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왕조의 갑옷 그림'이라는 책은 미술 디자이너인 저자 천다웨이(Chen Dawei)가 그림과 편집을 맡았다. 이 책은 컴퓨터로 그린 수많은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해 고대 군인들의 실제 모습을 생생하게 복원했다. 이 책에 나오는 '그림'은 작가가 현대 CG 기법을 이용해 직접 그린 것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작가가 직접 그린 작품이다. 고대 갑옷과 의복. 경험적 연구에 대한 텍스트 조사. 다음으로, 이 책을 통해 고대 군인들이 전쟁터에서 어떤 옷을 입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고대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일부 영화나 TV 시리즈로 인해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아마도 고대 군인들이 하루 종일 갑옷을 입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고대에도 군복이 지금처럼 여러 종류로 나누어져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갑옷은 오늘날의 투구나 방탄복과 같아서 누구나 매일 입는다. 법정에 갈 때는 궁정복을 입고, 업무를 볼 때는 관복을 입고, 평상시에는 평상복을 입고, 필요할 때는 평상복을 입고, 전투할 때만 갑옷을 입는다. 장교나 군인들은 주로 군복(군복)을 입는다. , 청나라 초기에는 장교와 군인들도 일상생활에서는 군복(군복)을 입고, 전투에서는 갑옷을 입는다. 18세기 이후(아마도 옹정과 건륭제 통치 기간) 갑옷은 사라졌다(18세기 총기 개발 이후 동서양 모두 갑옷을 없앴다). 장교는 군복을 입었고, 사병은 군복을 입었습니다. 갑옷은 군사 퍼레이드 및 주요 행사에서만 착용했습니다(오늘날의 공식 유니폼과 동일). 매카트니가 중국에 왔을 때 군인들은 보통 군복을 입었고, 그가 환영을 받을 때는 모두 갑옷을 입는 것을 보았습니다.
압도적! 고대 중국 군인들이 전투에 입었던 옷을 살펴보세요
재료 및 보존 문제로 인해 오늘날까지 완전하게 보존할 수 있는 고대 중국 갑옷은 거의 없으며 대부분 추측과 연구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역사적 기록과 발굴된 파편.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자갑을 기본으로 사용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갑옷을 연결하는 삼줄이나 가죽끈이 썩어 보존이 어려워졌다. 유럽의 갑옷은 재료의 특성상 보존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많은 갑옷이 대대로 가문에 의해 보존되어 전승되고 있으며, 또한 갑옷은 고급 장식품이 되었다. 갑옷에 대한 현대 서양인의 관심이 깊어졌습니다.
사슬 갑옷은 고대 중국에서는 '고리 사슬 갑옷'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철선이나 철제 고리를 서로 맞물려 옷 모양을 이룬다. 각 고리는 4개의 다른 고리와 맞물려 그물 모양의 자물쇠를 이룬다. 서역에서 중국에 전래되었으며, 가장 초기의 기록은 『시황이 신하에게 하사한 갑옷시계』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진서(金書) 육광재기』는 이 유형의 갑옷을 “고리 자물쇠처럼 뚫을 수 없는 갑옷”이라고 묘사하고 있는데, 이 갑옷은 당나라에서 매우 인기가 높았으며 이 갑옷은 13가지 갑옷 체계 중 하나로 여전히 남아 있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사용되었다.
고대에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이른바 '황금갑옷'이 존재했다. 이는 귀족들이 자신의 지위를 과시하기 위해 갑옷에 금을 입힐 뿐이었다. 금선 갑옷은 유연한 갑옷인 체인 메일과 유사한 보호 원리를 가져야 하며, 통기성이 좋고 절대 무게가 작은 것이 장점이며, 강한 타격과 찌르기에 견디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
출토된 유물로 볼 때 고대 전투갑옷은 대부분 코뿔소, 상어 등의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가죽갑옷은 갑옷 몸체와 갑옷 소매, 갑옷 조각을 엮어 만든 것이었습니다. 방법은 왼쪽 편이 오른쪽 편을 가로 방향으로 누르고, 아랫줄이 윗줄을 세로 방향으로 누르는 방식으로, 갑옷 역시 18개의 갑옷으로 엮어져 있다.
가죽 갑옷 외에도 상나라와 주나라의 전쟁 갑옷에는 '연가', '철 갑옷'도 포함됐다. 방어구 훈련은 일찍이 이뤄졌는데, 대부분 비단과 두꺼운 면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천갑옷의 범주에 속한다. 철갑옷은 전국시대 중엽에 등장했는데, 그 전신은 청동갑옷으로 비교적 단순한 동물의 얼굴을 한 흉갑이었다. 전국시대의 철갑옷은 물고기 비늘이나 버드나무 잎 모양의 철판을 엮어서 만든 것이 보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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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복, 치마, 저고리는 광한성 상나라 때 출토된 청동상과 장선이 새겨진 인물상을 바탕으로 복원한 것이다. 돌 가장자리에 있는 재킷은 장시(江西)에서 나온 것입니다. 신첸 현 상인 무덤에서 출토된 실제 유물은 안양 은 유적의 유적을 기반으로 합니다.
한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Xuanjia(철 갑옷) , 명광갑옷(유럽 판금갑옷에 가장 가까운 것)은 당나라 때 유행하여 송나라에서 가장 무거운 갑옷이었다. 기껏해야 철갑옷뿐만 아니라 가죽갑옷, 종이갑옷 등도 많이 있으며, 그 종류도 다양하다. 스타일인데 Mingguang 갑옷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원나라에는 철갑옷과 가죽갑옷이 중국식과 서양식이 공존하다가 마침내 면갑옷으로 통일되었다.
송나라에는 군마가 부족하여 강력한 기병이 없었고 보병이 주력이었다. 요, 금, 서하 모두 강력한 기병을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당초에 없어진 중기병(장갑마)을 복원하여 송나라를 괴롭혔다.
중보병을 육성하고, 중보병 갑옷을 입고 대형을 형성하여 다른 이들과 함께 싸울 수밖에 없습니다. 유일한 기병은 대부분 중기병(철림군)으로 전환되었으며, 요국의 철림군, 서하국의 철연, 금국의 철부도의 수는 더 이상 작을 수 없었다(주군). 월가군, 북위군은 진군 출신) 포획한 3,000마리의 말은 여전히 경기병이었으므로 중보병은 중기병을 격파하는 데에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갑옷은 가볍지 않았다. 송나라 시대 유럽의 쇠사슬 갑옷의 무게는 15kg에 불과했고, 15세기 고딕 전신 갑옷의 무게는 20kg에 불과했습니다. 17세기 가장 무거운 갑옷은 42kg에 달했지만, 일반 중부하용 3/4 갑옷은 20~30kg에 불과했습니다.
무게로 보면 중국 송나라의 보병갑옷(보병갑옷)은 중국 역사상 가장 무거운 갑옷이다. 송나라는 철갑옷을 가죽끈이나 못못으로 만든 전형적인 자갑옷이다. 보호 범위는 전신을 덮는다. 보호 범위로 보면 유럽 중갑에 가장 가까운 중국 갑옷이지만, 유럽 중갑의 밀폐 수준에는 미치지 못한다.
송나라 소흥 4년(1134)의 규정에 따르면 부인갑옷은 1825개의 갑옷잎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무게는 29kg에 달한다. 방어구 잎의 수를 늘려서 향상되지만, 무게는 더욱 증가합니다. 이를 위해 황제는 보병 갑옷의 무게를 29.8kg으로 제한하라는 명령을 직접 내렸습니다. 그 후, 창병의 갑옷 무게는 32~35kg으로 설정되었고, 궁수들은 근접 전투에 자주 참여했기 때문에 그들의 갑옷은 28~33kg으로 설정되었고, 석궁 사수들의 갑옷은 22~27kg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동시에 유럽 보병 기병의 갑옷 유형은 주로 체인 메일로 그러한 무게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소흥 10년쯤, 송나라 군대는 가장 강력했다. 악비, 한시중 등 명장들은 철갑옷, 창, 석궁을 주장비로 하는 중보병을 이끌고, 밀집된 대형으로 여진기병대를 연이어 격파했습니다. 무기를 포함하면 당시 송군 중보병의 하중은 40~50KG에 달했다. 예를 들어 소흥 11년(1141)의 아가오 전투(Agao Battle)에서는 장비의 과중으로 인해 기동성이 영향을 받았다. , 보병을 주력으로 하는 송군은 중장비로 인해 큰 부상을 입었고, 대형 무기와 더불어 기갑부대가 과부하를 걸려서 패배한 금나라 기병대를 완전히 섬멸하지 못했다.
명나라 시대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초기에는 송가가 복원되었고, 중기에는 원가로 변모했습니다(원나라 면 갑옷에는 철제 팔 보호대만 추가된 것 같습니다. 철제 갑옷은 결국 면 갑옷만큼 좋지 않습니다. 후기에는 명가로 발전했으며 나중에 청나라 갑옷(청나라 갑옷 스타일)은 실제로 세 왕조에 걸쳐 있었습니다. 이는 한국 드라마(명나라 모방)에서 볼 수 있다.
명대에는 화기가 너무 빨리 발달했다. 철 갑옷은 무거울 뿐만 아니라 불연성도 아니어서 먼저 없어졌다. 18세기 청나라 중반에 이르러 면갑옷 역시 사라지고, 갑옷은 역사에서 완전히 사라졌다. 명청시대 모두 면갑옷을 사용하였지만, 세부적으로는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동일하다. 18세기에는 동양과 서양 모두 갑옷을 없앴지만, 서양의 총기 개발은 빨랐고, 냉무기의 철폐도 느려서 동양은 갑옷을 없앴지만, 냉무기는 없애지 않았기 때문에 뒤쳐졌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갑옷은 거의 똑같다. 결국 누르하치는 명나라 군대의 군인으로 태어났고, 건주는 단지 명나라의 호위병일 뿐이었다. 북한을 보면 명나라(철부터 면까지)를 모방한 것이 분명해진다. 영화와 드라마에서 가장 정확하게 묘사되는 것은 청나라 궁중복, 일반복, 캐주얼복, 군인들이 주로 입는 제복(결국 때가 매우 가까웠기 때문이다)이다.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갑옷은 장교가 입는 갑옷에 문양이 수놓아져 있고, 군인이 입는 갑옷에는 문양이 수놓아져 있지 않다. 갑옷은 명청시대에 완전히 대중화되었는데, 면으로 된 갑옷은 철갑옷만큼 비싸지도 않았고 철을 많이 사용하지도 않았으며, 내부에 철갑옷을 박고 겉은 못만 드러낸 형태였다.
청나라 때 만주족은 일년 내내 날씨가 추운 북동쪽에서 유래했습니다. 철갑옷은 분명히 겨울 전투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만주족은 일반적으로 면갑옷을 입는다. 면 손톱은 밀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치실을 반복적으로 짜내고 두드리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방어력을 높이려면 구리 리벳을 주문하세요. 겨울철 작전 중에는 물을 부어 얼려 방어 능력을 더욱 강화하고(이 경우 보병은 아마도 운반이 불가능하고 달릴 수 없음) 내부에 사슬 갑옷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방어력은 일반 활과 화살은커녕 당시의 머스켓조차 뚫기 어려웠습니다~
고대에는 갑옷은 일반 군인들이 감당할 수 없는 사치품이었습니다. 일반 병사들이 사용하는 장비는 쉴드(방패)였다.
장비는 상대가 결정한다.
청군은 명군과 싸울 때 철갑옷과 가면을 착용했다.
나중에 중갈, 샤오허주, 미얀마, 베트남, 린솽문, 고르카, 진촨과 전투를 벌였을 때 우리는 기본적으로 철갑옷을 없애고 면갑옷을 대중화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이러한 적들을 물리치기 위해 주로 병력 배치가 필요한 수도 팔기, 수비대 팔기, 솔론군, 흑룡강, 길림 기병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기동성을 중시하는 기병에게는 가벼운 면 갑옷이 휴대하기 더 쉽습니다.
역시 이들 상대의 장비는 그다지 좋지 않고, 면갑옷의 방어력은 충분하다. 게다가 당시 팔기군은 활과 말에 능숙해 그들을 상대하기에는 충분했다. 랑샤닝(Lang Shining)이 그린 구리 조각을 보세요. 청나라 군대가 서부 지역을 평정할 때 지휘관들만 면 갑옷을 입었지만 일반 군인들은 입지 않았지만 여전히 적을 산산조각 냈습니다.
작가는 반목하는 일제의 갑옷에 대해 이야기한다.
작가는 일본의 갑옷이 애초에 모두 중갑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작은 국토와 복잡한 지형, 자원 부족 등이 대규모 기동에는 도움이 되지 않지만 위치전투에는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종류는 대형갑옷, 벨리롤, 트렁크볼, 현대장비, 행잉아머 등으로 구분된다.
행형갑옷. 갑옷은 주로 작은 가죽이나 금속 조각으로 만들어지며, 때로는 원료가 풍부한 대나무나 나무도 사용되기도 한다.
큰 갑옷. 갑옷은 일본 특유의 갑옷 형태로, 갑옷의 주요 재료는 대나무와 가죽이며, 경우에 따라 금속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시체는 가슴판, 메인 가슴판, 뒷면의 반전판 등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져 전체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가슴 판을 통해 어깨에 실을 묶는 것 외에도 몸을 감싸고 한쪽 (보통 왼쪽)에 "옆구리"로 고정됩니다. 측면 프레임은 상부 화분판과 하부 잔디접이로 구성되는데, 이 잔디접이는 갑옷을 연결하는 잔디접기와 동일하며, 완성된 후에는 완벽하게 일체화될 수 있다. "말 손"이라는 별도의 이름이 있습니다.
투완. 토마루는 헤이안 시대 중기에 등장한 갑옷에서 유래되었으며, 처음에는 하급 사무라이가 착용하는 갑옷 스타일이었습니다.
오리지널 토마루는 소매 갑옷과 가슴 부분의 2개의 "백단판"과 "비둘기 꼬리판"의 변형이 없었습니다. 주로 어깨끈과 높은 단추, 메인 가슴판과 방탄복, 그리고 허리 아래의 풀 주름과 마름모 솔기 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왼쪽 갈비뼈에 연결되어 있어 대형 갑옷보다 훨씬 단순합니다.
현재까지 일본의 다양한 신사, 박물관, 개인 수집가의 집에는 다양한 고대 시대의 갑옷과 무기가 풍부하게 소장되어 있으며 그 양과 보존 정도는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무사도 정신의 구현이라고 말합니다. Chen Shunchen 씨는 그의 저서 "중국과 일본"에서 일본의 민족성을 분석했습니다. 일본은 세계에서 문화 유물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나라입니다. 왜냐하면 일본 지식의 대부분은 외국(주로 중국)에서 왔기 때문입니다. 이 지식은 현지 문화와 결합하여 현재 일본 문화와 일본 정신을 형성했습니다. 다양한 측면의 문화와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중국에 오기까지 수 마일이 걸렸기 때문에 어렵게 얻었고 이는 점차 일본인의 다양한 빗자루에 대한 극도의 소중함으로 변모했습니다. 무기에 반영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는 중국의 고대 일화들이 많이 발견되고 있는데, 이는 정황 증거로도 매우 좋습니다. 게다가 일본은 혈액 유래를 매우 중시하는 나라다. 갑옷과 무기는 사무라이 가문의 가보이자 귀족 혈통의 상징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널리 수집되고 보호될 것이라는 판단에서 추론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중국 전쟁의 승리는 갑옷의 두께나 무기의 첨단성이 아니라 지혜와 전략과 전술의 유연한 활용에 달려 있습니다. 무기는 죽었습니다. 재능이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