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루쉰의 '연' 레슨에서 이 문장은 작가의 '놀람과 슬픔'에 대한 감정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루쉰의 '연' 레슨에서 이 문장은 작가의 '놀람과 슬픔'에 대한 감정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루쉰 선생의 산문 `연`의 해석

루쉰 선생의 산문 `연`은 루쉰 선생이 44세였던 1925년에 쓰여졌다. 그의 인생 경험과 심오한 생각은 루쉰 씨가 과거를 깊이 생각하고 깊이 반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연을 날리지 못하게 되어 동생의 장난기가 억눌렸던 어린 시절을 생각하면 안타깝습니다. 자신을 해부하는 데 능했던 루쉰 선생은 이 사건에 대한 반성을 통해 옛 중국 봉건적 가부장제의 폐단을 비판하고, 어린이의 본성을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에 대한 시사점을 던진다. 아이들이 하늘과 땅에서 자유롭게 살고 자라게 하시겠습니까?

기사는 베이징에서 연을 관찰하는 것에서 시작되는데, 어린 시절 강남에서 연을 날던 상황을 회상한다. 북경의 연에 대한 묘사는 단지 간단한 붓놀림에 불과하지만, 고향에서 연을 날리는 상세한 장면은 두꺼운 펜으로 묘사되어 있다. 때와 계절을 시작으로 연의 자세와 색깔, 모양을 적어보았습니다. 비록 그가 “초췌하고 불쌍해” 보였지만, 주변의 봄 풍경은 분명 “부드러웠다”. 기사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단락은 레이어를 형성하며, 이는 남동생이 연을 날릴 수 없다는 사실에 대한 다음과 같은 자세한 설명으로 이어집니다.

내가 '싫다'는 것, 심지어 '싫다'는 것 때문에 그 마음을 동생에게 전한 것이기 때문에 동생이 하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 논리적이었다. 내가 형이니까 당연히 형의 위엄을 갖고 있으니까 동생은 '작은 입을 벌리고 멍하니 하늘을 쳐다볼' 수밖에 없다. 연이 떠오르는 것에 놀란 동생을 보며 나는 그저 '비열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단락은 이후 사건 전개의 주된 이유이자 전체 기사의 핵심입니다. 루쉰 선생은 한편으로는 동생의 '약함'과 다른 한편으로는 형의 '힘'과 동생의 '무력함' 사이의 강한 대조에 대해 썼습니다. 동생은 다음 본문의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결과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래서 동생이 나에게 말하지 않고 몰래 연을 만들고 있다는 사실을 '나'가 알아차렸을 때, 나는 형의 위엄을 이용해 연의 '날개뼈'를 무자비하게 부러뜨리고 '바람을 바람이 불게 하소서." 바퀴가 땅에 던져져 발 아래서 부서졌습니다." 그래서 나는 승리한 것처럼 자랑스럽게 그를 오두막에 던졌습니다. 이 이야기는 매우 구체적이고 상세하다. 이는 위와 같은 이유로 인한 불가피한 결과이다.

루쉰 씨가 가볍게 썼음에도 불구하고, 그 대사들 사이에는 후회와 슬픔이 스며들어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본성은 순수하고, 게임은 아이들의 본성이며, 장난감은 아이들의 천사입니다. 루쉰 선생이 이것을 느꼈을 때는 이미 중년 이후였습니다.

다음은 제가 했던 후회와 실수를 적는 아주 긴 글입니다. 하지만 마침내 이 기회를 만회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했을 때 내가 얻은 것은 더 큰 슬픔이었습니다. 즉, 내 남동생은 자라면서 이미 이 모든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시간과 삶은 결코 이 속죄를 보상하지 못할 것입니다. "내 마음은 무거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큰 슬픔은 과거의 잘못이 결코 고쳐지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슬픔 중의 슬픔입니다!

기사의 주제는 다각적인 것 같습니다. 형제들 사이의 깊은 애정의 표현이 있고, 봉건적 가부장제의 채찍질이 있으며, 자신에 대한 무자비한 해부도 있고, 과거의 죄에 대한 "포괄할 수 없는" 슬픔도 있습니다.

대조 기법을 사용하는 것은 이 글의 주요 특징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갖는다. 첫 번째는 환경의 대조입니다. 베이징의 2월의 추운 추위와 강남의 2월은 따뜻하고 온화한 날씨입니다. 이러한 대비는 기사의 강한 슬픔과 깊은 무력감을 강화합니다. 두 번째는 캐릭터의 대조, 즉 남동생의 약점과 나의 강점입니다. 이러한 대조는 기사 내러티브의 주요 본문을 형성하고 기사 전반에 걸쳐 실행됩니다. 세 번째는 시간의 비교이다. 이때는 두 가지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다. 하나는 저의 변화 전과 후이고, 다른 하나는 동생의 변화 전과 후입니다. 나의 변화가 주된 측면이고, 내 동생의 변화가 부차적인 측면이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를 보완하고 필수 불가결합니다.

세 층위의 대비가 기사의 심오한 서사적 지점으로 얽혀 있어 기사가 매우 심오하고 감동적이다.

나의 감정 변화를 단서로 펼쳐 독자들에게 명확하고 추적 가능한 맥락을 제공하고, 세 가지 층위의 대비를 엮어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는 서정적인 대사가 된다는 것도 이 글의 또 다른 특징이다. 전체의 원활한 것. 내 감정 변화의 단서는 연 날리기에 대한 '혐오감', 연 날리는 모습을 본 남동생에 대한 '비열함', 연을 만드는 남동생을 볼 때의 '분노', 그리고 '비열'이다. 연을 부러뜨리고 떠날 때의 오만함.. 반성하고 보니 용서할 수 없었던 후의 '무거움'과 '슬픔'.

시작과 끝 사이의 울림도 이 글의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