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백석의 대표작으로는 <산천에서 뛰는 개구리 소리>, <묵새우>, <시멘24경> 등이 있다.
뛰어난 현대 화가, 서예가, 전각 조각가인 제백석(1863-1957). 원래 이름은 Qi Huang, Chunzhi, 예의는 Weiqing, 별명은 Baishi, Binsheng, Azhi, Jiushanyin Pavilion의 소유자, 노인 Jiping 등입니다. 후난성 샹탄 출신.
1910년에 제작된 '석문24경'은 48세의 남성이 그린 것으로, 향탄의 24개 풍경을 자유형 붓놀림으로 그린 작품입니다.
'산천 십리 개구리 소리'는 제백석이 91세 때 중국 작가 라오서(Lao She)를 위해 그린 수묵화이다. 제백석은 탄 먹으로 계곡의 두 벽을 그리고 중앙에 급류를 그렸습니다. 그는 남동석을 사용하여 멀리 있는 여러 산봉우리를 표시했고, 물 속에서 물 아래로 흐르는 여섯 개의 올챙이를 그렸습니다. 엄마 개구리는 산 반대편에 있고, 개구리 소리는 계곡을 따라 10마일을 떠다닙니다.
제백석 그림의 특징
1. 먹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묵에 대한 관심은 '묵감정'과 '색채'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자유롭고 여유로운 제백석은 과거 왕조의 문인 화가들이 추구했던 절제되지 않고 간결하고 우아하며 산만하고 차갑고 야성적인 등의 수묵 화풍을 변화시키고 대신 엄숙하고 단순하며 부드럽고 대담한 필화를 추구했습니다. 잉크 스타일.
그는 물체의 모델링에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간결하고 간결한 펜과 잉크를 자주 사용하거나 단독, 대비 또는 혼합 및 기타 잉크 방법을 사용하여 잉크 색상의 대비와 호환성을 결합합니다. .특성이 완전히 구현되었습니다.
제백석 그림의 '색채관심', 제백석은 색채 활용에 있어 민중미술의 색채 요소를 과감하게 도입해 민화 미술과 전통 문인의 소박한 꽃의 색채 활용을 융합했다. -새 그림, 그리하여 그의 그림에 새로운 자유형 채색 방식을 부여하여 그림의 톤을 더욱 강렬하고 순수하게 만들었습니다.
2. 가상과 현실을 상호 보완적으로 활용
치바이시는 자신의 삶에서 가상과 현실을 활용하는 데 가장 능숙한 인물로 그림에서 많은 양의 여백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잉크 자국과 대비되어 보는 사람의 관심을 더욱 끌었습니다. 제백석의 글에는 여백에 먹물이 없지만 사실 이 여백은 일정한 면적이나 특정한 모양을 갖고 있으며 특정한 사물을 상징한다.
제백석 화백은 그림을 그릴 때 중국 회화의 조상들이 주창한 '많이 보고 붓을 덜 사용한다'는 회화론을 충실히 실천해 가상과 현실을 보완하는 원리를 따랐다. 하나를 열로, 몇 획으로 표현한 '풍경은 이미지 밖에 있다.
의도는 그 속에 있다'는 시적이고 회화적인 느낌은 보는 이로 하여금 무한하고 광활한 상상의 공간을 선사한다. 이런 종류의 가상 흰색이 우리에게 가져온 것은 실제 펜이 비교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신성한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