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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수오의 미술비평

내 오랜 친구 Han Shuo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Han Shuo의 그림은 전통에 깊이 뿌리박혀 있지만 그는 전통의 자연스러운 지속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스크랩 그림은 그의 발자국입니다. 추구. 초창기에는 대규모 주제 창작 외에도 고전적인 주제를 그리는 것을 좋아했는데, 종귀, 팔선, 서선, 백사, 죽림 칠현이 모두 그런 인물이었습니다. 그의 그림에는 자주 등장한다. 그러한 대규모 창작물의 그림을 통제하는 능력으로 인해 그는 고대 문인들이 자주 그린 주제들 중에서도 그림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파악하는 데에도 탁월합니다. 똑똑하지만 다정하지 않고, 유머러스하지만 화려하지 않고, 왕성하지만 절제된.

'열혈'이 1999년 제9회 국전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이후 한수의 수묵화 창작은 더욱 간결해졌다. 인물의 묘사는 현대 수묵화계의 관념적 공허함의 장벽을 깨고 새로운 정점에 도달한다.

한수의 스타일이 특히 좋은데, 이 느낌은 그의 자유롭고 자유로운 수묵 언어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Stay Together"에서 Xu Xian의 등과 넓은 가운에 있는 두꺼운 잉크 스트로크는 "Mountain Ghost"의 White Snake와 Xiao Qing의 매력을 반영하며 흑표범은 몸을 쭉 뻗고 머리를 움츠려 이 신화 속의 짐승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더 기괴하고 활기가 넘치며, "서유기"에서는 손오공이 공중으로 뛰어오르고 철범공주와 싸우는 장면이 그림을 유머러스하게 만듭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그의 초상화 중 일부에서 그가 이러한 유명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물의 묘사는 서양 스케치의 번역이 아니라 단지 재료의 변화일 뿐입니다. 사진 속 조형 요소는 여전히 흑백의 빛과 그림자입니다. 그는 등장인물의 기질과 특징을 종이 위에서 반복적으로 고민하고 과장을 강조하며 이미지를 친숙하고 끌어낼 수 있도록 준비한 뒤 간단한 선으로 마무리했다. 사실 그의 시크한 그림 뒤에는 시크함이 너무 부족하고, 수트가 너무 많고, 떨림이 너무 많지만, 그의 작품을 보면 사람들이 편안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받는 것은 바로 이러한 '너무 많다'는 것이다.

한수의 연필 스케치는 사실 별로 보기 좋지도 않고 때로는 조금 서툴기도 합니다. 나를 혼란스럽게 하는 것은 라이스 페이퍼를 올려 놓자마자 그의 펜이 용처럼 자유롭고 자유롭게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사실 그의 연필 드로잉 과정은 그가 그리고 싶은 대상에 대한 일종의 사색이자 소통이자 사랑이다. 붓은 의도적으로 연필이나 목탄의 매력을 추구하기 쉽고, 붓 자체의 독특함을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이는 한수의 한서의 붓묵 이해가 골수에 새겨져 있는 일종의 의식, 일부러 들어갈 필요가 없는 상태라고 할 수 있다.

한수오는 캐릭터를 그릴 때 의상의 복잡한 디테일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았다. 그는 그것을 오목함과 볼록함 없이, 정확한 해부학적 구조 없이 아름다운 윤곽 아래 절묘한 평면으로 재치있게 분해했습니다. 사물 자체의 물리적 구조는 길고, 짧고, 두껍고, 곧고, 정사각형, 둥근 그의 영적인 선으로 오랫동안 대체되었습니다. 그가 사물 자체의 물리적인 구조보다 선들 사이의 관계, 질서, 리듬에 더 주목하는 것은 그의 지혜와 수양 때문이다. 선배사에 있어서는 특정 종파에 특화되지 않고 광범위하게 수집한 것에 비하면 임보니안(Ren Bonian)과 성시파(Cheng Shifa)를 더 많이 흡수한 것으로 보인다. Han Shuo는 실을 잘 다루기 때문에 가장자리가 길고 날카로운 브러시를 특히 좋아합니다. 긴 가장자리로 인해 라이스 페이퍼의 브러시는 예측할 수 없고 예측할 수 없으며 제어하기 어렵지만 항상 예상치 못한 기회가 가득합니다. 인물화 속 그의 손과 발을 간략히 살펴보면, 그의 유연하고 자유분방한 스트로크가 그의 몸짓에서 어느 정도 그럴듯하고 유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큰 관계 속에서의 몇 가지 단단하면서도 간결한 윤곽선 스트로크는 붓터치의 신속함과 상쾌한 매력을 감상하게 해줍니다.

한수오와의 대화에서 그는 자신의 예술적 발전을 위한 디자인이나 계획이 별로 없고 그냥 따라만 갔다고 말했다. 사명감이 있다고 하기에는 너무 진지할 수도 있겠지만, 그는 매우 추구하는 예술가이다.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현대 미술이 전반적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오늘날에도 그는 여전히 자신의 위치를 ​​고수하고 외부 세계에 흔들리지 않는 패기가 필요하다.

이러한 평온함은 중국 회화의 정신적, 문화적 중요성에 대한 그의 내면적 이해에서 비롯됩니다. 화가 Wu Changshuo, Qi Baishi, Huang Binhong, Pan Tianshou, Zhu Qizhan, Cai Yuanpei 및 Lin Fengmian의 초상화 그룹은 새로운 경향에 대한 그의 이해를 보여줍니다. 5·4운동 이후 문화적 관심. 주요 역사적 주제인 "8월 1일 남창봉기"의 성공은 그가 수묵의 형태로 장대한 서사시를 연주하려는 시도에서 돌파구를 마련했다는 것을 더욱 잘 보여줍니다. 그는 또한 도시 생활을 그린다. 이는 전통 수묵화가 오늘날의 삶을 어디까지 표현할 수 있는지 검증하려는 시도이다. 그는 수묵화의 다양한 가능성을 확장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Han Shuo의 문화적 매력은 오늘날 세계화의 맥락에서 광범위한 실제적 의미를 갖습니다. 오늘날 우리 민족의 문화에 대한 많은 인민들의 신뢰가 얼어붙었습니다. 이제 우리가 또 다른 정원을 지으면 "여름 궁전"이나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과 같은 우아한 이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스페인 정원"이나 "로마 정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기 소외는 지역 문화를 고수하는 우리 중 일부를 약간 대안적이거나 부적절하게 보이게 만듭니다. 젊은이들이 미술을 배우는 추세로 볼 때, 우리 뼛속 깊이 뿌리내린 펜과 잉크 방식에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고 그 가치 평가 시스템이 무너지는 날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펜과 잉크의 가치는 무엇일까요? 그러나 나는 이 작품들이 금이고 언제나 빛날 것이기 때문에 시간의 고난을 이겨내고 예술 작품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5·4운동 이후 수백 년 동안 질책을 받아온 '사왕'은 이제 공덕이 없지 않은 것 같다. 단지 패션이라면 패션 트렌드 뒤에 무엇이 남겠는가?

한숴는 시장의 조각품과 발튀스의 신고전주의 스타일을 좋아하지만, 여전히 냉철함을 유지하고 있다. . 시장은 그에게 전체적인 스타일 감각을 가르쳤을 수도 있고, 발튀스는 그에게 고전이 때로는 덜 경직되게 만들기 위해 놀림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이제 한숴는 갑옷을 벗고 자신의 분야로 돌아왔으므로 사치스럽게 보낼 시간이 더 많아졌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 많이 부탁드리고,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