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과 민첩성은 믿을 수 있지만 의지할 수 없다는 것은 사실이다"는 따라서 지능과 민첩성은 신뢰할 수 있지만 신뢰할 수 없는 것임을 의미합니다. 원문
서수에서 남중국해까지 몇 천리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부유한 승려들은 닿을 수 없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닿지 못할 것입니다. 어떻게 사람의 결단력이 촉나라의 겸손한 승려의 결단력보다 열등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자신의 지능과 민첩성을 의지할 수는 있지만 자신의 지능과 민첩성을 의지하면서도 학자가 되지 않는 사람은 자멸하게 될 것입니다. 나약함과 평범함은 제한될 수 있지만 제한될 수는 없고, 나약함과 평범함을 제한하지 않고 공부에 지치지 않는 사람은 자립하는 사람입니다. 정의
사천은 남중국해에서 수천리 떨어져 있지만 부자 스님은 닿을 수 없었지만 가난한 스님은 닿았습니다. 사람이 공부하기로 결심하면 쓰촨 변방의 가난한 스님만큼 좋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지능과 민첩성은 의지할 수 있지만 의지할 수는 없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지능과 민첩성에 의존하는 사람은 스스로 멸망할 것입니다. 어리석음과 평범함은 제한될 수 있지만 제한될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어리석음과 평범함에 제약을 받지 않고 끊임없이 배우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은 자신의 노력을 통해 배울 것입니다.
추가 정보
이 기사는 학습의 원리에 중점을 두고, 사람의 타고난 재능이 학문적 성공을 결정하는 조건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합니다. 오직 주관적인 노력을 통해서만 무언가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학습의 어려움과 용이함의 관계는 고정되어 있지 않고 서로 바뀔 수 있다는 점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변화의 조건은 사람들의 주관적인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배우면 어려운 것도 쉬울 것입니다. 배우지 않으면 쉬운 것도 어려울 것이다.”< /p>
평범함과 지성의 관계도 바뀔 수 있다. 예를 들어, 공자의 가르침은 별로 재능이 없는 학생들에 의해 전수되었다. 그리고 그는 남중국해에 가고 싶어하는 쓰촨성 국경의 부자와 가난한 두 승려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부자는 항상 배를 빌리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고, 가난한 사람은 1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이것은 세상에 어려운 것이 없으며 뜻이 있는 곳에는 모든 일이 이루어진다는 진리를 보여줍니다. 결국, 학자가 아닌 자신의 지성에 의지하는 사람은 실패하고, 어리석고 부지런히 공부하는 사람은 성공할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글 전체는 가상과 현실을 결합하고 현실을 바탕으로 가상을 논하는 글쓰기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생생한 예와 명쾌한 의견을 통해 두 승려를 서로 비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