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선생 소개
노신 소개
노신 () 은 본명 주장수 (), 후에 주수인 (), 자예재 (), 절강성 사오싱인 () 은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 () 로 불리며, 노신의 정신은 중화민족의 혼으로 불리며,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 중 한 명인 루서 () 와 아버지 주백이 () 이다. 이 일생 동안 그는 소설, 산문, 잡문을 썼다.
노신은 몰락한 사대부 집안 출신이다. 1898 년 난징에 유학을 가서 강남 수사학당에 먼저 입학했고, 이듬해 강남 육사학당에 부설한 광무철도학당에 입학했다. 그동안 서구 자산계급의' 과학' 과' 민주주의' 를 접했다. 1902 년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도쿄 홍문학원에 입학했다. 1904 년 센다이 의학전문학교에 가서 의학을 공부한 뒤 의습문' 화개집' 을 버리고 봉건주의와 양노 매매 문화사상과 투쟁을 벌였고, 전선은 광범위한 사회비판에서 치열한 정치투쟁으로 옮겨갔다. "나는 일찍이 중국의 청년들이 나서기를 바랐고, 중국의 사회 문명에 대해서는 조금도 거리낌 없이 비판하기를 바랐다." "화개집" 언어는 세련되고 용맹하며 전형적인 이미지를 그려내고, 풍자가 심오하고 정교하다.
조화석픽업' 은 노신이 쓴 유일한 회상산문집으로, 본명은' 옛일' 으로 줄곧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자는 이 문장 들이 모두' 기억에서 베껴 쓴'' 추억문' 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노신이 1926 년에 지은 회상산문의 결집, * * * 10 편이다. 처음 다섯 편은 베이징에, 마지막 다섯 편은 샤먼에 쓰여졌다. 이슈도 동명 소설' 조화석 줍기' 를 가지고 있다. 조화석픽업' 은 동시에 항구산 영화의 이름이기도 하다.
노신 선생의 프로필
노신 () 은 본명 주장수 (), 이후 주수인 (), 자예산 () 으로 개명한 후 예재 () 로 바뀌었다.' 노신 ()' 은 그가 1918 년' 광인일기 ()' 를 발표할 때 사용한 필명이자, 그가 가장 영향력이 큰 필명이자 절강성 사오싱인이다. 저명한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 오사신문화 운동의 중요한 참가자,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
노신은 그의 일생 중, 특히 후기 사상이 가장 성숙한 연월에는 그의 생명과 심혈을 잡문 창작에 쏟았다. 그의 잡문은 매우 비판적이다. 노신은 잡문을' 사회 비판' 과' 문명 비판' 으로 나누었는데, 강조하는 것은 바로 잡문의' 비판' 의 내포와 기능이다.
노신이 생전에 출판한 14 권의 잡문집을 차례대로 펴면 쉬지 않고 비판하고 논전, 반격하는 사상문화투쟁의 연대기를 볼 수 있다.' 열풍' 부터 시작된 봉건예교, 낡은 전통에 대한 비판, 복고파와의 논란은' 그리고 중개정잡문 말편' 이 국민당 정부의 파시스트 독재에 대한 항의까지 이어졌다.
확장 데이터:
노신 학술사상
노신의 문학사 사상은 매우 풍부하고 심오하여 시대적 특색을 지닌 찬란한 빛을 발한다. 그는 창의적으로 문학사 편찬에 종사하여 후대 문학사 두 편인' 중국 소설 사략' 과' 한문학사 개요' 를 남겨 우리나라의 문학사 연구에 큰 공헌을 하였다.
유감스럽게도 당시 창작에 불리한 현실의 객관적 조건 때문에 그가 쓰려고 했던 완전한 중국 문학사가 생전에 완성되지 못했다. 노신의 학술 창작을 지지하는 두 가지 관념 중 하나는 초기 진화론의 문학사관, 둘째, 중후기의 마르크스 유물론이 지도하는 문학사관이다.
바이두 백과-노신
노신: 이력서 프로필
노신 소개 자료
인물 평론
노신은 20 세기의 문화 거인으로 소설, 산문, 잡문, 목각, 현대시, 구체시, 명작 번역, 고서 교정, 현대 학술 등 여러 분야에 큰 공헌을 했다.
노신을 성취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그의 결혼인데, 더 넓은 관점에서 보면 운명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당시, 루쉰 끊임없이 주안은 사실 그녀를 위해 좋았고, 주안은 봉건 교육으로 훼손된 여자였다. 루쉰 (Lu Xun) 이 이혼하면 주안 (Zhu An) 은 재혼하지 않을 것이다. 심지어 주안 (Zhu An) 이 그 사회에서 차별을 당하게 할 수도 있다. 주안과의 결혼은 거절할 수 없지만 바꿀 수 없다. 그녀는 완전히 낡은 사상이 훼손된 여성 대표다.
허광평은 확실히 노신의 인생길에서 홍안지기였다. 노신과 허광평은 1926 년에 만나 연연연했고, 허광평과 연애한 후, 그녀의 사상도 노신에게 큰 영향을 끼쳤고, 노신은 즉시 창작의 저조함에서 벗어났고, 그의 사상도 예전보다 더 급진적이었고, 더 고무적인 작품을 만들었다.
노신은 사실 정신적인 반려자를 찾고 싶었을 뿐,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할 필요는 없었지만, 그의 마음도 그와 잘 어울리기를 바랐다. 유감스럽게도 운명은 농담을 했다.
노신과 허광평
나는 항상 우체국에 보내는 것을 좋아하고, 길가의 녹색 철통 안에 두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항상 그곳이 좀 느리다는 것을 의심하지만, 사람을 부탁하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천천히 나가서 산책이라고 말했다. 편지는 호주머니에 넣어두고, 아는 것도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이런 일들은 자연스럽게 비밀성이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편지를 우체국에 보내니, 입구의 네모난 나무상자도 넣기를 원하지 않으니, 반드시 안으로 들어가 책상 아래로 던져야 한다.
배움도 친구의 사랑
노신은 1881 년 9 월 25 일 절강성 사오싱성 내 동창방 신대문주 () 에서 태어났는데, 본명은 주수인 () 이었다. 1892 년, 삼미서집에 들어가 책을 읽었는데, 그 후 가도가 떨어지면서 온 가족이 시골에 피난하여 늘 냉안을 당하곤 했다. 가족분방도 모두 가난하고 작았고, 세태가 서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898 년에 노신은 남경수사학당에 입학했다. 이후 강남 육사학당에 광무철도학당을 부설했다. 1902 년 3 월 공비가 일본으로 유학을 갔다. 처음에는 일본어를 먼저 배웠다가 나중에 의학으로 전학을 갔다. 나중에 어머니의 요구로 노신은 어쩔 수 없이 집에 가서 집에서 정한 혼약을 받아들여 주안과 결혼했다. 그러나 곧 그는 다시 일본으로 돌아와 계속 공부하러 갔다.
그와 주안은 무애한 부부로 20 년 춘추를 살았고, 주안은 전통적인 사오싱 부인처럼 집안일을 하며 어머니를 봉양하고 있다.
1909 년에 노신이 귀국한 후, 책을 가르친 적이 있고, 정부에서도 재직한 적이 있다. 1918 년 5 월 노신을 필명으로' 광인일기' 를 발표하여 가족제도와 봉건예교의 폐해를 비난했다. 이후 몇 년 동안 또' 아Q 정전',' 부상사망',' 공을기' 등의 소설을 발표했다.
1923 년 가을, 노신은 베이징 여고등사범학교에 가서 강의를 하며 허광평을 알게 되었다.
허광평은 1898 년 2 월 12 일 광저우에서 태어났다. 1923 년 베이징 여자고등사범학교 국문과에 입학했다. 당시는 한창 꽃철이 되었지만, 이미 원대한 보국의 마음이 있었기 때문에 노신에 대한 호기심과 숭배가 있었다.
노신이 수업하는 날 허광평은 교실 맨 앞줄에 앉았다. 당시 노신은 퇴색한 짙은 녹색 가운, 퇴색한 검은 마에봇을 입고 있었다. 옷에 많은 패치가 있어서 구두의 주위에도 패치가 가득하다. 허광평의 인상에서 바로 검은 덩어리였다. 그 패치는 밤의 별인데, 특히 눈요미, 2 인치 긴 머리, 굵고 딱딱하고 꼿꼿하게 세워져 있어 정말 노발대발할 만하다. 강의 속도가 빨라서 종종이 울리면 사람의 그림자가 사라지지만, 아무도 수업을 빼먹지 않는다.
노신과 접촉한 후, 허광평은 노신이 접근하기 쉽고 상냥하고 유머러스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이후 수업에서는 허광평이 많이 긴장을 풀고 수업에서도 유난히 적극적으로 행동했기 때문에, 노신의 눈에는 그녀는 총명하고 재치가 있는 학생이었다.
1925 년 3 월 허광평은 노신에게 편지를 써서 가르침을 구했는데, 그들 사이에는 더 많은 접촉이 있었고, 원래 소외되었던 사제 관계는 돌파구가 되었다.
1925 년 8 월 8 일, 한 편의' 여사대 공고' 로 인해 유화진 허광평 등 15 명의 학생이 자의적 교란으로 간주되어 극심한 파괴로 간주되어 학부모와 보증인이 빨리 학교에 와서 그 학생을 오늘 학교로 돌려보내야 한다.
허광평이 놀라서 궁지에 몰렸을 때 노신은 위험을 무릅쓰고 원조의 손을 내밀어 허광평을 그의 집에 초대했다.
노신의 집에서 허광평은 늘 노신이 원고를 베끼는 것을 돕는다. 1925 년 허광평은 처음으로 노신에게 자신의 사랑을 표현했다. 그러나 처음에는 노신이 망설였다. 허광평이 처첩의 명분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는 것을 고려했기 때문이다. 동시에 노신의 말과 행동은 모두 사회의 관심을 받을 것이다. 또한 중국의 봉건사상은 뿌리가 깊고, 선생님과 학생은 두 항렬이므로, 선생님이 학생과 연애하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허광평은 1925 년 10 월 12 일 평림필명으로 노신이 편집한' 국민신보' 부간지에' 동행자' 라는 글을 게재해 노신과 손잡고 한마음 한뜻으로 사랑의 방향으로 질주하겠다고 밝혔다.
1926 년 8 월, 노신은 베이징을 떠나 샤먼대학교로 교직을 갔고, 허광평은 같은 차를 타고 남쪽으로 내려가 광저우의 광둥 () 성 () 성 여사범학교 () 에 훈육주임을 맡게 되었다.
1927 년 1 월, 노신은 광주에 도착하여 중산대 교무 주임 겸 문학주임을 맡았고, 허광평은 그의 조교를 맡았다. 같은 해 10 월 18 일, 두 사람은 상해 동요코하마로 경운리 2 위 23 일에 동거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사람들이 이를 위해 오랜 비판과 비난을 벌였다. 상해에 있을 때 노신은 글쓰기에 전념했다. 허광평은 노신을 지지하고 돕기 위해 일을 포기했다. 노신의 식생활을 정성껏 보살피고, 노신을 대신해서 관련 자료를 찾고, 원고를 베껴 쓰고, 노신과 * * * 동교대역서 등을 찾는다.
1929 년에 허광평 () 이 아이를 낳고 노신 () 이 주해영 ()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1930 년에 노신은 혁명투쟁으로 국민당에 지명수배를 당했고, 허광평은 일찍이 여러 차례 노신과 함께 피난을 갔다.
1933 년 5 월, 두 사람은 이전의 편지를' 두 권의 책' 으로 편집해 그들의 사랑의 증거로 출판했다.
1936 년 1 월, 노신의 어깨와 갈비뼈에 심한 통증이 있었고, 의사는 위병으로 진단을 받았지만 계속 열이 났다. 6 월이 되자 약간 호전되어 모두들 그의 병이 이미 나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10 월 18 일 여명 전 또 발병해 천식이 그치지 않고 19 일 오전 5 시 25 분에 사망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허광평은 노신의 미완업을 완성하기로 결심하고, 많은 노신의 유문을 정리하여 1968 년 3 월 3 일까지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오스카 와일드 소개 _ 프로필
오스카 와일드 소개 _ 프로필
오스카 와일드는 1854 년 더블린에서 태어나 더블린의 삼일대학과 옥스포드의 맥달링 대학에 다녔다. 그의 가장 아름다운 시대에, 그는 15 년 동안 유명한 작가이자 언어의 대가로 추앙받았다. 그의 호화로운 생활은 사회 패션을 이끌고 있으며, 그의 아름다운 사상은 문학사에서 유명한 미학 운동을 불러일으켰다. 그의 옷차림이 특이하고 천성이 솔직해서 이 모든 것이 그의 명성을 크게 높였다.
천재 시인과 우수한 문예 비평가로서 그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그의 시와 소설에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극작이다. 그중에서도' 성실이 가장 중요하다'
그의 전세 걸작으로 공인되다. 와일드는 독보적이고 방탕하다. 그는 넓게 친구를 사귀고, 자신을 위해 적을 많이 만든다. 1895 년 일련의 불행한 사건이 있은 후, 그는 음탕한 죄로 2 년 동안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1897 년에 석방된 후 그는 해외로 망명하여 대부분 프랑스에 머물다가 결국 파리에서 죽었다. 와일드의 마지막 세월은 쓸쓸하고 외롭고 자포자기 속에서 보냈다. 그는 명성이 땅에 떨어졌고, 가난했다.
그러나 그의 지혜와 그의 작품은 이로 인해 퇴색하지 않고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다. 편집자 소개 편집자 마리아 리치학과' 기치대욕' 이라는 책의 저자. 이 책은 이미 맥오마라 도서유한회사에서 출판했다.
2000 년은 영국 문단의 저명한 인물인 아일랜드 작가, 사회 유명 인사, 재위자인 오스카 와일드가 사망한 지 100 주년이다.
그러나 100 년 전, 그의 불후의 영명은 순식간에 파괴되었다. 오늘 우리는 그 이유를 생각해 보면 유익한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와일드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준 무기는 정말 보잘것없었다. 가장 흔한 작은 명함일 뿐이다. 하지만 오스카 와일드에게 기안자를 주는 등 난잡한 글씨가 많이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스카 와일드, 독서명언)
이 도발적인 글자를 쓴 사람은 성질이 난폭한 귀족 존 슐투더글라스, 8 세 쿤스베리 후작이다. 그는 자신의 나이트클럽에서 이 명함을 와일드에게 건네며, 이 명성을 화나게 하려는 것은 중천이라는 작가처럼, 그로 하여금 한 번의 노여움 속에서 어리석은 짓을 하거나 어리석은 말을 하게 하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나이트클럽, 나이트클럽, 나이트클럽, 클럽명언)
후작의 의도는 매우 분명하다. 그는 막내아들 알프레드 더글라스 경이 열여섯 살 연상의 와일드와 친구를 끊고 자신을 위해 무수한 적을 만들길 원했다. 그의 적들은 마침내 좋은 시기를 기다렸다. 빅토리아 말기의 영국이 와일드의 지위를 격노하여 정상에서 바닥으로 떨어졌고, 그는 더 이상 사교계의 총아가 아니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배수진을 치고 있다.
4 월 26 일 법정이 개정되는 날, 증거가 그에게 불리하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을 위해 훌륭한 변호를 하여 배심원단이 모두 결정하기가 어려워 사건을 다시 심리해야 했다. 이번 장로회가 우위를 차지했고, 1895 년 5 월 25 일 와일드는 유죄 판결을 받고 2 년 동안 고역을 했다. 이 시점에서 그의 극작' 성실함이 가장 중요하다' 의 성공적인 초연은 겨우 3 개월 반이다.
1897 년 5 월 형기가 풀려난 날 밤, 와일드는 프랑스로 가는 배에 올랐다.
이때 와일드의 명예가 바닥을 치고, 뭇사람이 배신하고, 아내와 그는 이혼했고, 영원히 그가 자신의 아이를 만나지 못하게 했다. 그는 이때부터 다시는 영국 땅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다. 그는 세바스티안 멜모스라는 가명으로 글쓰기에 종사하여 재기를 희망했다.
결국, 이 시기에 그의 작품은 오직 한 편의' 리딩 교도소의 노래' 만 프랑스에서 썼고, 1898 년 영국에서 발표될 때 서명하지 않았다. 프랑스로 망명하는 동안, 충실한 로버트 로스, 막스 빌럼, 심지어 보보를 포함한 친구의 방문에도 불구하고, 와일드의 생활은 매우 고통스러웠고, 그는 외롭고 자포자기하며 병고에 시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자포자기, 고독, 자포자기, 자포자기) 1900 년 11 월 30 일 와일드의 귀 감염으로 뇌막염이 파리에서 사망했다. 그는 빈병과 고통과 외로움 속에서 46 세를 일기로 일생을 마감했다.
와일드처럼 이렇게 빨리 떨어지고 이렇게 무거운 작가는 정말 유일무이하다. 와일드가 투옥된 후, 그의 극작은 공연을 금지당했고, 작품도 더 이상 출판되지 않았다. 빅토리아 말기 영국의 경건하고 보수적이고 악언중상의 중압으로 한 세대의 재자 와일드가 이렇게 와르르 무너지고, 그는 사람들의 마음 속 세기 말 퇴폐파 문인 중의 품행이 타락한 전형이 되었다. 아마도 그는 곧 문단의 괴걸로서 사람들의 기억 속에 묻힐 것이다. 하지만 와일드가 없는 세계는 곧 차이를 부각시켰다. 그가 없으면 영국의 연극계뿐 아니라 문학계 전체와 패션계도 많이 부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점차 그의 극작이 다시 영국의 무대에 올랐고, 그의 단편 소설과 다른 작품들도 다시 출판되었다. 점점 사람들은 그의 행동거지를 다시 기억하기 시작했고, 그의 눈부신 재치와 익살스러움을 더욱 기억하기 시작했다.
그가 세상을 떠난 지 100 년이 지난 지금도 와일드는 세계 곳곳에서 여전히 새로운 숭배자를 이기고 있다. 극작가로서, 그의 작품 속의 멋진 언어는 널리 인용되어 연극계에서 셰익스피어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그와 대적할 수 없다. 한 세대의 수재로서, 그의 익살스럽고 유머러스한 귀여운 이미지는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았으며, 이 영예를 가진 사람은 거의 없었다.
죽기 얼마 전에 와일드는 샴페인 한 잔을 받아서 친구에게 말했다. 만약 새로운 세기가 도래하고 내가 아직 살아 있다면, 영국은 정말 참을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또 다른 새로운 세기의 새로운 천년이 다가온 오늘날에도 와일드는 여전히 영국 문단의 중요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다.
아마 사람들은 와일드가 왜 그렇게 존귀하게 여겨졌는지 의아해할지 모릅니다. 왜냐하면 그는 저술이 풍부하고 제재가 다양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의 저서는 그리 많지 않았고, 풍자적인 작품도 많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이유 중 하나는 아마도 그의 인간성의 풍부함에 있을 것이다. 물론, 와일드는 문학의 대가가 아니다. 그는 단지 문단의 수재일 뿐이지만, 그의 뜻은 이것만은 아니다. 그는 줄곧 미주주의자와 묘어 연주의 지혜자의 면목으로 사람을 보여 왔지만, 사실 그가 줄곧 숨기고 있는 것은 그의 열정과 포용이다. 그는 역경 속에서 자기 방식대로 하는 풍류재자이다. 그는 인생과 인간의 허영에 대해 삼분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와일드의 절묘한 말' 의 서문으로서, 이 마지막 문장은 반드시 자신에게 남겨야 한다. 우리는 모두 도랑에 빠진 사람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한가롭게 별을 세고 있다.
장해디 명언, 장해디의 소개 자료
장하이디 소개 자료:
장해디, 한족, 산둥 성 문등인, 중국의 유명한 장애인 작가, 철학 석사. 1983 년 3 월 7 일, 단체 중앙에서 명명 표창대회를 열어 장하이디 우수 * * * 청년단원의 영광스러운 칭호를 수여하고 그녀에게서 배우는 결정을 내렸다. 1960 년 장하이디는 다섯 살 때 척수혈관종으로 고위마비로 자습해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 학습을 마치고 침술을 배워 현지에서 약을 연습했다. 1982 년 7 월 23 일 왕좌량과 결혼하다. 1983 년 중국 * * * 산당은 장하이디를 홍보 우상으로 세우기로 했다. 장하이디는 두 가지 찬사를 받았다. 하나는 80 년대 신뇌봉이고, 하나는 당대 폴이다. 장해디는 제 9, 10 회 전국정협 위원을 역임했다. 2008 년 11 월 중국 잔련 제 5 회 의장단 의장으로 당선되었다.
장하이디 명언:
1. 심장이 여전히 뛰는 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2, 100 번 쓰러지면 101 번 일어서야 한다!
3. 천재는 모두 고통 속에서 태어난다.
4, 나는 삶이 나에게 말을 할 수 있는 펜을 준 것에 감사한다. 그것은 나를 하소연하게 하고, 항쟁을 하게 하고, 나는 살아있을 뿐만 아니라, 글쓰기에서 마음을 날렸다.
5. 여성으로서 총애를 받아도 놀라지 않고, 영욕도 놀라지 않는 것이 인생의 경지이다.
6. 오늘도 우리의 생활은 여전히 설레는 열정이 필요하다. 한 사람이 열정이 있어야 삶을 사랑할 수 있고, 비로소 삶의 동력이 있다.
7. 인생의 길에서 누구나 어려움과 좌절을 겪을 수 있으니, 네가 그것을 이길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이겨라, 네가 영웅이다, 바로 생활의 강자다.
8. 고군분투하는 모든 사람들처럼, 나는 고된 탐구 자체를 진정한 행복으로 여긴다.
9. 모든 사람의 생명은 작은 배다. 이상적으로는 작은 배의 돛이다.
10. 곤경에 처했을 때 자신감을 세우고, 모든 것이 지나갈 것이라고 믿으며, 스스로 격려하고, 낙관적인 마음으로 어려움을 이겨내야 한다.
11. 갑자기 그렇게 많은 플래시, 웃음소리, 박수에 직면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을 조정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해야 할지, 항상 푸른 물처럼, 그렇게 깊고 깊어야 한다.
12. 살다 보면 사회에 유익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13. 날개가 부러져도 마음을 날려야 한다.
14, 나는 유성처럼 빛을 세상에 남겨야 한다.
15. 끊임없이 업데이트되는 사랑이 없다면, 결혼의 꽃은 시들어 버릴 것이다.
16, 만약 정말 있다면, 나는 건강한 사람이라면, 나는 지금보다 지금보다 더 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17. 한 사람이 분투해야 한다. 내면의 힘이 영원하다. 항상 다른 사람의 격려에 의지하는 것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
18. 저는 이상이 있는 사람입니다. 평생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지루한 사람이 되고 싶지 않습니다. 많이 배우지 않으면 나는 불편하다. 나는 내 인생을 내가 좋아하는 사업에 바치고 싶다.
내 다리는 좋지 않지만, 여러 해 동안 나는 줄곧 그렇게 낙관적이었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열정이 충만했다.
19. 만약 내가 일어설 수 있다면, 나는 춤을 시도해 볼 것 같다. 정말, 이것은 내 마음 속 깊은 곳에서 가장 큰 소망 중 하나이다. 나는 여러 해 동안 춤을 추지 못했지만, 나는 줄곧 생명의 춤을 멈추지 않았다. 나는 생명의 춤이 현실의 춤보다 더 아름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왕양명 소개 _ 프로필
왕양명 소개 _ 프로필
천지를 위해 마음을 세우고, 생민을 위해 목숨을 걸고, 성계절학을 위해, 만세를 위해 태평하다. 송대 대학자 장재가 제기한 유교 최고 도덕이상이다. 이를 통해 왕양명의 일생을 형용해도 과언이 아니다.
왕양명은 명나라 중엽에서 태어났고, 그 사회 격동, 정치적 부패, 학술이 무너진 시대에 성현이 되겠다는 포부를 품고 천하창생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주목할 만한 세공과 학설을 세웠다. 왕양명은 여러 차례 시험을 통과하지 못했고, 그리고 그 후 벼슬에 입조하여 관직을 맡았는데, 병부 주재에 있을 때, 유근 등 환관을 반대하여 정으로 삼았기 때문에, 용장의 역청승으로 비하되었다. 나중에 조정에 의해 중용되어, 평란으로 여러 차례 세공을 세우고, 영봉신보 () 를 건설하여 남경병부 상서 () 에 관직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학술사상 방면에서, 그는 주희격물치지의 유교 사상을 연구하여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소멸한다는 말에 의문을 품고, 주자학설이 진정한 성인학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심리학이 비로소 그 중의 곤혹을 해석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육구연의 학설로 전학한 뒤 심리학을 창설했다.
왕양명의 인생 역정을 살펴보면, 비록 길이 울퉁불퉁하지만, 그의 세공은 혁혁하고 학명은 소소소하여, 중국 역사상 입덕, 공적, 입언 세 방면에서 모두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사람들이 되었다.
중국의 저명한 학자 곽모로 씨는 왕양명은 위대한 정신생활자이며 유교 정신의 부활자라고 말했다. 하버드대 교수인 두비밍 교수는 왕양명이 거의 500 년 동안 유가의 원천인 생수라고 생각하기까지 했다.
왕양명은 중국 전통 유교 문화 정신의 전승과 새로운 두 방면의 중요한 지위를 알 수 있다.
왕양명의 사상이 천고에 전해지면서 중국과 외국에 울려 퍼졌다.
왕양밍의 사상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마음은 이치이고, 지행은 하나가 되고, 양심이 있다.
마음은 천지 만물의 주재자이며, 마음은 이치에 맞지 않고, 마음은 아무것도 없고, 마음학설의 기본 관점이다. 그는 인심이 근본적인 문제이며 선과 악을 낳는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외적인 행동이나 사물도 모두 사상의 지배를 받으며, 모든 것이 마음속에 통일되어 있다.
당시 사회의 언행이 다른 폐해에 대해 왕양명은 지행합설을 내세워 주희 선지자의 행적 지행관을 바로잡았다. 그는 지행은 분리할 수 없고, 아는 것은 좋은 생각이고, 행동은 아는 쿵푸라고 생각한다. 아는 것은 줄의 시작이고, 행동은 아는 것의 성과이다. 요컨대, 아는 것이 있으면 반드시 할 수 있고, 아는 것이 있으면 반드시 알 수 있다.
왕양명은 자신의 말로 백사천난에서 얻은 것으로, 천고의 성현이 전하는 진골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심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양심을 주는 것은 마음을 선하지 않고 악명결이 없는 본진상태로 되돌리는 것이다. 주체의 의식을 통해 자아도덕의 수양을 달성하고 자아의 행동을 규범화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양심을 왕양명심학의 핵심 부분으로 일컫는다.
왕양명의 일생은 모두 자아도인, 성인이 되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양심에서 출발하면 모든 사람은 평등하고, 인간도 성인이 될 수 있다. 마음을 본체로 유지하고, 마음 밖에 아무것도 하지 않고, 투철한 본심을 추구하고, 마음이 소탈하고, 초연한 성성을 추구한다면,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 이 사상이 태어나자마자 귀머거리를 진작시키는 작용이 생겨 성주리학의 속박을 깨고 의기소침한 사회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고, 한동안 심리학이 당시 학술의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였다.
왕양밍의 심리학은 인간의 온톨로지 의식을 부르고 개인 자체의 가치와 자기인간성의 수양을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심리학은 당시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현 사회에도 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왜 16 세기 이래 국내에서 미지근한 것이 아니라 주변국, 특히 일본, 그리고 이후 메이지유신에 큰 영향을 미쳤는가. 일본인이 쓴' 일본의 양명학' 이라는 책은 유신제호걸들이 천지를 뒤흔드는 위업은 왕학이 주는 것이 거의 없다고 말했다.
20 세기 일본의 중국 유학생들은 기차, 전차, 페리 등에서 여행할 때 항상 많은 일본인들이 왕양명의' 습록' 을 읽는 것을 보았고, 많은 사람들이 읽은 후 눈을 감고 앉아 있는 모습을 보았는데, 마치 정신을 집중하여 이 철학의 정의를 생각하는 것 같았다.
둘째, 왕양명의' 전습록' 은 왜 그렇게 읽기가 어려운가, 왕양명의 이야기, 사공, 사적, 그리고 그가 제시한 지행합, 마음, 이성 등 유명한 논단자를 많이 말하고, 심학을 정독하는 대성의 원작' 전습록' 은 드물다. 심학의 정수는 무엇이고, 본체는 무엇인가?
심리학적 결론은 매우 간단하지만, 단순함은 가장 궁극적인 복잡성이다.
노신 선생의 사망 원인
노신의 사인은 위병으로 세상을 떠난 것이다.
민국 25 년 1 월, 노신의 어깨와 갈비뼈가 모두 극심한 통증을 겪었고, 마지막 혁신작' 이야기의 신편' 이 출판되었다. 2 월,' 죽은 영혼' 2 부를 속역하기 시작했다. 5 월 15 일 재발하고, 의사는 위병을 진단했고, 이후 열이 치유되지 않았다. 5 월 31 일, 스모틀리 여사는 미국 등의사를 인용해 상황을 낙관적이지 않게 진단했다. 6 월에 몸이 약간 호전되자 노신과 주변 사람들은 모두' 노신 선생이 좋아졌다' 고 생각했다.
6 월 9 일' 다트로스키파의 편지' 를 쓰고 8 월 5 일' 다서모용과
를 썼다후세 기념
노신문학상
노신문학상은 중국 작가협회가 주최하며, 중국에서 가장 높은 영예를 지닌 문학상 중 하나이며, 이 상은 4 년마다 한 번씩 선정된다. 우수한 중편소설, 단편소설, 보고문학, 시, 산문잡문, 문학이론평론의 창작을 장려하고 중외문학작품의 번역을 장려하며 중국문학사업의 번영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념장소
2013 년 9 월 현재 중국 내 * * * 에는 11 곳의 노신 기념장소가 있다. 이들은 각각 베이징의 베이징 노신박물관, 베이징 노신의 옛집이다. 상해의 상해 노신기념관, 상해 노신의 옛집, 노신묘; 샤먼의 샤먼 노신기념관, 광저우의 광저우 노신기념관, 난징의 난징 노신기념관, 사오싱의 사오싱노신 기념관, 사오싱노신의 옛집, 절강성 임해현의 임해노신전시관.
그중 절강임해 노신전시관은 개인이 주관하는 민간 노신기념관을 제외하고는 모두 공식 주최에 속한다. 그 중 규모가 큰 것은 상하이, 베이징, 사오싱이다.
위 내용 참조? 바이두 백과-노신
노신의 주요 작품 및 내용 소개
노신의 대표작 및 주요 내용:
1,' 광인일기'
광인일기' 는 중국 최초의 현대백화문 소설로' 신청년' 월간지에 발매됐다. 글은 중국 봉건예교와 중국인의 누추한 풍속을 풍자하여 결국 노신의 단편 소설집' 외침' 에 수록되었다.
2, "아 q 정전"
아 Q 정전' 은 신해혁명이 농촌에 진정한 개혁을 가져다주지 않고 농촌 중 빈곤고용농아 Q 의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비겁함, 정신승리법, 투기와 같은 인간성의 열악성을 비춘다.
3, "의사 자유서"
위선자유서' 는 노신이 특정 역사시대에 잡문을 무기로 정치투쟁과 사상 비판을 한 전투 기록이다.
4, "수거 수집"
"집외집수거" 라는 책의 제목은 저자가 작성했고, 일부 문장 중 일부는 저자가 베껴 쓰고, 일부는 "보충기" 나 "시험 준비" 라고 적었다. 그러나 편찬을 마치지 않은 채 병으로 중단되었고, 1938 년 출판된' 노신전집' 은 허광평편편이 인쇄했다.
5, "그리고 중개 파빌리온 에세이 끝 편"
그리고 중개정잡문말편' 은 노신의 잡문집으로, 노신이 1936 년에 쓴 잡문 35 편을 수록하였다. "케이수 콜레혜지 판화 선집", "나는 사람을 속이겠다", "심야에 쓴다", "
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