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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회가이 암시를 훔쳤다.

전고:

공자는 진국과 채국 사이에 갇혀 음식이 전혀 없어 7 일 동안 밥을 먹지 못했다. 낮에는 거기서 자고, 얼굴은 쌀로 돌아가고, 다시 와서 밥을 짓고, 거의 익어 가고, 공자는 안회가 손으로 솥의 밥을 잡는 것을 보았다. 잠시 밥이 익어, 안회가 공자에게 밥을 사 달라고 하자, 공자는 안회가 밥을 잡는 것을 못 본 척했다. 공자가 일어났을 때, "방금 내 선인을 꿈꿨는데, 내가 먼저 깨끗한 밥을 먹고 나서 그들에게 먹였다" 고 말했다.

안환이 대답했다. "그럴 수 없어, 방금 숯재가 솥에 떠내려가서 잃어버리고 안 좋아서 잡아서 먹었어." 공자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보는 것을 믿어야 하지만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마음을 믿어야 하고, 자신의 마음도 믿을 수 없다. 누군가를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 그래서 진실을 알기가 어렵다. 공자는 한 사람을 아는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한다.

진나라 승상 여부웨이 편집장의' 여씨 춘추' 에서 나왔다.

원문:

공자 가난한 첸, 카이 사이, 엉겅퀴 수프 는 7 일 곡물, 낮잠을 맛보지 않는다. 얀 후이 소미,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요리, 공자 는 yanhui 가 그 타 와라 를 잡고 먹는 것을 보고, 공자 는 그것을 볼 수 없는 척 했다. 잠시 동안, 잘 먹고, 공자에게 알렸고, 공자가 일어나서 말했다. "이 사람은 선군을 꿈꾸고, 음식을 깨끗하게 하고 나서 먹이를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Yan hui 는 대답했다: "안돼! 석탄은 거의, 불길한 음식을 버리고, 다시 잡고 밥을 먹는다. " 공자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믿는 자의 눈도 있지만, 눈은 여전히 믿을 수 없다. 믿는 자의 마음도 믿고, 마음은 여전히 믿을 수 없다. 제자기, 사람을 아는 것도 쉽지 않다! 클릭합니다 그러므로 아는 것은 비난이 어렵기 때문에, 사람을 아는 것도 어렵다.

확장 데이터

여씨춘추' 는 진시황통일 중국 전야에 기록되었다. 이 책은 유교 학설을 위주로 하고, 도가 이론을 기초로 이름, 법, 잉크, 농, 병, 음양가 사상학설을 소재로 하여, 제자백가학설을 한 난로에 녹이고, 넓고 심오한 지혜의 빛을 반짝이고 있다.

여부웨이는 이를 대진통후의 이데올로기로 삼고 싶었지만, 나중에 집권한 진시황은 법가 사상을 택해 도가 등 제자백가를 모두 좌절시켰다. 여씨춘추' 는 선진 도가의 대성으로 전국 말기 도가의 대표작으로, 전서 * * * 는 26 권, 160 편, 20 여만 자로 나뉜다.

여씨춘추' 는 12 기, 팔관, 육론으로 박채중가학설을 중시하며 도가 사상을 주체로 음양, 유묵, 명법, 병농제학설을 겸업해 완성한 한 권의 저작이지만, 주요 취지는 도가 () 에 속한다. 그래서' 한서 예문지' 등은 이를 잡가에 포함시켰다.

여씨 춘추' 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조직적인 계획별 문집이다. 상응천시, 중찰인, 지리를 살피고, 도가 사상을 기조로 삼아 무위통치의 행동규범을 견지하고, 유교 윤리로 가치척도를 포지셔닝하고, 묵가의 공정관념, 명가의 사변논리, 법가의 치국 기교, 병가의 권모변화와 더불어

바이두 백과사전-공자는 첸 카이 사이

에 가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