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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도포 (황도포 면방직 기술은 어느 왕조) 어디 사람인가

오늘 편집장은 황도파님의 지식을 공유하고, 그 중에서도 황도파면방직기술이 어느 조대분석 해답인지, 알고 싶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본 사이트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황도파는 어떤 조대의 사람인가

황도파는 송말원초의 유명한 면방직가, 기술개혁가, 송강부 우니진 (현재 상해시 서회구 화징진) 사람입니다. 원대 원정년 (1295-1296) 고향에 돌아와 송강부 동쪽의 우니진 () 읍에서 인제면을 가르치고' 방어 (휘핑 차, 즉 압연기)',' 폭탄 (탄면궁)',' 방적 (회전)' 을 전수하고 보급했다.

황도파는 어떤 조대의 사람인가

황도파는 원말 송초의 면방직 혁신가이다. 황도파 (1245 ~ 1330 년), 일명 노부나 황모, 송강부 우진인. 송말원초의 유명한 면방직가, 기술 개혁가.

선진적인 방직 기술을 전수하고 선진적인 방직 도구를 보급하여 백성들의 존경을 받았다. 청대에 천업의 시조로 존경을 받았다. 황도포 출신은 가난하고, 소년은 봉건 가정에 압박을 받아 벼랑주로 떠돌아다니며 도관을 집으로 삼고, 일을 하고, 여족 자매 중에서 생활하며, 여족에서 면 만들기 도구와 벼랑주를 짜는 방법을 배웠다.

황도파는 우리나라 면방직업의 선구자로, 13 세기의 걸출한 방직 기술 혁신가이다. 그녀는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히 천하를 앞세우는 혁신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해남에서 배운 면방직 기술을 고향으로 되돌려 상해 송강 일대에서 보급을 보급하였다. 개혁을 거쳐 선진적인 면방직 공구와 방직 기술을 창조했는데, 택이 고리에 있을 뿐만 아니라, 한쪽을 축복하여 우리나라의 면방직업을 크게 추진하였다. 원대 방직혁신가 황도파의 위대한 업적과 격려 후발자를 발양하기 위해 2003 년 서회구 문화국 화경진 인민정부 * * * 와 함께 공동 출자하여 묘지 옆에 황도파기념관을 건설하고 전시품 300 여 점을 전시해 그녀의 일생의 공헌을 전시했다.

황도파의 위대한 공헌은 무엇인가

중국 방직의 어머니로 불리는 황도파는 송말원초인이다. 그녀는 어린 시절 매우 처량하게 지냈고, 그녀는 십 대 때 아동양며느리로 팔렸고, 나중에는 남편의 고초를 견디지 못하고 황급히 도망쳐 벼랑주에 이르러 지금의 해남도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곳에서 그녀는 순박한 마을 사람들의 환영을 받았고, 그들의 정교한 면직물 기술도 배웠다. 황도파는 벼랑주에서 거의 30 년을 살았는데,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낫다. 그녀의 방직 기술은 이미 현지인보다 더 좋다. 여러 해 동안 고향에 돌아가지 않아, 그녀는 고향을 매우 그리워했다.

원나라 원정년 동안 그녀는 우니징으로 돌아왔다. 여러 해 동안 집에 돌아가지 않았는데, 그녀는 비로소 모든 것이 변했다는 것을 알았다. 조정은 바뀌었고, 사람들의 노동은 더욱 진보하여, 면재배업은 장강지역에서 빠르게 보급되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황도파는 사람들이 재배한 면화의 이용 효율이 매우 낮고 방직 기술이 매우 나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의 뛰어난 방직 기술 교수를 모두에게 주려고 했다.

그녀는 방직 기술을 현지 여성들에게 가르쳤을 뿐만 아니라, 방직 도구 세트를 개량하고, 심지어는 심심 방적차도 만들었다. 황도포 공헌은 현지 사람들에게 막대한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국가 전체의 방적 효율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런 식으로 우니징이라는 곳은 전국의 방직 센터가 되었고, 송강 지역의 천은 의류가 천하라고 불렸다.

황도파는 어떤 조대의 사람입니까?

황도파는 송말원초의 사람이다.

황도포 출신은 가난하고, 소년은 봉건 가정의 압박을 받아 벼랑주 (이 해남도) 에 유배되어 도관을 집으로 삼고, 노동하고, 여족 자매 가운데 살고 있다. 원대 원정년 (1295-1296 년) 고향에 돌아와 송강부 동쪽의 우니징타운에서 인제면을 가르치고 휘저으며, 탄면활과' 오사 배색, 종합선 채화' 등의 직조 기술을 전수하고 보급하였다.

그녀가 짠 이불수건대는 "그 위에 가지를 접고 봉기국의 글자를 접어서, 아주 분명하게 쓰면" 대강남북에 널리 퍼진다.

당시의 태창 상해 등 현들은 모두 모방하였다. 면직물은 빛깔이 다양해서 전례 없는 성황을 보였다. 황도포 사망 이후 송강부는 전국 최대 면방직 센터가 됐다.

황도포, 창강 삼각주 지역의 부상 촉진

황도파는 원정년 동안 해남에서 돌아온 후 고향에서 선진적인 면 심기, 방적, 직포 기술을 보급하고 방직 도구를 개혁하여 우니징과 인근 지역 사람들의 생활을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명청 2 대 강남 농촌과 도시의 경제 번영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황도포 가 선진적 인 면방직 기술 을 도입한 후 송강부 와 전체 창강 삼각주 지역 이 일약 으로 중국 의 유명한 면화 재배 기지, 면직물 센터 를 낳아 세 가지 수준, 수량 이 다른 면 방직품 생산,

황도포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황시어머니, 황시어머니, 원사 가르쳐 주세요. 천, 통 두 개, 천 두 필 주세요." 이것은 상해 일대의 노동인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가요이다. 사람들은 우리나라 고대의 걸출한 여방직가 황도포가 우리나라 면직업에 큰 공헌을 하고, 면방직 기술을 열심히 전파하는 고귀한 정신을 칭송한다.

황도포 () 는 남송 후기 순년 () 에서 태어나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나 생활로 핍박했고, 12, 3 세에 다른 사람에게 동양며느리로 팔렸다. 그녀는 낮에는 밭에 나가 일을 하고, 밤에는 실을 잣고 밤늦게까지 천을 짜고, 무거운 노동을 짊어지고, 시부모와 남편의 비인간적인 학대를 받아야 한다. 그녀는 이런 비인간적인 생활을 참을 수 없었다. 어느 날 밤, 지붕에 구멍을 파고 도망쳐 황포강변에 정박한 해선에 숨었다. 나중에 배를 따라 해남도 남단의 벼랑주 (오늘 하이난리족 묘족 자치주 벼랑현) 에 도착했다.

황도파는 홀로 타향에 떠돌아다녔고, 순박하고 열정적인 여족 동포들은 생활상에서 그녀에게 세심한 보살핌을 줄 뿐만 아니라, 선진적인 방직 기술을 유보없이 전수해 주었다. 당시 여족 사람들은 비교적 선진적인 면방직 생산 기술을 장악했고, 생산된 리단, 리장식, 안장을 내지로 유명하게 만들었다. 황도파는 허심탄회하게 방직 기술을 배우고, 이한족 인민방직 기술의 장점을 융합하여 점차 뛰어난 방직 전문가가 되었다.

황도파는 벼랑주에서 20 ~ 30 년 동안 살았지만, 그녀는 줄곧 자신의 고향을 그리워했다. 원나라 원정년 동안 그녀는 여족 인민의 선진적인 방직 도구 (트레킹과 척추 등) 를 가지고 아쉬워하며 여족 동포를 작별하고 해선을 타고 30 여 년 동안 이별한 고향으로 돌아갔다.

황도포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면화 재배업은 이미 장강 유역에서 크게 보급되었지만, 방직 기술은 여전히 낙후되어 있었다. 귀국 후, 그녀는 고향의 낙후된 면방직 생산 도구를 개혁하는 데 주력했고, 자신의 정교한 직조 기술을 고향 사람들에게 유보없이 전수했다. 그녀는 수십 년간의 풍부한 방직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노동자들과 함께 현지의 낙후된 면방직 공구를 대량으로 개혁하여' 롤링, 폭탄, 방적, 직조' 도구 세트를 만들었다.

우선, 솜을 제거하는 방면에서, 황도파는 여족 인민이 사용하는 휘핑 차를 소개했다. 휘핑 차량은 선반에있는 두 개의 롤링 샤프트로 구성됩니다. 그 위에는 작은 직경의 철제 샤프트가 있고, 그 아래에는 지름이 큰 나무 샤프트가 있으며, 두 축은 로커 암에 의해 흔들리고 반대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솜을 양축 사이의 틈에 먹여 굴리면 솜이 밀려 후방에 남아 있고 면섬유 (가죽면) 가 앞으로 끌려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솜, 솜, 솜, 솜, 솜, 솜, 솜) 휘핑 자동차를 사용한 후 당시 손으로 벗기거나 쇠지팡이로 밀던 낙후상황을 완전히 바꿔 생산성을 크게 높인 것은 당시 가죽 면화 생산에서 중대한 기술 혁신이었다.

또한, 황도파는 송면 탄궁의 작은 활을 1 피트 길이에서 4 피트 길이의 큰 활로 바꾸고, 끈으로 실현을 대신하고, 단목으로 만든 추추 (망치) 로 현탄면을 두드려 손가락탄을 뽑는다. 이렇게 효율이 훨씬 높고, 튀어나온 면화도 균일하고 섬세하여 원사와 천의 품질을 높였다.

물레의 경우, 황도파는 목공사와 함께 반복적인 실험을 거쳐, 마포를 잣는 데 쓰이는 발 물레를 세 개의 면방직차로 바꿔 방적 효율을 한 번에 두세 배로 높였으며, 또한 조작도 수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래서 신식 물레는 송강 일대에서 빠르게 보급되었다.

황도파는 방직 도구 개혁에 중요한 공헌을 한 것 외에도 여족 인민으로부터 배운 직조 기술을 자신의 실천 경험과 결합해 비교적 선진적인' 사색, 종합선' 등 직조 기술로 요약해 사람들에게 열심히 전수하였다. 그래서 당시 이곳에서 생산된 이불, 매트리스, 벨트 등 면직물에 꺾인 가지가 있었다. 잠시 동안, 인근 상하이, 태창 등 현들은 모두 모방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데, 이 직물들은 각지에서 멀리 판매되어 매우 인기가 있다.

황도할머니가 돌아가신 지 얼마 되지 않아 송강 일대는 전국의 면직업 센터가 되어 수백 년 동안 시들지 않았다. 명정덕년 동안 현지 농민들이 짠 천은 하루에 수만 필이 있다. 서기 18 세기와 19 세기에 송강포는 유럽과 미국에 더 많이 팔려 높은 명성을 얻었다. 당시 송강포라고 불리던' 옷이 천하에 덮였다' 는 것은 많은 근로자들이 열심히 일한 결과였으며, 그중에서도 황도파의 많은 심혈이 응집되어 있었다.

황도파는 그녀의 근면함과 지혜의 두 손으로 면방직 기술을 개선하여 후세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그녀는 역시 방직공의 선구자가 될 만하다. 그녀가 이룬 성과는 그녀가 수십 년 동안 꾸준한 노동의 결과이다. 그녀의 업적은 또한 근면은 지혜를 내고, 근면은 성과를 내고, 근면은 기적을 일으킨다는 진리를 보여준다.

황도포 소개

황도포 (1245 ~ 1330 년), 송말원초의 유명한 면방직가, 기술개혁가. 선진적인 방직 기술을 전수하고 선진적인 방직 도구를 보급하여 백성들의 존경을 받았다.

황도파는 송강부 우니진 일대, 즉 지금의 서회화진 () 에서 태어났다. 황도파는 젊었을 때 해남도 벼랑주 일대로 떠돌아다니며 생계를 꾸려 나갔고, 그곳에서 방적 직조 기술을 배웠다.

30 년 후 그녀는 고향으로 돌아와 배운' 오사, 배색, 종합선, _ 꽃' 등 직조 기술을 고향으로 돌려보내 모든 면방직 가공 기술을 현지인들에게 가르쳐 송강 천을 대강남북으로 유명하게 만들고 송강부는 한때 중국 면방직업의 중심이 되었다.

면방직업이 발전하기 전에는 실크와 마는 고대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두 가지 옷감이었지만, 실크는 대부분 고관 귀인이 사용했으며, 고대 근로자들은 삼베를 많이 사용하였다. 그 당시 면직물은 희귀한 재료였다. 면으로 만든 옷을 입고 싶다면 실크로드를 통해서만 외국이나 하이난, 운남, 신장 등 변방 지역에서 매매를 했다.

황도파는 자기가 방직하고 바느질한 면직물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와 면방직 기술을 고토로 돌려보내 방직업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면방직업이 발달하면서 현지 주민들의 생활상황이 눈에 띄게 개선되면서 황도파의 미명도 사방으로 퍼졌다.

확장 데이터:

황도파는 중국의 방직업 발전에 매우 큰 기여를 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그녀가 죽은 후, 모두들 성대한 장례를 치렀고, 우니징진에 사당을 지어 선면사당이라고 불렀다.

이후 다른 많은 곳도 연이어 사당 (원상해현 항구진에 황모당이 세워졌다) 을 건설해 이 면방직업의 선구자에 대한 많은 근로자들의 감사와 그리움을 표했다.

해방 후 상해 인민은 이 걸출한 근로 여성을 기념하기 위해 신중국이 성립된 후 장쑤 성 문화재관리위원회가 황도파의 무덤을 보수하고 나무를 심고 묘지를 지었다. 베이징의 국립박물관에는 그녀의 동상과 송강포도 진열되어 있어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볼 수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황도파

참고 자료인민망-'옷이 천하에 있다' 는 황도포

황도파는 어느 왕조

입니까

역사 속에서 황도파는 선진 방직 기술을 전수하고 선진 방직 도구를 보급하기 때문에 백성들의 존경을 받고 청대에 천업의 시조로 떠받들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음으로, 나는 황도포가 어느 왕조인지 수집했으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황도파는 어느 왕조

입니까

황도파 (1245 ~ 1330 년), 일명 노부나 황모, 송강부 우진인 송말원초의 유명한 면방직가, 기술개혁가입니다.

인생 소개

황도포 (1245-1330 년), 송말원초 유명한 면방직가. 일명 황포, 황모. 송강부 우니진 () 사람. 가난한 출신으로, 소년은 봉건가정에 압박을 받아 벼랑주 (이 해남도) 에 살고, 도관을 집으로 삼고, 일하고, 여족 자매 가운데 살고, 여족으로부터 면제 도구와 벼랑주를 짜는 방법을 배웠다.

원대 원정년 (1295-1296) 고향에 돌아와 송강부 동쪽의 우니진 () 읍에서 인제면을 가르치고' _ (휘핑 차, 즉 압연기), 탄환 (탄면궁), 방적 (회전)' 을 전수하고 보급했다. 그녀가 짠 이불수건대는 그 위에 가지를 꺾고 봉기국의 글자를 접어서, 아주 알뜰하게 썼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우니징과 송강 일대의 국민들이 신속하게 선진 직조 기술을 습득했기 때문에, 한때' 우니징이 뿔뿔이 떨어져 대강남북으로 널리 퍼졌다' 고 한다. 당시의 태창 상해 등 현들은 모두 모방하였다. 면직물은 빛깔이 다양해서 전례 없는 성황을 보였다. 황도포 사망 이후 송강부는 전국 최대 면방직센터가 됐고 송강포는' 옷이 천하에 있다' 는 미칭을 가지고 있다.

1330 년 죽음. 송강 인민은 그녀의 은덕을 감안해 순제지원 2 년 (1336) 에 그녀를 위해 사당을 세우고, 세시에 제사를 즐겼다. 뒤이어 전란으로 사당이 파괴되었다. 지정 22 년 (1362) 향인 장수중 재건과 왕봉작시 기념을 청하다.

명희종 천계 6 년 (1626) 장 () 의 코끼리는 영국사 () 와 비슷하다. 청가경 년 동안 상해성 내도학루 서북골목길에 작은 절이 세워졌다. 황도파묘는 상해현 화징진 북쪽의 동만마을에 1957 년에 재건되어 비석을 세웠다. 상해의 남시구에는 선면사가 있었는데, 황도포 선원을 지었다. 상해 예원내에는 청함풍시가 부업공소의 추직정으로 황도파를 시조로 모시고 있다. 황도 시어머니의 고향인 우진흙, 그리고 상해에서는 지금도' 황시어머니, 황시어머니, 망사 가르쳐, 천 두 마리' 라는 민요를 전하고 있다.

인물 이야기

유년

상해현 항구진 북희태루시에는 두 칸짜리 황모사 세 칸이 있는데, 그 두 번째 방 안에는 솜을 들고 머리에 헝겊을 묶고 있는 농촌 여성의 동상이 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상 이마 앞의 주름살이 쌓이고, 얼굴에 자상하고 의연하며, 급료자 황도포 노령의 해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마음씨가 착하고 성격이 강하여, 사람들이 매우 친절하고 경의를 표하며, 어느새 그녀의 역사 추억과 추모에 빠져들었다

소년

남송리종순 _ 5 년 (기원 1245 년) 쯤, 황도파는 상해 우니진 (지금의 서회구 화징진) 의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다. 당시 바로 송원 교체, 병황마란 즈음이었다. 몽골 팀의 전선은 임안, 산하가 부서진 남송왕조, 군용신이 부패하여 민족의 이익을 배반하고, 여야의 부자들은 모두 금을 걸치고 옥을 달고, 여전히 머리를 가득 먹고, 민족의 생존을 돌보지 않고 있다. 그러나 황도포 일가를 포함한 강남 노고 대중은 한족 지주계급의 착취에 압박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몽골 귀족의 쇠발굽에 위협을 받았고, 연년 자연재해에 습격해 풍요로운 강남 지역을' 사찰처럼, 10 실구공' 으로 몰락한 광경이 됐다.

그러나, 비적 * * * * 습격의 봉화에서 조상의 근면하고 용감한 전통을 계승한 근로자들은 여전히 멜론 파종곡, 뽕나무면, 남자의 경작, 여자의 직조, 사회적 부를 끊임없이 창출하고 사회 생산을 발전시킨다. 황도파는 바로 이런 군중 토양에서 싹이 나고 뿌리를 내리고 자라기 시작했다.

황도할머니가 태어나기 전후로 그녀의 고향은 민광 지역에서 면화 재배를 전해 왔다. 우니진은 먼저' 8 천 무' 라는 곳에 면종을 뿌렸다. 황도포 기사가 도착했을 때, 면화 재배는 이미 절강, 장쑤, 강서, 호남 등지에서 널리 보급되었으며, 많은 여성들이 면화 방직 기술을 배웠다. 황도파는 세상이 얼마나 어렵고 가정 형편이 가난하며, 어려서 혈육을 모두 잃고 외롭고 의지할 곳이 없어 어려서부터 노동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을 수 없었다. 장작을 베어 요리하고, 씻고, 씻고, 바늘로 실을 잡고, 또 다시 보충하고, 모든 것이 그녀 자신이 분주히 요리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는 마음이 손재주가 좋아서 잘 묻고, 머리를 쓰려고 하며, 궁리하는 데 능하다. 어른이 하는 일은 그녀가 보면 일반삼으로 빠른 통로로 입문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현지인들은 면직물 바지를 입고 쟁기질을 하곤 하는데, 이웃이 실을 잣는 여자들은 오래전부터 황도파에게 그 면실 천이 두껍고 부드럽고 오래도록 질기며 일하는 사람이 입는 것이 매우 적합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황도파는 듣기에는 항상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묵상하며, 그 후, 서둘러 솜을 잣는 성인에게서 배운다. 처음에, 그녀는 마르지 않을 것이고, 솜을 연주하고, 완전히 튕기지 못할 것이다. 솜을 말아서, 팽팽하게 말려서 고르지 못하다. 면사 () 를 잣고 가늘게 잣았는데, 마치 뱀이 알을 먹은 것 같다. 그러나, 그녀는 조금도 낙담하지 않고, 꾸준히 연습하고, 조작을 배우려고 애썼다.

그러나, 그 해, 성인 노동자 는 여전히 음식과 의류, 황 도포 외로운 어린 여자 를 언급 할 수 없습니다. 생활로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논밭이 있는 집에 가서 며느리가 되었다.

황도파는 성년이 지난 달부터 오경 () 을 일으켜 한밤중 () 을 오르며 온 가족의 먹고 입는 것을 시중들고 사계절 동안 부지런히 소장을 베고, 그녀는 모두 소와 말과 함께 귀환했다. 나이는 어리지만 그녀의 노동 경험은 상당히 풍부하다. 풍부한 경험이 그녀를 더욱 똑똑하게 했다. 그녀는 매일 집 생활에 지쳐서 기진맥진했고, 그래도 시간을 짜서 방직 기술을 계속 연습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목화씨를 벗기고 민첩하게 하는 모든 운영 절차를 능숙하게 익혔다. 솜을 연주하고, 푹신하고 깨끗하다. 면 롤, 느슨한 적용; 방적사, 가늘고 촉박하다. 면직물을 짜면 무늬가 모두 곧다. 그녀의 생활에서는 자애를 누리지 못했고, 따뜻하고 쓰라린 눈물을 얻지 못했고, 그녀의 활발한 어린 시절을 너무 일찍 침수시켜 깨끗하게 묻었는데, 오직 이 면방직 노동만이 그녀에게 큰 위로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녀는 목화밭의 그 용발 같은 면잎, 눈덩이 같은 솜을 볼 때마다, 그녀가 그' 차가 가벼운 가을로 눈을 돌리고, 활이 반달 밤탄운' 의 면직물 두루마리에 앉아 있을 때마다 형용할 수 없는 즐거움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면화는 방적할 것이고, 천은 짜게 될 것이다. 생각을 잘 할 수 있는 황도파는 또 문제를 발견했다. 솜이 씨를 제거하고 손가락으로 하나씩 벗기는 것은 정말 너무 느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솜을 연주하는 작은 활은 겨우 1 피트 반 정도 길거나 실현인데, 손가락으로 움직여야 하고, 활은 작고, 힘이 없고, 실줄은 쉽게 끊어지고, 손가락은 현을 헤치고 힘을 내고, 이렇게 낙후된 기술로 실을 잣고 천을 짜는데, 어떻게 그 일꾼들이 옷을 입는 데 필요한 것을 제공할 수 있을까? 그녀는 마음속으로 늘 생각했다: 어떤 새로운 방법이 있으면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

청년

남송리종 경정 4 년 (기원 1263 년) 의 어느 아침 황포강변의 상선이 닻을 내리고 출항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선주 앞에 무릎을 꿇고 민광해남으로 데려가려고 애썼다.

알고 보니, 이것은 열여덟 살의 황도파였다. 수년 동안, 그녀는 면방직업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손을 면사에 묶고, 마음이 면직물에 짜여, 언제나 어떻게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는지를 종잡을 수 있었다. 어느 날, 그녀는 민광에서 운반해 온 면직물을 보았는데, 빛깔이 아름답고 질감이 촘촘했다. 나중에 해남도의 여족, 운남 고원에 있는 이족들이 생산한 폭이 길고 하얗고 촘촘한' 느린 길베', 좁고 거칠고 칙칙한' 조길베' 등을 보았는데, 자기도 모르게 그 지역들에 대해 마음이 끌렸다.

원래는 이미 이렇게 남유학예의 지향이 있었고, 열악한 시세가정은 그녀에게 더 빨리 출발하라고 재촉했다.

그녀의 고향인 우진흙 경로는 남송통치그룹이 중점적으로 지역 양절서로 속지를 긁어모으는 것이다. 요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가난이 극에 달하자, 집을 버리고, 천애에 떠돌아다니며, 따로 활명할 곳을 찾았다. 황도 시어머니의 시댁은 파산하지 않았지만, 그녀는 벌보다 부지런하고 우마보다 고생하지만 매를 맞고 욕을 먹고 잠을 자며 금식하는 것을 면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배에 오르기 전날, 황도파는 집에 있었고, 날이 막 밝자마자 밭에 나갔고, 해가 진 후에야 집으로 돌아갔고, 지쳐서 문에 들어가 침대에 누워 옷과 잠이 들었다. 흉악한 시부모님은 사정을 묻지 않고 욕을 그치지 않는다. 황 도포 는 일어나서 몇 마디 변론을 하려고 발버둥치며, 곧 침대에서 끌어내어 구타를 했다. 남편은 말리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채찍으로 막대기를 채찍질하여, 싸운 후 그녀를 땔감 방에 가두어 밥을 먹지 못하게 하고, 잠을 자게 했다. 포부를 품고 있는 황도파는 고통이 극에 이르렀고, 더 이상 봉건감옥의 고통을 견디지 않고 봉건예교의 속박에서 벗어나 어두운 가정을 떠나기로 결심했다. 그녀는 장강기슭에 그녀의 활로가 없다는 것을 알고, 이에 대해 고향을 버리고 원항하며 선진 방직 기술을 탐방하여 숙원을 이루기로 결정하였다. 한밤중에 그녀는 4 실 지붕을 뚫고 도망쳐 황포강변으로 달려가 상선창 바닥

에 숨었다

노선주가 황도포가 방예지향을 토로하는 것을 듣고, 고통스러운 처지를 울며 울며 누더기 누더기 셔츠, 얼굴에 핏자국이 가득한 눈물을 보고, 자기도 모르게 존경하고 동정하여 고개를 끄덕이며 그녀의 요구를 들어주었다. 그래서 황도파는 뱃머리에 올라 우묵한 길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며 사랑하는 출생지에 작별을 고했다. 그 당시, 교통수단은 누추하고, 항해 기술은 열악하고, 황도파는 위험을 피하지 않고, 요동치며 굶주림과 추위를 참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뚫고 먼저 도시를 점령하고, 이어서 벼랑주에 도착했다. 그녀는 현지 면방직업이 정말 흥성하는 것을 보고 뱃사공이 해남에서 발을 떨어뜨린 것에 대해 감사했다.

야주의 목면과 방직 기술은 황도파를 강하게 끌어들이고, 소박한 여족 인민들은 그녀를 따뜻하게 환영하고 대접했다. 그녀는 이 계급 형제자매들과 깊은 우정을 맺었고, "이곳의 높은 산과 넓은 숲을 사랑하게 되었다. 유명한 것을 들었다. 장막, 안장, 꽃이불, 살만부를 들고, 그 광채가 밝은 새벽, 오색찬란한 여장을 바라보면 황도파는 눈뜨고, 손을 놓지 않고, 칭찬을 그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하루빨리 여가의 기술을 장악하기 위해 그녀는 열심히 여족 언어를 공부하고, 귀청, 마음, 입연습을 하며, 열심히 여족 인민과 하나가 되어 겸허하게 그들을 스승으로 경배하였다. 그녀는 여족의 방적 도구를 연구하고, 방적면 기술을 배우고, 침식을 잊고, 분초를 다투며, 미혹에 빠지고, 중독에 빠진 것처럼, 한 공정을 배울 때마다 하나의 도구를 사용하는데, 그녀의 마음은 마치 꽃을 피우고 꿀을 먹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찬란한 우정의 꽃은 풍성한 기술의 열매를 맺었다. 여족 인민은 생활상에서 황도파를 열렬히 보살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기술을 아낌없이 전수해 주었다. 영리한 황도포, 모든 정력을 면직사업에 쏟았고, 또 이렇게 사심 없는 도움을 받아, 곧 여가의 모든 면도구를 익히고, 그들의 선진 기술을 배우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머리를 쥐어짜고 심혈을 기울인 노동소비에도 불구하고, 황도파의 한 가닥을 흰 머리카락으로 갈아입고, 그녀의 풍성한 얼굴에 깊고 촘촘한 주름을 새겼지만, 그녀는 여전히 활기차고, 깊이 연구하고, 끈기 있고, 열심히 실천하고, 30 년을 하루처럼, 마침내 기예가 뛰어난 면방직가가 되었다.

노인

세월은 천을 짜는 것과 같아서 눈 깜짝할 사이에 13 세기 말엽이 되었다. 몽골 정복자들은 이미 전국을 망라했고, 남송왕조는 20 여 년 동안 전멸되었다. 각 민족의 반발을 완화하기 위해 원나라 통치자들은 이전처럼 도살 정책을 천천히 바꾸고 생산을 회복하고 발전시키는 조치를 실시하여 강남 경제가 호전되기 시작했다. 황도파는 요 몇 년 동안 원나라 통치력이 약한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지역에서 칼병에 도탄을 받지 않고 성공적으로 공부했다. 고향이 안정되었다는 말을 듣고 생기가 생겼고, 면직업의 낙후된 상황이 생각나지 않고, 강남 기술의 면모를 바꾸려는 원래의 포부를 되살려 억제할 수 없는 향수의 감정이 떠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해남 동포들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았고, 정이 깊은 여족 자매는 그녀를 떠나기 아쉬웠지만, 그녀를 이해하여 아쉬운 마음을 억누르며 그녀를 지지해야 했다.

기원 1295 년 어느 날, 황도파는 아픔을 참으며 두 번째 고향을 떠나 배를 타고 아름다운 벼랑주를 떠나 30 여 년 동안 이별한 장강의 해안으로 돌아갔다.

세대교체의 전란 끝에 황도포의 시부모와 남편은 이미 연이어 세상을 떠났고, 그녀는 일심전력으로 국민을 축복하려는 선량한 소망만 안고 만년의 체력 쇠퇴와 생활이 외롭지 않고 고향으로 돌아가 즉시 면방직업의 전예, 개량, 혁신 활동에 뛰어들었다. 마을 사람들은 그녀가 만선으로 돌아오는 것을 친절하게 환영했고, 그녀는 더욱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동분서주했다. 마을 사람들에게 여족의 우량한 면 만들기 기술에 대해 열정적으로 이야기하는데, 여자들은 하루 종일 그녀를 둘러싸고 넋을 잃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녀는 자신의 해남 소득을 낭송하여 수여했다. 동시에, 여가의 선진 경험과 상해의 생산 실천을 결합하여, 자신의 재능의 지혜를 발휘하고, 창조를 적극적으로 발명하였다. 면직물 도구와 기술에 대해 전면적인 개혁을 진행했다. 새로운 롤링, 폭탄, 방적, 직조 등의 도구를 만들어 상하이 면방직업의 낡은 면모를 새롭게 경신했다. 첫 번째는 씨 밀기 공정을 개혁하는 것이다. 그녀는 먼저 고향의 최근 몇 년 동안 어떻게 씨로 면직물을 닦았는지 알아보았는데, 여자들은 고민스럽게 그녀에게 말했다. 아니면 손가락으로 하나씩 벗겨 내는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황도파는 지금부터 새로운 밀씨법으로 바꾸자. 한 사람에게 매끄러운 쇠몽둥이를 들고, 씨솜을 딱딱하고 평평한 망치돌 위에 올려놓고, 쇠몽둥이로 면씨를 밀면, 실험 후, 여자들은 기뻐서 소리쳤다. "한 번에 5, 6, 7, 8 개의 씨를 밀어낼 수 있어요. 더 이상 손가락을 하나씩 세지 않아도 돼요!" "

황도파는 여러 사람들이 기뻐하는 것을 보고, 매우 유쾌함을 느꼈지만, 결코 만족하지 못했다. 그녀는 손으로 쇠몽둥이를 눌러 밀거나 비교적 힘들고, 계속 새로운 방법을 찾는다고 느꼈다. 갑자기, 그녀는 여족 자전거의 원리를 떠올렸고, 마음이 갑자기 밝아지자, 즉시 파트너와 이 원리를 시험삼아 압연기를 만들며 밤낮으로 궁리했다. 마지막으로, 네 개의 널빤지로 나무 틀을 만들고, 그 위에 두 개의 나무 기둥을 세우고, 기둥머리는 네모난 나무 아래에 박혀 있고, 기둥 중앙에는 크랭크가 달린 목철 이축이 들어 있다. 철축은 목축보다 지름이 작고, 양축의 두께가 같지 않아 회전 속도가 다르다. 황도파는 두 자매와 함께 한 사람이 철목 이축 사이의 틈에 씨솜을 먹이고, 두 사람이 크랭크를 흔들다가 솜솜이 빠르게 양축 안팎으로 나뉘었다. \ "좋아, 노동 절약, 또 일! 클릭합니다 부녀자들은 이 새 휘젓는 차를 에워싸고, 마치 산새처럼, 환희를 일으켜 창제의 성공을 축하한다!

동시에, 황도파는 여러 해 동안 작은 활을 사용했고, 활은 1 척 반길이에서 4 피트 길이로, 활은 현에서 끈으로, 손가락은 현을 방망이 추타현으로 바꾸었다. 이 튼튼하고 강력한 활은 솜을 튕기고, 벌어들인 리듬이 선명하여, 마치 듣기 좋은 노동악곡이 울리는 것처럼, 솜이 느슨하고 촉박하며, 빠르고 깨끗하다. 그런 다음 방적 공정에서 황도파는 과거의 단일 회전 물레 대신 세 개의 발 물레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발 디딜 틈도 크고, 두 손을 비워 면실을 쥐고, 동시에 세 개의 실을 잣고, 속도가 빠르고 생산량이 많았는데, 이는 당시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인 물레였다. 정말 대단한 기술혁명이었다. 직조 공정에서 황도파는 베틀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개혁을 했다. 그녀는 우리 나라의 전통적인 실크 직조 기술을 참고하여 여족 인민이' 벼랑주 이불' 을 짜는 장점을 배우고, 마을 사람들 * * * 과 함께 오사 배색, 종합선, 꽃 등 면직물 기술을 연구하고, 짠 이불, 매트리스, 띠, _ (수건) 등 위에 접는 가지가 있다. 원나라 시인은 열정적으로 칭찬을 했다:

벼랑주 천은 오색술, 그룹 안개 _ 운화초, 범고래 바다 득풍구, 천축 우경이 하늘을 날렸다.

황도포 귀향 몇 년 후 송강, 태창, 소주항 등지에서 모두 그녀의 신법을 전수해' 송군 면직물, 옷은 천하' 라는 성칭을 받았다. 면제조업이 점차 번창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진흙길 부근의 천여 가구가 면직기술로 생계를 꾸려 나가는 주민도 과거보다 생활수가 눈에 띄게 높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도파의 일생은 열심히 연구하고 열심히 일하는 실천으로 우리나라 면방직업의 발전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추진했다. 그녀의 업적은 우리나라 방직사에서 찬란하게 빛났다. 사람들은 그녀를 사랑하고 존경했고, 그녀가 죽었을 때, 모두들 비통한 심정을 품고, 잇달아 그녀를 상해현 조행향에 안장하기 위해 기부했다. 상해 군중들은 일찍이 끊임없이 그녀를 위해 사묘를 세웠는데, 그중에서도 규모가 큰 선면사당이 매년 4 월 황도포 탄신일로 잇달아 와서 제사를 지냈다. 몇 년 동안, 사람들은 황도파의 가요를 감념하며, 줄곧 황시어머니, 황시어머니, 나에게 원사를 가르치고, 천을 가르치고, 두 마리의 통천을 가르쳐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인물 평가

봉건정사는 과학기술에 대한 무지한 경멸과 하층 노동자에 대한 완고한 편견을 가지고 있어 황도포 같은 위대한 방직혁신가와 그 걸출한 공헌에 대해 정사에 단 한 마디도 없는 기록이 없는 것은 우리 역사학의 보편성에 대한 아쉬움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인민은 공정하다. "황시어머니, 황시어머니, 원사를 가르쳐 주시고, 천을 가르쳐 주시고, 통 두 필을 가르쳐 주세요." 이것은 상해 일대 노동인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가요이다. 이 가요는 황도포가 우리나라 면방직 기술에 탁월한 공헌을 한 것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 것이다. 황도파는 면방직 기술에 큰 기여를 하여 현지 근로자들의 애틋한 사랑과 영원한 기념을 얻었다.

황도포 가 죽은 후, 우리는 성대한 공무를 거행하고, 우니징진에서 그녀를 위해 사당을 건설하여 선면사찰이라고 불렀다. 앞으로 다른 많은 곳도 연이어 사당을 지었고, (상해현 항구진에 황모당이 세워졌다) 이 면방직업의 선구자에 대한 많은 근로자들의 감사와 그리움을 표했다. 해방 후 상해 인민은 이 걸출한 근로 여성을 기념하기 위해 신중국이 성립된 후 장쑤 성 문화재관리위원회가 황도파의 무덤을 보수하고 나무를 심고 묘지를 지었다. 베이징의 국립박물관에는 그녀의 동상과 송강포도 진열되어 있어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볼 수 있다. 황도파는 우리나라 고대 노동부녀의 근면, 총명, 자애, 사심이 없는 걸출한 전형으로, 그녀의 이름과 공적은 영원히 많은 인민의 기억 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