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옌쥔(Hua Yanjun) 본명이 아빙(A Bing)은 포크 음악가이다. 청나라 광서 19년(1893~1950)에 장쑤성 무석(無錫)에서 태어났다. 나중에 그는 시각 장애인이 되었고 "Blind A Bing"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아버지 Hua Qinghe는 Wuxi City의 Sanqing Hall Taoist Temple Lei Zun Hall의 도사였으며 도교 음악에 능숙했습니다. 화옌쥔은 어렸을 때 어머니를 여의고 같은 가문의 숙모 밑에서 자랐다. 8세 때 그는 아버지를 따라 레이준홀(Lei Zun Hall)에서 젊은 도사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사립학교에서 3년 동안 공부한 후 아버지로부터 북, 피리, 이호, 비파 및 기타 악기를 배웠습니다. 12살이 되면 이미 다양한 악기를 연주할 수 있게 되었고, 예배, 독경, 음악 연주 등의 활동에 자주 참여합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계속해서 발전했으며, 도가 음악의 제약을 깨기 위해 민속 음악을 광범위하게 흡수했습니다. 18세에 그는 무석 도교 음악계로부터 전문 연주자로 칭송받았습니다.
22세에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아버지를 이어 뇌준사 주지가 됐다. 이후 부주의한 우정으로 인해 매춘과 마약 등의 나쁜 습관에 빠져 34세에 두 눈의 시력을 잃었다. 그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비파와 호친을 등에 업고 거리로 나갔고, 자신의 노래를 작곡하고 노래했으며, 뉴스에 대해 랩을 하고, 거리 공연자가 되었습니다. 40세에 그는 미망인 Dong Cuidi (Caidi)와 함께 살았습니다. 매일 오후 청안사 산완창 다원 앞 방목장에서 노래를 부릅니다. 그는 현안을 과감하게 짚고 사회의 암울함을 비판하며, 사람들이 듣기 좋아하는 랩 형식으로 관객을 사로잡는다. 1.28사변 이후 그는 《19로군이 상하이에서 적과 영웅적으로 싸우다》라는 소식을 작곡하고 노래했으며 얼후에서 《의용군 행진곡》을 연주했다. 그는 일본상품 불매운동 당시 열정적인 언사를 사용해 사람들의 애국심을 고취시켰다. 그의 뉴스 기사 중 다수는 대중의 목소리를 노래했으며 일반 시민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매일 밤 그는 거리와 골목을 걸으며 얼후를 연주하며 걸으며 그의 음색이 감동적이었습니다. 국제음악계에서 유명한 'Two Springs Reflect the Moon'도 이 시기에 탄생했다. 일본군이 우시를 침공한 후 아빙과 동취는 고향으로 피신했습니다. 곧 그는 상하이로 가서 Kun Opera Troupe의 Xianni Club에서 피아니스트로 일하면서 3현 악기를 연주했으며 영화 "Seven Heavens"에서 맹인 역할도 맡았습니다. 이때 그는 영웅적이고 감성적인 얼후 독창인 '소나무를 들으며'를 작곡하여 나라의 예속의 노예가 되지 않으려는 애국적인 열정을 표현했다. 민국 28년에 서성으로 돌아와 옛 사업을 재개했다. 그는 매일 아침 찻집에 가서 각종 소식을 듣고, 돌아와서 구상하고 창작하고, 오후에는 청안사 찻집 앞에서 노래를 불렀고, 밤에는 거리에서 얼후를 연주하고 'Cold Spring'을 연주했다. 바람". 그는 피아노 실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는 비파를 머리에 얹고 연주할 수 있으며, 또한 얼후를 사용하여 남자, 여자, 노소의 이야기, 한숨, 웃는 소리, 우는 소리를 흉내낼 수도 있습니다. 수탉과 개 짖는 소리. 항일전쟁 승리 후 청안사 고정장소에서 랩 뉴스를 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민국 36년에 폐병을 앓아 자리에 누워 피를 토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길거리 공연을 그만두고 집에서 호금을 수리하며 생계를 꾸려 나갔다.
1949년 4월 23일 우시는 해방되었고, 아빙과 'Two Springs Reflect the Moon' 등 그의 음악은 다시 태어났다. 1950년 여름, 민속음악을 발견, 연구, 보존하기 위해 중앙음악원의 교사와 학생들은 양인류 교수 등에게 우시로 특별 여행을 떠나 그를 위해 세 곡의 얼후를 녹음하도록 의뢰했습니다. on Two Springs', '소나무 듣기', 'Cold Spring Wind'. 이 노래는 '큰 파도가 모래를 씻는다', '용선', '성을 떠나는 조군'의 세 가지 비파 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빙은 1950년 12월 4일 57세의 나이로 병으로 사망했다.
장쑤성 우시(無錫)시에 있는 회산천은 '세계 제2의 샘'으로 알려져 있다. 작가 화옌쥔(Hua Yanjun)은 음악 이름을 "Two Springs Reflect the Moon"이라고 명명했는데, 이 곡은 조용한 밤, 맑은 샘, 차가운 달이라는 예술적인 개념을 사람들에게 소개할 뿐만 아니라, 노래 전체를 듣고 나면 마치 그 사람 자신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강인하고 집요한 시각장애인 예술가가 자신의 감정을 사람들에게 쏟아낸다.
짧은 도입부에 이어 상음에서 자오음으로 선율이 올라가다가 정음, 자오음에서 잠시 멈추고 공음으로 끝나 전자레인지 모양의 선율선을 이루며, 작가가 분수에 앉아 과거를 생각하는 것처럼요(클립 1). 두 번째 프레이즈는 단 2개의 소절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노래에서 6번 나타납니다. 한 옥타브 높은 첫 번째 프레이즈의 끝에서 시작됩니다. 공인 주변을 위아래로 맴돌며 앞의 침묵을 깨고 의기양양해지기 시작하며 작가의 무한한 감성을 드러낸다(단편 2). 세 번째 문장으로 들어가면 고음역에 선율이 흐르면서 새로운 리듬적 요소가 나타나며 선율이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해 분위기가 더욱 신난다. 주제는 처음에는 차분하고 깊은 주제에서 흥미진진하고 의기양양하게 점차 바뀌면서 작가의 내면적인 삶의 감정과 강인하고 자랑스러운 삶의 의지를 깊이있게 드러냅니다.
연주에서 자주 사용되는 음표는 음악에 약간 슬픈 분위기를 더하는데, 이는 세상의 쓰라림과 고통을 겪은 시각 장애인 예술가의 감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곡 전체에서 주제가 5번씩 바뀌면서 음악이 명시되고 확장되면서 표현된 감정이 더욱 고스란히 표현된다. 변주기법은 주로 문장 길이의 확장과 축소, 선율의 활성음역의 상승과 하강을 통해 음악의 전개와 순환적인 진행을 표현한다. 다양한 변주곡은 대조되는 서로 다른 음악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주제를 심화시키기 위한 것이므로 음악이 만들어내는 음악적 이미지는 상대적으로 단일하고 집중적이다. 전체 곡의 속도는 크게 변하지 않지만 강도는 pp에서 ff까지 크게 변합니다. 4분음표보다 긴 음표를 연주할 때마다 활의 무게감이 바뀌면서 갑자기 강하기도 하고 때로는 약하기도 하며 음악이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이 신난다.
<얼콰에 비친 달>은 중국 민속악가 화옌쥔(아빙)의 걸작이다. A Bing은 Wuxi에서 Erquan의 피아노를 자주 연주했는데, 친척, 친구, 이웃의 기억에 따르면 A Bing은 하루 종일 공연을 했는데도 여전히 음식과 옷이 없었습니다. 늦은 밤 골목으로 돌아와서 이 노래를 자주 연주했는데, 그 애절함과 슬픔이 특히 감동적이었습니다.
A Bing의 친구 Lu Xu는 A Bing이 '달을 비추는 두 샘'을 연기했을 때 장면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폭설이 거위 깃털처럼 내리고 반대편 공원이 잔해와 옥으로 덮여있었습니다.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슬프고 애처로운 얼호의 소리가 거리에서 들려왔다... 나는 공원 길에서 작은 대나무 장대를 타고 맹인을 이끌고 있는 단정한 노파를 보았고 희미한 불빛 아래서 어렴풋이 알아차렸다. 아빙과 그의 아내는 오른쪽 옆구리 아래에 작은 대나무 장대를 들고, 등에 비파를 메고, 왼쪽 어깨에 이호를 걸었습니다. 처음에는 제목이 없었는데, 아빙은 길거리나 골목을 걸으면서 자주 연주하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