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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위후에 관해 묻는 제나라 사신의 원문과 번역

'제왕이 사신을 보내 조위황후에게 청하였다'의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다.

원문: 제왕이 사신을 보내 조위황후에게 청하였다. Zhao Wei 황후는 편지를 보내기 전에 Wei 황후가 사절에게 물었습니다. , 괜찮습니까? 사람들은 괜찮나요? 왕은 괜찮으세요? 사신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권세를 맡기기 위해 사신들을 맡겼습니다. 이제 나는 왕을 묻지 않고 먼저 나이와 백성에게 묻습니다. 어떻게 먼저 겸손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면 고귀해지나요?" 위황후는 "그렇지 않으면 나이도 없는데 어떻게 사람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제나라 왕이 조위에게 사신을 보내 문안한 후, 편지를 열어보기 전에 위왕후가 사신에게 “제나라의 풍년은 어떠합니까?”라고 물었다.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기왕은 잘 지내고 있나요? 사신은 못마땅해하며 "나는 제왕의 명을 받아 위왕후에게 보내졌는데 지금은 제왕에게 안부를 묻지 말고 먼저 추수와 백성의 안부를 물으라. 어찌하리이까"라고 말했다. 먼저 겸손한 사람에게 물어보고 그다음에 고귀한 사람에게 물어보시겠습니까?" 위왕후는 "이런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수확이 없다면 왜 사람이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제왕 사신이 조위황후에게 묻는다> 감상

서한 문인 유향이 편찬한 <전국정책>의 산문이다. 이 글은 조미호의 일곱 가지 연속 질문을 다루며, 모두 민속 인물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이것이 "원본을 버리고 마지막을 쫓는다"라는 관용어의 유래입니다. 세계는 세계에 속하고, 세계인은 세계에 속한다. 옛날부터 민주주의의 본질을 이해한 나라는 군주나 통치자가 아니라 백성을 귀하게 여긴다. 현대 인민주권 이론.

국민이 제일 중요하고, 군주가 가장 중요하고, 나라가 그 다음이다. 군주는 국민이 인정하는 관리자이자 국민의 공직자일 뿐이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인민 중심 사상은 진나라 이전부터 유래되었으며, 당시 정치인들이 국가 본질을 이해하고 패권 국가 개념을 바로잡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위 내용 참조: 바이두 백과사전 - "제왕의 사신이 조위황후에게 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