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슭이라는 글자를 어떻게 읽는가: L 욕.
기슭:
산기슭에서 자라는 나무를 뜻한다. 그래서 종종 산과 관련된 단어와 함께 쓰이고, 기슭은 회의어이며, 사슴과 사슴도 소리를 내기 때문에 사슴과 관련이 있다. 원래 사슴이 사는 곳을 지적하는 것은 숲이 있는 산기슭에 있다.
산기슭에는 물과 풀이 있어 생존하기에 적합하고, 적을 만나면 산에 올라가 숲으로 숨는 것이 사슴떼의 가장 이상적인 서식지이다. 뒷진화가 산기슭의 의리로 되다. 예: 산기슭. 설문',' 주례 참민',' 예기 왕제',' 시 다야 가뭄 기슭' 에서 나왔다.
주례:
주대례제는 의악제도, 분례와 악이라는 두 부분으로 완전하게 말해야 한다. 의식의 일부는 주로 사람의 신분과 사회 규범을 나누어 결국 등급제도를 형성한다. 악의 부분은 주로 예의 기반 등급제도에 따라 음악을 이용해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는 것이다. 전자는 모든 제도의 기초이자 전제이며, 후자는 제도 운영의 형식과 보장이다.
서주왕조의 수도는 풍경과 괭이로, 역사적으로 함께' 풍호' 라고 불리며, 주공례악은 풍호부터 시작한다고 하자, 성주 () 에 주공 () 과 소공 () 이 낙수 () 옆에 신두로읍 () 을 세웠고, 주공 () 은' 제례악 ()' 을 완성했다.
사회적 배경:
갑골문에서 의어로 원작' 풍성' 은 제사에서 귀신을 바치는 예기에서 귀신을 제사하는 의식으로 이어졌다. 사신식과 사신가무 (음악) 의 결합, 즉' 예악' 의 초의다.
예악' 이라는 개념의 깊은 의미와 복잡한 사상 내용은 서주까지 확립되지 않았지만, 의식으로서의 예악 실천은 원시 사회에서 이미 나타났다. 예악 문화의 기원은 중화민족의 형성 과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대로 정착한 농업경제와 농촌사회는 예악 문화의 출현과 발전을 위한 경제사회의 기초이다.
이런 경제사회 기반은 서구 문명이 생겨나고 발전하는 유목경제와 도시 사회 기반과는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중화예악 문화와 서구 종교 문화의 근본적인 차이를 만들었다. 전자는 효도존조와 화합 협력을 강조한다. 후자는 신봉과 자유 경쟁을 강조한다.
정치적 배경:
여름부터 상까지 오제 시대의 무당은 문화 발전이 극도로 성행하고 성황리에 쇠퇴하는 것을 기원하며, 이와 함께 예악 문화의 수태와 성장을 동반한다. 고대 문헌의 관련 기록과 대량의 고고학적 발견, 특히 은허부사와 서주금문의 출현과 그에 대한 연구는 무축문화에서 예악 문화 임신생에 이르는 한 폭의 연구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