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선생은 평범하고 위대하며, 엄하고 자상하며, 정의롭고, 민족적 기절이 풍부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람이다. 솔직하고, 유순하고, 이해심이 많고, 딱딱하지 않고, 성질이 좋고, 교양이 있고, 지식이 넓고, 용감하고, 뛰어난 지혜, 넓은 가슴과 친근하고 존경할 만한 개성이 있다.
노신의 정신: 첫째, 투쟁정신, 감히 어둡고 낙후된 전통, 반동의 낡은 세력과 가장 단호한 투쟁을 하고, 과감히 민족과 시대의 약점을 일목요연하게 지적하다. 둘째, 정신을 반성하고, 전대미문의 높이에 서서, 전대미문의 깊이에서 민족의 열근성과 단판을 분석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노신 투쟁 정신에 관한 이야기:
당시 도쿄는 손중산, 장병린을 대표하는 혁명파로 강유, 양계초 등 보황파와 첨예한 투쟁을 벌였다. 노신 사단 장태염, 도장 등 혁명 파견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반청혁명 조직인 광복회의 회원이 되었다. 1907 년에 그는 문예지' 신입생' 을 창설할 준비를 했으나, 결국 실패했다. 노신은 이 때문에 외로움을 느꼈지만 결코 낙심하지 않았다.
그는' 인간의 역사',' 과학사 교편' 을 발표하고 다윈의 생물진화학설과 서구 과학사조의 진화를 소개했다. 또한' 문화편지론',' 모로시력설' 을 발표하고 서구 자본주의 문화 발전의 역사적 특징과 그 존재의 편향을 분석하고' 열국' 과 경쟁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첫 번째는 입인, 인립은 모든 일을 한다' 고 강조했다.
사람을 세우려면 봉건전통사상을 반대해야 한다.' 타국에서 새로운 소리를 구하지 마라',' 반항하고, 행동에 귀속하는 것을 가리킨다' 는 전투정신을 제창하기 때문에 바이런을 비롯한 반란정신을 지닌' 모로' 시파를 대대적으로 소개해야 한다. 노신은 주작인 * * * 과 함께' 역외 소설집' 을 번역해 동유럽의 억압받는 민족과 러시아의 현실주의 단편 소설을 소개했다.
일본에서 7 년 동안 노신은 외국의 자연과학, 사회학설, 문학예술, 철학을 광범위하게 섭렵하여 초기 사회사상과 문예사상을 형성하여 반제 반봉건의 혁명민주주의자가 되기 시작했다. 또한 문학을 조국의 독립자유를 위해 국민의 사상 해방을 위해 항쟁하는 무기를 확정하였다.
참고 자료: 노신 (성격, 정신, 품질 포함)-바이두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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