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쉬안 소개

Qingxuan의 '녹색'은 원래 색상을 의미하며 나무에 속하며 오행 중 동쪽에 있습니다. "Xuan"은 색상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천국"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Yang Xiong의 "Ganquan에 대한 송가"에서는 "교외(희생)를 Xuan에게 바친다"고 말합니다. 나중에 "Qingxuan"은 도교에서 신을 묘사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었으며 종종 동양의 신을 지칭했습니다. 예를 들어, "법해 유물" 37권에는 "청현국"에 "천둥의 군주 원수"가 있다고 나와 있는데, 그 모양은 "녹색 유령 얼굴, 금색 눈, 네 개의 날카로운 이빨, 세 개의 이빨"입니다. -머리에 뾰족한 모자가 있습니다." "일곱 제비"의 "윤지"48 권에도 "동원 태상 궁"에 "청헌 소년"이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영보영교기두금서』에는 동쪽에 '동기청현신', 즉 '고통을 구원하는 태의신'이 있다고 적혀 있다. 그의 기능은 고통을 덜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도교에는 그의 구원, 세상의 구원, 죽은 자의 영혼에 관한 많은 의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ngbao Lingjiao Jidu Jinshu"에는 "Qingxuan Zhai", "Kuzhai를 구하기위한 Qingxuan Yellow Urn", "Qingxuan Liandu Jiao", "Qingxuan Open Jiao", "Qingxuan 배너 건립 의식"이 있습니다. ", 등. 그 밖에도 도교에서 '청헌'이라는 제의서가 많이 있는데, '청헌의 고뇌구원보물고백서', '청헌의 쇠깡통 만들기 및 공양전서' 등이 있다. 참고 문헌 "Lingbao Lingjiao Jidu Jinshu", "Tao Zang", 7권 참조. Hu Fuchen 편집장: "중국 도교 사전"(베이징: 중국 사회 과학 출판사,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