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은 용텐세기 1 의 본체이고, 각성은 1 의 자료영화나 후속 줄거리 DLC 다. 2 는 또 다른 이야기다. 3 은 처음 두 작품 중 일부 단서와 인물을 담고 있지만, 본질적으로 새로운 이야기이다.
기원하면 직업이 많고 세분화가 12 종, 초보자는 인간 귀족/방패전을 선택할 것을 제안한다. 물론 게임에는 많은 파트너가 있습니다. 그들은 직업이나 전직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조작한 인물 (지하 감옥 포위 2, 진붕과 비슷함) 을 전환해야 하기 때문에 주인공의 직업을 특별히 선택할 필요도 없습니다. 게임의 진행에 따라 기본적으로 모든 직업을 일일이 할 수 있습니다.
각성은 당신의 기원의 통관 아카이브를 도입할 수 있고, 새로운 직업은 없습니다. 전적으로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다르죠.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용텐세기 2 와 1 의 팀 모델은 비슷하지만 게임 설정 문제로 주역인 호크는 다른 파트너보다 훨씬 강했고, 주인공은 대검전사이자 다른 직업보다 강해 초보자 선택을 제안했다.
용텐세기 3 의 팀 모델도 처음 두 작품과 비슷하지만 고난도 팀 동료들의 협력 (실제로 플레이어 자체 전환 작업 수준) 을 강조하는데, 방패전과 치료류 법사의 역할은 팀에서 매우 중요하지만, ai 조작은 사실 선수보다 더 강하다. 그래서 초심자 주인공은 활과 화살 도둑이나 수출류 법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파트너 중의 방패전과 치료법사를 중점적으로 양성해야 한다. (천부적인 이유로, 어떤 인물도 그의 대계 직업에서 마음대로 전환할 수 있지만, 천부적인 재능과 어울리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방패전은 블레이크보, 치료, 솔라스가 가장 좋다.), 운영 시 낮은 난이도로 ai 가 방패전과 치료를 할 수 있고, 스스로 수출류 역할을 조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