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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카롄코는 "사랑은 위대한 감정이다 .....

마카롄코는 "사랑은 위대한 감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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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교육 문예 저작은' 교육시',' 탑 깃발',' 부모가 반드시 읽어야 한다' 이다. 주요 교육이론 저작은' 교육과정의 조직방법',' 아동교육강좌',' 일반학교의 소비에트교육문제' 이다. 1950 년대 소련은' 마카연코 교육문집' 7 권, 80 년대에는' 마카연코 교육문집' 8 권을 출판했다. < /p>

고된 학교 운영 < /p>

마카연코의 이름은' 골키 공학단',' 제르진스키공사' 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는 이 두 특수학교의 15 년 교육 실천에서 3000 여 명의 명실상부한 기술자, 홍군 간부, 학자, 전문가를 만들었는데, 그 중 많은 사람들이 나중에 국가훈장 수상자, 선진 노동자, 애국전쟁 영웅이 되었다. 그는 자신의 특색 있는 교육 사상 체계를 형성하여 사회의 공인과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마카롄코가 공학단을 창설한 어려움을 잊지 못할 것이다. < /p>

당시 소련의 10 월 혁명 직후 소비에트 정권이 막 설립되었다. 제 1 차 세계 대전과 외국 제국주의 무장 간섭의 결과로, 국내의 많은 어린이들이 부모를 잃고 거리를 떠돌아다녔으며, 어떤 어린이들은 범죄자가 되어 200 만 명이 넘습니다. 이 엄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련 정부는 제르렌스키를 이끄는' 아동생활개선위원회' 를 설립하고 곳곳에 공학단을 창설했다. 이런 맥락에서 마카롄코는' 포르타바 유년기 위법자 공학단' 을 창설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골키 공학단' 으로 이름을 바꿨다. < /p>

공학단 창설 초기에 마카롄코는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다. 국가 경제가 전쟁 후 일시적인 어려움에 처해 있기 때문에 교사와 학생은 생활상 상상할 수 없는 빈곤 속에 처해 있다. 굶주리고 얼어붙었다. 교사와 학생들이 먹는 것은 쌀죽이다. 거의 똑같이 낡았다. 교사들은 월급을 거의 받지 않고, 부츠를 수리할 돈도 없고, 부츠 밑창이 오랫동안 찢어져 손바닥을 치지 않고, 항상 발 포대 한 조각이 뚫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공학단의 학교 건물은 모두 낡은 집이며, 어떤 설비도 부족하다. 교사는 4 명에 불과하며 마카롄코 자신 외에도 연로한 총무 주임 한 명과 여교사 두 명이 있다. 총을 들고 강도와 절도를 한 적이 있는 실족자들에 직면했다. 그들은 모두 건장하고 행동이 민첩한 청소년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들은 교사들에게 오만하고 무례하며 거칠고 야만적이며, 공학단의 모든 자기봉사 규칙을 무지막지하게 거부하고 파괴한다. 마카롄코벤은 체벌을 주장하지 않았지만, 처음에는 학생들에게 절망과 광기의 지경에 이르렀고, 자다라프를 심하게 때렸다. 나중에, 그는 냉정하게 생각하고, 이런 방법이 정말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당시 무력한 상황에서의 해탈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어려운 상황에서 마카롄코는 하루 15 ~ 16 시간 일하며, 때로는 하룻밤 사이에 한 번 자야 할 지경에 이르렀다. 그는 현실 상황에 대한 분석과 연구를 통해 점차 확고한 신념을 형성하였다: 실족청소년은 완전히 교육할 수 있다. 엄격한 요구와 존중과 신뢰로 가득 찬 태도를 취하고, 그들을 조직하여 생산노동에 종사하게 함으로써 그들을 정상적인 광활한 생활대로로 인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사상의 지도 아래, 그는 앞장서서 학생들과 동고동락하며, 그들을 데리고 인근 삼림으로 가서 나무를 베고, * * * 함께 노동 임무를 완수하였다. 이를 돌파구로 그는 학생들에게 규율에 복종하고 노동을 사랑하며 생활제도를 확립하고 건전하게 하라는 요구를 했다. 이어 마카롄코는 도주지주의 대장원이라는 유리한 조건을 이용해 수강생들이 직접 착수하여 땅을 경작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처음 3 년 동안 새 수강생들이 한꺼번에 들어오면서 공학단의 경영 생산 범위도 점차 확대되었다. 그들은 철공장, 목공장, 신발장, 빵집을 차례로 조직했고, 양돈장과 목장을 열었다. 수강생들의 생활이 나날이 부유해지자 정신적인 면모도 점차 달라졌다. 노동은 그들이 맛있고 게을러서 하는 것을 개조했지만, 이익만을 꾀하는 열습이었다. < /p>

마카롄코는 집단교육을 중시한다. 공학단에서 연이어 일어난 절도 사건에 대해 그는' 인민법원' 을 조직하여 절도그룹의 수범 부룬을 교육했다. 현지 군중의 요구에 따라, 연수생을 조직하여 자각적으로 국가 삼림을 지키는 임무를 맡게 하였다. 공학단에서는 반나절 생산노동, 반나절 수업학습 문화를 엄격하게 실시하는 것 외에도 시 낭송회, 정치학습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점차 인식과 각오를 높이고 집단적 명예감과 책임감을 높였다. 공학단은 물질적 생활에서도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집단의 새싹' 도 생겼다 < /p>

신뢰 존중 < /p>

마카렌코는 교육업무에서 학생의 인격을 매우 존중한다. 그는 비행 청소년을 위법자나 방랑아로 취급하지 않고 긍정적인 요인과 발전 가능성을 가진 사람으로 본다. 그가 보기에 사람을 존중하고 사람을 신뢰하는 것은 사람을 교육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사람을 존중하고 사람을 신뢰하는 데서 출발해야 합리적인 교육 조치를 취할 수 있어야 좋은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카롄코 교육을 받은 셰모 카라바레인은 골키 공학단에서 연수생으로 일했을 때 마카롄코가 어떻게 그를 존중하고 신뢰하며 신입생으로 발돋움했는지를 회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고리키 공학단이 창설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날, 마카롄코가 칼라바레인을 데리고 감옥에 갔고, 마카롄코와 교도소장이 카라바레인을 위해 출소 수속을 같이 했을 때, 마카롄코는 친절하게 그에게 잠시 사무실을 떠나라고 했다. 당시 카라바레인은 이를 이해하지 못했다. 그로부터 10 년 후 카라바레인이 이미 인민교사였을 때 마카롄코는 이렇게 말했다. "그래서 내가 너를 감옥장의 사무실에서 나가라고 한 것은 네가 외출을 보증하는 쪽지를 볼 수 없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수속 때문에 너의 인격을 모욕할 수도 있다. " 카라바레인은 이렇게 말합니다. "마카롄코가 내 인격을 알아차렸지만, 그때 나는 아직 인격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다. 나에 대한 그의 첫 따뜻하고 인도적인 접촉이다. " 그 두 사람이 감옥에서 성 인민교육청으로 가는 길에 카라바레인은 항상 마카롄코 앞에서 자신이 도망가지 않겠다는 뜻을 나타냈고, 마카롄코는 항상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이야기를 나누며 그를 기쁘게 했다. 모두 공학단에 관한 얘기로 감옥의 상황과 그의 과거에 관한 일은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 /p>

한번은 카라바레인이 마카롄코에 대해 이렇게 물었습니다. "솔직히 말해 주세요. 저를 믿으세요?" 마카롄코는 진심으로 "지난 일은 언급할 필요가 없다", "믿어", "나는 네가 나처럼 성실하다는 것을 안다" 고 대답했다. 마카롄코는 또 여러 가지 행동을 보고, 총을 소지하고 거액을 인출하는 중책을 카라바레인에게 연달아 맡긴 바 있어 이 학생은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마카롄코 사무실에서 나와 자신도 모르게 노래를 불렀다. < /p>

< 산 뒤, < /p>

한 무리의 독수리,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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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 224 ~ 227 면 참조) < /p>

네 나중에 이 카라바레인은 마침내 자신의 선생님 마카롄코의 믿을 만한 후계자이자 유능한 조수가 되었다. < /p>

카라바레인의 변화 과정은 교육에 대한 신뢰를 존중하는 힘을 보여준다. 마카롄코는 이 힘을 이용해 청소년 위법자와 유랑아동의 자존감을 불러일으키며 자포자기, 자멸, 열등감, 실망, 타락의 심연에서 구출했다. 그들로 하여금 생활에 대한 사랑과 앞날에 대한 추구의 불빛을 불태우게 하다. < /p>

우화 < /p>

골키공학단의 처음 몇 년 동안 생활은 고달프고, 업무도 무겁고, 학교 생활은 좀 단조로워 보였다. 마카롄코는 학생들이 밤에 기숙사에 모이게 하는 묘한 방법을 생각해 냈고, 사제들은' 관타자적' 이라는 게임을 했다. < /p>

이런 게임은 게임에 참가하는 사람들이 각각' 도둑',' 고발자',' 검사원',' 판사',' 형사' 등이 적힌 쪽지를 나누어 주는 것이다. 고발자' 는 먼저 < /p>

그가 행운으로' 고발자' 를 만들었다고 선언한 뒤 손에 채찍을 들고 누가 도둑인지 추측하려고 노력했다. 모두들 그에게 손을 내밀었는데, 이 손들 안에서 그는 반드시 채찍으로' 도둑' 의 손을 맞혀야 한다. 보통, 그는 항상' 판사' 나' 검사' 를 잘못 때렸는데, 그에게 억울하게 누명을 쓴 정직한' 시민' 은 징벌 무고의 규정에 따라' 고발자' 의 손바닥을 거꾸로 쳤다.

만약 다음번에 고발자가 마침내 누가' 도둑' 인지 알아맞히면, 그의 고통은 끝날 수 있지만, 그' 도둑' 의 고통은 곧 시작될 것이다. 이때' 판사' 가 판결을 내리고, 다섯 번, 열 번, 다섯 번 가볍게 쳤다. "형사" 가 밧줄 채찍을 들고 형벌을 가하러 왔다. < /p>

게이머의 신분이 계속 바뀌고 있기 때문에 지난번에' 도둑' 을 한 사람은 다음번에' 판사' 나' 형관' 이 되기 때문에 전체 게임의 주된 재미는 번갈아 가며 고생하고 보복하는 것이다. 흉악한' 판사' 나 잔혹한' 형관' 이' 고발자' 와' 도둑' 을 하면 현재의' 판사' 와 현직' 형관' 의 잔인한 보복을 받아 그가 이전에 다른 사람에게 준 각종 판결과 처벌을 생각나게 한다. < /p>

평소 엄숙했던 마카롄코가 아이들과 이 게임을 하며 아이들의 동반자 역할을 맡았고, 아이들은 그의 귀여움을 체험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른 선생님과 놀 때 항상 조심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고,' 형관' 은 형벌을 집행할 때 항상 온화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 마카롄코와 놀 때는 자유분방했고, 그가' 도둑' 을 했을 때, 종종 중격을 선고받았는데, 이것으로 그의 인내력을 체험해야 할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이때 마카롄코는 무리한 두피로 사나이를 채우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었다. 마카롄코가' 판사' 를 할 때, 항상 형을 받는 사람은 자존심을 잃고 소리를 질렀다. < /p>

"마카렌코, 이러면 안 돼!" " < /p>

그러나 반대로 마카롄코도 고생을 많이 했다. 집에 갈 때 왼손이 항상 부어오르고, 손을 바꾸는 것은 체면이 없는 것으로 간주되고, 오른손은 남겨두고 글씨를 써야 한다. < /p>

이런 게임은 학생들을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사제 관계를 융합시켰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오래 참음과 대담함,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성격을 키웠다. 이 특수 학생들에게는 의심할 여지 없이 법제 관념을 강화하는 역할을 했다.' 도둑' 은 버림받고 엄중한 처벌을 받을 것이다. ("교육시" 96 ~ 97 면 참조) < /p>

여러분 < /p>

공학단 설립 초기에는 식량이 특히 부족했습니다. 마카롄코는 관련 부서에 여러 차례 도움을 요청했지만, 얻은 것은 매번 조금밖에 없어 사제의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 인생의 첫 번째 요구는 식량과 의복이다. 이로 인해 학생들의 도덕적 개조 작업에 대한 복잡성이 초래된다. 일부 학생들은 훔치기 시작했지만 반복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 수강생 타라네츠와 몇몇 학생들은 스스로 어망 몇 장을 찾아와 인근 강에서 고기를 잡으러 갔는데, 그들의 작은 동그라미에 있는 사람들만이 식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얼마 후, 타라네츠는 마카롄코도 이 작은 집단에 흡수하기로 대담하게 결정했다. 어느 날 그는 생선 한 그릇을 들고 마카롄코의 방으로 배달해 왔다. "이 물고기는 너에게 먹을 것을 주는 것이다." \ "오, 나에게 준 거야? 그러나 나는 받을 수 없다. " "왜?" "이렇게 하는 것이 옳지 않기 때문에, 물고기를 전체 학우들에게 나누어 먹어야 한다." "왜 그럴까요?" 타라네츠는 화가 나서 얼굴을 붉혔다. \ "이 그물 은 내가 잡은 것이다, 물고기 는 내가 잡은 것이다, 나는 강에서 온 몸을 물로 만들었다; 그런데 물고기는 오히려 모두에게 나누어 주어야 합니까? " < /p>

"그럼 네 물고기를 가져가라,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온몸을 물로 만들지 않았다." "이것은 우리가 당신에게 준 것입니다 ..." "아니요, 받을 수 없습니다. 저는 이 세트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옳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뭐가 잘못됐어?" "어망은 네가 산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인터넷은 대중이 보내준 거죠? " "배달된 겁니다." \ "누구를 위한 것인가? 너에게 주는 거야, 아니면 전체 교양원에 주는 거야? " "왜' 전체 교양원' 에게 주는 거야? 나에게 준 것이다. ""나에게도 주는 줄 알았는데 여러분들에게도 주는 줄 알았어요. 생선튀김용 냄비는 누구의 것입니까? 너의거야? 모두의 것입니다. 너와 여자 요리사가 올 해바라기 기름은 누구의 것이냐? 모두의 것입니다. 불타는 장작도 있고 부뚜막과 나무통도 있어요? 그밖의 무엇을 당신은 말할 수 있는가? 내가 너의 어망을 압수하기만 하면 일이 끝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동지를 대하는 태도가 아니라는 것이다. 너의 그물,-뭐가 대단해, 너 모두를 위해 생각해야 해. 고기잡이는 모두가 할 수 있는 것이다. " < /p>

"좋아요." 타라네츠가 말했다. "당신이 말한 대로 하세요. 그래도 생선을 받아주세요. " < /p>

마카롄코는 여전히 아이들이 보내온 물고기를 받았다. 그 이후로 어업은 모두가 교대로 맡았고, 상품은 모두 주방으로 배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교육시" 33 ~ 34 면) < /p>

"특수학생" < /p>

< P > 마카연코는 "우리는 이렇게 말하는 것을 잘해야 한다. 아이들이 우리의 말 속에서 우리의 의지를 느끼고, 우리의 수양을 느끼게 해야 한다" 는 명언이 있다. 이 점에서 그는' 교육시' 와' 탑상기' 등 교육문예저서에서 우리에게 많은 훌륭한 예를 제공했다. 자, 예를 들어, 그는 오브리히코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p>

오브리히코는 어쨌든 유랑아동 임시보호소에서 공학단으로 가려고 하지 않아 마카연코가 직접 출마해서 데리러 가야 했다. 이' 특수' 인물은 침대에 누워 경멸적인 눈빛으로 마카렌코를 맞이했다. < /p>

"꺼져, 난 아무데도 가지 않아!" < /p>

그의' 용감한' 성격에 대해 마카롄코가 다른 사람의 말을 들었기 때문에 마카롄코는 이렇게 말했다. "선생님, 저는 당신을 방해하고 싶지는 않지만, 제 의무를 다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당신을 위해 준비한 마차에 앉으시길 간청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 /p>

오플리히코는 처음에는 마카롄코의' 매우 정성스럽고 세심한 태도' 에 의아했고, 심지어 침대에 앉아 있었다. 잠시 후, 그의 원래 변덕스러운 성질이 또 우세를 차지했고, 그는 또 머리를 베개에 쏟았다. < /p>

"나는 이미 가지 않겠다고 말했다! ...... 잔소리하지 마! 클릭합니다 < /p>

"이왕이면 경애하는 선생님, 정말 죄송합니다. 어쩔 수 없이 당신에게 강력한 것을 채택하겠습니다." < /p>

오브리히코는 베개에서 곱슬머리가 가득한 머리를 들어 올리며 가식적인 놀라움으로 마카렌코를 바라보았다. < /p>

"아이고, 어디서 이런 놈이 왔지? 너는 이렇게 쉽게 나를 강력하게 제압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 < /p>

"주의하세요 ..." 마카롄코는 억지력의 어조를 가중시키고 비꼬는 어조를 더했다. "... 사랑하는 오브리히코 ..." < /p>

이어서 마카렌코가 갑자기 그에게 큰 소리로 외쳤다. 너에게 말해, 일어나라고 해! 클릭합니다 오브리히코는 침대에서 뛰어올라 창문으로 달려갔다. "정말, 나는 창문을 뛸 거야!" " < /p>

마카롄코가 경멸스럽게 그에게 말했다. "빨리 창문을 뛰든지, 아니면 차에 타든지, 나는 너와 많이 얽히게 할 시간이 없다." < /p>

그들은 3 층에 있다. 그래서 오플리히코는 기뻐하며 시원하게 웃으며 말했다. "너 정말 귀찮아! ...... 아아, 나더러 어쩌라는 거야? 고리키 공학단의 주임이십니까? " "바로 그렇습니다." 와우, 일찍 말해야지! 일찍 말하면 우리는 벌써 갈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정신적으로 길을 갈 준비를 하고 있다. ("교육시" 178-179 면) < /p>

이 사건은 교사의 모든 대화가 적절한 장소, 시간, 환경, 성조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즉 교사 대화에는 어느 정도의' 연기 기교' 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 /p>

' 무언교육' < /p>

한 번 한 소년이 한 소녀를 모욕했다. 마카롄코는 이 사실을 알고 즉시 그를 찾아와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에게 쪽지를 썼다. "예브스키그니예프 동지, 오늘 저녁 11 시에 오세요." 봉투에 담아 통신원에게 보내서 보내다. < /p>

통신원은 모든 세부 사항을 알고 있지만 표현하지는 않습니다. 그는 쪽지를 들고 식당으로 가서 예프스키그니예프를 찾아 말했다. "당신의 편지." \ "무슨 일? 클릭합니다 "마카 롄코 선생님이 당신을 찾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왜?" \ "나는 당신에게 말할 것이다. 기억나? 너는 어제 어느 것을 모욕했니? " < /p>

오전 10 시 30 분에 통신원이 또 엽프스키그니예프를 찾아왔다. < /p>

"준비됐나?" "준비됐어?" < /p>

"그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 /p>

이때 예브스키그니예프는 참을 수 없었다. 밤 11 시가 안 돼서 오후 3 시에 마카롄코를 찾아왔어요. < /p>

"마카롄코 선생님, 저를 찾으세요?" < /p>

"아니요, 지금이 아니라 밤 11 시입니다." 마카롄코의 관점에서 볼 때, 사후 대화는 대화가 중단되지 않도록 저녁 늦게 진행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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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학생은 분대로 돌아갔고,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왜 그래? 벌을 받았나요? " < /p>

"처벌을 받았다." < /p>

"뭐 때문에?" < /p>

그래서 이 학생의 잘못을 알게 되자 예프 스키그니예프를 엄하게 꾸짖었다. 밤 11 시가 되자 그는 또 마카롄코에 왔다. 낮의 하루 동안의 자극으로 그는 좀 불안하고 안색이 창백하며 마음이 초조했다. 마카렌코는 그의 광경을 보자마자 어떻게 된 일인지 알고 그에게 물었다. < /p>

"알겠어요?" " < /p>

"알겠습니다." < /p>

"가자!" < /p>

이 두 글자만 있으면 더 이상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다. < /p>

이런 방식을 채택하는 것은 마카연코의 다양한 교육 방법 중 하나이다. 그가 보기에, 대화만으로 얻은 도움은 매우 적을 것이다. 대화를 볼 필요가 없을 때 ...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이런 무언중의 교육방법을 설득하는 것은 학생들의 사상을 감동시키는 역할을 하고, 학생들의 마음을 납득시키고,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며, 잘못된 학생 교육에 대한 교사의 존중을 더 잘 반영하는 것 같다. < /p>

비범한 관찰 < /p>

골키는 마카롄코가 그의 모든 학생을 알고 있으며, 마치 빠른 카메라로 비춰낸 것처럼 각 학생의 특징을 몇 마디로 설명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것은 마카롄코의 비범한 관찰 능력에 대한 진실한 묘사이다. 그는 너와 몇 마디만 하면 너와 한 번만 접촉하면 사람의 폐부를 통찰할 수 있다. 여기에 그의 이 방면의 능력을 반영하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 /p>

두 젊은 여대생이 있는데 골키공학단이' 아동학' 의 관점에 따라 아동심리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기구를 설립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다. 그래서 마카렌코와' 도대체 물어본다' 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여기에 아동학 연구실이 있습니까?" " "아동학 연구실은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개성을 연구할까요?" "아이의 성격을 연구하는가?" 마카롄코는 최선을 다해 엄숙하게 물었다. \ "음, 그래. 너희 학생의 개성. " "왜 개성을 연구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왜' 왜' 라고 불러요? 그렇지 않으면 당신들은 어떻게 일합니까? 당신들은 당신들이 모르는 것에 어떻게 대처합니까? 너희 학생의 두드러진 특징은 무엇이니? 클릭합니다 < /p>

또 다른 여대생이 그녀의 말을 끊고 가볍게 말했다. "공학단에서 개성을 연구하지 않으면, 그에게 뚜렷한 특징을 묻는 것도 백문이다." < /p>

"아니요, 왜 헛질문입니까?" 마카롄코의 태도는 엄숙하게 말했다. "중요한 특성에 대해 조금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위를 점하는 중요한 특징은 당신들과 같습니다 ..."

< P >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첫 여대생은 태도가 무뚝뚝하게 물었다. < /p>

"너희들은 지금 내 앞에 앉아서 나와 이야기하지 않았니?" < /p>

"그래서? 클릭합니다 < /p>

"그래서 저는 여러분을 꿰뚫어 볼 수 있습니다. 당신들이 여기 앉아 있는 것은 마치 유리인처럼, 당신들의 내면의 변화를 나는 모두 볼 수 있습니다. " < /p>

이 사례는 마카연코가 학생들의 심리를 관찰하고 이해하는 교육자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자신의 학생의 나이 특성과 성격 특성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교육시" 341 ~ 342 면) < /p>

선행을 유유유히 < /p>

어떤 사람들은 좋은 교사가 징벌 수단을 쓰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마카연코는 이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업무 경험을 결합하여 이런' 징벌 수단을 채택하지 않는다' 는 말은 순전히' 지식인' 의 견해이며' 교육자' 들의 견해라고 생각한다. 이런 논리는 교사를 무력하게 만들 수 있다. 그가 보기에 징벌 자체는 교육의 수단이지만, 그는 음식과 체벌을 박탈하는 것을 징벌 방법으로 주장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의 교육에서는 그가 감금, 비판, 휴가 금지, 업무 전환 등 다양한 처벌을 받는 구체적인 방법을 자주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방법들은 학생들이 집단적으로 채택했지만, 그 자신은 처벌을 실시할 때 자상하고 자상하여 학생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 /p>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마카연코 벌공학단 사원이 자기 사무실에 감금되어 있다. 종종 30 분 동안 앉아, 그는 말했다; 돌아가세요. 그가 보기에 사원들은 그가 얼마나 자선적인 사람인지 30 분 만에 풀어줄 것이다. 모두들 틀림없이 그를 매우 좋아할 것이다. 어쨌든 자신을 배려하는 것은 좋은 마음이다. < /p>

그런데 전체대회에서 누군가가 갑자기 말했다. "마카렌코가 사원을 처벌할 권리가 있다는 제안이 있는데, 우리는 이 권리를 옹호하고 환영한다. 그러나 우리는 그가 용서하고 석방할 권리가 없다고 제안한다. 마카롄코의 벌사원들, 그러나 나중에 그가 다시 마음이 약해져서 사람들이 그에게 부탁을 하자 그는 용서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는 용서할 권리가 있습니까? 때때로 마카롄코는 손을 흔들며 10 시간 동안 감금했지만, 그 후 한 시간이 지나자 풀려났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것은 옳지 않다. 처벌을 발표하지 않기 전에, 너는 몇 시간 동안 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10 시간 동안 말했고, 나중에, 당신은 용서합니다. 이것은 전혀 안 된다. " 총회 결의안: "수장은 처벌할 권리가 있지만 용서할 권리가 없다." 이 집단 결의안에 대해 마카롄코는 "감사합니다. 당신들이 정확한 의안을 제시했기 때문이 아니라 당신들이 저를 교육했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했다. 그는 마음대로 용서하고 명령을 내리면 안 된다고 느꼈는데, 이것은 자신의 행동이 방자하고 자기 결정이 느슨하다는 표현이다. 그는 대회에서 말했다. 자신의 연수생으로부터 배워야 하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해야 한다. < /p>

이 일에서 마카연코 지도자의 집단이 가지고 있는 비판과 자기비판의 정신을 반영하고 처벌이 필연적이고 공정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교사가 처벌을 시용할 때, 큰 기민함과 신중함과 엄격한 기준이 있어야 하며, 처벌을 남용해서는 안 된다. < /p>

' 병렬 영향' < /p>

마카연코의 유명한 교육 방법은' 병렬 영향' 이다. 그 본질은 교사가 집단을 통해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도록 요구하고, 자주 개인에서 집단으로 또는 단체에서 개인으로 전환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이 방법의 한 가지 장점은 교사가 학생을 교육할 때, 학생들이 항상 자신이 교육의 대상이라고 느끼게 하지 말고, 혐오감을 불러일으키고, 심지어 사제 간의 정상적인 관계를 소외시키고 파괴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자신이 교육의 주체라는 것을 체험하도록 해야 한다. 여기서는 마카렌코가 이런 방법으로 학생들을 교육하는 두 가지 사례만 제시한다. < /p>

학생 와샤는 축구에 심취해 숙제를 소홀히 한 결과 2 점 밖에 얻지 못했다. 마카롄코는 바샤 본인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기회를 이용하여 그의 친한 친구 슈라를 찾아와서 반의 일에 대해 이야기한 후 자연스럽게 바샤에 대해 이야기했다. < /p>

그는 매우 침통한 심정과 어조로 슈라에게 말했다. "와샤의 능력으로 볼 때 그는 반에서 우수한 학생이 될 수 있지만, 축구에 중독되어 모든 것이 망가졌다." 이어 또 감탄하며 말했다. "네 친구의 의지가 이렇게 약해서 자신을 억제할 수 없단 말인가? 아니, 절대 안 돼, 나는 와샤가 자신을 억제할 수 있다고 믿는다. " 그런 다음 마카롄코가 또 다른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 /p>

< P > 대화 직후 슈라는 와샤에게 달려가 선생님의 대화 내용을 전하며 교사의 자세와 성조로 대화를 더욱 힘있게 했다. < /p>

이날부터 와샤는 앉아서 숙제를 할 수 있었고, 수업이 준비될 때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았다. < /p>

마카롄코의 관점에서 이 방법을 제대로 운용하면 교사와 교육받은 학생이 직접 교육관계를 갖는' 쌍영향' 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정불변, 고지식한 운용을 극복해야 한다. 교육 기교를 익히고 융통성 있게 시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 /p>

어느 날 사원 피터 연코가 출근에 지각했다. 마카롄코는 이 일의 보고를 알게 된 후,' 쌍영향' 방법을 채택한 일부 교사들처럼 피터렌코를 즉시 찾아와 한 끼를 꾸짖거나 적절한 처벌을 해 주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오히려' 평행교육의 영향' 이라는 단체를 통해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법을 채택하는 것이다. 그는 피터 연코 소속 분대 대장을 불러 대장에게 말했다. "당신 팀 중 누군가가 출근에 늦었습니다." "네, 피터 렌코가 늦었어요." 대장이 대답하다. "앞으로 더 이상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네, 앞으로는 없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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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피터렌코가 두 번째로 늦었는데, 마카롄코는 여전히 본인을 찾지 않고 전 분대를 모아" 너희 분대 중 피트렌코가 두 번째로 늦었다 "고 비난했다. < /p>

마카연코가 전분대를 꾸짖었고, 분대는 앞으로 다시는 이런 상황이 없을 것이라고 집단적으로 약속했다. 회의가 끝난 후, 분대는 즉시 피터렌코를 교육하고 그에게 말했다. "네가 출근에 늦었으니, 이는 우리 전 분대가 모두 늦었다는 뜻이다." 그 분대는 이후 피터 연코를 분대의 일원으로 삼아 전체 집단의 일원으로서 많은 엄격한 요구를 했고, 피터 연코도 집단의 영향으로 지각을 극복했다. < /p>

위 두 가지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평행 교육의 영향' 을 적용하려면 교사가 학생을 깊이 이해하고 교사의 기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시에, 교사는 일정한 교육 기교를 익히고, 다른 조건에서 그것을 적용하는 데 능해야 한다. 만약 기계적으로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그렇다면 좋은 교육 효과를 받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 /p>

미화 집단 < /p>

우리는 두 측면에서 이런 교육과 결과를 반영할 수 있다. < /p>

여름에 기차역에서 새로 데려온 유랑아동들이 또 공사 욕실 문 앞 마당으로 끌려갔다. 마카롄코는 방 안에 목욕과 이발실이 있으니 이발을 한 후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새 유니폼, 구두, 말바지로 갈아입으세요. < /p>

새로 온 아이들이 욕실에 들어가 적나라하게 벗었다. 마카롄코는 다른 학생들에게 새 학생이 벗긴 낡은 옷을 작은 차에 싣게 했다. 방금 모두들 규율의 각별한 요구에 주의를 기울여서, 이미 신인들의 얼굴을 붉혔다. 지금 낡은 옷을 가져가는 행동은 더욱 이 사람들을 불안하게 한다. 그들은 세탁을 마치고 새 옷을 입고 공사 화단 한가운데 있는 광장으로 끌려갔다. 이때 그들의 낡은 옷은 이미 무더기로 쌓여 등유를 뿌려 대중 앞에서 불타고 있었다. 이후 한 사원이 빗자루와 통을 들고 기름때가 흐트러진 먼지를 깨끗이 쓸어 가장 가까운 신입사원에게 신랄하게 말했다. < /p>

"당신들의 모든 경험이 다 타버렸는데, 이제 당신들은' 새 옷' 으로 갈아입고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 /p>

공학단 사원들은 하하 웃으며 이 사원의 굵고 섬세한 예지를 비웃었다. 신입생들 중 일부는 겁이 나서 둘러보고, 어떤 이들은' 새 옷을 입는 것' 의 불편함을 느끼는 것 같다 ...

< P 이런 세탁, 이성, 새 옷으로 갈아입는 행동은 새로운 연수생에 대한 아름다운 훈도이다. < /p>

이후 이들 사원에 대한 교육 양성을 통해 마카롄코는 전차를 탈 때 신입사원이 노인과 마찬가지로 전차에서 자각하여' 노약자, 여부, 유아에게 자리를 양보하라' 는 규정을 자각적으로 집행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 사원이 전차에 앉아 마카롄코를 보지 못했다. 전차에서 한 사람이 들어왔을 때, 그 사원은 즉시 조심스럽게 자리를 양보했다. 동시에 다른 사람이 발견하지 못하도록 주의하고, 좋은 일을 하면 선전하지 않고, 이름을 남기지 않고, 사원의 행동미의 축소판이 된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