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몰토크
스몰토크는 역사상 두 번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자 최초의 진정한 통합 개발 환경(IDE)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1970년대 초 Xerox PARC에서 Alan Kay, Dan Ingalls, Ted Kaehler, Adele Goldberg 등이 개발했습니다.
Smalltalk는 주로 Objective-C, Actor, Java 및 Ruby 등을 포함한 많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의 출현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1990년대 디자인 패턴, XP(Extreme 프로그래밍), 리팩토링 등 많은 소프트웨어 개발 아이디어가 Smalltalk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2. 에펠
에펠 언어는 Smalltalk-80 이후의 또 다른 "순수한" OOPL입니다. 이 언어는 1980년대 후반 ISE(Interactive Software Engineering Inc.)에서 OOP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인 Bertrand Meyer 등이 개발했습니다. 주요 특징은 포괄적인 정적 타이핑, 수많은 개발 도구, 다중 상속을 지원합니다.
3. C++
C++는 C 언어의 절차적 프로그래밍과 추상적인 데이터 유형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 기반 프로그래밍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상속과 다형성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C++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능숙하지만 프로세스 기반 프로그래밍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는 적응할 수 있는 문제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4. Java
Java는 C++ 언어의 다양한 장점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도 버립니다. C++의 다중 상속 및 포인터이므로 Java 언어에는 강력하고 사용하기 쉽다는 두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정적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대명사인 자바 언어는 객체지향 이론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프로그래머가 복잡한 프로그래밍을 우아한 사고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Java는 단순성, 객체 지향, 분산, 견고성, 보안, 플랫폼 독립성 및 이식성, 멀티스레딩 및 동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Java는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웹 애플리케이션, 분산 시스템 및 임베디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확장 정보:
객체 지향 설계의 결과는 객체 지향 언어 또는 비객체 지향 언어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자체는 객체 지향 개념의 구현을 지원하며 컴파일러는 객체 지향 개념을 대상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매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객체지향 언어에 비해 객체지향 언어는 다음과 같은 장점도 있습니다.
(1) 일관된 표현 방법.
객체지향 채택 방법은 문제 영역 표현부터 객체지향 분석, 객체지향 설계 및 구현에 이르기까지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일관된 표현 방법은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통일된 개념을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유지관리자가 소프트웨어의 다양한 구성 구성 요소를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2)재사용성.
상당한 비즈니스 이점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재사용 메커니즘이 단지 프로그래밍 수준이 아닌 더 넓은 범위에 적용되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조직은 특정 문제 영역에서 OOA 결과를 재사용할 수도 있고 해당 OOD 및 OOP 결과를 재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유지 관리성.
실제 소프트웨어 시스템 개발에서 유지보수 담당자는 주로 소스 프로그램에 직면한다. 프로그래밍 언어 자체가 문제 영역의 의미를 명시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유지보수 담당자가 유지보수할 소프트웨어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돕다.
따라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주요 요소는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가 문제 영역의 의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지입니다. 일반적으로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의 결과를 얻으려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를 최대한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고등학교 연애가 왜 대학보다 더 진지한가?
향기를 맡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