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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어떤 시를 입는가?

당대 시인 왕창령의' 군행에서 7 곡 4 곡'

시 전체는 다음과 같다:

청해장운암설산, 고성은 멀리 옥문을 바라보고 있다.

황사는 백전백전으로 금갑을 입고, 누란을 깨뜨리지 않으면 결국 돌려주지 않는다.

감사

당대의 변두리 독자들은 왕왕 시에 관련된 지명과 고금의 잡동사니, 공간이 분리되어 곤혹스러워하는 경우가 많다. 저자가 지리에 익숙하지 않다고 의심하기 때문에, 많은 해법을 구하지 않는 자도 있고, 곡으로 해석하는 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시에는 이런 상황이 있다.

처음 두 문장에서 세 개의 지명을 언급하였다. 설산은 하서 복도 남쪽에 가로로 뻗어 있는 질리안 산맥이다. 청해와 옥관 물건은 수천 리 떨어져 있지만 같은 화면에 나타나 이 두 문장에 대해 여러 가지 다른 해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상문은 앞을 내다보는 것이고, 다음 문장은 고향을 돌아보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매우 이상하다. 청해 () 설산 () 은 앞에 있고, 옥관 () 은 뒤에 있다. 서정 주인공이 돌아보는 고향은 옥문문 서쪽 서역 () 이어야 한다. 그것은 한병 () 이 아니라 후병 () 이 되었다. 또 한 구절은' 고성 옥문이 멀리 바라보다' 의 역문이고, 멀리 바라보는 대상은' 청해장운암설산' 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오해가 있다. 하나는' 멀리 바라보다' 를' 멀리 보다' 로 해석하고, 두 번째는 서북 변두리 지역에 대한 개괄적인 묘사를 서정 주인공의 전망으로 오해하는 것이다. 하나, 둘, 두 마디, 차차 드러난 광활한 지역의 화면, 즉 청해호 상공에 긴 구름이 가득 차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호수의 북쪽에는 면팅 천리의 은은한 설산이 가로놓여 있다. 설산을 건너는 것은 하서 복도 사막에 우뚝 솟아 있는 고성이다. 서쪽으로 가면 고성과 멀리 떨어진 군사 요새인 옥문이 있다. 동서 수천 리의 광활한 지역을 집중시킨 이 장권은 당시 서북변변변변변변장병들의 생활과 전투의 전형적인 환경이었다. 그것은 북서쪽 변두리 전체를 조감도로 요약한 것이다. 청해와 옥관을 특별히 언급하는 이유는 당시 민족 간 전쟁의 태세와 관련이 있다. 당대서, 북방의 강적, 하나는 토번, 하나는 돌궐이다. 하서 절도사의 임무는 토번과 돌궐의 교통을 차단하고, 한 마을은 서방과 북방의 강적 두 개를 병행하며, 주로 토번을 방어하고, 하서 복도를 지키는 것이다. "청해" 지역은 토번과 당군이 여러 차례 싸우는 곳이다. 옥문' 밖에서는 돌궐의 세력 범위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은 북서쪽 변두리 전체의 광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고성' 남거부토번, 서방돌궐의 매우 중요한 지리 형세를 지적했다. 이 두 방향의 강적은 바로' 고성' 을 지키는 장병들의 마음가짐으로, 화면에 청해와 옥관이 나타나는 것이 적당하다. 장병들이 바라보는 것이라기 보다는 장병들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그림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풍경을 쓰면서 풍부하고 복잡한 감정을 담고 있다. 변방 정세에 대한 변방 장병의 관심, 자신이 맡은 임무에 대한 자부심, 책임감, 변두리 생활의 외로움, 고달픈 느낌이 모두 비장하고 개방적이며 암담한 경치에 융합되어 있다.

청해장운암설산, 고성이 옥문을 바라보다' 는 뜻은 변두리 고성에서 멀리 바라보다가 청해호에서 연련산을 거쳐 옥문관까지 이르는 국경선이라는 뜻이다. 상공에 먹구름이 가득하고, 봉화가 뒹굴며, 은빛 새하얀 설산이 어두컴컴해 보인다. 여기에는 국경 방어선의 경치뿐만 아니라 전쟁이 다가올 긴장된 분위기도 그려져 있어 서늘하고 비장한 정취를 담고 있다. 이 두 구절은 시 화면의 색채가 갑자기 튀어나오게 하는 역장구이다. 동시에 지리학적으로' 고성' 위에 서 있는 사람의 육안으로는 옥문, 질리안, 청해호 등 3 시와 연결된 천안 방어선을 볼 수 없다

서너 문장은 정경이 어우러진 환경 묘사에서 직접 서정으로 바뀌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끝내 갚지 않는다' 는 두 마디로 변변 장병들의 전투생활과 가슴에 대한 집중적인 요약과 서사를 하였다. 황량한 사막에서 전투가 많고, 장병들이 백전을 거치며, 몸에 있는 철갑주까지 닳았지만, 변환이 아직 숙청하지 않는 한, 결코 갑옷을 풀고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겠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당대 서방의 강적은 주로 토번과 돌궐이다. 청해호반은 당 왕조 정부군과 토번 귀족군이 여러 차례 교전하고 치열한 쟁탈을 벌이는 변방 전선이다. 옥문 일대, 서림돌궐, 이 일대도 봉화가 끊이지 않고 격전이 해마다 계속되고 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는다' 는 바로 이런 전투생활의 강력한 요약이다. 이것은 요약력이 매우 강한 시구이다. 주둔 시간이 길고, 전쟁이 빈번하며, 전투의 고달픔, 적군의 강인함, 변지의 황량함이 모두 이 일곱 글자에서 고스란히 요약된다. 그 중에서도' 황사' 라는 단어는 실경이며 변두리 전장의 전형적인 환경을 렌더링하고 변정의 황량한 소슬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사, 황사, 황사, 황사, 황사, 황사, 황사) 백전' 이라는 단어는 장병들의 변두리 시간이 길고 변두리 전투가 빈번하다는 것을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그리고' 금갑을 입는다' 라는 단어는 전투의 고달프고 격렬한 모습을 드러냈으며, 장병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얼마나 큰 대가를 치렀는지, 심지어 희생까지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지만 금갑은 취약하고 생명은 던질 수 있고, 변두리 장사보국의 의지는 줄어들지 않는다.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끝내 갚지 않는다" 는 것은 그들의 내면의 열정에 대한 직접적인 고백이다. 이곳은 루란의 전고를 녹였다. 한나라 누란 국왕과 흉노가 결탁하여, 한나라 출사 서역의 사신을 여러 차례 가로막았다. 기원전 77 년, 대장군 호광파 평악감 푸개자가 루란으로 가서, 루란 왕의 1 급 승리로 돌아와 실크로드의 장애물을 제거했다. 이곳은 토번과 돌궐귀족의 권력자를 가리킨다. 시에 쓰여진 장병들은 오래전 사귀적인 염전 정서가 없었고, 가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개인의 이익을 아랑곳하지 않고, 대적에서 현재 끝까지 분투해야 한다고 의연하게 말했다. "누란은 끝내 갚지 않는다", 이 소리, 우렁차고 힘찬 일곱 글자는 고난도 두려워하지 않고 희생도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도 장엄한 영웅 군상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시경이 넓고 감정이 비장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한두 마디, 경지가 넓고, 감정이 비장하며, 함축이 풍부하다. 서너 두 문장 사이에는 전환점이 있고, 두 문장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황사' 라는 말은 전쟁의 고달픔에도 불구하고, 전체 이미지가 주는 실제 느낌은 낮고 슬픈 것이 아니라 웅장하고 힘이 있다. 그러므로 마지막 문장은 집에 돌아가는 날이 없는 것이 아니라 전쟁의 고달픔과 장기에 대한 깊은 인식을 바탕으로 한 더욱 확고하고 깊은 서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시의 기조는 비장하고 황량한 것으로, 이는 시 속의 색채의 교묘한 운용과 큰 관련이 있다.

"청해장운암설산", 반짝이는 청해호, 맑은 푸른 하늘; 은구렁이 만무와 같은 새하얀 설산; 음운이 솟아오르고, 먹색턴이 도착하다. 여기서' 청청',' 블랙',' 화이트' 삼색 일제히 용솟음치는 화면이 뚜렷한 단청 국화를 이루고 있다. 이 국화에서 시인은 색채의 대비 작용을 충분히 발휘했을 뿐만 아니라, 빛의 명암 작용을 더욱 두드러지게 했다. 설산의 은휘는 사람들에게 희고 순수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고,' 장운' 뒤의' 어두운' 글자는 한 획에 옅은 검은색을 발랐고, 화면은 명암 대조로 음침한 전쟁 분위기와 서늘한 경지를 이루었다. 왕창령은' 색' 과' 빛' 을 엮어 어두운 빛깔로 차가운 색의 서늘함을 렌더링할 수 있다. 따라서 이곳의 색채광선은 더 이상 자연경관의 속성일 뿐만 아니라, 색채광선의 묘사도 미화화면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풍부한 느낌과 정서에 녹아들어 색채가 사실상 이미지의 속성에서 독립된 이미지로 올라갔다. 청해장운암설산' 이라는 문구는 실제로 색채로 정을 전하는 표기법으로 정경의 교감을 이루는 좋은 문장이다.

시인은 변변 장병들이 뛰는 심박수를 정확하게 파악했고, 적절한 색채와 빛을 부여해 시 예술 화면의 기상이 넓고, 정서가 슬프고 장엄하며, 의경이 깊고, 성당시대에 사는 사람들의 정신적 특징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성당의 우수한 변두리시의 중요한 사상 특색은 변변두리 장병들의 호정을 표현하면서 전쟁의 고충을 피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편은 한 가지 예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서너 마디 이런 공허하고 피상적인 서정이 아니라 한두 마디 풍부한 대처묵을 담은 환경 묘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전형적인 환경과 인물의 감정이 고도로 통일된 것은 왕창령 절문의 두드러진 장점으로, 이 편에도 뚜렷한 구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