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영감은 이렇게 논평했다. 고 영감이 우리에게 준 첫인상, 즉 그가 확실히 발자크가 말했듯이 본능에 이끌린 사람이라는 것이다. 그가 멍청하게 복개 아파트에 왔을 때, 복개 부인은 그가' 몸이 튼튼한 가축' 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모든 정력과 감정을 맹목적인 경건한 태도로 딸에게 가했다. 그 두 사람에 대한 그의 감정은 그 자신도 거의 동물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들을 끌고 가는 말을 좋아한다. 나는 그들의 무릎에 기대는 강아지가 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런 본능적인 힘은 또' 정욕이 있는 부성애' 를 동원했기 때문에, 딸에 대한 그의 감정 속에는 모든 것이 비정상적이고 과도하다. 그러나 이런 정욕은 결국 비천한 밀가루상에게 비극적인 결과를 가져왔다. 노인이 임종할 때 병상에서 마침내 비탄하며 진심을 털어놓았다. 그의 두 딸은 그를 사랑한 적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노인은 참회하여 자신도 정욕의 희생양이 되었다.
오도나 드 라스티네크는 소설에서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 그는 책의 한 인물일 뿐만 아니라 관찰자이자 증인이기도 하다. 그는 저자 본인의 그림자라고 할 수 있다. 먼저 가족 배경을 보세요. 발자크도 두 명의 여동생, 로어와 아가트가 있습니다. 라스티네크처럼 발자크도 소년이 가난하여 온 가족의 희망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큰 뜻을 품고 파리에 처음 온 것도 법을 배웠다. 그도 천성이 예민하고 착해서 결국 파리의 계몽 교육을 마치고 파리를 정복하는 길에 올랐다.
소설 자체가 라스티네크가 사회와 처세결과 규범을 인식하는 과정이다. 그가 파리에 처음 도착한 것은 단순하고 선량한 청년이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파리 문명의 전장' 에서 더 강력한 무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투항과 반항이 여러 차례 겨루고 나서, 그는 마침내 그가 보기에 가장 자신 있는 길, 즉 귀부인을 높이 오르는 길을 택했다. 나중에 노인이 흙에 들어가 그의 인격을 완성했고, 인간의 이기심과 무정함과 위선으로 그는 마지막 눈물을 흘렸고, 그 이후로 어떤 힘도 그가 위로 올라가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위선, 위선, 이기심, 위선, 위선, 위선)
일반적으로 라스티네크는 행동으로 위로 올라가는 사람이고, 고령자는 참다가 해체하는 사람이다.
복탈냉도 소설 속의 중요한 인물이다. 그는 라스티네크와는 달리 소설이 시작될 즈음에 정형화되었지만 줄거리가 전개됨에 따라 더 드러났을 뿐이다. 라스티네크와의 대화는 우리가 이 신비한 인물을 아는 열쇠가 되었다. 그는 세상이 추악하고, 사회가 부패하고, 세상이 가증하기 때문에 반란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그 본인의 욕망은 제자를 찾아 그를 만들어 사회에 전쟁을 시작하게 하는 것이다. "아!" 그는 오두나에게 말했다. "만약 당신이 나의 학생이 되기를 원한다면, 나는 당신에게 모든 것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복탈냉은 모든 사회 규범을 초월하여' 선' 과' 악' 을 아랑곳하지 않고, 그는 죄악의 요정, 악마의 천사이다.
발자크는 만년에 복탈냉의 원형이 빅토크라는 사람에게 취해졌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는 죄수이며, 회복 기간 동안 보안국의 두목을 역임했다. 그는 강하고, 공무력하며, 각종 무기에 정통하고, 저속하고, 농담을 좋아하는데, 이러한 특징들은 모두 복탈냉에 나타난다. 한 가지 세부 사항은 발자크가' 고령자' 가 발자크를 지불하기 4 개월 전, 다른 사람의 동반으로 이 빅토르 * * * * 와 식사를 했다는 점이다. 하지만 빅토르크는 결국 복탈냉이 아니었고,' 고령자' 에서는 복탈냉한 경찰 두로를 체포하는 것과 더 비슷했고, 저자 원고에서 이 경찰 두목의 원래 이름은 빅토크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빅토리아,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교화 성쇠기" 의 복탈냉은 오히려 빅토르의 더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결국, 복탈냉은 다소 발자크 본인의 그림자였다. 예를 들면 복탈냉의 야망이 발자크 본인의 그림자였다. 법과 범인을 경멸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젊은이에게 설교를 잘하며, 여자에 대해서는 늘 다른 눈을 본다. 특히, 그는 강한 의지가 있고, 권력을 꿈꾸며, 쾌락을 사랑하고 강자가 되어야 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작가 본인과 비슷하지 않은가.
이 세 인물이 전서의 주선이 되었다. 처음 등장한 사람은 고노인이었지만, 그의 비극에는 증인 라스티네크가 필요했다. 독자는 당기는 눈을 통해 모든 이야기를 이해합니다.
고 영감은 나중에 딸 태르페나를 라씨에게 흔쾌히 선물하며, 정신적으로 젊은이를 자신의 아들로 여기고, 그를' 내 아이' 라고 부르고, 라는 것을' 나의 고리오 아빠' 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그러나 진정으로 라라에 대한 이성화 교육을 완성한 것은 복탈냉이라고 말해야 한다. 저자도 복탈냉의 입을 빌려 사회에 대한 자신의 많은 철학적 견해를 밝혔다. 그는 엘라를 사랑했고, 곳곳에서 그를' 내 아이',' 내 아기' 라고 불렀지만, 동시에 그에게 나쁜 일을 하도록 부추기고, 심지어 암살방법을 가르쳐 빅토리나가 유산을 얻게 한 다음 그녀와 아내로 삼았다. 흥미롭게도, 라스티네크는' 외부의 강공' 과는 달리 더 교활하고 섬세하며 상류사회에 침투하여 내부에서 공격하여 정복했다.
고령자' 가 표현한 현실주의 비판정신
요약:
고령자' 는 발자크' 인간코미디' 의 대표작품으로, 논문은 그것을 19 세기 프랑스 사회의 파노라마에 비하고, 작가의 문학예술적 재능을 형상적으로 전시하며, 사상과 예술 두 방면에서 작품의 성과를 분석하고 감개했다.
키워드:' 고령자', 풍속화, 사상예술
고령자' 는 발자크가 1834 년 발표한 우수한 작품으로, 소설은 1819 년 말과 1820 년 초 시대를 배경으로 복개 아파트와 보사이온 부인의 살롱을 무대로 하고, 고노인과 라스티네의 두 인물의 평행하고 교차하는 이야기를 주요 줄거리로 하고 있다.
고노인' 은 발자크의 창작 재능을 반영해 강한 사상과 예술적 가치를 지녔다.' 고노인' 전서는 중국어로 18 만 자 미만으로 번역하고, 시야가 넓고, 인물의 이미지가 다채로워, 파노라마화권에 닿을 수 있다. 당시 프랑스 사회를 리얼하게 재현한 것은' 프랑스 사회의 풍속사' 였다.
이' 풍속화' 의 배경은 19 세기 초 버번 복원 시기의 프랑스 사회였다. 이때 자본주의 사상은 이미 서구 사회에 큰 영향을 끼쳤지만 봉건제도는 아직 역사 무대에서 물러나지 않았다. 봉건종법제 사회가 자본주의 사회로 전환된 신구교체시기였다.' 고노인' 은 이 시기 봉건 귀족의 권세에 대한 득실을 회복하고 성복하는 역사적 추세이다.
보사이온 부인은' 귀족 사회의 지도자' 로, 그녀의 집은 귀족 정착지' 가장 재미있는 곳' 으로, 이 으리으리한 거실에 모습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은 한 장의 밸브가 세가의 증명서를 읽는 것과 같다.'' 어느 사회보다 출입이 삼엄한 장소에 들어서면',' 아무데나 통행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자산계급 여성들은 이 귀족 살롱에 비집고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가장 큰 영광으로 여긴다. 이 귀족들은 거만한 태도로 자산계급 여성에 대해 말할 때 극도로 경멸적인 능력을 발휘했다. "그런 중산층 여성들은 우리 모자를 쓰면 우리의 바람이 변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라고 말했다. 보사이온 부인은 고령자의 둘째 딸인 피나에 대해 "동작도 고리오의 기운을 벗어날 수 없다" 고 평가했다. 얼마나 거드름 피우는가. 겉치레의 넉넉함은 정치적 패배를 감출 수 없다. 시대의 변천은 만류할 수 없고, 자산계급의 공격은 저항할 수 없다. 발자크는 이 꽃덩어리의 번화한 성세를 묘사할 때 숨겨진 위기를 지적하면서 숨겨진 재난을 예고했다. 라스티네가 보부에 도입되었을 때, 보사이온 부인은 이미' 유기의 고비' 에 이르렀다
하지만 매우 아이러니하게도, 보사이온 부인은 스스로 청고를 보고 자산계급 여성을 경멸하지만, 라스티네의' 계몽' 은 완전히 자산계급식이다. "네가 마음이 없으면 더 빨리 올라간다. 네가 무자비하게 다른 사람을 때리면 사람들은 너를 두려워한다. 남녀를 역마로 삼을 수밖에 없다. 라스티네에게 은행가의 아내를 추구하라고 했다. "당신이 그녀를 사랑할 수 있다면 그녀를 사랑하든지, 아니면 그녀를 이용하든지." 그녀는 직접 그를 극장으로 데리고 가서 만났지만, 피나를 알게 되었다. 개인의 경력과 만남으로 인해 그녀는 귀족의 한 세트가 더 이상 유행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산계급의 금전력이 진정한 통치자였다. 사실 그녀 자신이 돈의 부하였다. 로히피트는 새로운 벼락출세였다. 보사이온 부인의 연인인 아구다도 로시피트 양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의연하게 명원 귀부인 보사이온 부인을 버리고 자산계급 벼락부자와 결혼하기로 했다.' 20 만 프랑 이자의 동반 결혼' 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