 황추안이 맡았다. 그는 '전당에의 희생'의 긴 부분에서 민속제사 때 '축복'을 읽는 정서를 과감하게 흡수해 '추악한 행실을 건너는 노학생'의 표현기법을 활용해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고자 했다. 노래를 부르며 자책하며 가엾게 후회하는 표정을 보여 사람들을 우스꽝스럽게 만들고 제나라 선왕의 평범함을 드러냈다. 1965년, 광동한극은 다시 베이징으로 가서 현대한극 '밀씨주머니'를 공연했고, 황천은 극중 춘메이의 아버지 역을 맡아 마오쩌둥 등 중앙지도자들의 영접을 받았다. 단체 사진. 같은 해 "밀씨 한 봉지"는 Pearl River Film Studio에서 무대 예술 영화로 촬영되었습니다.
1965년 10월 10일, 마오쩌둥 주석, 저우언라이, 주더, 덩샤오핑, 동비우, 펑진, 우란푸, 예젠잉 등 국가 지도자들이 노동자, 농민, 군인 대표들을 만났다. 국경절 행사에 참석한 중남부 드라마 참관인 타운십 프로그램을 공연팀 전원에게 보고했다.
1966년 가을, 황천의 예술 인생은 전성기였다. '문화대혁명'이 시작된 후 그는 잔혹한 박해를 받고 안타깝게도 4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주요 활동
1957년 극단과 함께 베이징으로 가서 중앙에 보고하고, 모택동에서 황계주와 함께 '백리서가 아내를 고백하다'를 공연했다. , Liu Shaoqi, Zhou Enlai 및 기타 당 및 국가 지도자들이 공연을 지켜보고 무대에서 그들을 맞이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극예술 거장 메이란팡(Mei Lanfang), 오우양 우첸(Ouyang Yuqian), 티엔한(Tian Han), 차이추성(Cai Chusheng) 등은 광동한극의 공연을 '완벽한 조합'이라고 칭찬했고, 황추안은 '남쪽의 마련량'이라고 칭찬했다. 이후 광동 한 오페라는 "남모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황천은 광동 한가극 예술에 큰 공헌을 하여 광동성 제1, 2, 3차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으로 선출되었으며, 중국극작가협회에도 가입하여 위원장을 역임하였다. 연극협회 광동지부.
1962년 광동 한가극 '기왕기장군'을 각색한 한가극 예술영화에 참여했다. 이 영화는 Pearl River Film Studio에서 촬영되었으며 Huang Chuan이 주인공 Qi Xuan 왕을 연기했습니다.
1965년 베이징에서 중국 현대극 '밀씨 한포대' 공연이 끝난 뒤 마오쩌둥 등 중앙 지도자들의 영접을 받고 단체 사진을 찍었다.
같은 해 주강 영화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동명의 무대 예술 영화 '밀씨 한 봉지'에 참여했다.
주요 성과
노래 특성
황추안은 예술 분야에서 타인의 장점을 흡수하는 데 능숙하다. 한 오페라의 전통과 혁신. 그는 예술적 기초가 깊고, 형제들의 공연 예술의 장점을 잘 흡수하며, 중국 전통 오페라 예술을 계승하는 기반을 바탕으로 전통 창법을 혁신하고 과감하게 돌파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그는 각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디자인하고 창작할 수 있으며, 다양한 노래와 창법, 다양한 캐릭터를 표현하는 절묘한 예술적 기술은 광동 한 오페라에 귀중한 예술적 자산을 남겼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17년 동안 그는 <백리시가 아내를 알아본다>의 백리시, <북을 치고 조를 꾸짖다>의 미행, <실종하다> 등 무대에서 생생한 이미지를 많이 만들어냈다. 공찬', 제갈량, '수서원'의 사보, '제왕이 장수를 구하다'의 제왕, '진상련'의 포정 등. Huang Chuan은 또한 오페라 예술을 사용하여 "Tangshan"의 경험 많고 유머러스한 애국적인 화교, "One Loyalty"의 분명한 사랑과 증오,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를 지닌 혁명적 노인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현대 캐릭터를 창조합니다. "밀씨 한 봉지"에는 집단을 사랑하고 천성적으로 정직한 늙은 농부들이 있습니다.
그와 황귀주(Huang Guizhu)는 모두 광동 한 오페라의 현대 부흥과 발전을 이끈 중요한 대표자들이다. 노래를 잘하고, 크고 깊은 목소리를 갖고 있으며, 고음과 저음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으며, 목소리가 강하고, 호흡을 잘 활용하며, 분명하고 명확하게 말할 수 있고, 입이 강하다. 그는 한가극의 리듬에 매우 익숙하며, 한가극 기악의 전문가이다. 전통 문학 및 무술 악기의 연주 기법에 정통한 그는 다른 오페라 유형의 노래 스타일을 광동 한 오페라에 통합하는 데 능숙합니다.
주요 작품
전통 한가극
"백리석이 아내를 알아보다" 백리석
"제왕이 요구하다 장군' 기왕현
'임자오데'의 바오정과 린주에
'용검'의 구지안
'검'의 가오진 of the Red Book"
"Diao Chan" Wang Yun
"Missing Kongzhao" Zhuge Liang
"Wuzhangyuan" Kong Ming
"북을 치고 조조를 꾸짖다" Mi Heng
< p>"Wen Tianxiang" Wen Tianxiang"Qin Xianglian" Bao Zheng
"Sou Shuyuan" Xie Bao< /p>
"Tangdi's Flower" Yan Zhongzi
현대 한 드라마
"밀씨 한 봉지" Xing Bo
"Zhuan Tangshan"< /p>
'충족' 쉬루이보
한 오페라 사극 작가 겸 연출
'용검'
'The 제왕은 장군을 구한다"
가극 예술 영화
"제왕은 장군을 구한다" "장"
"밀씨 한 봉지"< /p>
인격 평가
광동한극 노성흥에서 황추안의 노래 예술 성과는 전례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광동 한가극의 부흥과 발전에 대한 그의 공헌도 지울 수 없다. 그의 조기 사망은 사실 광동 한가극의 대의에 돌이킬 수 없는 막대한 손실이었다. 그는 "중국 오페라 백과사전"에 포함된 광동 한 오페라의 유일한 인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