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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중국어 지식 포인트 요약

고등학교 언어 지식 포인트 요약

어떤 일을 하든 흥미가 가장 중요하다. 2000 년 전' 문성' 공자는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지만, 좋은 사람은 즐거운 사람보다 못하다" 고 말한 적이 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고등학교 국어 지식점 요약입니다. 모두 열심히 읽으시길 바랍니다!

필수 하나

촛불의 무퇴진 사단

1.' 좌전' 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사가 상세하고 상세한 편년체 사서로 춘추말년 노국사관 좌추명이 지은 것으로 전해진다. 전체 이름은' 춘추좌씨전', 별명은' 좌씨춘추',' 숫양전',' 곡양전' 은' 춘추삼전' 이라고 불린다.

2. 춘추시대에는 공, 후, 백, 자, 남 5 등 작위가 있다. 춘추 초기, 주나라의 천자가 천하를 분봉하는데, 일반적으로 공로가 크고, 땅이 많고, 작위가 높으면 공작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진문공, 진무공, 제환공 등이다.

아들: 남자에 대한 고대의 존칭.

과인: 제후가 겸손하고 덕이 적은 사람.

5. 집사: 일을 하는 관리는 상대방에 대한 존칭에도 쓰인다.

의사: 관직등급명. 쌰 샹 저우, 공식 분 청나라, 의사, 학자 수준 3, 의사 는 상, 중, 하 3 등으로 나뉜다. 나중에 관직자에 대한 통칭이 되었다.

\ "징 진 가시 진 왕 \"

1. 《전국책》은 중국 고대의 역사학 명작이다. 그것은 국책으로도 알려진 국체사서이다. 서한 유향이 정리한 편서, ***33 편은 12 책으로 나뉜다. 국어' 는 첫 번째 국체사서이다.

청: 고대에 사람에 대한 존칭입니다. 제비가 가시를 가시경이라고 부른다.

세로: 사람에 대한 경멸. 그 외에' 동복' 과' 아이' 라는 의미도 있다.

4. 조: 출발제로신, 송별과 송별으로 확장.

5. 고대 음악분궁, 상, 뿔, 징집, 깃털, 변궁, 변징칠음. 변정은 징의 변조, 음조가 서늘하다. 깃털, 성조가 격분하다.

6. 중서자: 국군을 관리하는 차마 같은 관원.

랑중: 궁중 경호원. 민간에서 일명 의사라고도 한다.

8. 스킵: 바닥에 앉아 두 다리를 벌리고, 마치 스킵처럼, 상대를 가볍게 경멸하는 자세입니다.

홍문연

1.' 사기' 는 우리나라 최초의 기전체통사로 전설의 황제를 타고 한무제로 내려갔다. 분본기, 세가지, 열전, 책, 표 5 종, ***130 편, 50 여만 자. 본기 제왕, 세가가 제후를 서술하고, 서술인 신하, 서기례, 음악, 음률, 역법, 천문, 봉선, 수리 등을 전하며, 각 시기의 간단한 대사기를 기록하였다. 노신은 이 책을 "사가의 절창, 무운의' 이소'

라고 평가했다

관중: 하코구 관서, 오늘 산시 일대.

3. 산둥: 산동, 하코구 관동 지역.

4. 계부: 숙부. 고대 형제나 자매 사이의 장유는 보 (), 중 (), 삼촌 (), 계절 () 으로 분류되었다.

강: 특히 황하를 가리킨다. 강, 특히 장강을 가리킨다.

6. 아비: 상대에 대한 존칭은 아버지 다음으로 의미가 있습니다.

7. 참승: 역시' 나그네' 로, 고대에는 차를 타고 차 오른쪽에 서서 경비를 맡은 사람입니다.

8. 절도: 사적으로 개인의 의견을 표현하는 겸손한 말로 자주 쓰인다.

9. 요코: 욕하면' 아이' 에 해당한다.

('가시진왕' 의' 세로자' 와 결합해 이해)

아름다운 한자

한자의 형체는 갑골문, 김문, 대박, 소전, 예서, 초서, 행서, 해서체의 진화 과정을 거쳤다. 고대 한자 단계 (상대-진대, 갑골문-소전) 와 예서 해서체 단계 (한대-현대, 예서-해서체) 로 나뉜다.

예서는 양한시에 통용되는 주요 서체로 획이 곧고 파도가 약간 변동하여 쓰기가 간편하다.

초서는 한대에 형성되어 보조 예서의 간편한 서체로, 주로 서류와 통신을 초안하는 데 쓰이며, 연필을 사용하고, 글을 빨리 쓰지만, 식별하기 어렵다.

행서는 동한 말기에 나타났고, 해서체가 생겨난 후, 점차 초서와 해서체 사이에 있는 글씨체로 발전하여, 쓰기가 쉽고 초서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되었다.

해서체 () 는' 해서체 ()'' 진서 ()' 라고도 불리는데, 한위 () 가 형성되면서 남북조 시대는 점차 주요 서체가 되어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다. "해서체" 는 "규칙"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글리프는 정연하고, 획은 둥글고 둥글기 쉬우며, 쓰기에 더 편리하다.

한자는 네모난 글자로 독체와 합체의 구분이 있다. 독체는 주로 그래픽을 기반으로 발전하여 변화하는' 상형자'' 지자' 이다. 합체는 독체자를 기초로 한 것으로,' 의의자',' 형성자' 를 포함한다.

한자의 형성에 관하여 선인들은 이른바' 육서' 를 가지고 있다: 상형, 지일, 뜻, 형음, 중계, 위조. 현대학자들은 여섯 권의 처음 네 가지는 구자법이고, 마지막 두 가지는 자법이라고 생각한다.

서예와 전서는 한자에 예술의 날개를 꽂아 평평한 네모난 글자를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경이로운 대련사」

대련은' 연련',' 관문',' 쌍' 이라고도 불리며, 산문과 율시에서 진화해 왔다. 당송에서 형성되어 명청에서 성행하다.

대련은 상련과 하련으로 구성되어 있다. 글자 수가 얼마인지는 규정이 없고, 대립이 단정하고, 평평하고, 조화롭게 조정되어야 한다. 대전의 요구는 글자 수가 같고, 형태형이 같고, 구조가 비슷하다는 것이다. 평평하고 조화롭여, 평평하고 상이한 것을 요구하다. 평성이 완화되고, 측성이 짧고, 상련의 마지막 글자는 측성 () 이 되고, 하련의 마지막 글자는 평성 () 이 될 것이다.

대련은 세로줄을 위해 쓰고, 중간에 구두점을 붙이지 않는다. 게시할 때 상련은 오른쪽에 있고 하련은 왼쪽에 있습니다.

필수 2

《시경》 두 곡

1.'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이다. 일명' 시 300', * * * 시 305 편. 내용은' 바람',' 야',' 송송' 으로 나뉜다. 주요 수법은' 푸',' 비',' 흥' 이다. 우리 나라 현실주의 창작 수법의 선례를 세웠다.

시경'' 육의' 는 바람, 야, 송, 부, 비, 흥을 의미하고, 처음 세 가지는 시의 다른 체제를 가리킨다. 마지막 세 가지는 시의 다른 표현 수법을 가리킨다. 주희는' 시집전' 에서' 부자, 진사를 바르고 직언하는 자도',' 비자, 이물보다',' 흥자

2. 고대 소년 남녀는 머리를 상투를 틀어 총각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총각으로 소년시대를 가리켰다.

이소소

1.' 이소' 는' 초사' 의 대표작으로 우리나라 고대에 가장 긴 서정시이다. 초사체' 는 초지의 시 형식으로 사투리 성운, 초지의 풍토와 인정을 묘사하며, 강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이소' 를 전형적으로 대표하기 때문에' 사오체' 라고도 불린다. "이소" 는 우리나라 낭만주의 창작 수법의 선례를 세웠다.

2.' 시경' 과' 초사' 는 각각 선진시대 북방중원 문화와 남방초문화의 휘황찬란한 결정체로, 중국 문학사에서 흔히' 바람' 과' 소' 를' 국풍' 이라고 부르며' 시경' 을 대표한다. "소" 는 "이소" 를 의미하며, "초사" 를 대표한다.

시경' 과' 초사' 는 각각 중국 문학 현실주의와 낭만주의 전통의 두 가지 주요 원천이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1.' 공작새 동남비' 는 우리나라 고대 한민족의 가장 긴 서사시이다. 북조의' 목란시' (다른 이름' 목란사') 는' 악부 쌍벽' 이라고 불린다.

낙부 삼절:' 공작새 동남비',' 목란시',' 당대의 웨장의' 진부음'.

2. 결발: 고대 결혼의 저녁, 남작녀 오른쪽 * * * 상투를 틀어 머리를 묶는다. 뒤이어 원래 부부라고 불렀다.

3. 진나포:' 진' 은 고시 중 미녀가 자주 쓰는 성으로,' 나포' 고대 미녀의 통칭이다.

4. 복위: 아랫사람이 윗사람이나 아랫사람이 윗사람에게 공손하게 말하는 습관용어.

침대: 고대 좌석.

6. 신부: 옛날 젊은 여성들이 부잣집 어른이나 평대에 대한 자칭.

초양세: 동지 이후 입춘 전.

8. 하 9: 고대 음력 월 19 일은 하구 () 로 여성이 즐겁게 모이는 날이다. 29 는 상구, 초구는 중구. 9. 육합: 옛사람들은 결혼 날짜를 정해야 하고, 년, 월, 일의 건지 (건조, 천간, 손톱, 을, c, 정 ...; 가지, 지지, 손가락, 추함, 인, 묘 ...; 연월일의 건지합은 * * * 6 자 (예: 갑자년, 을추월, 병인일) 가 모두 적합하다. 육합이라고 한다. 동쪽, 서쪽, 남쪽, 북쪽, 하늘, 땅을 가리킨다.

10. 청려: 청천으로 만든 천막은 결혼식을 올리는 곳이다. 동한 ~ 당에서 성행하다.

11.: 고대의 현악기, 23 현, 25 현, 디스트로이드, 수직 두 종류입니다.

12. 첩: 옛 여성들은 겸손하게 자칭한다.

13. 외할머니: 시아버지와 시어머니.

14. 적합: 시집가다. (귀환: 시집간 지 얼마 되지 않아 친정으로 휴업됨)

15. 황혼: 12 시 중 하나로, 술 취시 (지금의 19 시부터 21 시까지 해당함) 입니다.

16. 인정: 해시 (지금의 21 시부터 23 시까지) 인데, 여기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를 가리킨다.

17. 12 시제, 서주에 이미 사용되었습니다. 한나라의 이름은 밤 반, 닭명, 평단, 일출, 식시, 정중, 일, 일, 일, 시, 일, 황혼, 인정이다. 또 12 지지로, 밤 반 23 시부터 1 시까지 자일 때, 1 시에서 3 시가 추울 때, 3 시에서 5 시가 인일 때 차례로 재귀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18. 고대 밤은 오경 혹은 오야라고 하는 다섯 기간으로 나뉜다.

19. 건안: 한헌제 연호. 중국 고대 제왕은 이름 외에 묘호, 시호, 존호, 연호가 있는 경우가 많다. 이 칭호들은 역사서에서 많이 볼 수 있다. (1) 절호: 절호는 서한에서 시작하여 청나라에서 끝나는 봉건 황제가 죽은 후 태묘립실에서 제사를 지낼 때의 이름이다. 일반적으로 개국한 황제는 조상이라고 하고, 후계자는 종을 불렀다. 예를 들어 송나라 조광윤은 태조 () 라고 하고, 뒤이어 조광의는 태종 () 이라고 부른다. 명나라 주원장이 태조 () 라고 하고, 그 아들 주휘 () 가 조조 () 라고 부르는 것과 같은 개별 조대 () 의 처음 몇 황제는 모두 조조 () 라고 부른다. 청나라누르하치는 태조, 복림 (순치) 은 세조, 현엽 (강희) 은 성조를 불렀다. 그러나 수나라까지 모든 황제가 묘호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전제에 따르면 문치무공과 덕행이 뛰어난 사람만이 절에 들어가 제사를 지낼 수 있기 때문이다. 당나라 이후, 모든 황제는 사원 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사후: 사후 () 는 후세 사람들이 죽은 사람의 생전 사적에 근거하여 평가하는 칭호로, 호불하는 뜻이 있다. 소위' 시자, 행적',' 대행으로 큰 이름을 받고, 가는 줄에 명명을 받는다' 고 한다. 자기 자신에게서 나왔고, 이름은 다른 사람에게 태어났다. 클릭합니다 시 는 공식 의례 에 의해, 황제 의 사후 가 있습니다; 신하가 속한 시 () 는 조정에 의해 주어진다. 제자 제자나 시골, 친지들을 스승의 사후 번호로 부르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제왕은 서주 () 에 상시 () 할 때 이미 나타났다.

진 () 시는 한때 폐지되었고, 한대 () 는 청말까지 회복되었다. 사사는 동한 () 에서 시작되었거나 춘추 () 시기가 이미 있었다고 할 수 있다. 민국 이후, 시는 일정 기간 동안 여전히 존재한다고 한다. 시법에는 자혜애민 () 이 문언 (), 크정화란 () 은 우 (), 주의 행덕 (), 원 () 등 고정용 글자가 있다. 이것은 미국 사후 () 이다. 살인 무고한 말 리, 리 yuanzhong 는 양, 좋은 희생 도깨비 는 정신 등, 이것은 악한 사후 라고 말했다; 동정을 표하는 슬픔, 연민, 임신 등도 있다. 악비는 무무 () 라고 하고, 해서 () 는 충개 () 라고 한다. (3) 존호: 존호는 황제를 위해 가한 모든 영예와 찬양의 단어로 구성된 특별한 칭호입니다. 생전에 올라가거나 사후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자도 사후 번호로 볼 수 있다. 존호는 일반적으로 당대에서 발생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진 통일 중국 초기에 리스 등은 당시 진왕정상 존호를 위해' 진황'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러나 이때 존호라는 단어의 의미는 당대 이후의 의미와 그다지 같지 않다. 존호가 시작되었을 때, 글자 수는 여전히 적었다. 예를 들면 당고조 이연의 존호는' 신광대성대광효황제' 였다. 훗날, 존호가 길수록 청건륭황제의 모든 칭호는' 고종법천룡운, 지성선각, 체원립극, 문분무, 친명효자, 신성순황제' 로 불리는데, 묘호' 고종' 을 제외하고는 20 여 자가 있다. (4) 연호: 연호는 중국 황제 연대의 명칭으로 서한무제가 개척했으며, 그의 첫 연호는' 건원' 이다. 앞으로 각 조대의 모든 신군이 즉위할 때, 반드시 연호를 바꿔야 하는데, 이를 개원이라고 한다. 명나라 이전에 봉건 황제는 군국대사나 중대한 상서 재해를 만날 때마다 늘 개원했다. 한제 재위 54 년, 연이어 건원, 원광, 원삭, 원사냥, 원정, 원봉, 태초, 천한, 태시, 징화, 후원 11 년을 사용하였다. 당고종은 재위 33 년 동안 영휘, 현경, 용삭, 린드, 건봉, 총장을 차례로 사용했다. 함형, 상원, 의봉, 조로, 영롱, 개요, 영순, 홍도 14 년. 명조 () 는 제 1 세대 황제 주원장 () 부터 시작하여, 명 () 청 () 두 세대를 포함해서, 각 황제는 재위 기간 () 에 관계없이 단 하나의 연호 () 만 사용한다

쇼트트랙

1. 두강: 전승은 최초로 술을 만든 사람으로, 후세에는 두강을 주신으로 존경하고, 제주업은 두강을 주사신으로 모시며' 주성' 이라고 부른다. 후세는 늘' 두강' 으로 술을 빌린다.

2. 자: 상대에 대한 존칭. 위: 고풍스러운 옷깃. 청위: 주대 독서인의 복장입니다. 여기서 학식이 있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3. 논밭: 사이, 남북향의 오솔길; 낯선 사람, 동서로 밭길을 향하다.

4. 건안풍골은 조씨 부자를 중심으로 형성된 문인그룹이 보여준 * * * 같은 문학적 경향으로 정치적 이상을 높이고 강한 개성을 과시하며 강렬한 비극적 색채를 띠고 동한 말년 격동의 시대를 보여주며 아낌없이 격앙되고 강건하고 강력한 시 스타일을 형성하여' 건안풍골' 이라고 불린다. 대표 인물은 주로' 삼조',' 칠자',' 채연' 이다. "삼조" 는 조조, 조비, 조식을 가리킨다. 칠자' 는 공융, 진림, 왕근, 서간, 응우, 응용, 유근을 가리킨다.

5. 조위가 건립된 후 조조는' 무황제',' 묘호',' 태조' 로 쫓기고 위무제로 불린다.

6.' 고시 19 곡' 은 동한 말 문인 오언시의 선집으로, 남조량 소통' 문선'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며 한대 문인 오언서정시의 최고 성취를 대표하며, 유영은 이를' 오언면면면관' 이라고 부르며 종룽은' 천의원활, 일자천금' 이라고 부른다.

란정 집서

1. 계추: 옛사람들은 천간 10 자, 지지 12 자 순환이 어우러져 연월일의 순서를 나타낸다. 이것은 영화 9 년을 가리킨다.

늦봄: 봄의 마지막 한 달. 멩, 중, 분기는 분기별 달의 순서를 나타내고, 맹은 분기의 첫 달을 나타내고, 중은 두 번째 달을 나타내고, 분기는 마지막 달인 세 번째 달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맹춘은 봄의 첫 달을 가리킨다.

3. 유, 일종의 제사. 고대 1 월 3 월 상순의' 바바' 일은 수리의 날이었다. 삼국위 이후 3 월 3 일, 더 이상 사일을 쓰지 않는다.

지난 3 월 3 일 사람들이 물가에 가서 씻고 장난치며 복을 기원하며 재난을 없애는 고대의 풍속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증서: 나무나 대나무로 조각하여 둘로 나누어 함께 합치면 검증을 받을 수 있다.

적벽부

1. 희망: 음력 월 15 일. 기왕: 음력 월 16 일.

어두운: 음력 매월 마지막 날. 삭: 음력 매월 첫날.

2. 미인: 고대인들은 성주 현신이나 아름다운 이상의 상징으로 자주 사용되었다.

투우: 투숙과 소숙은 모두 별의 이름이다.

4. 퉁소: 관악기의 일종.

5. 호루라기: 조롱박으로 만든 술기.

6. 하루살이벌레: 여름가을의 교분이 물가에서 태어나 수명이 짧아서 옛사람들은 그것이 아침저녁으로 죽었다고 말한다.

7. 수시 (), 수현 (), 소철 () 은 모두 문학명세 () 로, 세명 () 은 "삼수 ()" 라고 부른다. 한말' 삼조 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이름이 같다. 서예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수시와 황정견, 미탄, 채향은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8. 부는 전국 시대부터 시작하여 한에서 성행하였다. 시와 산문 사이에 있는 것은 형식이 비교적 자유로운 문체이다. 그것은 주로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문장은 4, 6 자 위주이며, 배우자를 추구한다. (2) 음성상 성율 조화협이 필요하다. (3) 문어에는 조류 장식과 용전을 중시한다. 문답 형식과 전시 수법을 많이 사용하다. 푸 () 는 그 원천 초사 단계 외에 한부 (), 여부 (), 율부 (), 문부 () 의 여러 단계를 거쳤다.

유포선산기

1. 부도: "부화", "불도" 로도 쓰이는데, 본의는 부처나 불교도이며, 스님, 불탑을 가리킨다.

2. 음양: 산남수북은 양이고, 산북수남은 음이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명은 이와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강인',' 회인',' 한양',' 한인',' 화인',' 하양' 등이 있다. "우공이 산을 옮긴다": "예남을 통해 한음까지 이르는 것을 가리킨다." "한인" 은 한수 남쪽을 가리킨다. "dengtaishan 등록": "태산의 양, wenshui 서쪽 흐름; 그 그늘, 제수 동류. 클릭합니다 "유포선산기": "이른바 화양동자는 화산의 양명으로 불린다."

3. 왕안석과 "한유, 류종원, 구양수, 수현, 수시, 소철, 쩡공" 은 "당송 8 인" 이라고 부른다.

성씨 유원과 문화 뿌리 찾기

1. 고대에는 성이 달랐습니다. 성의 옆은' 여자' 로, 초민시대 모계 씨족 사회의 특징을 반영하고, 어머니만 있고, 아버지도 있는지, 성만 다를 뿐, 서로 다른 부족을 구별한다.

2. 하상주 3 대, 성은 둘로 나뉘고, 귀족 남자는 씨라고 하고, 비천한 사람은 무씨로 유명하다. 성을 부르는 것은 결혼을 구별하기 위한 것이고, 동성과의 통혼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3. 하상주 3 대는 종종 봉지명 국명 관직명 거주지 직업기예 조상의 글자를 씨로 한다.

4. 진한시대에는 성이 하나로 결합되었지만, 일반 백성들은 이름만 있고, 씨도 있을 자격이 없었다.

필수 3 개

두보시 3 곡

1. 백제성: 고성명, 현재 충칭봉절 동백제산. 동한 초년 공손이 지은 것으로, 공손이 호백제에서 서술했기 때문에 유명한 도시는' 백제성' 이다.

2. 청묘는 왕소군의 묘를 가리킨다. 전설에 의하면 초색은 늘 푸르고, 따라서 이름은' 청총' 이라고 한다.

《촉도난》

자규: 두쥐안, 일명 두우. 전하는 바에 의하면 촉국 고망제 혼백이 녹고, 울음소리가 애원을 불러일으키며 사람을 감동시킨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춘과 애도의 상징으로 자주 쓰인다.

《비파행》

1. 비파행: 좋아, 고시의 장르.

흔히 볼 수 있는 고체시의 장르에는 노래, 음, 인용, 노래 등이 있다.

2. 원과 10 년: 원과 당헌종의 연호.

좌천: 강등관, 강직. 바이 주이 간언관, 여러 차례 국정을 비판하는 편지를 썼기 때문에 황제를 화나게 하고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4. 사마: 주도사의 부직은 당시 실제로 직위가 있어서 권리가 없었다.

5. 교토성: 당대경 장안시에서 유행하는 악곡 성조.

6. 지아 인: 사업가.

7. 출관: (경관) 외조.

8. 관현: 음악을 가리킨다. 파이프, 피리 같은 관악기. 현, 거문고, 비파 같은 현악.

9. 교방: 당대관은 음악 서커스, 코치 가무를 관장하는 기관을 운영한다.

10. 오릉영: 경성의 부잣집 자식을 가리킨다. 오릉한대 다섯 황제 (고, 혜, 경, 무, 소) 의 능묘.

11. 청셔츠, 검은색 홑옷, 당대의 관직이 낮은 복색은 청검은색이다. 후세 사람들은 흔히' 사마청셔츠' 를 사용하여 슬프고 처량한 감정을 묘사한다.

이상은시 두 수

1. 왕디: 저우 왕조 말년 촉국 군주라는 칭호는 그가 죽은 후 혼백이 새, 이름 두쥐안, 울음소리가 슬프고 늦봄에 울린다. 슬픈 봄이 간다고 한다. 망국도 애통했다. 춘심은 상춘의 마음이다. 아름다운 것에 대한 그리움을 비유한다.

2. 닭인보효: 한대제도, 궁중에는 닭을 키우지 않고 전창으로 새벽을 전한다. 닭인, 궁중에서 시간을 장악하는 수호자. 모금, 더 인상, 타악기용 죽봉, 여기서 시간을 가리킨다.

3.' 6 군': 주제, 천자는 6 군, 만 2 천 5 백명은 1 군이다. 뒤에서 군대를 가리킨다.

시대마다 다르다는 뜻: (1) 천자가 지휘하는 군대를 가리킨다. 주례 하관 서관: "무제군, 만천 이천오백명이 군이다. 왕육군, 대국 3 군, 차국 2 군, 소국 1 군. " 나중에' 6 군' 을 국군의 총칭으로 삼았다. "삼국지 위지 신비전": "그리고 사방의 코우, 허베이보다 더 크다. 허베이 핑 (Hebei ping), 6 군이 성대하고 천하가 진동한다. 클릭합니다 송범성대' 주교' 시: "주교 남북은 천거리이고, 장로는 해마다 운전을 기다리고 있다. 눈물을 참으며 사자에게 물어보다: 언제 정말 6 군이 오나요? 클릭합니다 (2) 진대는 군 호군 좌우 이위, 기병, 유격을' 육군' 이라고 부른다. 남제서 백관지: "군 장군, 중대군, 호군 장군, 중호군 ... 좌우 2 위 장군, 기병 장군, 유격장군. 진 () 시대 이래, 영호 () 가 영호 () 하고, 유유 () 가 6 군이라고 한다. " (3) 당의 금지군 6 군을 가리킨다. "신당서 백관지사": "용무 좌우, 신무 좌우, 신책 좌우, 제 6 군." 그리고 \ "구당서 직관지 3 \" 은 육군이 용무, 신무, 우림 등을 가리킨다고 말했다.

4. 당시 칠석웃음 견우: 당현종과 양귀비가' 마웨이 사변' 이 발생한 지 5 년 전인 7 월 7 일 해서산맹. 칠석, 음력 7 월 7 일 밤, 민간 전설에 따르면 하늘의 견우직녀는 매년 이 밤에 천하에서 만나는데, 여자들은 오늘 밤 자기 집 정원 한가운데서 직녀에게 구걸하는 활동을 하기 때문에 구걸절이라고도 한다.

5. 사기: 고대에는 목성이 일주 (12 년) 를 1 기로 하고, 사기는 48 년이었다.

\ "국가에 과인 \"

1. 과인: 과덕한 사람은 고대 국군의 자신에 대한 겸칭이다.

하노이 치열한: 하노이는 기근을 겪었습니다. 하노이, 오늘 하남 경내 황하 북쪽의 곳. 흉악하고 곡물 수확이 좋지 않아 흉년이 들다.

3. 하동: 황허 동쪽의 곳, 오늘 산서남서부에 있습니다. 황하는 산서성의 경지를 거쳐 북쪽에서 남쪽으로 흐르기 때문에 산서경내 황하 동쪽의 지역을 하동이라고 부른다.

4. 기장: 기장, 껍질을 벗기고 좁쌀이 되고, 좁쌀이라고도 불린다.

5. 유 순서: 고대 학교, 상 (은) 이 순서를 대신하고, 주가 대신 을 부른다.

설득

1. 군자: 여기 학문이 있고 수양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금: 금속제 칼 등을 말합니다.

3. 걸음걸이: 고대에는 한 발을 내딛는 것을, 두 발을 내딛는 것을 걸음으로 했다.

《과진론》

1. 편지, 산, 하코곡관. 산, 하코곡관 동쪽에 있습니다. 하남 영보에서 하곡관입니다.

2. 팔황야: 팔방에서 가장 외진 곳도 천하를 가리킨다.

3. 연형, 진나라가 채택한 일종의 이간 6 개국으로, 각각 진나라와 연합하게 하여 각각 격파하는 전략이다. 또한 "lianheng" 을 만듭니다.

4. 합영 (종영): 6 개국이 연합하여 진나라를 상대하는 전략.

5. 제나라 멩 맛, 조 유평원, 추 유춘신, 웨이 신릉: mengchang, 제나라 귀족, 성 티안 명문; 평원군, 조 귀족, 성 조 명소; Chunshen 6 월, 추 귀족, 성 황 이름 휴식; 신릉군, 위국귀족, 성은 위명이 거리낌이 없다. 그들은 전국 시대의 유명한' 사공자' 로 손님을 끌어들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6. 지존제 6 합: 황제의 왕좌에 올라 천하를 통제한다. 지존을 밟고 왕위에 오르다. 육합, 천지 사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