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고등학교 2 학년 언어 "사회 드라마 보기" 안내 사례

고등학교 2 학년 언어 "사회 드라마 보기" 안내 사례

< /p>

수업 전 예습 < /p>

1, 예습 목표 < /p>

1. 문장 내용 이해, 문장 구조 정리 < /p>

2. 작가의 작문 의도를 체득하고, 밑바닥 노동인민과 예술에 대한 저자의 깊은 애정을 충분히 느끼다. < /p>

2, 저자 프로필 < /p>

왕영치, 당대 유명 산문가, 안후이성 문학원 전문 작가. 1954 년 안후이 수현에서 태어났습니다. 작품에는' 뜨거운 흙',' 내가 잃어버린 것' 등이 있다. 그녀의 유명한 작품은' 작은 마을이 하나 있다' 이고, 그녀의 대표작은' 대당의 태양' 인데, 너는 침몰했니? \ ",호방한 여자 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산문은 항상 직감, 진묘사, 빠른 리듬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 /p>

셋, 기초빗질 < /p>

1 P>

① 과태색: < /p>

② 창피함: < /p>

③ 궁핍한 마을 루루: < /p>

④ 훈훈:

< /p>

첫 번째 부분 (세그먼트-세그먼트) < /p>

두 번째 부분 (세그먼트-세그먼트) < /p>

세 번째 부분 (세그먼트-; < /p>

2, 문장 감정의 단서를 파악하고 저자의 인문적 배려를 체득한다. < /p>

3, 산문 소재 선택, 재단 및 합리적인 문장 구조 배치 방법 파악. < /p>

원문 < /p>

사회극 보기 < /p>

왕영치 < /p>

어두컴컴한 날, 막 첫 번째 새끼가 태어나자 여주인 계자가 나타났다 국물을 마셨나요? < /p>

? 마셔, 그냥 가? 나는 아들의 남은 옥수수 죽 반 그릇을 단번에 빼앗아 물었다. < /p>

? 가자, 빨리 강하촌에 가서 연극을 보아라. -응? 계자가 재촉하다. < /p>

? 아아! -응? 나는 곧 아들을 안고 걸상을 들고 계자와 함께 백생으로 달빛을 가득 채운 향로를 따라 사향팔촌으로 들여와 연극을 보는 인파 속으로 들어갔습니까? < /p>

오늘 밤? 초대 야생극? , 그냥 내 집 작은 리우 마을 멀지 않은 강 마을 에 앉아있다. 그렇다고? 초대 야생극? 깨진 커튼, 간단한 목재, 울퉁불퉁한 메사? 이런 초라하게 매달려 있니? 궁핍한 마을의 누추한 곳? 상아, 농후한 시골 풍속을 띠는 거야? 사극? , 일부 도시 사람들의 눈에는, 그래? 야생극? , 우아한 홀 에 오르지 않는 마지막 잡예다. 나 자신은 아직 이 횡미냉대, 거들떠보지도 않을 정도로 얕지는 않았지만, 예극에 대해, 이런 촌스러운 토방자극에 대해서도 호의적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나는 항상 이런 흙방자극의 정신이 고함을 지르는 것을 느꼈다. 입에 다이너마이트가 들어 있는 것처럼, 밖으로 나오자마자 풍운성이 변하고 삼산오악이 난폭하게 떨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하남에 도착했을 때, 특히 농촌으로 이사한 후, 매일매일 듣고, 고음 나팔 일출 밤마다 훈훈하여, 결국 잘 듣고, 입문하고, 그것의 좋고, 그 흙, 속된 정취를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관람자는 벽과 같고, 연극을 시작한 지 꽤 되었다. 무대 옆에는 간식 노점이 많이 놓여 있는 과과 설탕, 고구마 구이, 냉분 볶음 등 여러 가지가 분분히 펼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간식명언) 돈이 아무리 얻어도 비천하지는 않지만, 살 사람이 적지 않다.

나도 아들을 위해 군고구마 한 마리를 주문했는데, 그 따끈따끈한 감자가스가 아주 사람에게 주는 거야? 따뜻한 아이 따뜻한 가난? 느낌. < /p>

이 좋은 날을 고대한다-기대해? 사극? , 이미 몇 시간이 되었다. 처음 온 그 순간, 이곳의 매년 음력 9 월 15 일이 묘회를 서두르는 날이라고 들었는데, 그때 상인이 밀집되어, 백극이 따라다니며 시끌벅적했다. < /p>

그러나 지금 나는 어쩔 수 없이 정신을 잃었다. 근대는 이미 비어 있지 않아, 나는 아들을 안고 급히 아치를 뚫고 있는데, 옆에 있는 아주머니가 자비를 베풀어 자리를 옮기고 나를 들어가게 했다. 계자는 마음만 먹으면 곧 따라오게 된다. < /p>

나는 아주머니에게 오늘 밤 무슨 연극을 불렀는지 물었다. 대답: 큰 칼 왕 huaiyu. 정말 수상쩍은 연극명이다! 나는 마음속으로 한 번 생각해 보았지만, 여전히 그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알 수 없다. 큰 칼? -왕회녀야, 아니면? 대도왕? -임신한 여자. < /p>

나는 모든 연극을 알아들을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한다. 나도 생, 단, 순, 추함이 모두 참는 것은 아니다. 연극에서 나의 선호는 청의화단에 있다. 나는 청의의 봉두수화, 녹색 치마에 드러난 붉은 안감을 좋아한다. 나는 꽃단의 난초 손가락, 물소매, 물 위에 떠다니는 작은 걸음걸이, 그리고 지치지 않고 애절한 노랫소리를 좋아한다. < /p>

아들은 오히려 연극 속의 행보와 재주넘기를 좋아한다. 냄비와 회색 얼굴을 바르고 있는 무추가 나오자마자 그의 작은 눈동자 < /p>

는 날 수 없는 것을 원망했다. 그 무추의 뒤척이며 발길질을 하자, 그의 작은 집도 뒤죽박죽이 되어 함부로 움직였다. 그러나, 그 무추의 힘줄을 뒤엎었지만, 나를 두근거리게 할 때마다, 무대 위가 작고 또 고르지 못하여, 그는 약간의 실수가 있어야 하는데, 한 개의 힘줄이 모두를 때리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행히 나의 이 걱정은 순전히 기우였다. 그 무추함은 아무리 이리저리 뒤져도, 설령 온다고 해도? 제비가 날개를 펴요? ,? 순풍기? 절묘한 일 이지만, 또한 안정적인 정지 의 가장자리에 부착 할 수 있습니다, ​​위험 링 은 떨어질 것 같다, 하지만 떨어질 수 없습니다. < /p>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진부한 노인이 등장하는 것이다. 그들 어르신들은 무대에 오르기만 하면 뿌리가 난 것 같고, 꾸물거리지 않고 담배 몇 대를 담그지 않으면 무대에서 내릴 수 없는 셈이다. 나는 화가 나서 무대 위의 한 늙은이를 쳐다보았는데, 거의 견딜 수 없을 것 같았을 때, 호지는 한차례의 겨울과 겨울이 천지의 징과 북현이 갑자기 울렸고, 이어서 큰 칼을 들고 허리에 채색 깃발이 가득 찬 무단 ( 대도 왕회녀? , 그녀 가 아니다. 그러나 그녀가 청룡전복을 뒤집어 한바탕 큰 칼을 휘두르고 난 후, 실제로 재래식 욕설을 퍼붓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재학생이 연이어 패퇴하여 막을 수가 없어, 결국 무대 뒤로 도망쳤다. 나는 큰 기쁨과 위안을 느꼈지만, 동시에 약간의 아쉬움이 생겼다. 그 무단은 방금 코가 욕설을 퍼부었을 때 난화손가락이 너무 굵어서 미감이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우연한 발견으로 나는 나중에 단각의 손을 뚫어지게 쳐다보는 것을 좋아했고, 거의 모든 단각의 손이 반민들레, 특히 구름이 손을 뻗으면 정말 반나절을 가릴 수 있다는 슬픈 사실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무대 아래 관객들은 난초 손가락을 무시했다. 그들의 모든 심미 정취 심미 열정은 연극의 정취에 집중되어 있고, 화려한 행보와 문공무에 집중되어 있다. 특히 그 묘기를 지닌 무추가 대길을 끝마쳤을 때 단숨에 38 개의 힘줄을 뒤엎은 것은 그야말로 무대 아래 있는 모든 사람들이, 적막하고 초한한 늦가을의 밤을 웃음으로 깨뜨렸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다음날 징과 북소리가 더 일찍 울렸다. 너무 일찍 서천에 매달려 침착하게 불태웠는데, 이미 전촌 후팀의 사람들이 있어서, 절지 없이 연극을 하러 갔다. < /p>

오늘 밤 나오는 연극코드를' 노포좌감' 이라고 한다. 포공의 연극에 대하여 민간은 이미 잘 연기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미기' 를 처음 밀었다. 나는 어렸을 때 이 연극의 경극을 보았지만, 또 어떤' 낡은 가방 좌감' 이 있는지 전혀 기억하지 못했다. 나는 이 연극이 결코 포공극의 정통 적전이 아니라고 의심하는데, 일찍 나왔습니까? 오복? 됐어. 이것은 또 현지인의' 색다른 심심, 생으로 만들어진 낡은 가방의 새로운 전승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래서 컴파일, 패키지 마스터는 감옥 에 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감옥 을 탈출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동산 재기, 잘 생긴 토론 마일을 걸어 놓을 수 있습니까? < /p>

< P > 에 관계없이, 무대 위의 오래된 가방은 12 분 동안 열심히 노래를 불렀고, 혈기가 끓고, 소리가 단전을 관통했다. 그 수법을 포함해 모두 공로가 매우 깊고 성숙했다.

아깝게도 그 조연들이지, 징과 북을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손발 동작이 어울리지 않는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이런 작은 흠들은 무대 아래 관람객의 열정을 물리칠 수 없다. 예극은 결국 성이 예다. < /p>

를 중국으로? 4 개의 큰 bangzi? 그중 하나인 예극은 극단이 가장 많은 전국 제 1 대 극종이다. 다리가 가장 길고 생명력이 가장 강하다. 그것은 경극만큼 낡은 틀도 아니고 곤곡처럼 고상하지도 않고, 그것의 모든 특징적인 개성은 그것이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진법, 토극, 속극이 아니라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남지는 중원에 위치해 있고, 오방이 뒤섞여 있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예극 겸양의 장점을 형성하였다. 이름을 바꾸지 않고, 판안도 없는데, 그래? 정성의 최고? 。 "조양구" 한 편의 연극만 해도 월조, 곡극, 도정, 하남 펜던트 등 여러 가지가 있다는 통계가 나왔다. 현지에 속담이 있는 것도 당연하다:? 일청 이황삼 < /p>

월조, 방자극은 아무렇게나 씌워져 있다. -응? 얕잡아 보지 마라, 이 마구잡이는 예극의 큰 특징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영합하는 것이냐? 의식주 부모? -농민의 주머니를 꺼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 현재 극이 날로 미미해지는 상황에서, 아마도 이 마구잡이로 된 예극만이 쇠퇴하지 않고, 관직봉에 의지하지 않고, 흥미진진하게 살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나에게는 예극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현지의 인문 환경인 극장과 연극을 하는 사람들에게 더 관심이 있다. 도시에서 생산되었는데, 과거에는 문학 작품에서만 사극을 본 적이 있는데, 그런 것을 맛본 적이 있습니까? 사양 고대 리우 조 지아 좡어, 음의 드럼 블라인드 웽 긍정적 인 필드? 도톰하고 고풍스러운 향토 분위기. 지금, 나는 여기에서 기생 하 고 있는가? 황촌의 소박한 읍? , 잡동사니가 흙냄새가 짙고 마늘 냄새를 풍기는 시골 사람들 사이에 끼어 있는데, 이 중의 맛은 확실히 더 입맛을 다시면 더 맛이 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3 분의 1 을 보았을 때, 나는 갑자기 심혈을 기울여 아들을 안고 무대 뒤로 향했다. 무대 뒤, 즉 천 갈래의 노천 공터라고 하는데, 희한한 관중을 좀 안고 있다. 그때 나는 링 사람들 중 일부는 주먹 연습을 하고, 일부는 대사를 읽고, 옆에 눈썹을 가늘게 잡아당긴 고양이 얼굴 아가씨, 거울에 비친 비취 비녀를 비스듬히 매끄러운 상투에 꽂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나는 흥이 나서 자세히 보고 싶었다. 이 면밀한 관찰은 중요하지 않다, 그 목, 귀 뿌리 후, 거친 피부, 적년의 낡은 때, 모두 일청이백으로 보고, 그녀가 두 달 동안 목욕을 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은 반드시 매우 틀린 것은 아니다. 그 파우더에 화장을 한 놈을 자세히 보면 위조한 것조차 못하다. 특히 그 연지는 값싼 광고 색상과 매우 비슷하다. 그 고양이 얼굴 아가씨가 조금도 거리낌 없이 얼굴에 바르는 것을 보고, 나는 마침내 참지 못하고 입을 다물었다:? 이 물건은 피부에 해롭다! -응? < /p>

고양이 얼굴 아가씨가 멍해지자 나를 바라보며 말했다:? 괜찮아, 우리가 쓰는 게 바로 이거야, 익숙해졌어. -응? < /p>

말이 잘 맞아서, 나는 일부러 몇 마디 더 물었다. 자발적인 농촌 아마추어 방자극단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묘회가 어디로 가고, 동식서숙, 사방을 집으로 삼고, 때로는 한 달도 못 부르기도 한다. < /p>

< P > 이야기를 하다가 갑자기 꽃얼굴에 재채기를 하고 고양이 얼굴 처녀의 볼에 튀자 처녀는 어리둥절하며 그 꽃얼굴을 향해 한 번 쳤다. < /p>

? 엄마, 어떻게 재채기를 할 수 있어요? 그는 진짜 사람입니까, 모조인입니까? 아들이 갑자기 정신을 차리고 꽃다운 얼굴을 가리키며 나에게 물었다. 내가 대답하기 전에, 꽃다운 얼굴로 다가와 웃으며 아들의 머리를 만지며 말했다:? 맞춰봐? 나는 진짜 사람인가, 모조인인가? < /p>

< P > 웃기는 방, 나는 무대 뒤편의 다른 쪽 끝을 알아차리고, 커다란 냄비를 지지했고, 냄비 옆에는 국수와 채소가 놓여 있었다. 나는 이것이 영인들을 위한 야식이라고 짐작했지만, 또 너무 초라하다고 느꼈다. 이 배고픈 국수 채소들은 무슨 일을 막을 수 있습니까? 그들의 하룻밤 고출력 체력 소모를 보충할 수 있습니까? < /p>

내 의심을 보고 얼굴을 찡그리고 말했다:? 우리 이건 전세장이야, 밥에 관계없이 돈만 주고, 한 번에 300 원밖에 안 돼, 과식하지 못하잖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응? < /p>

이 말은 내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이 배우들은 무대 위에서 왕후의 풍류를 연기하고, 남을 대신하여 아카시아, 특별한 재료를 말하지만, 뒤에는 생로의 굴곡이 감춰져 있고, 세상일은 험난하고 시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혼합 식사-어려운 요! < /p>

? 엄마, 보세요, 저기 아이가 있어요! -응? 아이가 갑자기 나의 묵상을 방해했다. 그의 작은 손 에 따라 갈 것으로 예상, 정말 거기에 석두 에 앉아 청의소부 를 보고, 아기 젖을 먹고 있다.

앞으로 나아가서 한 번 훑어보았는데, 어젯밤에 그 무단-그 연기? 대도 왕회녀? 여주인공. < /p>

? 오늘 밤 너는 아직 출전하지 않니? 나는 그녀의 옆에 앉아서 옛 지인처럼 물었다. < /p>

그녀는 나를 한 번 보았다:? 오늘 밤 나의 연극은 적어서 후반전에야 나온다. -응? < /p>

? 이 아이는 몇 살인데, 어떻게 나와서 연기하는 거야? < /p>

? 6 개월이 지났습니다. 어떻게 하지 않으면 집에 버려도 아무도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 -응? < /p>

? 네가 연기를 하고 또 젖아이를 끌고 다니다니, 너무 고생스럽다. -응? < /p>

? 어쩔 수 없어, 바로 이 사방밥을 먹는 목숨이지. -응? < /p>

그녀는 나에게 그녀가 다섯 살 때 연극반에 들어갔고, 지금은 연극한 지 이미 20 년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 연극반에서 2 번 무대에 살고, 평소에 번 돈으로, 집안의 두 노인을 보조하는 것 외에 아들을 키워야 한다. 그녀의 남편은 다른 여자와 물들어서, 기본적으로 그녀의 두 모자에 대해 묻지 않는다. < /p>

이 계절에 그 아이는 갑자기 토하고 잡아당겨 그 여자 연극을 온몸에 가득 채웠다. -응? 우리 이 아기는 요 며칠 감기에 걸렸는데, 늘 토하면서 그녀를 끌어당기면서 몸을 청소했다. 나는 그녀가 아이를 안아줄 수 있도록 도와주었는데, 이 아이가 노랗고 날씬하고 시들시들한 모습에 주의하였다. < /p>

? 빨리, 출전 준비! -응? 이때, 어젯밤에 그 포공을 연기한 남자 배우가 급히 걸어와 여자 연극자를 맞이했다. 그는 내 품에서 아이를 데리고 또 그 여자 연극을 도와 치마를 다듬고 함께 무대로 걸어갔다. < /p>

셋째 날 밤 사냥터에서 5 ~ 6 급 북풍이 불었다. 나는 약을 먹고 아들의 시간 바지 에봇을 가지고 서둘러 극장에 도착했지만, 비바람에도 막히지 않는 극장이 또 어두컴컴하게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마을에서 연기를 하면, 모든 마을이 다 도착하니, 나는 이 시골 사람들의 연극 중독이 얼마나 큰지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응? 백일의 노동, 하루의 즐거움? 토착민들에게 토방자극은 노동의 여류일 뿐만 아니라 문화적 보급품, 정신적 승화의 표상이다. 그들의 큰 목덜미, 눈을 부릅뜨고, 완전히 몰입하는 모습을 보니, 나는 매우 감개무량한가? 내가 갑자기 이것을 이해한 것 같니? 수수나무 속의 물건? , 어떻게 영원한 생명력을 가질 수 있습니까? 나는 인생에서, 밑바닥 민중의 관점에서 예술을 하는 것이 가장 원시적이지만, 가장 본질이 가장 불후의 이 위대한 진리라는 것을 마침내 알게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나는 그 여자 연극을 찾아 약과 옷을 모두 그녀에게 주었다. 그녀가 답례를 하려고 하는데, 나는 바빠서 그녀를 멈추었다. 나는 그 말을 듣는 것이 두렵다. 그 말들은 나에게 위로가 아니라 오히려 무겁고 감당할 수 없는 슬픔인가? 나는 또 그 포공을 연기하는 남자 배우를 보았다. 그는 오늘 밤 평상복을 한 벌 입고 있는데, 정말 잘생기지 않은 모습이다. 그는 여전히 그 여자 연극자의 아이를 안고, 이따금 다정하게 여자 연극자를 바라보며, 다시 고마워하며 나를 쳐다본다? < /p>

강하촌의 사극은 반달 동안 노래를 불렀고, 나도 15 회를 가득 채웠다. 비록, 나는 모든 경기를 다 읽고 기록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는 분명히 무언가를 보고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지금, 이미 한랭하고 눈이 내리는 깊은 겨울인데, 내 마음은 여전히 가득 차고, 서글프며, 모두 연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침저녁으로 잠을 자고, 눈을 들어 창밖의 차갑고 쓸쓸한 채소밭을 바라보며, 뜨거운 옥수수 고구마죽을 들고 있는데, 나는 늘 그것을 걱정하곤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향극단을 떠돌까? , 그 여자 연극자와 그녀의 아기. 나도 몰라, 지금, 그들은 또 어느 시골로 떠돌아다녔는지, 그 계집애는 태평대길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