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사람이 지난 춘제 갈라에서 공연한 스케치 8개를 담은 VCD 디스크를 춘절 갈라가 허락 없이 출판, 배포하고 저작권과 공연권을 향유했기 때문이다.
몇 년 전 CCTV 춘제 갈라에서 천페이시의 멋진 연기를 아직도 볼 수 있었다. 그의 웃긴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관객들은 천페이시를 보고 기뻐했고, 천페이시 역시 매우 좋아했다. 그러나 어느 해 춘절 갈라 이후 진페이시는 다시는 춘절 갈라 무대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천페이시와 CCTV 원한의 내막'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흥미진진하다.
공개적으로 천페이시는 CCTV의 금지 행위를 줄곧 부인해왔으며, 춘제 갈라 불참 이유는 "이번 무대 컨셉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갈등의 씨앗은 이미 1988년에 뿌려졌습니다. 천페이시는 "구와와 춘니" 스케치를 준비할 때 감독에게 단일 카메라로 촬영하고 영화 몽타주 기법을 사용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감독은 거절했습니다. 1991년에는 '경찰과 도둑' 장면의 50%가 삭제됐다. 천페이시는 "해마다 우리의 의견이 늘 거부당해 갈등이 대립하게 됐다. 이제 춘절 갈라와 나는 거리가 멀어졌다"고 말했다.
하하 문인(文仁)은 춘절 갈라의 총책임자였을 때 친분을 이용해 진페이시(陳器施)를 초대해 춘절 갈라 세미나에 특별히 초대했지만 진페이시는 두 사람을 정중하게 거절했다. 조본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추측이 나올 수밖에 없다. 그래서 중국라디오랩그룹 공연 주간 기자회견에서 한 기자가 천페이시에게 이런 질문을 했다.
조본산이 무서워서 춘절 갈라에 참석하지 않았다는 소문에 진페이시는 담담한 미소까지 지었다. 우선, 그는 춘절 갈라에서 '한 산이 두 마리의 호랑이를 용납할 수 없다'는 견해에 동의하지 않고, 대신에 그는 춘절 갈라가 수백 종파의 장점을 끌어내야 하며 더 많은 호랑이가 있어야 한다고 믿는다. 그래야 프로그램이 재미있고 관객도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