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년 2 월 23 일 윈난쿤밍운남대 북원 딩신 학생생활구 6 채 317 실 남학생기숙사에서 4 명이 살해된 사건이 발견됐고,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피가 많이 튀는 것을 발견하고 석공망치 한 자루를 채취했다. 검사 후, 경찰은 317 호실이 범죄 현장이라고 판단했고, 피해자는 1 인당 둔기로 머리를 치면서 두개골 손상으로 사망했고, 사망 시간은 약 1 주일, 사건 발생 시간은 2 월 13 ~ 15 일로 잠정 인정됐다. 범행 도구는 현장에 남아 있는 석공망치였다.
경찰은 대량의 조사 방문과 흔적 감정 작업을 진행했고, 전담팀은 이 기숙사에서 실종된 학생 마가작이 중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확정했다. 2 월 23 일 밤 11 시 윈난성 공안청은 전 성 공안기관에 공안부 A 급 수배령을 내리고 24 일 전국에 A 급 수배령을 내렸다.
마가작, 남자, 23 세, 한족, 광서인, 운남대 생명과학대학 생명기술학과 2000 급 학생, 현재 317 호실에 살고 있습니다. 살해된 대학생 네 명은 각각 양개홍, 윈난홍하주 사람들이다. 공 보, 산시 사람들; 당나라 학습 리, 운남 누강 사람들; Shaoruijie, 광시 Wuzhou 사람들. 선생님과 학생에 따르면 마가작과 피해를 입은 대학생 4 명은 평소 관계가 좋다. 5 명은 같은 반 친구로 자주 함께 활동한다.
2004 년 3 월 15 일 밤 19 시 35 분, 마가작은 하이난 싼야 (Hainan Foundation) 에서 체포되어 경찰의 심문을 거쳐 살인 원인을 설명하고 범죄 사실을 자백했다.
마가작은 대학에 입학한 후 줄곧 큰 스트레스를 받아 잘 지내지 못했다고 자백했다. 동시에, 항상 학우들이 그를 업신여기고 뒤에서 그의 일부 생네오디뮴 () 이 곤두박질치는 것에 대해 의논하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건R? 독수리 ×? 비세부고? 수사슴 가위바위보? 푸 ⑸? 오목한 감귤? 수영도 아버지? ф ф 피곤? 유형? 제목? 수영을 하고, 마틴 게일을 기원하는가? 잠을 자고 수영을 합니까? 군웅? 늪? ⅲ? 아 미드? 창족 열 경고 침대 황달 약 바다? 메뚜기? 잡아? 노강 늪 ⑸? 용서하세요?
2004 년 4 월 24 일 쿤밍시 중급인민법원은 고의적인 살인죄로 피고인 마가작에게 사형을 선고하고 정치권을 박탈했다. 법원은 마가작이 살인에 대한 보복을 위해 일련의 치밀하고 세심한 준비를 하고 범죄를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결국 4 명이 사망했다고 주장했다. 주관적으로 타인의 생명을 불법적으로 박탈하려는 고의를 가지고 객관적으로 타인의 생명을 불법적으로 박탈하는 행위를 실시하였으며, 범죄의 결과는 특히 심각하여 고의적인 살인죄를 구성하였다.
법원의 1 심 이후 마가작은 항소를 제기하지 않았다. 2004 년 6 월 17 일, 마가작은 사형을 집행했다.
마가작의 살인 행위를 심리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까?
범행 과정에서 용의자 마가작은 명백한 심리적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심리학적으로' 인격이상' 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사람의 자아 개념에는 편차가 있고,' 나는 좋지 않다, 너도 좋지 않다' 는 심리가 있는데, 왕왕 공격성과 파멸을 가지고 있다. 작은 일이라면 그의 안전하지 않은 방비심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런 사람은 다른 사람을 공격할 때 종종 결말을 생각하지 못한다. 마가작은 완벽한 사람을 죽인 후 시체를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침실에 두는 것으로, 미성숙하거나 유치한 사람이 하는' 게임' 임이 분명하다. 이 점에서 그는 폐쇄적이고 단순한 사람이며, 외부와 거의 접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일을 하는 것, 즉' 변태적인 인격 특성' 을 가지고 있다고 단정할 수 있다.
이런 인격 결함은 가정교육과 관련이 있다. 농촌에서 성장하면서 마가작의 외부 환경이 상대적으로 폐쇄된 상태여서, 그의 개인 공간은 매우 좁고, 개인의 수요는 왕왕 충족되지 않고, 사회와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는 사진과 게임에서만 얻을 수 있다. 게임은 가상 환경으로, 깊은 것을 숨기게 하기 쉬우며, 마가작은 아마도 폭력적인 게임의 영향을 받고, 살인도 일종의 게임으로 삼고, 자신의 길을 탐구하고, 그로부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마가작과 같은 극단적인 사람은 극히 소수에 불과하지만, 몇몇 고교에서 최근 발생한 자살 사건 몇 건도 대학생의 심리적 문제를 폭로했다.
현재 대학생들의 가장 중요한 심리적 문제는 다음과 같은 범주로 귀결될 수 있다. 첫째, 학업 문제, 학업이 기대에 미치지 못해 각종 심리적 장애를 일으킨다. 둘째, 대인 관계 문제, 대인 관계 비용,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일부 학생들은 종종 괴팍해진다. 셋째, 가족 불안정으로 인한 성격 문제; 넷째, 실연 문제.
몇 건의 자살과 타살 사건에 대한 조사를 통해 대학생의 극단적인 행동은 종종 단일 요인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문제 집중으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문제에는 학업 경쟁, 인간관계 긴장, 취업 스트레스 등이 포함됩니다.
대학생들이 사회에 일찍 들어감에 따라, 그들은 종종 자신이 여러 방면에서 남보다 못하다는 것을 깨닫고, 그로 인해 뜻대로 되지 않고, 행복감이 생기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문화 수준이 높을수록 자신에 대한 기대가 높은 사람은 이런 행복감이 강할수록 극단으로 가기 쉽다. 이때, 그들은 마음가짐을 어떻게 조절해야 할지 몰랐지만, 각종 자학이나 공격을 하는 방법을 택했다.
사회적 경쟁이 치열하고, 사회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일자리를 구하는 스트레스 등이 대학생들의 심리적 문제를 일으키는 중요한 요인이다. 대학생의 심리적 문제는 주로 급공근리의 마인드와 초조한 심정으로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