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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수학파의 주요 카테고리는 무엇인가요?

문화는 하나의 형태로만 존재할 수 없고, 여러 가지로 나누어져야 합니다. 풍수문화도 마찬가지다. 그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지만 그의 이론은 서로 침투하고 통합되어 있으며, 이는 모든 법칙의 복귀의 의미와도 일치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풍수학파는 상황파(Situation School)와 리기파(Liqi School)이다.

현명종은 신종, 촉종으로도 알려져 있다.

주역을 바탕으로 한 현명학파는 천지의 도를 중시할 뿐만 아니라 사람의 도를 핵심으로 삼는다. 사물은 흩어져서 기로 되고, 기는 모여서 사물이 되고, 사물은 흩어지고, 기는 영원히 하늘과 땅 사이에 머뭅니다. 현명학파는 천지의 기운을 조절하는 것 외에도 '하늘과 사람의 화합'을 강조하고 '형상을 호흡하고 형상을 마시는 것'을 중시하며 인체의 기운을 조절하는 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 "하늘과 사람의 일치"를 궁극적 목표로 삼고 행운을 구합니다. 풍수의 원리는 신비롭고 신비롭지만 배치의 영적인 힘과 적용의 경이로움은 마음에 있습니다.

상황 학교

상황 학교는 용, 동굴, 모래, 물을 사용하여 지리적 상황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토론하고 방향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섯 가지 지리 정보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황주의자들은 금기가 거의 없고 받아들이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널리 퍼져 있다.

상황 학교는 장시 출신 양준송(Yang Junsong), 젱원쉬안(Zeng Wenxuan) 등이 설립했습니다. 상황 학교는 용, 동굴, 모래, 물 및 방향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으며, 용을 잡아서 맥박을 찾고, 지형과 지형에 대한 비유를 사용하여 예를 들어 이름은 모양에 따라 부여됩니다. 상황주의 실천은 더 풍부하고, 금기가 거의 없으며, 받아들이고 이해하기 쉽고, 널리 퍼져 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일반적으로 예기학파보다 상황학파가 더 유행했는데, 이는 상황학파가 주창한 이론 및 실천 활동이 직관적인 외형적 느낌과 특정 물질적 기능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람들이 더 쉽게 받아들인다.

상황 학교는 Luantou 학교, 이미지 학교, Xingfa 학교의 세 가지 주요 학교로 더 나뉩니다. 그중 Xingfa 학교는 건축 경관 상황 관찰에 중점을 둡니다. 활동이 장시 지역에 있기 때문에 장시 학교라고도 불립니다.

루안터우 세력. Luantou는 용, 모래, 산을 포함한 산과 강의 자연 풍경을 나타냅니다. 용은 멀리 뻗어 있는 산을 말하며, 모래는 동굴 주변의 언덕을 말하며, 산은 동굴 주변의 먼 봉우리를 의미합니다.

이미지주의. 이미지는 실제로 풍수에서 심오한 지식입니다. 왜냐하면 산의 이미지를 어떤 대상으로 생생하게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산은 사자처럼 보이고, 어떤 땅은 게나 개구리처럼 보입니다. 관련 이미지에 대한 제목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울을 보는 아름다운 여인, 날개를 펼친 로크, 날개를 펼친 봉황, 달로 날아가는 항아 등, 나열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싱파학교. 형상법은 시각화를 기반으로 적용되는 산의 몇 가지 규칙을 말하며 주로 이미지와 경혈 사이의 조정 규칙을 논의합니다. 예를 들어, 인상파에서는 심장을 관통하는 화살이라고 불리는 경혈점으로 곧장 가는 길이 있습니다. 문 앞에는 문살 등의 역할을 하는 큰 나무가 있습니다.

기조절학

천간지지음양오행론과 풍수기법을 바탕으로 기를 조절하는 학문이라고 한다. "산허 학교"로. 삼화종의 창시자는 양준송 노사이며, 장시성 남부 풍수의 창시자 4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허종의 주요 분파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공의 고대 풍수:

양공의 풍수는 상황을 매우 중시하고 다음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10년의 침술 기술을 지닌 "3년의 탐색" 드래곤. "대흥"(일흔두 마리의 용)의 "거꾸로된" 오행 격자용을 사용하고 하늘의 이중 산을 사용하여 모래를 제거하고 물을 흡수합니다. 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있어서 양공의 풍수는 지가지의 기와 용과 물의 음양을 중시하고 칠십이 용을 중심으로 삼고 부모의 삼괘를 중시한다. 용, 물, 방향의 "세 가지 조합", 즉 용을 옹호합니다. 물과 방향을 결합하려면 물이 용, 물, 방향의 세 가지 구슬이 필요합니다. 또한 용과 물은 형통한 곳에서 나와야 하고, 물은 반드시 무덤으로 흘러야 함을 강조하셨다.

양공의 새 풍수학파:

양공의 제자들이 개량하여 세운 산허학파의 대표적인 인물이 송나라의 라이부이이다. Yang Gong의 천지 두 판을 기반으로 Lai Buyi는 모래 제거를 위해 특별히 인간 판을 추가했습니다. 중국풍수나침반 이제부터 하늘, 땅, 사람의 '3재'가 다 준비되어 있고, 각각 제 자리가 있다.

풍수의 5가지 요소와 3가지 조합:

명나라의 Xu Shanji와 Xu Shiyan이 창안했습니다. Xu Shanji의 "인자를 위한 지침"과 Xu Shiyan의 "지리 필수"는 이 학교의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Erxu는 또한 기 조절에 금속, 나무, 물, 불의 네 가지 주요 요소를 사용합니다. 서산기는 용의 음양을 판단할 때 용이 왼손잡이인지 오른손잡이인지에 따라 용의 음양을 판단한다고 주장했다. 서시연은 용이 땅을 뚫고 산에 앉는 것을 보고 삶과 죽음을 판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물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분배하는 삼위일체 풍수기법:

대표적인 인물은 명나라 왕처잉, 청나라 시대 예지우성, 조구봉이다. Wang Cheying의 "지리학은 진실을 직접적으로 가리킨다" "를 기반으로 Zhao Jiufeng의 "Five Geography Tips", Ye Jiusheng의 "Geographic Guide", "Compass Clearing the Fog"가 대표작입니다. '천 리의 강과 산이 끝없이 흐른다', '모든 물은 하늘에서 나온다'고 주장하고, 장수는 위에서부터 시작하여 물을 방향으로 나누어 준다고 주장한다. 현재 세계적으로 널리 유포되고 있는 24산수법이 바로 이 종파의 내용이다.

수비학과 풍수:

사람마다 다르다고 주장하며 풍수는 주인의 운명과 음양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고 조정해야 한다 그리고 오행(五行)은 중화민국 시대에야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참신할 뿐만 아니라 매우 합리적이어서 이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 것이다.

팔재학(八絲樂): 팔도여행법이라고도 하며 한나라 때 가장 유행했으며, 대표작으로는 『황제재경』이 있다. 남성과 여성의 경우 장수와 양재를 동서 4집, 서사집으로 나누어 동서 4집으로 나눈다. 동집과 서집이 섞일 수 없다고 주장하며, 동집에 속한 사람은 동집에 살고, 서집에 속한 사람은 서집에 살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지위, 노, 오귀, 장수, 육악, 재앙, 천약, 죽음을 기준으로 행운과 불운을 판단합니다.

나가종: 음양 정화법이라고도 한다. 팔괘에는 24개의 산이 포함되어 있고, 팔괘의 음양에 따라 길흉이 결정됩니다. 항의 음양이 섞이지 않는 것은 상서로운 일이고, 음양이 섞이는 것은 불길한 일이라고 주장한다. 이 종파는 송나라의 경도 승려로 대표됩니다.

삼위안파(Sanyuan Sect): 용문팔파(Longmen Bafa), 현공비성(Xuankong Feixing), 현공대과(Xuankong Dagua)의 세 가지 주요 학교가 있습니다. 그중 Xuan Kong Feixing Sect는 여러 파벌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청나라 때 장다홍은 현공종의 창시자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구궁비성(九殿鳥stars)을 삼원구운 또는 쌍운법과 조화시켜 제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영향력이 큰 6개의 학교가 있는데, 이는 "오창학파", "운남남학파", "쑤저우학파", "상우학파", "상추학파", "광동학파"입니다. Wen Mingyuan, Gao Guanzhong, Dai Xilun, Zhao Luyuan, Wu Shiqing 등도 모두 자체 학교가 있으며 크고 작은 학교가 100개 이상 있습니다.

진수오옥관(Jinsuo Jade Pass): 궈루음양(Guolu Yin and Yang)이라고도 불리며 치먼둔가(Qimen Dunjia)와 일정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 궁중에서 백성들에게 소개되었습니다.

기문풍수 : 음양풍수에 기문둔가를 응용한 것입니다.

팔괘 풍수: 천수법, 화라수법, 야오교환, 코끼리교체 등이 차례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