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시험 지식 요약:
●음악 언어는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음악의 형식과 요소에 의존하는 예술적 방법입니다.
● 사람들은 음악을 많이 들을수록 어떤 음악이 좋은 음악인지 평가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 음악의 기본요소란 소리의 높낮이, 길이, 강약, 음색 등 음악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를 말합니다. 이러한 기본 요소는 서로 결합되어 리듬, 멜로디, 하모니, 음색, 강도, 속도, 모드, 음악 형식, 질감 등과 같은 "형태와 요소"를 형성합니다.
Vencity: 음악의 볼륨 강도입니다.
속도: 음악 재생 중 비트의 속도입니다.
멜로디: 곡이라고도 합니다. 음악의 기복을 일정한 리듬에 따라 수평적으로 질서 있게 정리하여 선율을 이루는 방식
모드: 음악에 사용되는 음들이 일정한 관계로 연결되어 이 음들이 하나의 선율을 이룬다. 톤(메인 톤)을 중심으로 하는 시스템을 모드라고 합니다. 모드의 개별 음색은 기본 음색에서 시작하여 낮은음에서 높은음 또는 높은음에서 낮은음으로 배열되어 스케일을 형성합니다.
하모니: "코드" 및 "코드 진행" 포함. 화음의 수평적 구성은 화음 진행입니다.
음악 형식: 음악 자료의 배열, 즉 음악 작품의 구조적 레이아웃입니다.
질감: 다양한 음악 작품에서 각 성부의 조직 형태(수직 및 수평 조합 간의 관계 포함).
음색 : 음색은 사람의 목소리 음색과 악기 음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목소리는 아이 목소리, 여자 목소리, 남자 목소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악기의 음색 차이는 훨씬 더 다양합니다. 음악에서는 단일 음색만 사용되는 경우도 있고 여러 음색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민요는 유일한 역사적 전설이자 연대기이다
● 민요는 대부분 구전을 통해 대중에 의해 지속적으로 가공되고 개량되는 집단 창작물이다
● 서북 민요는 '화얼'과 '신천우'가 가장 대표적이다
● 몽골 민요에는 다양한 장르가 있는데 그 중 '장곡'과 '단곡'이 가장 많다. 대표. 긴 선율은 길고 신축성이 있으며, 리듬은 자유롭고, 문장은 넓으며, 초원의 풍미가 풍부하다.
● 티베트 음악은 민속음악, 종교음악, 궁중음악으로 나누어진다.
● 위구르 음악은 고대 서부 지역의 '오자 음악', '가오창 음악', '이저우 음악', '위구르 음악'의 전통을 계승하고, 중원, 인도, 페르시아의 음악을 흡수합니다. -아랍 음악의 유익한 영양은 위구르 음악의 민족적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 짧은 곡조는 규칙적인 구조, 규칙적인 리듬, 짧고 좁은 문장, 단어는 많지만 악센트는 거의 없습니다.
●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초성', '오성' 같은 민요가 우리나라 남부에서 널리 유행했습니다. 추성(Chu Sheng)은 양쯔강 중류와 하류 두 호수의 민요이고, 우성(Wu Sheng)은 양쯔강 하류의 장쑤성과 저장성의 민요입니다.
● 황문북(궁중 연회에서 사용), 승마북(황제와 귀족이 말을 타고 연주할 때 사용), 짧은 피리와 심벌즈(제사 및 사냥에 사용), 가로북(제물과 사냥에 사용) 군대) ).
"중요 레퍼토리"
"초지 방목" 비파 협주곡
"초원의 작은 자매"는 몽골 청소년인 롱 메이(Long Mei)와 유롱(Yu Rong)을 선보입니다. 극한 저항, 눈 퇴치, 공동 재산 보호에 관한 콘텐츠
'6번 교향곡' 차이콥스키
'양쯔강의 노래'는 TV 주제곡이다. 영화 '양쯔강을 말하다'에서는 양쯔강의 웅장함과 웅장함을 열렬히 찬양하는 노래가 나온다. 조국을 향한 염씨와 황씨의 후손들의 사랑을 표현한 것입니다.
'산에 올라가 평야를 바라보다' 칭하이 민요
'감자 계획' 산시 민요
'종바랑 소나무' 티베트 민요
"모란 땀" 신장 민요
"가다미림" 단곡
"이몽산소소" 산둥 민요
" 왕이모의 못통'' 하남성 민요< /p>
'만리장성에서 우는 맹강노' 하북민요
'미도민요' 운남민요
" 중복 새" 절강 민요
"행복 노래" 》호북 민요
단순화된 악보 읽는 방법: 1. 소리의 음높이, 길이 및 강도
2. 조표, 조 설정 및 공통 기호
< p>요점과 어려움: 소리의 높이와 길이 방법과 수단: 강의실 설명, 연습, 방과 후 지도와 교육 및 학습 교육 척도 및 내용:1. 음조와 음조 (1) 기본 솔파에는 7개의 아라비아 숫자(1 2 3 4 5 6 7)가 표시되어 있으며, 이는 7개의 서로 다른 음조를 기본 성조라고 합니다. , 그들은 "do re mi fa sol lasi"로 부릅니다. 우리는 이것을 점호라고 부릅니다. (2) 고음, 저음, 알토 기본음보다 높거나 낮은 소리를 표현하기 위해 기본음 위나 아래에 점을 추가하는 표기법을 사용합니다. 기본음 위에 추가된 점을 고음, 기본음 아래에 추가된 점을 저음, 기본음을 중음이라고 합니다. 이름 쓰는 방법 : bass, alto, treble 1234567 1234567 1234567 do re mi fa sol la si do re mi fa sol la si do re mi fa sol la si (3) 음계, 온음, 반음으로 음을 배열합니다. 높음과 낮음의 순서인데, 계단과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것을 스케일이라는 아주 생생한 이름으로 불렀습니다. 음계에서 1-2, 2-3, 4-5, 5-6, 6-7은 온음이고 3-4, 7-1은 반음입니다. (4) 음정으로 노래하는 방법 음정으로 노래하는 것은 기보법을 읽는 법을 배우는 열쇠입니다. 음정으로 노래하는 연습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음정으로 노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래 음계를 연습하는 것은 음높이에 맞춰 노래하는 연습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노래에서 연습에 도움이 되도록 더 정확하게 부를 수 있는 몇 가지 곡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 : "십오 일의 달"아, 당신의 달콤함은 수확물에 있습니다. 또 다른 예 : "조국을 노래하다": 이제부터 우리는 1 7 6을 통해 번영을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첫 번째 상자에 5가 있고 두 번째 상자에 1이 있습니다. 5 4 3 2 1의 연습문제는 1 2 3 4 5 6 7의 음계를 정확하게 연습하고 노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전자 키보드, 아코디언, 하모니카 및 기타 악기를 사용하여 노래하거나 연주하면서 먼저 연습한 다음 노래를 부릅니다. 연습하는 동안 노래하는 음이 악기에서 연주되는 음과 같은 높이인지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정확하게 부르기 어려운 일부 불안한 멜로디의 경우 사다리를 쌓는 방법을 사용하여 연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eak from the Heart"의 시작 부분: 3-3 옥타브의 경우 사다리를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여 연습할 수 있습니다. 즉, "3"부터 시작하여 사다리를 따라 노래하는 것입니다. - 4 5 6 7 1 2 3. 이것을 여러 번 반복한 후 사다리를 치우고 3-3을 직접 부르세요. 두 번째 소절의 1~3에서는 하강 스케일 사다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7 6 5 4 3 연습을 돕기 위해. 2. 소리의 길이 (1) 소리의 길이를 가로선으로 표시합니다. 작문명의 박수의 길이 비율은 5 - 온음표 4박, 5 - 반음표 2박, 4분음표 5개, 4분음표 1박, 8분음표 2분음표 5, 16분음표 1/4박, 메모 오른쪽은 "추가된 타임라인"이라고 합니다. 타임라인이 많을수록 음표는 길어지며 각 수평선은 4분음표를 나타냅니다. 노트 아래에 있는 수평선을 "마이너스 타임 라인"이라고 합니다. 타임 라인이 많을수록 노트가 짧아집니다. 음표 이름은 음표 전체에 대한 길이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4분음표는 온음의 1/4이고, 16분음표는 온음의 1/16입니다. 소리의 길이를 연습하려면 먼저 박자를 익히는 방법을 배워야 연습에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4분음표는 하나의 박자로 연주될 수 있습니다. 태핑 연습의 핵심은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연습을 시작하면 시계의 똑딱거리는 소리와 같은 참조 대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박자를 맞추면서 다음의 멜로디를 연습해 봅시다. ① 1―――|2―3―|1―3―|5――|| ② 1234|5312|3172|1―――|| ③ 12 31|23 42|34 53|23 17|1― || (2) 점을 사용하여 소리의 길이를 표현합니다. 점을 사용하여 소리의 길이를 표현하는 것은 소리의 지속 시간을 풍부하게 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점은 음표 오른쪽에 있는 작은 점입니다. 그 기능은 왼쪽 음표의 길이를 절반으로 늘리는 것입니다. 점이 있는 노트를 '점 노트'라고 합니다. 기보명 박자수 예 5. 점선 톤으로 4점, 1.5비트가 5를 칩니다. 8분음표 3/4박자 5. 16분음표 점음표, 8분의 3박자 점음표 노래를 연습하려면 "패드 사운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션 톤"은 음표 지점에서 왼쪽 음표의 마지막 부분을 노래하는 것입니다. 아래 표를 참조하십시오. 작문 방법 1 2 3 4 5 6 7 롤 콜 do re mi fa sol la si 패드 톤 Ouaiyiahaoahyi 연습 노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 연결선을 사용하여 소리의 길이를 나타냅니다. 두 개 이상의 동일한 소리를 연결하려면 이 소리의 길이를 더해 하나의 소리를 형성함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① ② 첫 번째 ①의 '5'는 8박자로 부르고, 두 번째 ②의 '5'는 4박자로 불러야 한다. (4) 쉼표를 사용하여 소리의 길이를 나타냅니다. 기보법에는 쉼표라고 하는 휴지를 나타내는 기호 "O"도 있습니다. 쉼표는 호흡을 위해 사용될 수 있으며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예를 들면: 낡은 사회 채찍 채찍 내 몸을 채찍질 채찍 채찍 적을 이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쉼표는 음악 구조를 완성하고 음악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음악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생생하고 생동감 넘치는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그렇다면 노래 쉼표를 연습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쉼표의 길이가 음표의 길이와 같기 때문에 노래 쉼표를 연습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힘들다면 휴식 위치에서 시간을 보내며 "비어 있음"이라는 단어를 속삭이세요. 예를 들어, 쉼표는 휴식 시간을 연장하기 위해 점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기법은 점선 음표와 동일하며, 노래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3. 소리의 강도 낮에 낮과 밤이 있는 것처럼, 줄에 왼발과 오른발이 있는 것처럼, 다양한 길이의 다양한 소리가 체계적이고 규칙적으로 결합되어 강약의 패턴을 형성합니다.
(1) 마디 선 악보에는 일정 거리에 수직선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악보에서 마디 선의 기능은 ① 갯수를 나누는 것입니다. 바 및 ② 약한 규칙을 명확히 합니다. (2) 박자 박자 형식 박자 기호 의미 읽기 강약 규칙 2박자 2/4 각 소절은 2박자에 4분음표를 1박으로 합니다. 42박자 3박자 3/4 각 소절은 4박자에 4박자를 3박자로 합니다. 마디당 4박자, 마디당 3박자, 마디당 4박자, 마디당 4박자, 마디당 4박자, 마디당 6박자, 마디당 6박자, 8분음표에 기초한 마디당 당김음: 당김음은 강렬함과 약함의 패턴을 바꾸는 특정 리듬. 예를 들어, "중국 인민 해방군 군가", "우리 팀은 태양과 같다"에서는 중간 음이 더 두드러져 강한 소리를 형성하고 원래의 강약 패턴을 변경합니다. 싱코페이션 노래를 연습하려면 박자를 채우고 나누는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연습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 저와 함께 연습해 보세요. 4. 조표 및 조율 모든 악보의 왼쪽 상단에는 1=C, 1=B 기호가 항상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주요 서명입니다. 위 그림에서 흰 건반과 검은 건반을 더하면 총 12개의 톤이 되며, 이는 12개의 고정된 높이를 나타냅니다. 이제 우리는 1=C가 악보에서 "1"의 음정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키보드의 "C" 건반 소리만큼 높게 불러야 하며, 1=B는 "1"을 의미합니다. "B"의 검은 건반과 같은 높이로 노래해야 합니다.
(2) 음색 설정 1. 건반악기의 음색 설정 방법 2. 다른 악기의 음색 설정 방법 3. 자신의 목소리를 사용하여 음색 설정 악기가 없는 경우 설정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소리의 톤, 즉 노래의 가장 높은 음표나 가장 높은 음표를 찾으세요. 가장 낮은 음표의 경우 음계를 따라 시작 음표를 찾으세요. 예를 들어, "Little White Poplar"라는 노래에서 가장 높은 음은 "3"이고 가장 낮은 음은 "1"입니다. 그런 다음 가장 낮은 음 "1"에서 시작하여 가능하면 음계를 "3"으로 올립니다. 가장 높은 음을 부르지 말고 노래해야 합니다. "3"을 부를 여지가 아직 있다고 생각되면 키를 약간 높일 수 있습니다. 낮은 음표의 경우 가장 높은 음표나 가장 낮은 음표에 따라 시작 음표를 찾아 노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5.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각종 기호 (1) 노래(연주) 기호 1. "1"은 지속음 기호로서 소리가 풍성하고 힘차게 노래되어야 하며 박자가 충분히 유지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나는 군인입니다": 총을 꽉 잡고 명확하게 보십시오. 2. " " 일시정지 표시는 소리를 짧고 빠르게 불러야 함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샘물딩동": 샘물딩동 샘물딩동 샘물딩동 링 3. ">" 악센트 표시는 이 소리를 강하고 힘차게 불러야 함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March of the Broadsword": 브로드소드는 일본인의 머리를 잘라냅니다. 4. " " 확장 표시는 예술의 필요에 따라 사운드를 확장합니다. 예를 들어 "복숭아꽃이 피는 곳": 아 고향 5. " " 레가토 표시는 연결선이라고도 합니다. 두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① 소리의 길이를 나타냅니다. ② "와 같은 한 단어의 동시성어를 나타냅니다. 나는 이 색깔의 바구니를 좋아한다 "바다": 나는 바다 6의 이 바구니를 좋아한다. " "호흡 마크, 환기 마크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엄마가 나에게 노래를 남겼습니다": 내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2) 동적 표시 1. 문단 사이의 동적 표시는 특정 문단의 강도 요구 사항을 나타냅니다. PPP 가장 약함 PP 매우 약함 P 약함 mp 중간 약함 mf 중간 강함 f 강함 ff 매우 강함 fff 가장 강함 2. 동적 표시 "sf"에 대한 특별한 강조는 특히 강하며 이는 종종 개별 사운드의 강화를 나타냅니다. "sfp"는 특히 강했다가 약해졌습니다. "fp"는 강했다가 약해졌습니다. 3. 점진적으로 변화하는 강도 표시 (1) "중국 인민 해방군의 군가"와 같은 " " 크레센도 표시: 결코 두려워하지 말고 항복하지 말고 용감하게 싸우고 반동 세력을 단호하게 패배시키십시오. (2) " " 크레센도 표시, 예를 들어 as "군항의 밤" "어허 (3) 템포 표시 1. 악보 시작 부분에 이런 표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박자는 4분음표, 분당 108박자라는 뜻입니다. 2. 단순화된 악보에서는 속도를 '중속', '느린 속도' 등의 단어로도 표현합니다.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행군 속도: 이동 속도에 따르면 약 96~110입니다. 분당 비트수. (2) 느린 속도: 분당 40-72 비트. (3) 중간 속도: 분당 76-96 비트. (4) 빠름: 분당 100-208회. 3. 속도 변화의 기호 : 점차적으로 느려짐 : rit 점차적으로 빨라짐 : 가속 (4) 다양한 반복 기호 1. "::" 반복 기호. 표시 사이의 멜로디를 두 번 부르는 것을 나타냅니다. "길의 노래"와 같은: 2. 반복적으로 점프 표시. 처음으로 노래를 부르고, 처음부터 반복하고, 두 번째로 노래를 건너뛰고 끝까지 부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복숭아꽃이 피는 곳": 3. "D, C"가 반복 표시됩니다. 복잡한 수직선 아래에 쓴다는 것은 처음부터 또는 끝까지 반복한다는 뜻이다. 4. "D, S"가 반복적으로 표시됩니다. 복잡한 수직선 아래에 쓴다는 것은 앞의 " "에서 시작하여 " "에서 끝난다는 뜻이다. 5. 장식부호 (1) 기구는 주음표의 좌측상단 또는 우측상단에 소8분음표 또는 16분음표 형태로 표기한다. 오른쪽은 은혜 소리라고 불립니다. 예: 아랑헤니나(2) 보잉은 주음과 고음 또는 저음의 급격한 교대로 구성되며 상부 보잉과 하부 보잉으로 구분됩니다. 예: “ ” 톤 위로, “ ” 톤 아래로 (3) 포르타멘토는 위로 글라이드와 글라이드로 나누어집니다. “ ” 글라이드 “ ” 글라이드 예: 6. 톤의 변화 (1) “ ” 샤프 기호는 상승을 의미합니다. 반음. 예: "Internationale": Intrachon Nair는 (2) "b" 플랫 마크를 실현해야 하며, 이는 반음을 낮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지도자 마오쩌둥": 높은 건물이 수천 피트 높이로 올라가고 평평한 땅이 솟아오릅니다. (3) ""마크를 복원합니다. 예를 들어, "Cranberry Blossoms"에서 친구는 말이 너무 많아서 말을 할 수 없습니다. " ", " " 및 " " 세 개의 발음 구별 부호는 이 섹션에서 동일한 음높이에만 유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