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본' 쓰나미 기적' 을 처음 읽었을 때 당신의 반응은 어땠습니까? 이반 맥그레그: 저는 이 대본을 정말 좋아하고, 출연하고 싶습니다. 이런 극본은 다른 출연자가 누구든 감독이 누구든 놓치고 싶지 않을 것이다. 좋은 영화는 좋은 극본을 빼놓을 수 없다. 쓰나미 악몽' 의 이야기가 가장 나를 매료시킨 것은' 단순함' 과' 잔인함' 이다. 나는 후안 안토니오 바야나의 영화' 영령고아원' 을 좋아했는데, 합작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 여주인은 나오미 워츠가 연기했다. 나는 그녀와 함께 영화를 찍었고, 관계가 좋았고, 합작이 쉬웠고, 지금도 부모가 되었고, 이 영화 속 부부를 더욱 사실적으로 보이게 하려고 노력했다.
극본의 어느 곳이 당신에게 가장 끌립니까? 극본에서 마리아와 그녀의 큰아들 루카스 사이의 말 한마디가 나를 가장 감동시켰다. 루카스는 그녀의 상처를 보고 그녀에게 "엄마, 나는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을 정말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이 대사는 나를 완전히 물리쳤다. 아이는 엄마가 다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다. 그때 나는 이것이 진실한 이야기라는 것을 아직 몰랐지만, 나는 여전히 강렬한 현실감을 느꼈다.
당신도 아이의 아버지입니다. 대본에 나오는 아버지 캐릭터' 헨리' 를 어떻게 표현해야 합니까? 내가 이미 아버지가 되었기 때문에, 나는 이 영화를 매우 연기하고 싶다. 나는 네 명의 아이가 있지만, 나도 영화에서 아버지의 역할을 한 적이 없다. 이상하게도, 벌써 15 년이 지났는데, 마치 내가 자격이 없는 아버지인 것 같다. 그래서 나는 헨리를 좀 더 나처럼 연기하고 싶다, 무서운 재난에 직면했을 때의 나. 나는 내 자신의 진실한 목소리로 억양이 없다. 왜냐하면 우리 아이는 스코틀랜드 억양이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내 곁에서 자랐기 때문에' 헨리' 는 아이가 영국식 억양이기 때문에 그도 반드시 영국식 억양을 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영화의 세트는 매우 놀랍다, 너희들의 공연에 큰 도움이 되었지? 물론이죠. 이 놀라운 세트들은 우리의 공연에 큰 도움과 편리함을 가져왔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파괴된 곳들을 보셨나요? 우리는 쓰나미로 파괴되기 전 난초 리조트를 미리 촬영한 뒤 쓰나미를 찍은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마치 뉴스 보도에서 쓰나미 장면을 본 것 같다. 장관이고 비참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쓰나미, 쓰나미, 쓰나미, 쓰나미)
너는 너의 아이를 연기하는 세 명의 작은 배우들과 어떻게 지내니? 나는 이 세 아이를 매우 좋아한다. 톰 홀랜드, 오크리 판데가스트, 새뮤얼 조슬린은 모두 특별한 아이들이다. 특히 이전에 연기 경험이 없었던 톰이 천천히 적응하면서 진정한 영화 배우가 되는 것을 보니 기묘했다. 그는 재능도 있고 예의도 있다. 톰은 가고 싶은 길이 분명해서 훌륭한 배우가 될 것이다. 다른 두 명의 작은 배우 새뮤얼과 오크리도 모두 훌륭했다. 오크리는 나이가 어려서, 우리가 노는 연극을 촬영할 때, 그는 아주 잘하고, 몰입하고, 연기를 아주 실감나게 했다.
영화 속 너의 많은 분량은 오크리, 새뮤얼과 함께 있는 것 같은데, 기분이 어때? 이 두 아이와 함께 하는 연극은 내가 영화에서 가장 좋은 부분이며, 그들과 함께 지내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처음에 그들은 매우 수줍어했고, 한 달 후에 우리는 매우 친해졌다. 그들이 빈 공간을 촬영할 때 내 유모차에 놀러오는 것도 좋다. 이것들은 모두 아주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다른 전형적인 재난 영화를 본 적이 있습니까? 바타아나나: 아니요, 재난영화는 보통 모든 각도에서 이 비극을 위한 길을 닦습니다. 마지막 절정 부분에서야 지금 일어나고 있는 재난장면이 나타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우리는 정반대입니다. 영화의 시작은 쓰나미였고, 우리는 한 가족만 묘사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그들과 함께 그런 두려움을 느끼고 싶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금 당시의 뉴스를 다시 보면 이미 무감각해졌고, 우리는 사건의 발생만 보았고, 불행을 당한 사람은 보지 못했다. 나는 이 희생자들이 함께 사람들에게 모르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
영화' 영령고아원' 은 비교와 허구이지만' 쓰나미 기적' 은 현실적이다. 현실주의는 항상 영화의 중요한 부분이며, 적어도 진실을 추구해야 한다.
기술적인 차원에서 상해의 울음소리도 진실해 보여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극의 전환점이고, 감정적으로는 쓰나미의 진실성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고통스러운 여행을 담은 영화로, 결국 생리적인 고통에서 정신적 고통으로 바뀌었다.
나오미 워츠의 눈물 ... 나는 그것을 영화 속의 두 번째 쓰나미라고 부르고 싶다. 첫 번째 물결은 당연히 모든 것을 파괴하는 죽음의 쓰나미이고, 두 번째 물결은 나오미의 고통스러운 눈물이다. 이 영화는 인간의 생존과 죽음뿐만 아니라 생존의 어려움과 고통도 표현하고 싶다.
영화에는' 세 번째' 쓰나미가 남아 있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분명 눈물을 흘릴 것이기 때문이다. 영화 전체가 감정에 대해 매우 자제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너무 선정적인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 영화는 가장 직접적인 사실감으로 감정을 부각시킨다. 영화에서 표현한 감정과 실제가 태국에서 이 쓰나미를 경험한 사람들은 비슷한데, 단지 좀 더 극적인 방식일 뿐이다.
촬영은 매우 힘들겠네요. 수많은 홍수 장면, 특수 효과, 그리고 아역배우들 ... 어려움이 많다. 정말 어렵다. 우선, 우리 제작진의 기술자는 대부분 스페인 출신이지만, 영어 영화 한 편을 찍었고, 배우들도 영어를 구사하며, 심지어 4 살밖에 안 된 작은 배우들까지 ... 가장 복잡한 것은 이러한 난제들을 극복하고 이들을 하나로 융합하는 것이다.
그래서 영화 전체를 촬영한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촬영은 항상 간헐적으로 진행됩니다. 매번 촬영하기 전에 멈추어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촬영명언) 촬영장이 너무 커서 우리는 단번에 촬영할 방법이 전혀 없다. 준비부터 기술테스트가 실제 촬영에 이르기까지 25 주, 거의 1 년 동안 계속되었다.
총 투자? 3 천만 유로.
사람들은 지금' 쓰나미 기적' 이 오스카를 각축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너는 준비가 되었니? 아니요. 물론 이렇게 기대될 수 있어서 좋지만 스페인 영화라서 합격할 확률이 적다. 나는 바르셀로나에 살고 프로듀서는 마드리드에 산다. 하지만 우리는 미국에 있는 이 영화의 배급업자로부터 큰 지지를 받았기 때문에, 결국 누가 알겠습니까?
이 영화는 12 월 크리스마스 일정이 미국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일정은 미국의 배급사-정상오락회사-선택인데, 그들은 이에 대해 자신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