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증폭기의 기술 지표 측정
증폭기 측정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 지표에는 출력 전력, 주파수 응답 범위, 신호 대 잡음비 및 왜곡이 포함됩니다. 구체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출력 전력
전력은 물리학에서 부하 저항기에 적용된 전압과 이를 통해 흐르는 전류의 곱으로 정의됩니다. 수학적 변환 후에는 부하 저항에 적용된 전압의 제곱값을 부하 저항으로 나눈 값, 즉 부하 저항에 적용된 전력을 나눕니다. 출력 전력의 측정 단위는 와트(W)이며 약어로는 와트입니다. 증폭기의 출력 전력은 증폭기가 부하에 전압을 적용하는 능력입니다. 출력 전력이 클수록 증폭기가 고정 값 부하 저항에 적용되는 전압이 커집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에서 스피커는 부하 저항입니다. 즉, 전력이 클수록 음량이 커집니다. 전기 공학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력 표시기는 왜곡 없는 최대 연속 전력(RNS) 또는 평균 전력입니다. 이 용어는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사용 설명서에서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RNS 전력의 의미는 일정 왜곡 정도에서 부하의 양쪽 끝에서 측정된 전류의 실효값과 전압을 곱한 것입니다. 제품의 레벨에 따라 왜곡 값이 다릅니다. 일반적인 것은 1, 3, 5, 10입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에서는 값이 일반적으로 10인 반면, 고음질 증폭기에서는 값이 일반적으로 1입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에는 공통 전력 등급인 음악 전력도 있습니다. 뮤직 파워는 원래 음악 신호에 대한 앰프의 최대 동적 파워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알고리즘은 아직까지 표준 정의가 없기 때문에 (뮤직 파워)는 이제 실질적인 의미가 없는 상용 명칭이 되었습니다. . 제품에는 이 라벨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덧붙여서, 일반 앰프의 성능이 높을수록 제조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일반 영역에서 미디어 스피커 증폭기의 RVS 전력은 약 5W인 반면, 더 높은 요구 사항이 있는 영역은 약 20W입니다. 참고: 서브우퍼 증폭기 전원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2. 주파수 응답 범위
우리는 인간의 귀가 들을 수 있는 오디오 신호가 18HZ-20KHZ의 서로 다른 주파수, 서로 다른 파형 및 서로 다른 진폭을 갖는 과도 신호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증폭기 오디오 신호를 잘 증폭하려면 작동 주파수 대역이 충분히 넓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오디오 신호의 대역폭을 커버하려면 증폭기의 주파수 대역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증폭기의 대역폭은 항상 제한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특정 전력 조건에서 증폭기의 하이엔드 이득과 로우엔드 이득이 각각 0.707배(-3dB) 떨어질 때 두 지점 사이의 주파수 대역폭을 증폭기의 주파수 응답 범위라고 합니다. 우수한 앰프의 주파수 응답 범위는 18HZ-20KHZ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증폭기의 주파수 응답 지수는 비교적 달성하기 쉽습니다.
3. 신호 대 잡음비
동시에 출력되는 잡음 전압에 대한 증폭기의 출력 신호 전압의 비율. 이것이 신호 대 잡음비라고 불리는 증폭기의 신호 대 잡음비입니다. 일반적으로 영어 문자 S/N으로 표시되며 측정 단위는 데시벨(dB)입니다. 신호 대 잡음비가 클수록 신호에 혼합되는 잡음이 적어지고 음질이 높아집니다. 오히려 재생 품질이 더 나빠집니다. 신호 대 잡음비는 멀티미디어 스피커에서 중요한 지표입니다. 신호 대 잡음이 높을 때만 사운드가 선명하고 깨끗하며 계층화될 수 있습니다. 최소한 70Db보다 커야 하며, 바람직하게는 80dB보다 커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고충실도 증폭기의 신호 대 잡음비 요구 사항은 90dB 이상입니다.
4. 왜곡
왜곡은 증폭기에 의해 증폭되기 전의 신호와 증폭기에 의해 증폭된 후의 신호를 비교하는 것으로, 비교 후의 차이를 왜곡(Distortion)이라고 합니다. 백분율입니다. 왜곡에는 고조파 왜곡, 상호 변조 왜곡, 위상 왜곡 등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왜곡은 고조파 왜곡입니다. 고조파 왜곡은 앰프의 비선형성으로 인해 발생하며, 그 결과 앰프 출력이 원래 신호에 없는 고조파 성분을 생성하여 사운드가 원래의 음색을 잃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혹하다. 공칭 정격 전력에서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고조파 왜곡은 10이며, 더 높은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1 미만이어야 합니다.
고조파 왜곡은 홀수 고조파와 짝수 고조파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실험과 분석을 통해 사람들은 홀수 고조파 왜곡이 사람들을 짜증나게 만들 수 있는 반면, 소량의 짝수 고조파는 소리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스피커의 기술 지표 측정
스피커를 측정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 지표에는 전달 전력, 주파수 응답 범위, 감도, 왜곡 등이 포함됩니다. 구체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운반력
스피커의 운반력은 주로 스피커의 입력단에 적용할 수 있는 신호를 나타냅니다. 스피커가 어느 정도의 평균 전력을 갖도록 허용되는 조건입니다.
2. 주파수 응답 범위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 범위는 정격 전력 상태 및 오디오가 울릴 때 지정된 진폭 변화 범위 내에서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 범위를 나타냅니다. 재생할 수 있는 오디오 신호의 주파수 응답 폭입니다. 이론적으로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 범위는 최소한 18HZ-20KHZ 범위에서 최대한 넓어야 합니다.
그러나 사실 여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청취 환경에 따라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저주파 신호를 재생해야 하는 필요성은 방의 볼륨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스피커의 크기와 스피커의 볼륨에 의해 제한됩니다. 셋째,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 범위가 넓을수록 증폭기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아집니다. 그렇지 않으면 증폭기의 단점이 스피커에 의해 노출됩니다. 예를 들어, 스피커의 고음은 매우 좋지만 앰프의 고주파수 부분에 소음이 너무 심하다면 우리는 듣고 싶지 않은 고주파 소음을 듣게 됩니다. 넷째는 실증분석을 통해 규칙을 도출하는 것이다. 즉, 스피커의 하이엔드 및 로우엔드 주파수 응답의 상한과 하한의 곱이 약 500,000이면 사운드가 더 좋아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 스피커의 최저 하한이 25HZ이면 상한의 상한은 20KHZ가 가장 좋고, 다른 스피커의 최저 하한이 40HZ이면 상한은 20KHZ입니다. 하이엔드는 12KHZ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물론 이것은 단지 경험일 뿐이며 참고용으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주파수 범위 요구 사항은 일반적으로 70Hz-10KHZ(-3dB)입니다. 요구 사항이 더 높은 경우 약 50-16KHZ(-3dB)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주파수 응답 범위에는 서브우퍼가 포함됩니다.
3. 감도
스피커의 감도는 스피커 입력을 통해 1W1KHZ 신호가 입력될 때 스피커 평면의 수직 중심축 1m 앞에서 측정한 소리를 말합니다. 터미널 압력 수준. 감도의 단위는 데시벨(dB)입니다. 스피커의 감도가 높을수록 앰프에 필요한 전력은 작아집니다. 일반 스피커의 감도는 85~90dB입니다. 멀티미디어 오디오의 감도는 약간 낮습니다.
4. 왜곡
스피커의 왜곡의 정의는 기본적으로 앰프의 정의와 동일합니다. 차이점은 앰프는 전기신호를 입력해 전기신호를 출력하는 반면, 스피커는 전기신호를 입력해 음파신호를 출력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스피커의 왜곡은 전기 신호 변환의 왜곡을 의미합니다. 음파 왜곡의 허용 범위는 10 이내입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의 귀는 기본적으로 5 이내의 왜곡에 둔감합니다.
음질 평가의 기본
멀티미디어 스피커 세트 구매의 최종 목표는 좋은 음질과 음색을 갖추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음질과 음색이란 무엇일까요? 음질을 평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아래에서 이 지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소리의 물리적 특성
소리는 진동하는 물체가 공기를 진동시킨 후 인간의 귀에 감지되는 느낌입니다. 소리는 볼륨, 피치, 음색 및 음색의 요소로 구성됩니다.
볼륨(Volume)은 소리의 크기를 말하며, 소리의 강도에 대한 인간의 주관적인 평가 척도입니다.
음조: 음조는 소리의 높낮이에 대한 인간의 귀의 주관적인 평가 척도입니다. 객관적인 평가 척도는 소리의 주파수입니다.
음색: 소리의 주파수 스펙트럼은 소리의 크기와 높낮이를 구별하는 명백한 능력 외에도 인간의 귀는 소리의 음색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이올린과 피아노가 같은 음높이의 음을 연주할 때 사람들은 음색과 프렛을 통해 어느 것이 바이올린이고 어느 것이 피아노인지 구분할 수 있습니다.
프렛: 프렛은 사운드의 파형 포락선입니다.
소리의 고조파 구성과 소리의 시작과 끝 과도 현상을 포함한 파형의 포락선이 소리의 특성을 결정합니다. 사람들의 습관에서는 톤 프렛을 일반적으로 음색 품질이라고 합니다.
2. 인간 귀의 청각 특성
인간 귀의 청각 특성은 소리 신호에 대한 사람들의 심리적 반응을 의미합니다. 인간 귀의 청각적 특성은 다양한 주파수의 소리 강도에 대한 인간 귀의 민감도를 반영합니다. 작고 3000HZ-4000HZ에 덜 민감합니다. 주파수 감도가 가장 강합니다. 그리고 사운드 볼륨이 낮을수록 이 기능은 더욱 분명해집니다. 사람들은 이 기능을 소리의 음량 곡선인 곡선으로 설명합니다. 오디오 장비에는 일반적인 음량 스위치가 있는데, 이 스위치의 기능은 낮은 볼륨에서 높고 낮은 소리를 적절하게 강화하거나 보상하는 것입니다.
3. 소리의 동적 범위
소리의 동적 범위는 소리가 가장 약한 것부터 가장 강한 것까지 변화하는 범위입니다. 소리의 동적 범위는 주파수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동적 범위가 가장 큰 주파수 범위는 1000-6000HZ이고 동적 범위의 측정 단위는 데시벨(dB)입니다. 본질적으로 각 사물이나 악기의 발음에는 고유한 다이나믹 레인지가 있으므로 이러한 사운드를 충실도 높게 재현하려면 오디오 장비의 다이나믹 레인지가 충분히 커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동적 범위는 60dB보다 큰 것이 바람직하고, 고음질 스피커의 동적 범위는 90Db보다 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