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격조가 비정상적으로 순수하여 로케이션도 거의 없고 조연도 별로 없다. 방 한 칸과 두 사람, 기이한 로맨틱한 연애 전 이야기가 펼쳐졌다. 저속한 멜로드라마와는 달리 이 영화는 두 사람의 가장 격정적인 단계가 아니라 사랑이 오기 전의 날에 초점을 맞추고, 느낌이 쌓이는 단계이며, 서로를 탐구하고 이해하는 단계이며, 사랑의 가장 순수한 새싹 단계다. 이 점에서, 영화의 제목이 소설의 이름을 답습하지 않은 것은 절대적으로 현명한 행동이다.
물론, 판타지 정경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로서, 이 영화에는 확실히 잘 설명되지 않는 지엽적인 부분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예를 들어 스튜어디스가 처음에 규칙을 제정했을 때의 추가 조항은 어떻게 보아도' 이기적이지 않다' 는 것이다. 그 이유는 영화가 끝날 때까지 억지스러운 설명을 해 주었기 때문에 일부러 물을 휘젓는 무뚝뚝한 느낌이 들었다. 영화에는 진백림의 환각이 몇 번 나타났는데, 편집 중에 처리하기에는 부드럽지 않아 약간 당돌했다. 진백림은 이따금 한 번 건너와서 웃기는 것은 웃기지만, 영화의 일관성을 다소 손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 억지스러운 음모론과 이 두 꿈의 갑작스러운 기습 외에도 순애에 대한 이 영화는 여전히 만족스럽다. 만화 클레어는 매우 귀엽고, 두 주인공의 분장은 매우 간결하고, 조연극은 매우 절제되고, 주제곡도 매우 듣기 좋다. 이 은은한 세부 사항들이 합쳐져서 이 영화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화면 밖으로 넘나들며 관객의 몸 사이로 흐릅니다. 마치 촉수가 닿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텐센트 엔터테인먼트 리뷰)
연애 전 규칙' 은 비교적 성공적인 연애 경희극으로 여겨져야 한다. 왕뤄단 고령정괴와 진백림의 냉유머가 섞여 특별한 화학반응을 일으켜 로맨틱하고 가볍고 따뜻한 기조를 다졌다. 정과 육비의 장난과 장난은 즐겁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영화 전체를 보면' 타이타닉호' 와' 인귀신의 사랑' 의 그런 생이별은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 연적이 나와서 교란을 일으키더라도 힘은' 완벽함' 의 판빙빙 호전에 비할 수 없다. 어쩔 수 없다. 두 주인공은 비교적 예쁘고 성격이 있는 일반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시나 엔터테인먼트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