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묘한 차이:
첫째, 사용법이 다릅니다
미묘한: 형용사는 은은한 것을 묘사하고, 없는 경우: 허무맹랑함/구름이 자욱하다. 어렴풋한 비교는 유유무할 경우 추상적인 사물에 자주 쓰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의미: 허무함: 공허함; 공허하고 막연함을 형용하다. 구체적 사물에 자주 쓰인다.
둘째, 표현의 분위기가 다르다
은: 확실한 형태가 없고 잘 보이지 않는 것을 묘사하는 데 많이 쓰인다. 예를 들어, 공중 누각을 쓸 때 고대인들은 ""(고대인들이 공중 누각의 존재를 믿었을 때), 혹은 선녀를 묘사한 옷 등을 많이 사용했다.
미묘한: 꿈, 이상, 희망 등 상상의 것들에 많이 쓰인다.
셋째, 출처가 다르다
미묘함은' 영열전' 제 3 회' 에서 나왔다.' 일찌감치 향기로운 바람이 미묘하게 불어와서 고개를 들어 보니 진군은 이미 앞에 있었다.'
당백거이의' 장한가' 에서' 갑자기 바다에 선산이 있고, 산은 허무맹랑한 사이에 있다' 는 말을 들었다. (갑자기 동해에 선산 봉래산이 있다고 들었는데, 산은 허무맹랑한 가운데 있다. )
미묘한 품사성 특징:
1. 미묘하고 아득한 것은 모두 사물이 매우 경미하고, 매우 작고, 매우 얇고, 매우 흐릿한 그런 상태를 가리킨다. 이 노랫소리가 태산 위에 떠도는 것 같고, 선경에서 전해 오는 것처럼 유유무무무유하고, 미묘하다.
2, 꼿꼿하고, 때로는 겹쳐서 사용한다. 예를 들면, 꼿꼿하다. 예: 월궁의 선녀 가벼운 춤 소매, 쭈글쭈글하다.
3. 다시 한 번: 이 노랫소리가 현란하여 더 듣고 싶다. 이 작은 배는 바다 위에 출몰하여 풍랑 속에서 나부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