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문학비평논문은 건안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위(魏), 진(秦), 남조(南朝)시대에 일련의 문학비평논문이 등장했는데, 예를 들면 조비의 『고전.수필』, 육기의 『고전』 등이 있다. "문부", 유설 "문신초용", 종롱의 "시핀" 등. 특히 "문신초용"과 "시핀"은 문학 발전의 최고의 상징으로 볼 수 있다. 중국의 비평과 문학이론.
< p>"고전이론. 에세이" 조피의 작품은 중국의 문학문제를 논의한 최초의 체계적인 문학비평 논문이다.1. 그는 '서로를 내려다보는 문인'의 오랜 습관에 대해 반대의 뜻을 표명했는데, 이는 문체의 독특한 특성과 작가의 재능의 차이 때문이라고 믿었다. 그는 문학의 가치를 논하고 기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른바 기사라 함은 주로 시, 산문 등의 문학 작품을 가리킨다.
2. 문학의 관계에 대하여 기사와 경력: 그는 기사의 사회적 지위가 경력만큼 중요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국가를 통치하는 대의와 국가의 불멸의 번영을 기사에 언급했습니다.
3. 기는 재능이다: 우리나라 문화에서 '기'는 많은 분야를 포괄하는 중요한 범주이다. 그러나 논의에서는 조비를 시작으로 '기'가 문학에 도입되었다.
4. 수필 스타일의 구별: 조피의 수필 스타일은 문학 장르의 구별입니다.
'문푸'
1 루지의 '문푸'는 최초의 완전하고 체계적인 문학입니다. 중국 문학비평사에서 이론 작업.
2. 육기는 중국 문학 창작 과정을 최초로 연구한 문학 이론가이다.
3. 문학 창작의 심리적 과정과 특징을 처음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류시에의 작품 <문학심과 조룡>은 훌륭한 문체와 훌륭한 사상이 집약된 문학이론의 걸작이다. 책의 50개 장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두 번째 부분은 주로 책의 본질인 문학 창작에 대해 논의합니다.
1. 『원도』 5개 장, 『정성』. , "Zongjing", "Zhengwei"및 "Biansao"는 "텍스트의 허브"이자 책 전체의 이론적 기초와 지도 이념이며 책 전체의 주제에 대한 근본적인 주장이자 핵심입니다.< /p >
2. 문체론. 『문신초용』의 문체론은 산문과 글쓰기, 즉 운율이 없는 글과 운율이 없는 글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셋, 창조론. "Wen Xin Diao Long"의 창작에 관한 20개의 기사는 전체 책의 핵심입니다: 문학과 현실의 관계, 예술적 개념과 창작 과정; 글쓰기 능력 등 창작 경험을 구체적이고 심도 있게 논하고, 루지의 창작 구상 과정의 요점을 전개한다.
비평의 수양과 태도, 비평 기준을 논한다.
<문신초용>의 개괄적 서론, 문체론, 창작론, 비평론이 합쳐져 유기적이고 완전한 문학이론 체계를 이루고 있으며, 이는 과거를 가능하게 한다. 부분적이고 산발적인 그의 문학론에는 강령과 규범, 기준이 있다. 그의 문학비평과 문학론은 잘 조직되어 문학비평의 종합적인 걸작이 된다.
'시핀'은 역사상 최초의 작품이다. 한나라부터 남조까지의 시인 122인을 상·중·하로 나누어 논하고 있는 시집이다. /p>
종융은 시가 수필이나 수필과 같은 고대 사건을 사용하는 것을 피할 수 없으며, 시는 주로 서정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또한 시가 인위적으로 엄격한 발성 제한을 사용하여 시적 언어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파괴해서는 안 된다고 믿었습니다. 또한 종롱은 시의 신비한 스타일에도 극도로 불만을 품었습니다.
작가환경과 문학은 작가의 경험과 구체적인 생활환경이 작품에 미치는 중요한 영향을 논의하고, 문학의 지평을 활짝 열어 사회생활과 밀접한 문학이론의 한 분야이다.
문학비평과 위진남북조의 문학이론은 『고전수필』, 『문복』, 『문심초용』, 『시』를 대표로 『공주』로 대표되는 선구적이고 중대한 업적을 이루었으며, 중국 문학비평사에서 유례가 없는 시대로, 위·금·남·북조 시대만큼 문학비평과 문학이론이 빠르고 집중적으로 발전하여 이토록 높은 집단적 성과와 큰 영향력을 발휘한 시대는 없었다. 문학은 이처럼 중요한 지도적 의의를 갖고 있으며, 위(魏), 진(晉), 남(南), 북(南)조는 고대 중국의 문학비평과 문학이론 발전의 최고봉으로 문학창작에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후세대의 문학 이론의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