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긍정적인 평가
1. 마오쩌둥(프롤레타리아 혁명가): 루쉰은 뼈가 가장 단단하고 노예적 태도나 아첨함도 없습니다. 이것이 식민지, 반식민지 사람들의 가장 소중한 품성이다. 루쉰은 문화전선의 민족적 영웅이었습니다. 루쉰은 중국 문화대혁명의 지도자였을 뿐만 아니라 위대한 사상가이자 혁명가였습니다.
2. 김양수(한국문학평론가): “20세기 동아시아 문화지도에서 가장 큰 영토를 차지한 작가.”
3. 알렉산드로비치 파데예프(소련 작가): "루쉰은 진정한 중국 작가입니다. 이 때문에 그는 세계 문학에 많은 민족적 형식과 흉내낼 수 없는 작품을 기고했습니다. 그의 언어는 민속 형식입니다. 그의 풍자와 유머는 인간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흉내낼 수 없는 민족적 특성도 갖고 있다." 그는 루쉰을 '중국의 고리키'로 평가하기도 했다.
4. 궈 모뤄(시인이자 학자): "루쉰은 혁명가이다. 획기적인 문예가, 사실에서 진실을 찾는 역사가, 모범을 보이는 교육자, 인류 해방을 갈망하는 국제주의자."
5. 다케우치 요시미(일본문학평론). (홈): "루쉰은 현대 중국 민족 문화의 어머니이다."
2. 중립적 평가
1. 후시(현대 사상 계몽주의자): "루쉰은 자유주의, 우리는 결코 외부 세력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루쉰은 우리의 것이다."
2. 왕멍(전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 장관, 현대 유명 작가): "과하다. 우리 작가들이 모두 루쉰 같기를 바라요. 문학계에 루쉰이 한 명 있다는 건 정말 좋은 일이죠.”
3. (중국계 미국인, 유명) 문학사학자): "일반적으로 말해서 루쉰은 시대에 좌우되는 사람이었고, 당대의 멘토나 풍자가로 간주될 수 없었다."
3. 평가
1. 청팡오(프롤레타리아 혁명가): "우리 중국인에게는 공통된 문제가 있다. 소설이 대중화되면 모든 것을 텍스트 소설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오해되기 쉽다. 작가는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다. 그리고 그는 평범한 젊은이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며, 특히 그가 이런 모습을 보여서 불만스럽습니다."
2. 장멍린(전 북경대학교 총장, 현대 교육자): "초기작으로 알고 있어요. 예를 들어 '광인일기'나 '아Q 실화'는 그저 재미를 위한 작품이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낡은 윤리와 사회 현상을 풍자하고 풍자하는 작품이에요. ."
3. 왕숴(현대작가). ): "나는 루쉰의 소설이 잘 쓰여졌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루쉰의 소설은 초기 단계에 불과했다. 1920년대와 1930년대, 아직 고전 한문의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고, 약간 울퉁불퉁하고 항상 약간 모호하게 읽힌다."
4. Su Xuelin(현대 작가): "Lu. 슌의 심리는 완전히 병적이며, 그의 성격은 너무 비열해서 "인간"의 기본적인 자격조차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는 당의 일원이 아니며, 좌파 문인들은 실제로 그를 전례 없는 성자로 과장합니다. 공자, 석가모니, 그리스도는 그만큼 좋지 않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그를 믿고, 그의 책을 읽고, 그의 병적인 심리와 비열한 성격에 영향을 받습니다. ”
추가 정보:
루쉰의 개인적인 일화:
1. 우수한 성적
루쉰이 광산 도로 학교에 다닐 때, 학교 총책임자인 Qian Depei는 한때 그를 칭찬했습니다: "Zhou Shuren은 정말 지식이 풍부합니다. "그때 시험마다 보너스가 있었어요. 중국어 시험은 일주일에 한 번, 기타 퀴즈는 한 달에 한 번씩 열렸어요. 성적이 좋은 사람에게는 3등 은메달이 수여됐어요. 규정에 따르면: 4명의 3등이요. 등급 메달은 2등급 메달 1개로 교환할 수 있었고, 2등급 메달 여러 개는 1등급 메달 1개로 교환되었으며, 1등급 메달 여러 개는 금메달 1개로 교환되었습니다. 이런 금메달을 받은 유일한 사람.
2. 청년들을 도와주세요<. /p>
루쉰이 광저우에 있을 때 그에게 영감을 받아 상하이까지 따라갔습니다. .
상하이에 도착한 후 루쉰은 그를 징윈리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에 머물게 했습니다. 나중에 그 남자는 루쉰에게 상하이에서 일자리를 찾아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Lu Xun은 Yu Dafu에게 접근하여 명목상 그를 고용하기 위해 서점과 신문사를 고용할 수밖에 없으며 Lu Xun은 월급이 30~40위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서점과 신문사에 월급으로 옮길 것입니다. 루쉰이 젊은이들에 대한 지원과 도움의 정도를 볼 수 있습니다.
3. 작은 흰색과 붉은 코끼리
Lin Yutang은 한때 기사에서 Lu Xun 씨가 중국에서 귀중한 사람이라고 썼으며 그를 "흰 코끼리"라고 칭찬했습니다. 코끼리는 대부분 회색이기 때문에 흰색 코끼리를 만나면 국보로 여겨진다. Xu Guangping은 Lu Xun과 헤어지고 두 장소 사이에서 편지를 주고받을 때 종종 그를 "작은 흰 코끼리"라고 불렀습니다. Lu Xun은 때때로 그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 제목을 사용했습니다.
아들 저우하이잉이 태어난 후 루쉰은 이를 아들에게 주면서 그를 '작은 붉은 코끼리'라고 불렀는데, 이는 '흰 코끼리와 붉은 코끼리를 안고 있는 아버지와 아들'이라고 할 수 있다. ." 꼬마 코끼리, 꼬마 빨간 코끼리, 꼬마 코끼리, 빨강 빨강, 꼬마 빨강, 꼬마 코끼리, 꼬마 빨강, 꼬마 빨간 코끼리, 꼬마 빨강, 꼬마 코끼리, 꼬마 빨강 빨강.”
4. 원고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음
루쉰은 원고의 보존에 신경을 쓰지 않았고, 때로는 방문하는 손님에게 나눠주거나 손을 닦기도 했다. 심지어 스크랩으로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작가 샤오홍은 상하이 라두로에서 튀김 반죽을 사고 있었는데, 우연히 튀김 반죽을 포장한 종이가 사실은 루쉰의 『죽은 영혼들』 번역 원고지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충격을 받아 루에게 편지를 썼다. Xun, 그러나 Lu Xun이 그것을 발견했다고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Xiao Hong은 Xu Guangping에게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사실대로 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Xu Guangping은 이에 대해 Lu Xun을 심하게 비난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루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