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파

머리말

석정파: 현재 중국 불교협회 상무이사, 흑룡장성 불교협회 회장, 하얼빈 극악사 주지입니다. 1963 년생, 1986 년 하얼빈 극락사에 출가하여 1988 년 9 월 중국 불학원에 입학했고, 1992 년 졸업 후 대학원생을 공부하고, 1995 년 석사 학위를 받고 유학을 떠났다.

어떤 사람들은 불문이 속세를 멀리하고 세상의 인정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당연히 오해이다. 원촨 대지진 구호 활동에서 불교계가 불법리생을 발양하는 실제 사례에서 불법은 원래 세상의 순간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모두가 보았다! 불교는 소극적으로 세상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세상을 구하는 것이다. 공허하고 담백한 것이 아니라 진실한 실천이다.

2005 년 6 월 정파법사는 제 1 회 세계불교포럼 대회에 참석해' 화합사회 구축에 대한 사고' 를 발표해 정진상을 받았다. 그는 "화합사회를 구축하는 것은 불교도들이 자각하지 않는 사명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불도가 되지 않아 먼저 인연을 맺어야 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부처는 마음속에 있고, 길은 발밑에 있다. "2008 년 7 월 하순, 정파법사 남하에서 불법을 발양하는 계기, 본지는 인연이 있어 흑룡강에서 온 이 스님을 인터뷰했다.

"불문은 육화경, 화합의 조건을 말한다"

봉황생활주간지: 모카와 대지진이 발생한 후 극락사 승려들도 행동하고 있죠!

석정파법사: 재해가 발생한 후 극락사는 네 제자에게 발의했고, 우리는 적극적으로 행동했고, 아주 짧은 시간에 우리는 50 만 위안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돈은 많지 않지만, 관건은 우리가 해냈고, 우리는 우리의 책임을 다했다. 사람의 능력은 크고 작다. 국난이 닥칠 때 모든 사람은 책임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한 중국인으로서의 책임을 회피할 수 없기 때문에 기쁘고 안심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봉황생활주간지: 불문은 중생평등과 만물의 융합을 제창하는데, 이는 대부분 * * * 가 주창한 화합사회 건설의 이념과 잘 어울린다. 불문중의 사람들이 사회적 조화를 구축하는 데 무엇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석정파 법사: 스님, "화해를 상시로 삼다." 불문이 육화경을 말하는 것은 바로 조화로운 조건을 말하는 것이다. "조화" 는 반드시 조건이 있어야 이 조건에 부합해야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육합경은 출가족이 반드시 여섯 가지 조건을 완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첫 번째 조건, 몸과 함께 사는 것이 조화의 기초이다. 둘째, 입과 비방이 없다. 세 번째 의향과 동의. 네 번째 반지와 동수. 다섯 번째 견해와 공감. 여섯 번째는 이익과 동균이다. 화합사회를 구축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인간으로서의 도덕윤리는 조화의 기초이다. 그래서 사회는 법을 준수해야 하고, 우리 가족은 법을 준수해야 한다. 이것이 화합의 기초이다. 그래서 불문의' 조화' 와 화합사회 건설을 장려하는 것은 일치하고, 더욱 원만하다. 육합경을 할 수 있다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 사이에 조화를 이룰 것이라고 믿는다. 그래서 우리 가족은 더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고 깨달을 수 있도록 우리 자신을 책임, 의무를 더 잘 해야 한다. 나는 항상 이렇게 말한다. "우리가 귀여울 때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하고, 우리가 귀여울 수 없다면 다른 사람은 나를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 "마음이 집착하지 않는 한 마음을 고치는 것이다! "

봉황생활주간지: 법사님, 이 시끄러운 물욕 사회에서 불문은 어떻게 마음을 고쳤나요?

석정파 법사: 마음이 집착하지 않는 한 마음을 고쳐라! 제법에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우리는 모두 이 세상의 나그네이다. 그래서 우리는 자신을 단련하고 집착하지 않아야 한다. 이게 집착하지 않는 게 뭔가요? 우리는 내려놓지만 포기하지 않는다. 포기하지 않는 과정에서 집착하지 않는 법을 배운다. 바로 내려놓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을 내려놓아야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이것이 바로 마음을 고치는 것이다. 우리는 무언가에 집착하지 않으면 벗어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무언가에 집착하는 것은 모두 착각이다. 우리는 반드시 한계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깨어나야 한다. 이것은 우리 순간부터 시작해야 한다. 생활의 모든 일을 진지하게 잘 하고, 잘 할 때 미련을 두지 말아야 한다. 불학은 현재에 살고, 부처는 마음속에 있고, 길은 발밑에 있다.

미래에 살고, 망상 만; 과거에 살면 고통만 있을 뿐이다. 현재에 살아야 현실에 책임을 질 수 있다.

나는 마음을 고치는 데 네 가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포기할 수 없다. 실생활, 가족 책임, 사회적 책임에 직면해야 한다. 내려놓는 것이 전부 무책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둘째, 마음대로 하지 않고, 고민하지 않지만, 우리는 책임을 져야 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 둘째, 인연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즉, 우리가 고향에 들어가는 것은 풍속을 따라야 하지만, 내가 우리의 법률 윤리 준수의 최종선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저는 출가입니다. 오늘 친구들과 함께 식사를 하려고 합니다. 저는 채식주의를 할 수 있습니다.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할 수 없습니다. 인연을 따를 수는 있지만 마음대로 할 수는 없습니다. 세 번째는 둥글고 매끄럽지 않다는 것이다. 융해란 무엇인가? 포용은 대기다. 생각을 바꿔야 하지만, 가족이 원칙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불문의 계율은 무엇입니까? 계율은 우리가 경계받는 사람의 두 발이라, 이 두 발 없이는 길을 걸을 수 없다. 넷째, 책임은 부담이 아니다. 가족, 사회, 신앙에 대한 책임을 부담으로 여기지 마라. 진정으로 신앙이 있는 사람은 책임을 지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우리 각자는 주인이 아니라 이 세상의 나그네이다. 우리가 사회와 군중에게 유익한 일을 많이 한다면, 우리에게는 행복한 자본이 있다. 행복한 이유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 "간단 만 편안합니다. "

봉황생활주간지: 현대인의 생존비용은 매우 크다. 어떤 집노, 차노, 카노, 이런 호칭만으로도 스트레스감과 불안감을 느끼게 한다. 법사는 어떻게 위기감으로 가득 찬 이 사람들을 계몽합니까?

석정파법사: 제 생각에는 우선 힘을 헤아려 나아가서 자신에게 위치를 잡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나는 여전히 그 말이다. "단순해야 편안하다. \ "사람들은 바로 이렇다, 욕망이 적고, 행복이 조금 더 많다. 노예가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모두가 주인이 되기를 바란다. 많은 사람들이 왜 행복하지 않습니까? 그들이 비교 세계에 살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자신보다 우수하고, 자신보다 돈이 많고, 지지 않고, 비교를 하고, 다투고, 그래서 렌이 노예가 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아마도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질문할 것입니다.' 불문은 사람들의 진취적인 것에 반대하는 것입니까? 내 대답은: 아니! 불문은 인연을 따르고, 노력할 수 있는 나는 반드시 노력할 것이다. 그러나 노력의 결과가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면 상관없다. 내가 최선을 다하면 양심에 거리낌이 없기 때문이다. 목적을 달성하면 너도 나그네이니 너무 기뻐하지 마라. 한 선사가 말했다. "일파 청산의 경치가 우수하고, 선인들이 농사를 짓고 후대를 짓는다. 후세 사람들은 모희를 거두고, 아직 수입이 뒤에 있다. \ "우리는 모두 나그네, 나그네, 간단한 점, 편안한 점. 만약 당신이 자신에게 더 많은 것을 주고, 더 많은 것을 얻고 싶다면, 당신은 더 많은 것을 잃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당신이 인연을 따라 얻을 수 있는 만큼 얻을 수 있다면, 당신은 행복합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