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스님의 네 스승과 제자들이 경전을 받아 금강저가 당스님 등을 집으로 돌려보냈는데, 그들은 공중으로 날아가고 있었는데, 도중에 관세음보살이 오방에서 진리를 밝혀내셨고, 4단계의 공덕과 6정(六丁), 후지아란(胡嘉蘭) 등 신들이 당승(唐僧)에게 처음부터 재난서를 읽어 달라고 부탁했다.
보살은 그것을 읽은 후 서둘러 "99 명의 불교 신자가 진정한 상태로 돌아 왔고, 성스러운 스님은 80 번의 환난을 겪었습니다. 즉시 수를 완성하려면 아직 한 번의 환난이 남았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바즈라를 따라잡아라. 아직 고민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 폭로 이후 페이윤은 동쪽으로 왔다.
어느 날 밤낮으로 그는 팔금강을 따라가서 그의 귀에 속삭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보살의 계명을 지키고 어겨서는 안 됩니다." 붓으로 바람을 아래로 내리자 네 마리 모두 말과 경과 함께 땅에 떨어졌습니다. 라오귀의 무대 뒤는 관음보살이다. 그는 관음그룹의 핵심 구성원은 아니지만 주변 구성원이기도 하며 암묵적인 협력을 갖고 있다.
홍소이를 제압하기 위해 손오공은 관음보살을 찾아갔다. 관음보살은 청정한 병을 바다에 던지고 바다의 물을 빌렸다. 그러자 병을 나르는 거북이가 병을 들어 올렸습니다. 늙은 거북이가 관음보살을 위해 한 번 이상 일을 했고, 우연히 손오공이 그것을 보게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늙은 거북은 당승과 그의 제자들을 데리고 통천강을 건너는 동시에 당승에게 언제 껍질을 벗고 사람의 몸으로 수련할 수 있는지 여쭈어 달라고 부탁했다. 당승은 노귀의 뜻에 동의하고 영산에 갔으나 이를 잊어버리고 여래 부처님께 전혀 묻지 아니하였다. 당승이 먼저 약속을 어겼고, 노계는 화를 내며 책을 물에 빠뜨린 채 네 스승과 제자들을 뒤집어엎었고, 그들은 분노를 삼키고 보복할 수 없었다.
서유기 전반부에서 오공의 성격을 바탕으로 한다면, 오공은 진짜와 가짜 원숭이 왕을 경험한 후 그의 필멸의 악마 몸에서 사라졌을 것입니다. (여기에는 죽는 요괴, 당승이 있다.) 죽는 몸은 개념이다.) 천지창조의 근원에 대한 원리를 탐구하였다.
즉, 그는 대도(大道)를 발견했다는 것이다(그렇지 않으면 부처가 될 수 없다). 후반기의 발전 성과로 볼 때, 그는 더 이상 쉽게 행동하지도 않고, 그렇게 하지도 않는다. 그는 쉽게 괴물을 죽이거나 누군가와 싸우거나 원한을 품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말로 원숭이는 성숙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