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천, 아버지는 유명한 작가 육천명, 고모는 유명한 작가 육성아로, 이런 문예 가정에서 태어났는데, 육천의 정신세계는 반드시 가족의 잠재적 영향을 지니고 있을 것이다. 그해 작가 육천명과 아내가 상해에서 신장병단에 가서 농촌지청이 되었고, 육천은 신강에서 태어났고, 4 살 때 육천은 중앙방송문공단으로 전근한 부모님과 함께 북경에 왔다. 문예 세가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육천은 가정 문예 분위기의 영향을 받아 영화에 강한 흥미를 갖기 시작했다. 그 당시 육천은 순전히 아마추어였으며, 인기 있는 영화와 즐거운 것을 비교적 좋아했다. 예를 들어, 파솔리니,' 소돔마 120 일' 은 자신의 성서로 문학 작품의' 보리밭의 파수꾼' 과 비슷하다. 게다가, 그는 색다른 영화를 비교적 좋아하지만, 그런 날카로움은 일종의 나르시즘의 섬세함이 아니라, 실속 있는 철기로서, 힘이 있는 것이지 허약한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더 흥미로운 것은 육천이 영화 자체를 더 좋아하고, 그 이야기들을 좋아하고, 안에서 자신의 단락과 장면을 끌어들이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이런 편애는 올해에도 어느 정도 그의 영화 스타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01 년, 청년 감독 육천이 그의 첫 영화' 총 찾기' 를 연출했는데, 이 남성적인 영화는 장원 가입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장원 작품이라고 믿고 싶어 했다. 3 년 후 육천은 그의 두 번째 영화' 커커시리' 로 도쿄 국제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을 수상했다. 이 영화는' 총 찾기' 에 비하면, 그의 강직한 기풍이 지나치지 않다. 사실감을 추구하기 위해 육천은 제작진을 데리고 평균 해발 4700m 의 커커시리 무인구역으로 가서 현장 촬영을 했다. 고원 저산소증, 조건의 어려움은 일반인들이 상상할 수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