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서성역사박물관은 국가일급 박물관, 최초의 중국 4A 급 관광지, 그리고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지닌 박물관으로, 이곳의 소장품이 많고, 모두 관상가치가 있다면, 산시역사박물관 소장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돈 판금수수 마나우 컵
금수수 마나우 컵, 당대의 술기, 나라의 중보는 대당 유보전 하가촌 저장고 유물 중 가장 소중한 것으로, 기물 길이는 15.5cm, 구경은 5.9cm 이다. 1970 년 서안시 남교 하가촌에서 출토되었다. 중국 최초의 해외 전시 유물 금지이자 산시 역사박물관 진관의 보물이다. 수수 마나우 컵은 세상에서 보기 드문 아름다운 옥재인 줄마노로 만들어졌고, 옥기의 작은 끝은 묘한 짐승의 머리를 조각하고,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반짝 빛나고, 수두에는 두 개의 구부러진 영양뿔과 컵의 몸이 연결되어 있고, 굵고 힘이 있다. 수두의 입과 코는 금으로 되어 있어 컵 마개로 쓰인다. 수수 마나우 컵의 조형은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고, 정적으로는 움직임이 있어 예술적 감화력이 매우 풍부하다. 재료 선택, 디자인, 공예에 이르기까지 당대의 옥조각 예술의 명품으로 불릴 수 있으며, 지금까지 본 당대의 유일한 예쁜 옥조각이며, 당대의 옥기 솜씨가 가장 뛰어나며 당대의 중외 문화 교류의 산물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산시 역사박물관 소장문물은 170 여만 건에 달하며, 상고 인류의 초기 단계에서 사용된 간단한 석기로 1840 년 전 사회생활의 각종 기물로 100 여만 년 동안 걸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그래서 박물관은 항상 "하루를 주세요. 만년을 돌려주세요." 라는 말이 있습니다. 산시 역사박물관에는 하상주에서 원명청, 정교한 상주 청동기에서 전국 한당금은기, 천자백태의 역대 도회, 천하무쌍한 당묘 벽화까지 시계열에 따라 세 개의 전시구가 있다. 서주 _ 딩
딩 () 은 서주 () 초기의 문화재로 1972 년 산시 () 성 미현 양가촌 () 에서 출토되었다. 통높이 77cm, 구경 56.5cm. 북배, 수렴구, 접는 가장자리, 입귀, 기둥발, 아래와 발을 따라 수직속표지와 대식무늬를 장식한다. _ 딩 내벽 * * * 주조 비문 4 줄, 28 자, 어느 해 8 월 초, 왕강장원이 스승에게 준 땅을 회수하여 _, _ 에게 돌려주고, _ 이렇게 기념한다. 비문은 "천하, 혹시 왕토" 를 반영한다. 토양을 거느리고 있는 하마, 혹시 왕신의 토지점유제 형태는 서주 토지제도를 연구하는 실물자료이다. 。 왕은 가장 높은 토지 소유자이며, 토지와 경작하는 사람을 그의 부하들에게 임의로 줄 수 있고, 토지를 회수할 권리가 있으며, 그 신하는 왕이 준 토지에 대한 사용권만 있고 소유권은 없다. _ 딩의 형태와 비문에 따르면 _ 딩은 서주 초기 성왕시대의 기물로 고대 역사를 연구하는 데 특별한 의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부분 이 보사, 증사와의 명문에서 유래한 것이다. 서주 5 시 웨이 딩
오세위정, 통높이 36.5cm, 구경 34.3cm, 복부 깊이 19.5cm, 무게 11.5kg, 1975 년 치산현 동가촌에서 출토됐다. 쌍립귀, 삼주발, 평평하고 외접, 하복부가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정외바닥에 두툼한 담뱃대가 쌓여 있고, 입가에 세레무늬로 메운 변형된 짐승의 복내벽에 비문 19 행 207 자를 주조하여, 위성과 국군 리 사이에 토지보상으로 인한 위약 사건을 기록하였다. 서주 시대의 법적 상황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정내의 비문은 서주 중기에 일부 토지는 실제로 사유에 속했지만, 토지 양도는 여전히 왕조 신하를 통해 귀족의 토지처분이 제도적으로 기본값을 받았다는 것을 설명해야 한다. 서주 중기 사회경제와 토지제도를 연구하는 직접적인 자료로 사학계와 법학자 모두에게 매우 높은 과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서주 도우딩
다우딩은 서주 말기 문화재로 높이 51.5cm, 구경 50cm 입니다. 1980 년 산시 장안현 하천촌에서 출토되었다. 딩은 서주 려왕 시대에 주조되었다. 복내벽에 비문 22 줄, 279 자를 주조한 것은 서주력 왕 시절 반격이 침범한 전쟁을 기록한 것이다. 그 비문은 중요한 상고 문헌으로 흉노의 역사와 당시 사회의 정치, 경제, 군사, 민족 관계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과학적 가치가 있다.
명문 구조가 간결하고 글씨가 수려하며 중국 서예 예술사의 중요한 장이다. 5. 서한 황후의 새 옥인
황후의 새, 높이 2cm, 변길이 2.8cm, 무게 33g, 신장, 전양지 백옥으로 조각했다. 1968 년 산시 함양시 한자만 향늑대 도랑이 출토되었다. 옥색은 순수하고 흠잡을 데 없이 맑고 윤기가 난다. 옥질은 단단하고 촘촘하여 어떤 경상도 받지 않는다. 새 몸은 정사각형이고, 버튼은 높은 돋을새김의 복호다. 호랑이의 이미지는 사납고, 몸매가 건장하며, 사지가 힘이 있고, 두 눈이 동그랗게 뜨고, 안구가 둥글고 튀어나오고, 코가 불룩하고, 입이 드러나고, 두 귀가 튀어나오고, 꼬리가 운문 속에 숨어 있고, 등 그늘에는 굵은 수체가 흔들리는 곡선이 새겨져 있고, 6 개의 상치도 음선으로 조각되어 있다. 호랑이의 복부는 구멍을 뚫어 끈을 꿰기 위해 구멍을 뚫었다. 새 대만 사방은 평평한 직사각형으로 되어 있고, 사각형 음선 테두리를 다듬어 내고, 그 안에는 서로 뒤바뀌고 연결된 네 개의 권운무늬가 새겨져 있으며, 각 운문은 이중 음수직선으로 테두리에 연결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희망명언) 음선 구유에 일부 주사가 남아 있다. 새면 음각 전서' 황후의 새' 4 자, 서체 구조가 엄격하고 대범하며, 획의 두께가 균일하고 깊이가 일치한다. 조각 기법의 능숙함은 모두 보기 드문 것이다. "한구기" 는 "황후옥새, 문과 제동, 황후의 새, 김용호 버튼" 을 담고 있다. 이 인쇄제는 인문정과 한제와 일치한다. 토지점은 한고조와 여황후가 합장한 장릉에서 약 1km 떨어져 있기 때문에 여황후 여꿩의 것으로 추정되는 것은 한대 황후새의 유일한 실물 자료로 귀중하다. 6. 한 () 금 () 은 구리 대나무 훈로
금, 은, 구리, 대나무 훈로, 높이 58cm, 구경 9cm, 밑직경 13.3cm, 무게 2.57kg, 1981 년 산시 () 성 흥평현 () 무릉 () 1 호 장례묘에서 출토되어 국가 1 급 문화재에 속한다. 그 모양은 보산, 통체금 은 (은) 으로 덮여 있고, 동그라미 섀시는 두 개의 용을 관통하며, 모두 머리로 쟁반 복부를 받치고, 접시 아랫부분에는 10 세트의 삼각형, 안쪽 조각용 문양, 용수의 회고, 용신이 파도에서 빠져나오고, 선이 매끄럽고, 모양이 묘하다. 한무제는 당시' 양신' 이라고 불렀는데, 그 자매인 양신 장공주였다. 양신살은 한무제 언니 양신장공주의 집이었는데, 원래 미중앙궁의 물건이었는데, 나중에 양신가에게 상을 받았다. 7. 돈 금춤마계컵 문은주전자
산시 역사박물관의 이 18 개 조의 국보급 유물은 이 18 개 그룹 중 단 두 가지만이 출국하지 않고 전시된 것으로, 그 중 하나는 금춤마계컵 문은주전자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금춤마계컵 문은주전자, 높이 14.3cm. 1970 년 서안시 호가촌에서 출토되었다. 주전자의 조형은 우리나라 북방의 유목민 가죽 주머니의 모양을 채택하고 있으며, 주전자는 납작한 원형으로 한쪽 끝에는 세로통 모양의 작은 입이 열려 있고, 위에는 연꽃 판자 모양의 주전자 뚜껑이 놓여 있고, 주전자 꼭대기에는 은사슬과 활 모양의 손잡이가 연결되어 있어, 이런 형제는 외용 사냥과 휴대를 용이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당대의 장인이 디자인에 독창적인 장인의 마음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은주전자의 양쪽은 볼록한 공예를 채택하여 각각 분발하고 춤을 추는 준마를 만들었다. 주전자의 준마는 당대의 유명한 춤마 이미지다.' 명황잡록' 에 따르면 현종은 궁전에서 말 400 마리를 길들여 매년 8 월 초 현종의 생일에 금수 옷을 걸치고' 경배 음악' 의 박자에 따라 생일을 축하하며 오르가즘을 할 때 말을 타고 3 위로 뛰어올랐다. (*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춤마가 공연을 마친 후의 표정도 담겨있다. "더욱 잔종잔치곡이 있고, 고개를 숙이고 꼬리에 취해 진흙처럼 취한다." 고 시가 묘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 이 주전자의 춤마 이미지는 마침 책 기록과 서로 증명하여 매우 얻기 어려운 문화재 진품이다. 당 궐루 의장도 (두 그룹)
궐루 의장도는 모두 높이 296-420cm, 너비 976-928cm 입니다. 1971 년 산시 건현 의덕 태자 무덤이 출토되었다. 의덕태자 이중윤은 당중종 이현이의 장남, 고종 이지와 무측천의 손자이다.
대족 원년 (701 년) 은 무측천장살 (19 세, 중종 재설정 후 신룡 2 년 (706 년), 태자로 건릉과 호묘를 장례했다.
궁녀도, 높이 176cm, 너비 196.5cm. 1960 년 산시 건현 당영태 공주 무덤이 출토되었다. 묘전실 동벽 남쪽에 그려졌다. 이 그림은 국보급 유물이다. 그림 속 ***9 명. 첫째, 머리 빗 단칼에 반 롤빵, 시각 앞, 두 팔을 배 앞에 넘겨주고 가슴을 펴고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하며, 자태가 고급스럽고 우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그 후, 한 사람은 머리를 빗고 상투를 틀고, 뒤돌아보면 다른 사람에게 일을 명령하는 것 같다. 나머지 7 명의 궁녀는 머리를 반 뒤집고 부분 롤빵, 부분 롤빵 또는 이중 롤빵으로, 손에는 각각 단독, 단팬, 뜻대로, 네모난 상자, 고족컵, 먼지를 털고, 보따리 등을 들고, 옆으로 천천히 움직인다. 그중 2 명의 남성복 가운을 제외한 7 명은 좁은 소매로 가슴을 두둔하고, 어깨는 실크를 걸치고, 아래는 빨강, 노랑, 녹색 등 푸른색의 긴 치마를 입고, 발은 여의운 운두신을 하고, 화면 이미지는 생동감이 있어, 잠을 잘 수 있는 그림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9. 돈 폴로도
폴로도, 높이 229, 너비 688cm. 1971 년 산시 건현 장회태자 무덤이 출토되었다. 묘도 서벽에 그림을 그리다. 20 여 명의 승마 인물이 있는데, 모두 깊고 두색 좁은 소매 가운을 입고, 머리를 쓰고, 검은 부츠를 신는다. 벽화는 달홀을 든 다섯 명의 기수가 말을 몰아 공을 낚아챘다. 전승은 역신 타형으로, 나머지 종마는 맞붙는다. 10 여 마리의 말을 타고, 워커는 대추홍마를 타거나, 산을 달리거나, 하늘을 질주한다. 녹색 가운, 빨간 터틀넥, 집중력, 홀이 없는 사람을 멈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배경이 기복이 있는 산봉우리, 외로운 고목 다섯 개가 텅 빈 화면 위에 점재되어 묘도 동벽의' 여행도' 에 있는 고목과 아득히 맞먹는다. 이 그림은 폴로 운동에 관한 최초의 이미지 자료이다. 10. 돈 사냥 여행도
사냥 여행도, 높이 100-200cm, 전체 길이 890cm. 1971 년 산시 건현 이현묘가 출토되었다. 원시는 몇 폭의 시간을 적발하고, 화면은 청산송림을 배경으로 하고, 40 여 명의 기수 사냥꾼들이 활을 들고 화살이나 깃발을 들고 깃발을 들고 또는 표범 채찍을 들고, 주인의 종마치 () 를 둘러싸고 사냥장으로 향했고, 집 뒤에는 두 마리의 무거운 낙타가 있었고, 구도는 웅장하고 웅장했다. 당묘 벽화 속 상등걸작이다. 11.12. 돈 원앙련 꽃잎 금그릇 (두 개)
원앙련 꽃잎 금그릇은 높이 5.5cm, 구경 13.7cm, 발길이 6.7cm 입니다. 1970 년 서안시 남교 하가촌에서 출토되었다. 그릇은 망치로 만들어졌다. 사치스러운 입, 둥근 입술, 북배, 평평한 바닥, 나팔 모양의 동그라미. 몸은 진주지무늬로 덮여 있고, 복부는 두 겹의 양련판을 두드리며, 상층련판에는 각각 원앙, 앵무새, 기러기, 황새, 사슴, 여우, 노루, 토끼, 오리 등 진금류가 있다. 하층 연꽃 잎에 인동화초를 새기다. 그릇 안에 보상화를 새기다. 동그라미 장식이 네모난 무늬를 일주일 동안, 날개 구름을 새긴 새 한 마리와 유운수 송이, 밑단은 작은 구슬로 장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그릇 내벽에는 잉크 무게' 구이삼' 이 있다. 제작이 절묘하고 화려하고 웅장하다. 이 두 개의 금그릇은 유창한 연판, 듬직한 이중 구조와 화려한 무늬로, 전형적인 당대의 예술 풍격으로 당대의 금은기 장식 예술의 성숙을 충분히 반영하며 보기 드문 예술 작품이다. 다단계 고밀도 무늬를 이렇게 복잡하고 질서 정연하며 정확하게 작은 공간에 새기는 것은 당대의 금은세공의 뛰어난 기예의 걸출한 표현이다. 13. 돈 금앵무새 문양은통
금앵무새 문양은캔은 높이 24.2cm, 구경 12.4cm, 발 직경 14.3cm, 무게 1789g 입니다. 1970 년 서안시 남교 하가촌에서 출토되었다. 은캔은 외관이 큰 입, 항아리, 둥근 드럼, 나팔 모양의 족족, 이동식 들보가 깡통 어깨에 용접된 두 개의 호리병박 모양의 귀에 삽입되고, 밑부분은 동그라미 발, 족과 통조림이 연결된 곳에 동그라미 테를 용접하고, 통조림은 순은 망치로 성형하고, 무늬는 납작하고, 어자무늬는 땅, 무늬는 금으로 장식되어 있다. 들보에는 마름모꼴 문양통체 장식이 앵무새를 주체로 하고, 주변으로 접은 가지꽃을 둘러싸고, 두 세트의 균형 원형 문양앵무새가 꽃밭 사이로 날개를 펴고, 영리하고 귀엽고 생동감 있게 꾸며져 있고, 들보 항아리 양면에 장식되어 있고, 나머지 공백은 한 그루의 접는 가지로 장식되어 있다. 은통에 새겨진 앵무새는 날기를 원하고, 생생하고 풍만하며, 마침 동그란 외형, 포만한 꽃덩어리와 잘 어울려 부귀희경의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까지 당대은캔 중 가장 대기와 정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은통을 통해 우리는 당대의 금은기의 공예 수준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둥글고 풍성한 조형과 풍부한 장식 소재는 당대의 심미 패션, 생활 태도, 정신적인 면모의 굴절이기도 하다. 14. 당삼채재락낙타 인형
삼채재락낙타는 높이 58cm, 높이 24.2cm, 구경 12.4cm, 발길이 14.3cm 로 통한다. 1959 년 서안시 서교 우보마을 당묘가 출토되었다. 낙타는 머리를 쳐들고, 등이 굽고, 타원형 담요를 깔고, 받침대에 마름모꼴을 깔고, * * * 일곱 명의 악용과 한 명의 가녀가 있다. 악용은 다리를 꼬고 앉아 각각 피리 비파, 텅스텐, 박자 등의 악기를 들고 연주하며, 가녀는 그 안에 서서 가볍게 긴 소매를 춤추며 목을 길게 불렀다. 15. 송 청유약 대들보 거꾸로 주전자
청유약 들보가 주전자를 거꾸로 부어 국보급 문화재, 산시 역사박물관 진관의 보물 중 하나이다. 1968 년 산시 () 성 빈현 () 에서 출토되어 높이 18.3cm, 복경 14.3cm, 복심 12cm, 족경 8.7cm 가 출토되었다. 5 대 시대 (907~960) 요주 가마에서 생산됩니다. 조형 구조가 독특하고 구상이 정교하며 장식용 주전자 뚜껑이 감티형으로 되어 있고, 들보는 엎드린 봉황이고, 주둥이는 젖먹이는 암사자 한 마리와 젖을 빨고 있는 어린 스승이다. 피닉스, 사자, 모란은 각각 백새의 왕, 백수의 왕과 백화의 왕이기 때문에 이 기물은' 삼왕주전자' 라고도 불린다. 이 도자기는 요주 가마의 유명한 각화공예로 만들어졌으며, 유약색은 반짝 빛나고, 장식은 화려하고, 층층이 뚜렷하며, 강한 입체효과가 있어 매우 미감이 풍부하다. 주전자의 물주입구는 주전자 밑바닥 중앙에 있으며, 내부 설계는' 연결 용기 내 액면 등 등' 의 물리적 원리를 적용해 장인연예인들의 용지성을 반영하고 있다. 이 주전자는 발사 성공률이 낮아 요주 가마 그릇에서 보기 드문 진품이다. 16 송 블랙 유약 방울 그릇
검은 유약 기름 방울그릇, 높이 8.5cm, 구경 30cm, 밑지름 10.6cm. 산시위남에서 출토되다. 사발 큰 입 작은 발, 태질 회색, 몸 전체에 검은 유약을 바르다. 유층 표면은 크기가 다르다. 금속 광택이라는 작은 점들이 수면에 떠 있는 기름방울처럼' 기름방울 유약' 이 된다. 기름방울 유약은 유약 중의 특수한 종류로, 결정질 유약에 속한다. 이것은 지금까지 본 동종 기물 중 매스가 가장 큰 것이다. 17, 고객 지도
이 그림은 세로 184cm
입니다가로 342cm. 화면 속 * * * 6 명의 인물이 있고, 처음 3 명은 당나라 홍당사 관원으로 모두 초당조복을 입고 삼각형으로 서 있다. 다음 세 명은 첫 번째 사람이 동로마에서 온 사절이라고 추정한다. 가운데 한 사람은 한반도에서 온 신라 사절이라고 추정한다. 마지막은 중국 동북 _ _ 족에서 나와야 한다. 이 그림은 매우 높은 예술적 감상가치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당대의 중외 교제 상황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도 제공하였다. 18, 궁녀도
궁녀도' 는 당대의 이름없는 창작의 벽화로, 1960 년 산시건현 당영태 공주묘에서 출토되었다. 당영태 공주묘묘 앞방 동벽 남쪽에 그린 ***9 명. 높이 176cm, 너비 196.5cm. 첫 번째 사람은 단칼에 반반 상투를 빗고, 앞을 바라보고, 두 팔을 배 앞에 걸치고, 가슴을 펴고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하는데, 자태가 화려하고 우아하다. 그 후, 한 사람이 머리를 빗고 상투를 틀고, 뒤돌아보면 다른 사람에게 일을 명령하는 것 같다. 나머지 7 명의 궁녀는 머리를 반 뒤집고 부분 롤빵, 부분 롤빵 또는 이중 롤빵으로, 손에는 각각 단독, 단팬, 뜻대로, 네모난 상자, 고족컵, 먼지를 털고, 보따리 등을 들고, 옆으로 천천히 움직인다. 그중 2 명의 남성복 가운을 제외한 7 명은 좁은 소매로 가슴을 두둔하고, 어깨는 실크를 걸치고, 아래는 빨강, 노랑, 녹색 등 푸른색의 긴 치마를 입고, 발은 여의운 운두신을 하고, 화면 이미지는 생동감이 있어, 잠을 잘 수 있는 그림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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