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트 득점 방법은?
다트 과녁 중앙에 있는 빨간색 하트는 50점, 빨간색 하트 바깥쪽 녹색 부분은 25점입니다. 표적 표면 밖의 큰 고리는 2x 영역, 즉 이 영역의 히트에 해당하는 점수에 2를 곱하여 점수를 계산합니다. 안쪽 원의 가운데 고리는 3x 영역입니다. 즉, 이 영역의 안타 점수는 해당 점수에 3을 곱하여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다트가 20포인트 구역에 맞으면 바깥쪽 링의 이중선은 20×2=40포인트여야 하며, 가운데 링의 이중선은 20×3=60포인트여야 합니다.
다트는 재미를 보장하기 위해 매우 복잡하고 완전한 채점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각 채점 영역을 미세한 강철 와이어로 분리한 국제 표준 다트판의 다이어그램입니다.
디스크는 20개의 웨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웨지 바깥쪽에 웨지의 점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장 바깥쪽 링에 있는 분수는 기본 점수의 두 배("이중 분할"이라고 함)이고, 가운데 링에 있는 점수는 기본 점수의 3배입니다("삼중 분할"이라고 함). 중앙에 있는 두 개의 동심원은 불스아이/불이라고 하며, 바깥쪽 원은 외부 불스아이 또는 단일 불스아이라고 하며 25점이며, 일반적으로 경기 중에는 내부 원을 내부 불스아이 또는 이중 불스아이라고 합니다. 포인트, 일반적으로 이중 영역으로 간주됩니다.
2. 다트 규칙
기록원(기록원, 마커, 득점원, 초커)의 요건은 다트 경험이 풍부하고 다트 경기 규칙에 익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점수를 매길 때는 양 당사자 모두가 이를 받아들여야 하며 중립적이고 공정해야 합니다. 비공식 경기에서는 이전 경기의 패자에게 다음 경기의 점수가 주어집니다.
다트 판의 유효 득점 영역에 다트 팁이 닿는 것이 기본 원리입니다.
다트 던지기는 3개의 다트를 한 라운드로 던지는 것으로, 한 번에 1개의 다트를 던지며, 다트가 손을 떠나 던지는 라인을 벗어나면 1개의 다트로 간주됩니다. 다트는 유효한 득점 영역 내에서 던져야 합니다. 다트 판 바깥쪽, 즉 다트 판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던진 다트는 다트를 던지기 전에 다트가 떨어지게 됩니다. (또는 다트판에 5초 이상 머물지 않습니다. 5초는 세 번째 다트 또는 마지막 다트를 던진 후를 의미합니다.) 이전 다트의 다트 샤프트에 붙어 있으면 1초로 계산됩니다. 다트 한 번이면 점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다트 판에 있는 다트에 누군가의 손이 닿으면 라운드가 종료됩니다. 플레이어는 다트를 꺼내기 전에(또는 벽을 파괴하기 전에) 다트 3개를 던질 필요가 없습니다. 보드에. 플레이어, 득점자 또는 그의 팀 동료가 다트를 터치하면 라운드가 끝난 것으로 간주되고 던진 다트의 점수가 계산됩니다. 상대가 다트에 닿으면 라운드 종료로 간주되어 던진 다트의 점수가 계산되며 상대는 빈 라운드로 처벌됩니다.
3. 하트를 위한 다트
일반 게임에서는 누가 먼저 던질 것인지 결정하기 위해 동전을 던집니다. 동전을 정확하게 추측한 사람이 먼저 던질 것인지 두 번째로 던질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트는 득점 구역 내에서 유효합니다. 리그 경기 중에는 원정팀이 첫 번째 슛을 할 수 있습니다. 붉은 심장을 놓고 경쟁할 때 양쪽 모두 다트를 던져 붉은 심장에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가 승리하고 게임을 먼저 시작합니다. 양측의 다트가 심장으로부터 동일한 거리에 있거나(또는 판단하기에 적합하지 않음) 둘 다 싱글 또는 더블 하트 영역에 던진 경우, 양측은 다시 경쟁해야 하며 던지는 순서는 교대되어야 합니다. 첫 번째 던지는 사람이 더블 하트 영역에 다트를 던지면 두 번째 던지는 사람이 다시 던지기 전에 다트를 빼달라고 요청할 수 있고, 후자가 더블 하트 영역에 다트를 던지면 다트를 빼도록 할 수 없습니다. , 후자가 승리합니다. 기록원이 하트 레이스 결과를 발표하기 전에 한쪽이 다트를 꺼내면, 다트가 다트 판에 남아 있는 쪽이 승자로 간주됩니다. 단체전이나 복식 경기에서는 양팀의 협력에 달려 있으며, 반드시 마음을 다투는 사람이 먼저 출발할 필요는 없습니다.
4. 다트의 장점
1) 다트는 사무실에서 좋은 운동 효과를 발휘하며 현대 사무실 질병의 천적입니다.
2) 다트 스포츠는 양궁, 사격과 확실히 다릅니다. 후자는 근육이 어느 정도 늘어나고 가만히 있는 상태로 장기간 운동하면 직업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트 스포츠는 운동 과정에서 움직이는 부분과 고정된 부분이 있습니다. 운동량은 크지 않으며 운동량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다트는 팀 스포츠이기도 하여 정신건강에 좋고 현대인들에게 사교의 장을 마련해 줄 수 있습니다.
4) 다트에 주로 관여하고 수축하는 근육과 링크에는 손가락, 손목, 팔꿈치, 어깨 관절, 삼각근, 상완 삼두근, 손목, 손가락 근육 등이 포함되며 특히 일부 더 큰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작은 근육을 위한 트레이닝. 운동량은 크지 않고 다트를 앞뒤로 가져가는 것도 좋은 운동 과정입니다.
5) 시력을 운동시키려면 눈이 리드미컬하게 조준하고 이완해야 하는데, 이는 눈의 긴장을 풀어주고 눈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다트 움직임은 근육을 정확하게 제어하는 신경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더 이상 높은 수준의 다트 던지기의 경우 1cm2 이내에서 3 개의 다트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요인이지만 운동을 통해 효과적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7) 다트는 대결적인 성격이 강한 경쟁적인 스포츠이며, 또한 매우 캐주얼하고 재미있습니다.
8) 다트 움직임은 좌뇌와 우뇌의 균형, 즉 논리적 사고 판단과 공간 조절의 균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