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등의 향은 충칭 동량이고, 구리 양용춤은 충칭시 동량구 경내에 전해지는 용을 주요 도구로 하는 무용예술 형식이다. 그것은 명나라에서 흥기했고, 전성기는 청청에서 일어났다. 구리 양용춤은 용등춤과 일루미네이션 댄스의 두 가지 주요 시리즈를 포함한다.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로 등재되다.
구리 리앙 드래곤 댄스의 역사
구리 양룡춤은 용을 주요 소품으로 하는 무용예술 형식으로, 명 () 에서 일어나 청청 () 에 전성했다.
구리 양룡춤의 풍속은 유래가 깊다. 당송 시대에는 용춤 활동이 있었다. 청광서년의 구리 양현지 풍속편에는 구리 양룡춤의 성황이 기록되어 있다. "상원장 등불은 초팔구부터 15 일까지 휘황찬란하고 용등, 사자등 및 기타 잡극 역을 맡아 시끌벅적하며 월별, 먼지가 말을 따라가는 전망이 있다." 이 풍속은 현대까지 보존되어 있다.
구리 양용춤의 발전은 용, 정룡, 육룡의 세 단계를 거쳤다. 초기의 용들은 밧줄과 대바구니로 머리와 꼬리를 연결하고, 용춤을 출 때 용신이 불꽃놀이를 하며, 분위기가 뜨겁고 장면이 활발하지만, 용에는 몸집이 없고, 용의 이미지가 좋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기의 수도꼭지는 목이 길고, 바구니로 축제를 하고, 축제 안에서 불을 켜서 불꽃놀이를 대신하고, 춤을 출 때 용의 머리가 높고, 등불이 구불하고, 광경이 장관이지만, 용의 몸매가 불완전하고, 몸은 여전히 실감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형성된 육룡은 페인트종이로 용신을 붙이고, 용체는 온전하며, 뼈에는' 고기' 가 있고, 춤을 출 때 머리와 꼬리가 유연하게 흔들리고, 몸은 자유롭게 펴지고, 내부 등잔불은 금갑적령의 용신을 비추고, 반짝이며,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육룡이 자태가 자라서 춤을 출 때 꿈틀거리기 때문에' 연룡' 이라고도 불린다.
현대에 구리 양룡은 또 전통 육룡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했다. 사자 머리, 사슴 뿔, 새우 다리, 악어 입, 거북이 목, 뱀의 몸, 물고기 비늘, 신기복, 물고기 능선, 호랑이 손바닥, 독수리 발톱 새로 창창한 구리 양용영자태가 발랄하고, 신웨이가 장대하며, 구름을 삼키고 안개를 뱉으며, 기가 천지를 빼앗는다. (공자, 논어, 자신감명언)
용춤이란 무엇인가
용춤은' 용춤' 이라고도 불리며, 민간은' 용놀이',' 용등' 또는' 용등 춤' 이라고도 불리며, 한족 민간무용 중 하나로 전국 각지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그 형식 다양성의 다양성은 어떤 다른 민간춤과도 비교할 수 없다.
일찍이 상대의 갑골문에서 이미 몇 명의 집단제룡으로 비를 구하는 글이 나왔다. 한나라 동중서 춘추번루의 기록에는 이미 각종 용춤과 비를 구하는 기록이 분명히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후 역대 시문에는 궁정이나 민간 무용룡을 기록한 글이 흔히 볼 수 있다. 1910 년대까지 용춤은 여전히 민간 축제 행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용 형식 중 하나였다.
용춤의 가장 기본적인 표현 수단은 소품 모델링, 구도 변화, 동작 루틴이다. 용은 중국 민족의 토템과 신봉의 조상이다. 용춤은 한하 정신의 상징이다. 중화민족 단결력, 분발 개척의 정신적 면모를 반영해 천인의 화합, 인류의 이익을 위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으며, 중국인들이 길경과 축복철에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오락 방식이며, 분위기가 뜨겁고 고무적이며 중화민족의 매우 소중한 문화유산이다.
전립문 그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