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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 소개와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루쉰 소개

루쉰(1881-1936)은 우리나라의 위대한 작가이자 사상가이자 혁명가였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많은 소설, 수필, 수필, 시, 일기, 편지, 논문을 썼고 많은 작품을 번역했습니다. 이는 중국 현대 문학의 귀중한 자산입니다.

후지노 씨의 생애

후지노 씨(성, 이름 얀)가 9위를 차지했습니다. 1874년 후쿠이현의 의사 가문에서 태어나 나고야의 아이치현립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졸업 후 학교에 머물며 가르쳤다. 1904년 센다이 의과대학에서 가르쳤다. 1915년 센다이 의과대학이 도호쿠 의과대학으로 개칭되었습니다. 후지노 씨는 대학에 다니지 않았고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사임했습니다. 그는 도쿄의 이즈미바시 자선 병원에서 일하며 귀와 비과학을 공부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고향인 후쿠이로 돌아왔습니다. 기무라 카운티에는 자체 진료소가 있습니다. 1945년 8월 11일 72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루쉰의 일본 경험

1902년 4월, 루쉰은 일본으로 건너가 도쿄 홍분전문학교에서 일본어를 공부했다. 그는 반청애국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시 《자기초상》에서 "내 피로써 헌원을 추천한다"고 맹세하였다.

1904년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해 의학을 공부했다. 2년 뒤 그는 의술을 포기하고 문학을 추구하며 민족정신을 바꾸어 나라를 위기에서 구하고자 했다.

1906년 그는 문학 활동을 위해 도쿄로 건너갔다. 러시아, 동유럽 및 기타 억압받는 국가의 문학 작품을 번역하고 소개했으며 "인간의 역사", "과학의 역사", "문화적 부분주의", "모로시의 힘" 및 기타 논문을 썼습니다.

1908년 장태연에게 '설문결자'를 배우고 광부회에 가입했다.

1909년 8월 일본에서 중국으로 돌아왔다.

<아침저녁 꽃 따기> 소개

이 책은 1926년 루쉰이 쓴 회고 수필 10편을 모아놓은 책이다. 처음 5개의 기사는 베이징에서 작성되었고, 마지막 5개의 기사는 샤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원래 제목은 "Revisiting Old Things"였으며 반월간 잡지 "Wangyuan"에 게재되었습니다. 1927년 7월 루쉰이 광저우에서 다시 편집하여 "소서"와 "추문"을 추가하여 "황혼에 꺾은 아침꽃"으로 이름을 바꾸고 1928년 9월 베이징 웨이밍 출판사에서 처음 출판했습니다. 저자가 편집한 "이름 없는 새 컬렉션" 중 하나입니다. 1929년 2월에 재인쇄됨. 1932년 9월, 제3판은 Shanghai Beixin Book Company에서 재배열되어 출판되었습니다. 책 표지는 도원경(Tao Yuanqing)이 그렸습니다.

이 10편의 수필은 《기억의 추억》["삼현문집·자동선별문집" 및 서문]으로, 루쉰의 어린 시절부터 청년기에 이르기까지의 인생 행적과 경험을 비교적 완전하게 기록하고 있으며, 삶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초기 루쉰의 초기 사상과 삶, 그리고 당시 사회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예술 문헌이다. 심오하고 의미 있는 문체로 쓰여진 이 장들은 현대 중국 산문의 고전 작품입니다.

이 책의 번역과 관련하여 루쉰은 1934년 4월 11일 마스다에게 보낸 편지에서 “<황혼에 꺾은 아침꽃>”에 출판지가 있다면 번역하면 좋을 것 같다고 썼다. 하지만 중국의 풍습이나 사소한 내용이 너무 많아 주석이 너무 많으면 읽기가 지루해질 수 있다”고 마스다 와타루에게 보낸 편지에서 언급했다. 1934년 12월 2일. 마스다 와타루와 사토 하루오가 『루쉰 선선』을 공동 번역할 때 "후지노 씨"라는 글이 딱 하나 있는데, 그것을 보충하려면 번역해 주십시오. "판아이농"이라고 했습니다. 잘 쓰여 있지 않으니 그냥 놔두는 게 좋다."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후지노 씨", "판애농 씨" 등 책 속의 이 장들은,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선정되었습니다.

저우 슈렌준을 기억하며

후지노 겐쿠로

루쉰은 일본 센다이 의과대학 유학 시절을 회상하며 유명한 에세이 '후지노 선생님'을 썼습니다. .선생님 후지노. ("후지노 씨"는 원래 1926년 12월 10일 반월호 "왕원"에 게재되었습니다.) 루쉰이 죽은 후, 후지노 씨도 루쉰을 회상하는 글을 썼는데, 이 글은 쇼와 12년(1937) '문예사건' 3월호에 게재되었습니다. 다음은 기사의 번역입니다.

몇 년 ​​전 일이라 기억이 잘 안 나요.

하지만 아이치 의과대학에서 센다이 의과대학으로의 편입은 메이지 34년(1901) 말에 이루어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로부터 2, 3년 후, 저우수렌준(周宙仁君)은 중국에서 온 첫 유학생으로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유학생이었고 입학 시험을 볼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Zhou Shurenjun은 약 100 명의 신입생과 30 명 이상의 재학생과 함께 수업에 참석했습니다.

주준은 키가 크지 않고 얼굴이 둥그스름해 보인다. 당시 주준의 건강도 좋지 않았고 얼굴색도 건강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그 당시 나는 인체 해부학을 가르치고 있었는데, Zhou Jun은 수업 중에 매우 주의 깊게 필기를 했지만, 학교에 입학했을 때 일본어를 제대로 듣고 말할 수 없었던 것으로 보아 공부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강의가 끝난 뒤에도 남아서 주준의 노트를 보면서 주준이 놓쳤거나 잘못 기억한 부분을 바로잡았다. 도쿄에 있었다면 저우준에게는 유학생 동료가 많았을 텐데, 센다이에서는 저우준이 유일한 중국인이기 때문에 매우 외로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Zhou Jun은 사람들을 외롭게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수업 시간에 매우 열심히 일했다는 것만 기억했습니다.

그때의 기록이 남아 있었다면 주준의 결과도 알 수 있었을 텐데 아쉽게도 지금은 아무 기록도 남아 있지 않다. 내 기억에 주준은 성적이 아주 좋은 학생은 아니었다.

당시 센다이 소라오리 거리에 집을 샀는데, 저우준도 우리 집을 방문했지만 더 이상 특별한 인상을 받지 못했다. 죽은 아내가 아직 살아 있었다면 아마도 기억에 남는 일들이 있을 것입니다. 재작년, 큰 아들 후지노 타츠야가 후쿠이 중학교에 다닐 때, 중국어를 가르치던 관 선생님이 그에게 "이 책은 네 아버지에 관한 이야기다. 가져가서 읽어라. 정말 그렇다면 말하라"고 하셨다. 그것에 대해 우리에게." 그런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그래서 장남 타츠야가 나에게 저우준이 쓴 책을 빌려줬는데, 이 작품들은 사토가 번역한 것 같았다.

반년쯤 지나서 관씨가 나를 만나러 책에 나온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나는 관씨에게서 저우쥔이 중국에 돌아와 훌륭한 작가가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관씨는 작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히메지 사범대학의 교사였던 마에다 선생님도 저우준에 대해 말씀하신 적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전 주제로 돌아가겠습니다. Zhou Jun은 센다이 의과 대학 총장에서 1 년만 공부했으며 앞으로는 더 이상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지금 돌이켜 보면 Zhou Jun의 의학 공부는 그의 진정한 목표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저우 씨는 떠나기 전에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우리 집에 왔지만 이번 마지막 만남의 구체적인 시간을 잊어버렸습니다. 주씨는 죽을 때까지 내 사진을 자신의 아파트 벽에 걸어두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사진을 언제, 어떤 형식으로 주준에게 주었는지 더 이상 기억나지 않습니다.

졸업생이라면 함께 기념사진도 찍겠지만, 주준과는 사진을 찍은 적이 없다. Zhou Jun이 내 사진을 어떻게 얻었나요? 어쩌면 그의 아내가 그에게 준 것일 수도 있습니다. Zhou Jun은 기사에 내 사진에 대해 썼는데, 이제 그 당시의 내 모습이 궁금합니다. 나는 Zhou Jun의 유일한 멘토로 존경받았지만, 내가 한 일은 그를 위해 몇 가지 메모를 추가하고 수정한 것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저우쥔 선생님께 유일한 멘토로 존경을 받는다는 게 좀 믿기지 않아요.

주씨가 일본에 온 때는 중일전쟁 직후였다. 청일전쟁 이후 많은 세월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불행하게도 당시 일본인들은 여전히 ​​중국인을 '땋은 머리 승려'라고 부르며 중국인에 대해 나쁜 말을 하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센다이 의과대학에는 저우준을 경멸하고 외계인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렸을 때 후쿠이 번 학교를 졸업한 노사카 선생님에게 중국어를 배웠기 때문에 중국의 성자들을 매우 존경하는 동시에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 나라 사람들. 이것이 바로 제가 저우 선생님을 특히 따뜻하게 여기고 감사하게 만든 이유일 것입니다. Zhou Jun은 나를 그의 소설 속의 멘토라고 부르거나 그의 친구들에게 부릅니다. 그의 이전 작품을 읽을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저우 선생이 죽을 때까지 나에 대해 알고 싶어 했다고 들었습니다. 내가 더 일찍 저우 선생에게 연락할 수 있었다면 저우 선생은 매우 기뻐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무것도 할 수 없어 안타깝습니다. 은퇴 후 나는 바깥세상, 특히 문학에 대해 아는 것이 별로 없는 평신도였습니다.

며칠 전 신문을 통해 저우쥔과 루쉰의 사망 소식을 접하고 위에서 언급한 내용이 생각났습니다. 지금 Zhou Jun의 가족은 어떻게 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Zhou Jun에게는 자녀가 있습니까?

저의 사소한 친절을 큰 친절로 여기시는 주씨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또한 주씨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기원합니다.

'절규' 서문

·루쉰·

저도 어렸을 때 꿈이 많았는데 나중에는 대부분 잊어버렸지만 나는 그렇게 불쌍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소위 기억이라는 것이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 수도 있지만 때로는 외롭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지나간 외로운 시간을 영적인 실이 여전히 붙잡고 있다면 나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것은 완전히 잊혀질 수 없습니다. 그 일부는 이제 "The Scream"의 기원이 되었습니다.

4년 넘게 다니면서 거의 매일 약국과 약국을 드나들곤 했는데, 한마디로 약국 카운터가 몇 살인지 잊어버렸다. 나보다 키가 두 배나 높고, 약국 카운터도 내 키보다 두 배나 높다. 같은 키의 카운터에 계신 만성질환자 아버지. 집에 돌아오면 처방을 해주는 의사가 제일 유명하고, 거기에 쓰는 약도 이상하기 때문에 다른 일들로 바빠야 한다. 겨울에는 갈대뿌리, 삼년 동안 얼리지 않은 사탕수수 몇 년이 지나면 귀뚜라미는 짝을 이루어야 하고 씨앗을 수확해야 합니다. 나무의 수준은...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결국 하루가 다르게 돌아가셨습니다.

혹시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 고민에 빠진 사람이 있을까? 이번 여행에서 세상의 진면목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마치 다른 곳으로 가고 싶은 것처럼, 다른 곳으로 도망쳐 다른 종류의 사람들을 찾으세요. 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8위안짜리 사천 투자를 받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순신은 당시에는 공부하고 시험보는 것이 옳은 길이었기 때문에 이는 그저 당연한 일이라고 울었다. 소위 '서구화 학습'이 사회에서 고려되었습니다. 그는 일본인에게 영혼을 팔 수밖에 없는 인물입니다. 그는 이중으로 조롱당하고 배척당하며, 광이는 더 이상 그의 아들을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런 것에는 개의치 않고 결국 N에 가서 K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이 학교에서는 세상에 소위 문체, 산술, 지리, 역사, 그림, 체조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생리학은 가르치지 않지만 "전체에 관한 새로운 논문"과 "화학 위생에 관한 논문" 등의 목판 사본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이전 의사들의 논의와 처방을 여전히 기억하고 그것을 내가 지금 알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서 점차 한의학이 일종의 고의적 또는 무의식적 거짓말쟁이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동시에 속이는 환자들에 대해서도 매우 걱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가족의 공감과 번역된 역사를 통해 우리는 일본의 개혁의 대부분이 서양의학에서 유래했다는 사실도 알고 있습니다.

이런 순진한 지식 때문에 나중에 일본 시골 지역의 한 의과대학에 등록하게 됐습니다. 나의 꿈은 매우 성취되었습니다. 나는 졸업 후 돌아와서 아버지처럼 잘못된 환자들의 고통을 치료할 계획이었습니다. 나는 전쟁 중에 군의관으로 일하면서 동시에 개혁에 대한 중국인들의 믿음을 강화했습니다. 지금은 미생물학을 가르치는 방법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 당시에는 미생물의 형태를 보여주기 위해 영화를 사용했기 때문에 아직 강의 노트가 끝나지 않았을 때도 있었습니다. 교사는 추가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풍경이나 시사 사진을 보여주곤 했습니다. 당시는 러일전쟁 중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전쟁에 관한 그림이 더 많았습니다. 이 강의실에는 저도 종종 반 친구들의 박수와 박수에 동참해야 했습니다. 한번은 갑자기 사진에서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중국인들이 많이 보이던데, 한 명은 가운데가 묶여 있고, 좌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서 있었는데, 다들 몸은 건장했지만 마비된 모습이었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묶인 사람은 러시아에서 근무하던 군형사로, 공개 전시를 위해 일본군에 의해 참수될 위기에 처해 있었고, 그를 둘러싼 사람들은 이 공개 전시를 감상하러 온 사람들이었다고 한다.

이 학년도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저는 이미 도쿄에 도착했습니다. 그 때부터 모든 멍청하고 약한 시민들이 건강하고 건강하더라도 의학은 긴급한 문제가 아니라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강하기 때문에 무의미한 홍보자료이자 관객일 뿐이며, 질병으로 인한 죽음과 죽음을 불행하게 여겨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우리의 우선순위는 그들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고, 그들의 정신을 바꾸는 데에 좋은 점은 당연히 문학과 예술을 진흥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문학과 예술 운동을 추진하고 싶었습니다.

도쿄에는 법학, 정치학, 물리학, 화학, 심지어 경찰학까지 공부하는 유학생이 많지만 문학이나 미술을 전공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몇몇 필요한 사람들을 초대해 논의한 끝에 세 번째는 물론, 잡지를 발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제목은 'New Life'라는 뜻이었을 테니, 저희는 그냥 'New Life'라고 불렀습니다. 삶".

'환생'의 출간일이 다가오고 있었는데, 처음에는 집필을 담당했던 몇몇 사람들이 사라지더니 결국 이름도 없고 돈도 없는 세 사람만이 수도를 탈출했다. 왼쪽. 우리는 시작할 때 이미 시간을 잃었기 때문에 실패했을 때 당연히 아무 말도 할 수 없었지만 나중에는 이 세 사람도 각자의 운명에 이끌려 더 이상 함께 미래의 좋은 꿈을 이야기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하지 않은 일입니다. "Rebirth"의 결말.

이제서야 알 수 없는 지루함을 느꼈다. 처음에는 왜 그랬는지 몰랐는데, 나중에 생각해보니 사람의 생각이 칭찬을 받으면 발전이 촉진되고, 반대하면 투쟁이 촉진되는 것 같았습니다. , 동의도 반대도 없이 끝없는 황무지에 있는 것처럼 무기력하고 안타깝기 때문에 내가 느끼는 것을 외로움이라고 여겼습니다.

이 외로움은 독사처럼 내 영혼에 얽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억울한 슬픔이 있어도 화를 내지 않는다. 이 경험이 나 자신을 반성하고 돌아보게 했기 때문이다. 나는 결코 팔을 들고 호응하는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는 영웅이 아니다.

그냥 외로움을 없애야 하는 거다. 너무 괴로워서. 그래서 나는 내 영혼을 마취시키고, 사람들 속으로 빠져들게 하고, 고대로 돌아가게 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했고, 나중에는 더 외롭고 슬픈 일들도 경험하거나 목격했지만 기억하고 싶지 않았다. 그들과 내 뇌가 흙 속에서 파괴되도록 내버려둘 의향이 있지만 마취 방법이 효과가 있었던 것 같고 더 이상 젊었을 때의 열정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S 길드 홀 ③에는 방이 3 개 있는데, 예전에 마당에 있던 메뚜기 나무에 여자가 목을 매어 죽었다고하는데, 지금은 메뚜기 나무가 닿을 수 없으며 아무도 없습니다. 나는 이 집에 산다. 나는 수년 동안 이 집에 살면서 고대 기념물을 썼다. 손님은 거의 오지 않았고 고대 기념물에는 질문이나 교리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내 삶은 조용히 사라졌습니다. 모기가 많은 여름밤에는 메뚜기나무 아래 앉아 부들잎 부채를 휘두르며 울창한 나뭇잎 사이로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늦게 돋아난 메뚜기 누에가 차갑게 떨어지곤 했습니다. 내 머리와 목에.

그때 우연히 오랜 친구 진신이가 와서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깨진 테이블 위에 큰 지갑을 올려놓고 가운을 벗은 채 그의 맞은편에 앉았다. 개는 여전히 심장이 크게 뛰는 것 같았습니다.

"이 돈이 다 ​​무슨 소용이 있나요?" 어느 날 밤, 그는 내 고대 기념물이 적힌 노트를 훑어보며 조사를 요청했습니다.

"소용없어요."

"그럼 그 사람에게 물어본다는 게 무슨 뜻인가요?"

"소용없어요." p>"뭔가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뉴 유스'를 론칭한다는 말의 뜻은 이해가 갔는데, 당시에는 누구도 동의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반대하는 사람은 없었지만,

“철제집에 창문이 없고 철거가 극도로 어렵고 그 안에 자고 있는 사람이 많다고 하자. 거의 질식할 뻔했지만 잠에서 죽어가는 당신은 죽음의 슬픔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이제 당신은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고, 깨어 있던 몇몇 사람들을 놀라게 했고, 이 불행한 소수를 돌이킬 수 없는 죽음에 이르게 하였습니까? 당신이 그럴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세요?"

"하지만 이제 몇 사람이 일어섰으니 이 철제 집을 무너뜨릴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예 , 확신하지만 희망에 관해서는 그것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희망은 미래에 있기 때문이고, 나는 그것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증거로는 결코 그에게 가능하다고 설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마침내 그것에 대해 소란을 피우기로 합의했습니다. 이것은 첫 번째 "광인의 일기"입니다. 그때부터 나는 글쓰기를 멈출 수가 없었다. 친구들의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소설 같은 글을 쓸 때마다 오랜 기간에 걸쳐 10편이 넘는 글이 쌓였다.

저는 이제 더 이상 말을 멈추지 못하고 서두르는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그때의 외로움의 슬픔을 잊지 못하고 있어서 가끔 아직도 외로이 달리는 용사는 앞으로 나아갈 것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몇 마디 말로 위로했습니다. 내 외침이 용감한 것인지, 슬픈 것인지, 미운 것인지, 우스꽝스러운 것인지는 신경 쓸 여유가 없지만, 외침이기 때문에 당연히 장군의 명령에 따라야 하므로 서슴지 않고 노래를 부르곤 한다. 펜 "의학"에서는 Yu'er의 무덤에 화환이 헛되이 놓여졌고 "내일"에서는 Shan Si의 처제가 아들을 만나는 꿈을 실현하지 못했다는 언급이 없습니다. 시간은 부정적인 것을 옹호하지 않았습니다. 나로서는 내가 느끼는 외로움을 어린 시절 나와 같이 좋은 꿈을 꾸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물려주고 싶지 않다.

이렇게 보면 내 소설과 예술 사이의 거리를 상상하기 쉽지만,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내 소설의 이름을 가리고, 심지어는 컬렉션이 될 기회도 갖게 된다. 에 관계없이 우연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행운이 마음을 불안하게 만들고, 아직 세상에 독자가 아직 남아 있다는 생각에 기쁘다.

그래서 실제로 단편 소설을 모아서 인쇄했는데, 위와 같은 이유로 '절규'라고 부르게 됐어요.

1922년 12월 3일 루쉰은 베이징에서 글을 썼다.

참고:

①N은 난징을 의미하고, K학교는 강남 해군학교를 의미합니다. 저자는 1898년에 남경강남해군사관학교에 유학하였다. 2년차에 강남해군사관학교를 졸업한 후 1902년 청나라 정부에 의해 일본으로 유학을 갔다. 1904년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하여 1906년에 의학 공부를 중단하고 도쿄로 돌아와 문예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황혼에 딴 아침 꽃"의 "잡기"와 "후지노 씨"의 두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한의학에 대한 저자의 견해는 『황혼에 꺾는 아침꽃』의 『아버지병』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③S길드홀은 베이징 현무문 밖에 있는 소흥현청을 가리킨다. 저자는 1912년 5월부터 1919년 11월까지 이 홀에서 살았다.

4 루쉰은 소흥현 박물관에 거주할 때 여가 시간에 종종 고대 중국 조각상, 비문 및 기타 금문 탁본을 수집하고 연구했습니다(그는 당시 교육부에서 근무했습니다). 이후 『육조상 목록』을 편찬하였고, 『육조 비문 목록』에는 두 종류가 있다(후자는 미완성). 그는 현 박물관에 살면서 중국 고대 문학 서적의 편찬과 정리에도 참여했으며, 그가 쓴 책에는 Xie Cheng의 "후한서"와 "Gi Kang Ji"가 포함됩니다.

⑤진신이는 당시 '신청춘' 편집위원 중 한 명이었던 전현통을 가리킨다. '신청년'이 문화대혁명을 옹호한 직후 린수는 문화대혁명 옹호자들을 비판하는 공책 소설 '경성'을 썼다.

필명 '루쉰'의 유래

루쉰은 중국의 위대한 현대 작가이자 사상가, 혁명가이다. Lu Xun의 원래 이름은 Zhang, Zhou Zhangshou, Yushan 및 Zhou Shuren이었습니다. 그는 1881년 9월 저장성 소흥에서 태어났습니다. 당시 할아버지 주복청(周富淸)이 손자를 얻었다는 소식을 듣고 우연히 장즈둥(張志东)이 찾아왔기 때문에 할아버지는 손자를 만난 손자의 이름을 따서 '아장(張張)'이라고 이름 지었다. 별명은 "Zhang Shou"이고 별명은 "Yushan"입니다. 루쉰은 7살 때 사립학교에 입학하면서 그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소흥 방언에서 '위샨'과 '우산'은 비슷한 소리를 냅니다. 그의 반 친구들은 종종 이것에 대해 그를 놀렸기 때문에 그들은 그의 할아버지에게 그의 이름을 Yuting으로 바꾸었다가 Yucai로 바꾸었습니다. 1898년, 17세의 루쉰은 고향을 떠나 난징으로 와서 자오성(Jiao Sheng)이라는 삼촌과 합류하고 강남 해군사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저우자오성 자신도 해군사관학교 출신이었지만 이런 서구화 학원을 크게 경멸했다. 그는 자신의 일족 후손들이 조상을 공경하는 올바른 길을 따르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지만, 깃발을 흔드는 선원이 되기 위해 이곳에 왔는데, 정말 '유명 가문'의 우아함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는 조상들에게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루쉰이 가계도에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하여 '장수'의 본명을 '10년이 걸린다'는 뜻의 '서인'으로 바꾸었습니다. 나무를 키우는데 백년이 걸리고 사람을 가꾸는데 백년이 걸린다."

1918년 5월, 전현통의 격려와 소개로 루쉰은 중국 현대 문학사상 최초의 토착소설 『광인일기』 4권 5호를 출간했다. 청년'. 처음으로 '루쉰'이라는 필명을 사용했습니다.

루쉰(Lu Xun) 이전에는 '쉰싱(Xun Xing)'이라는 필명도 사용되었습니다. 루쉰은 일생 동안 140개 이상의 필명을 사용했으며, "루쉰"이라는 필명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서수상은 이렇게 설명했다. "(1) 어머니의 성은 루(Lu)이고, (2) 저우루(Zhou Lu)는 같은 성의 나라 출신이며, (3) 멍청하고 빠르다는 뜻이다." p>

루쉰의 일본 방문

루쉰에 대해서는 전국민 모두가 알고 있고, 이 중국의 위대한 작가의 글 '후지노 씨'에 대해서도 모두 알고 있습니다. 1904년부터 1906년까지 루쉰은 센다이 의과대학(현재의 일본 도호쿠 대학)에서 후지노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현재 루쉰 선생의 동상은 일본 모교 소나무 그늘 아래 서 있으며, 중일 우호 교류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루쉰이 강연을 하던 원형극장에서 90년 전 그가 이곳에 머물렀을 때 낭독하는 소리를 들으며, 약을 버리고 문학을 추구하고 문학으로 질병을 치유하는 감동적인 리듬을 느꼈다. 국가. 당시 사용된 리프트형 이중 칠판에는 이제 중국인 방문객의 비문과 이름이 채워져 있습니다. 이 분필 단어는 더 이상 당시 루쉰이 싫어했던 해부학적 지식이 아니라 루쉰에 대한 중국인들의 존경과 기억을 표현합니다. . 학교에서는 칠판에 글자가 가득 찰 때마다 사진을 찍어 액자를 만들어 걸어둔 뒤 칠판을 깨끗이 닦은 뒤 다음 사람이 계속 쓸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과연 칠판 양쪽에는 그런 사진들이 여러 장 걸려 있었다.

북동대학교 기념자료실 창문에 루쉰의 1학년 성적표가 전시되어 있다. 루쉰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지 않는 해부학 수업에서만 'D'를 받았다. 또한 이 1905년 성적표처럼 누렇게 변색된 동물 스케치도 있는데, 이 작품은 루쉰과 그의 동급생들의 작품이었습니다. 루쉰은 마침내 작은 메스와 붓을 내려놓고 창처럼, 단검처럼 큰 펜을 들고 죽어가는 조국과 불행한 동포들을 향한 순진한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루쉰(Lu Xun, 1881년 9월 25일 ~ 1936년 10월 19일)은 중국의 작가, 사상가, 혁명가이다.

본명은 주수인(周樹仁), 예명은 변채(憲寧)로 절강성 소흥(少興) 출신이다. 쇠퇴한 봉건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젊었을 때 진화론과 니체의

슈퍼맨 철학, 톨스토이의 자선사상에 영향을 받았다. 1902년 일본으로 유학을 떠난 그는 처음에는 센다이 의과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했고, 이후 민족 정신을 바꾸기 위해 문학과 예술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1905년부터 1907년까지 혁명당 활동에 참여하여 『모로시의 힘에 대하여』, 『문화적 편파성에 관하여』 등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이 시기에 어머니의 부탁으로 중국으로 돌아가 아내 주안(朱况)과 결혼했다. 1909년에는 형 주작인(周章仁)과 함께 『외국 소설집』을 공동 번역하여 외국 문학을 소개했다. 그는 같은 해에 중국으로 돌아와 항저우와 소흥에서 계속 가르쳤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에는 난징임시정부와 베이징정부의 장관과 교육장관을 역임했으며, 북경대학, 여자사범대학 등에서 가르쳤다. 1918년 5월, 그는 처음으로 '루쉰'이라는 필명을 사용하여 중국 현대 문학사상 최초의 토착소설 '광인일기'를 출간하여 신사문운동의 초석을 다졌다. 5·4운동 전후에는 『신청년』잡지 활동에 참여하여 『5·4』신문화운동의 주요 지도자가 되었다.

1918년부터 1926년까지 그는 소설집 『절규』와 『방황』, 수필집 『무덤』, 산문시집 『잡초』, 산문집 "Chao", "황혼에 줍은 꽃", 수필집 "열풍", "화가이집", "화가이집", "화가이집 속편" 등의 특별집이 있다. 그 중 1921년 12월에 출간된 중편소설 『아Q 실화』는 중국 현대문학사에 길이 남을 불멸의 걸작이다. 1926년 8월, 그는 베이징 학생 애국 운동을 지원했다는 이유로 북양 군벌 정부의 수배를 받았습니다.

그는 샤먼 대학교 중국학과 주임으로 재직하기 위해 남쪽으로갔습니다. 1927년 1월, 당시 혁명의 중심지였던 광저우로 가서 쑨원대학교 교무처장을 역임했다. 그는 1927년 10월 상하이에 도착하여 제자 쉬광핑(Xu Guangping)과 함께 살기 시작했습니다. 1929년에 그의 아들 주하이잉이 태어났다.

1930년부터 중국자유운동동맹, 중국좌익작가동맹, 중국민권수호동맹에 참여하여 국민당 정부의 독재와 정치적 박해에 저항했다. 1927년부터 1936년까지 그는 역사소설집 『신소설』의 대부분의 작품을 창작했고, 『지지지』, 『삼선기』, 『삼선기』, 『삼선기』 등에 수록된 다수의 수필을 집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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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 Heart Collection", "Nanqiangbei Diao Collection", "Pseudo Free Letter", "Quan Feng Yue Tan", "Lace Literature",

"Qie Jie Ting Essays", " Qie Jie Ting' "Ting's Essays 제2판", 'Qiejieting's Essays 최종판', 'Collections from Collection' 및 'Collections from Collection

Waiji'와 같은 특별 컬렉션. Lu Xun은 평생 동안 중국의 문화 사업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Weiming Society" 및 "Chaohua Society"와 같은 문학 그룹을 이끌고 지원했으며 "National Newspaper Supplement"[B 종]를 편집했습니다.

'와일드 플레인즈', '실크', '런닝', '원한', '번역' 등 문학·예술 저널에 대한 열정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젊은 작가 육성 ; 국내외의 명화와 목판화를 소개하고 다수의 고전문학을 수집, 연구, 정리하고 『중국소설사개요』와 『중국문학사개요』를 편찬하였다.

'기강전'을 편찬하고 '회계고서잡기', '고소설', '당송기',

'고고서기'를 편찬하였다. 소설" "등. 그는 1936년 10월 19일 상하이에서 결핵으로 사망했습니다. 상하이에서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공개 추모와 장례식을 거행했고 그는 홍교 만국 묘지에 묻혔습니다. 1956년, 루쉰의 시신은 훙커우 공원으로 옮겨졌고, 마오쩌둥은 재건된 루쉰의 묘에 이름을 새겼습니다. 1938년에는 『루쉰전집』(20권)이 출판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루쉰의 저작과 번역은 『루쉰전집』(10권), 『루쉰번역본』(10권)으로 편찬되었다. , <루쉰 시절>

노트>(2권), <루쉰 서간집> 등 루쉰이 편찬한 다양한 고서를 재간행했습니다. 1981년에는 『루쉰전집』(16권)이 출판되었다. 루쉰 박물관과 기념관은 베이징, 상하이, 소흥, 광저우, 샤먼 등에 설립되었습니다. 수십 권의 루쉰의 소설, 수필, 시, 수필이 중, 초등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선정되었습니다. 소설 '축복', '아Q 실화', '의학' 등이 영화로 제작됐다.

루쉰(1881~1936)은 중국 현대의 작가이자 사상가, 혁명가이다. 그의 원래 이름은 Zhou Shuren이고 그의 예명은 Hencai입니다. 저장(浙江)성 소흥(少興) 출신. 그는 초기에 일본에서 공부했습니다. Sun Yat-sen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원하십시오. 그는 원래 의학을 공부했지만 나중에 대중을 깨우고자 글쓰기로 전환했습니다. 1909년 중국으로 돌아와 항저우와 소흥에서 교육 활동을 했다. 1911년 혁명 이후 난징임시정부 교육부에서 근무했으며 북경대학과 여자사범대학에서 강의했다. 신문화운동 당시 그는 『신청년』에 『광인일기』 등의 글을 게재하여 신문화를 주창하고, 봉건적 가부장적 윤리체계에 도전하고, 식인봉건제도를 폭로하고 비판하며, 사회인이 되었다. 위대한 민주문화전사. 1926년 북경학생애국운동을 지지했다는 이유로 수배되어 남쪽으로 가서 샤먼대학과 쑨원대학에서 강의했다. 1927년 '4·12' 반혁명 쿠데타 이후 그는 화가 나서 사임하고 마르크스-레닌주의 이론을 공부하기 위해 상하이로 갔다. 1930년에는 중국자유운동동맹, 중국좌익작가동맹, 민권수호동맹 등의 진보단체에 참여하고 이끌었으며, 문화를 무기로 반동세력에 맞서 싸웠다. 1936년 초 '좌좌동맹'이 해산된 후 그는 중국공산당의 부름에 응하여 문예계에서 항일민족통일전선에 적극 참여하였다. 1936년 10월 19일 상하이에서 병으로 사망. 그의 유작으로는 『루쉰전집』과 『루쉰번역본』이 각각 10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루쉰일기』, 『루쉰서간집』 등이 있다.

lt;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gt;이 글은 1926년 가을에 쓰여졌습니다. "혼돈 속에서 작은 평화를 찾기 위해" 루쉰 씨는 샤먼 대학교 도서관 위층에 있었고, 어린 시절의 "작은 꽃"을 빌려 외로움을 달랬습니다.

그러므로 이 글은 소년 시절의 삶을 회상하는 풋풋하고 감미로운 의미가 가득한 사랑 노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