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첸지는 어떻게 죽었나요?

나는 천지에 대해 조금 알고 있다. 그는 병으로 사망했고 그의 죽음은 비극적이지 않았다. 『후한·진기전』에 따르면 진기는 고전과 역사에 정통하고 높은 도덕 표준을 갖고 있었으며 당시 학자들의 귀감이었다. Dong Zhuo는 정권을 잡은 후 Chen Ji의 명성을 이용하여 자신의 정치적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Chen Ji를 장관으로 임명하고 나중에 Pingyuan 총리로 임명하도록 명령했습니다. Chen Ji는 Dong Zhuo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Dong Zhuo는 수도를 Luoyang에서 Chang'an으로 이전할 준비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Chen Ji에게 의견을 물었습니다. Chen Ji는 매우 분명한 입장을 갖고 수도 이전에 대해 단호히 반대했습니다. Dong Zhuo는 매우 불행했지만 학자들 사이에서 Chen Ji의 지위 때문에 화를 내지 않았습니다. 그 후 진기가 대홍로에 임명되어 71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동부 한 왕조. "사석신우"에는 진원방의 언행을 직접적으로 소개하는 최소 8개의 항목이 있으며, "덕", "말", "정무", "방정", "귀진", "소" 등 6개 범주로 분류됩니다. 후이". 이 8개의 기록은 "덕성(德興)" 10번의 내용에 더해(화신은 자식들을 잘 만났고, 빈방에서도 궁정의 규율처럼 엄격했다. 진위안팡 형제는 입찰의 길을 따랐다.) 사랑하지만 두 문에서는 용희의 길을 잃지 않았다)는 일반적인 논평일 뿐이며, 나머지 7개 항목은 모두 7개의 멋진 순간으로 진위안팡과 그의 가족의 삶을 기록하고 있다.

첸위안팡(Chen Yuanfang)을 이야기하려면 먼저 그의 아버지 첸타이추(Chen Taiqiu)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Taiqiu"는 원래 허난의 한 장소 이름입니다. Chen Yuanfang의 아버지 Chen Shi("Shi"로 발음, 캐릭터는 Bao Hijab의 "Shi"임)가 한때 그곳의 최고 경영자였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를 " 첸 타이추" . 이 사람은 정직한 관리였으며 집이 너무 단순해서 수레를 끌 하인도 없었습니다. Ying Zaifu가 그를 초대했을 때 그는 큰 아들 Chen Yuanfang에게 직접 수레를 끌도록 요청했습니다. 차 안에는 노인이 어린 손자를 안고 있었고, 둘째 아들 Ji Fang이 짐을 들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자이푸에 도착했을 때, 주인은 그들을 위해 연회를 베풀었습니다. 그 당시 유명 인사 8명은 "팔용"이라고 불렸습니다. 한 명은 그들을 위해 문을 열고 커튼을 열었고, 다른 한 명은 술을 대접했습니다. 차례대로 접시를 서빙했다. Chen 가족과 그의 아들이받는 예의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덕"6 호 참조, Chen Taiqiu는 가난하고 검소하며 Xun Langling에 갔고 하인이 없었기 때문에 Yuan Fang을 보냈습니다) 마차를 이끌고 Ji Fang은 그의 지팡이와 함께 뒤를 따랐습니다. 그는 아직 어려서 그를 차에 태웠고, Xun은 그의 삼촌 Ci를 문에 보냈습니다. 명은 술을 마시고 있었고 문약은 그 앞에 앉아 있었다. 이때 태자는 "진짜 사람이 동쪽으로 여행하고 있다"고 썼다. 부자는 세 장의 초상화를 그려서 그들의 여행이 '진짜 동쪽으로 여행하는 사람'이었다고 말하며 그들을 '삼군주'라고 공손하게 불렀다.

첸 씨의 인생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것은 재능과 지식이 풍부한 두 아들 천위안팡(Chen Yuanfang)과 천지팡(Chen Jifang)의 탄생일 것입니다. 게다가 이 두 아들은 그에게 뛰어난 손자를 낳았습니다. 가족 가족은 재능있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Yuan Fang의 아들 Changwen과 Ji Fang의 아들 Xiaoxian은 서로 아버지의 장점을 자랑하며 다투었습니다. 그들은 오랫동안 논쟁을 벌였지만 승자를 찾지 못했습니다. 노인이 결론을 내리기를 원합니다. 뜻밖에도 노인은 "지식과 행실 면에서 각자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의 형제이기 때문에 우월함과 열등함을 구별하기 어렵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8위 진원방의 아들 장로인 문(文)과 소현의 아들 계방(吉芳)은 각각 아버지의 장점을 의논하고 결정을 내리지 못했는데, 태추는 "원방이 어렵다"고 말했다. 형이 되고, 지팡이 동생이 되기는 어렵다.") 두 형제가 무슨 말을 들었는지는 모르겠다. 나는 할아버지의 결정에 만족하지 못했지만, 할아버지의 진심어린 자부심과 존경심도 마음에 들었다. Changwen Xiaowen의 뛰어난 재능과 배움은 미래 세대가 부모에 대해 조금 질투심을 느끼게 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녀와 손자가 태어난 경우 남편은 무엇을 원합니까! 이 이야기는 널리 유포되어 '곤경에 처한 형제'라는 관용어가 되었다. "어려움"이라는 단어는 인핑(즉, 중국어로 "yiyi")으로 발음됩니다. 원래는 "각각의 장점이 있어 우수함을 구별하기 어렵다"는 의미였습니다. 오늘날 "어려움"은 " "어려움", "어려움"의 발음도 하강 성조(즉, 표준 중국어로 "4성")가 되어 "함께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 함께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라는 의미가 되었습니다. 똑같은 어려운 상황에서." 요즘에는 가끔 드문 기사에서 "어려움"이라는 단어가 여전히 Yinping으로 읽혀지는데, 이는 원래 의미와 반대되는 "동일한 나쁜 것을 조롱하다"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나중에 어떤 설명을 하든 그것은 더 이상 원래의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Chen Yuanfang은 어렸을 때부터 매우 뛰어났습니다. "Shishuoxinyu"는 그의 어린 시절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이야기 1: Chen Yuanfang이 7살이었을 때, 어느 날 그의 아버지 Chen Yuanfang Taiqiu와 친구는 함께 나가기로 하고 정오에 만나기로 했습니다. 정오가 지났는데도 친구는 기다리지 않고 혼자 떠났다.

나중에 그 남자가 왔는데, Chen Yuanfang이 문 밖에서 놀고 있었는데, 그 남자가 Yuan Fang에게 "집에 계세요?"라고 묻자 Yuan Fang은 "오랜 시간 동안 안 오셨더니 이미 떠났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남자는 화를 내며 "정말 나쁜 사람이야! 당신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가기로 약속했지만 그들을 혼자두고 혼자 떠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우리 아버지와 함께 출발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아들 때문에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실례입니다." 남자는 갑자기 부끄러워서 차에서 내려 위안과 악수를 하려고 했습니다. Fang, 그러나 Yuan Fang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그의 집 현관문을 열었습니다. ('Fangzheng' 참조, Chen Taiqiu와 그의 친구들은 예정된 날짜에 여행 중이었습니다. 그들은 예정된 날짜에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에 Taiqiu는 그를 남겨두고 떠났습니다. 그가 떠난 후에도 그는 아직 살아 있었습니다. Yuan Fang은 7살이었고 밖에서 놀고 있던 중 한 손님이 위안팡에게 "존경합니다. 여기 계시나요?"라고 묻자 그는 "안 본 지 꽤 됐는데 벌써 떠나셨군요"라고 답했고, 친구는 화를 내며 "당신은 그런 사람이 아니다"고 말했다. 인간이여! 당신은 나를 기다리고 떠났다.” Yuan Fang은 “당신은 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친구는 부끄러워하며 Yuan Fang을 무시했습니다.) 저자는 Chen Ji의 말을 사용하여 반대편에서 설명합니다. '신앙'과 '예의'의 중요성. Chen Yuanfang은 젊고 침착하게 말하고 행동하며 공격적인 성인과 맞서며 상대방이 "신뢰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무례"하다는 점을 지적하고 정의롭고 거칠게 말하고 상대방을 말문이 막히게 한 다음 걸어 들어갑니다. 퍼프 소매 그의 태도를 표현하자면 일곱 살이라는 나이에 이런 통찰력과 행동력을 갖고 있다는 게 정말 놀랍다.

이야기 2: 천태추의 집은 가난했고 하인도 없었다. 천씨는 밤새도록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큰아들 위안팡(Yuan Fang)과 둘째 아들 지팡(Ji Fang)에게 손님을 위해 요리를 하라고 명령했다. 두 남동생은 솥에 쌀을 넣고 어른들의 이야기를 들으러 갔는데, 그 말에 너무 매료되어 낚시를 계속하고 쌀을 찌는 것도 잊어버리고 마른 쌀을 죽으로 끓였습니다. 첸 선생님이 물으러 오셨을 때 솔직하게 대답해 주셨고 어른들의 이야기도 잘 들어주셨어요. 그러자 첸 선생은 그들에게 "무슨 말을 들었나요?"라고 물었고, 두 형제는 재빨리 자신의 감정을 모두 이야기했고, 첸 선생은 이 말을 듣고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습니다. 왜 밥을 쪄야 합니까?" ("소희" 1번) 손님이 진태추를 찾아왔고, 원팡과 기팡을 보내 요리를 하게 했다. 손님은 태추와 이야기를 나누었고, 두 사람은 불 속으로 들어갔다. 바구니를 잊어버리고 밥이 가마솥에 떨어졌다. 바구니를 잊어버리면 밥이 떡으로 변한다”고 묻자 태추는 “뭔가 아는 거 있냐”고 말했다. 두 아들은 무릎을 꿇고 "서로 빼앗아 갔다"고 말했다. 태추는 "스스로 할 수만 있다면 왜 밥을 먹어야 합니까?"라고 말했다.) 천 씨는 자녀를 잘 가르치는 아버지. 아들들이 그토록 배우기를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매우 기뻐하며, 부지런히 공부하다가 사소한 누락이 있어도 그들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그날 손님들은 모두 첸 씨와 밤새도록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그들의 기준은 매우 높아야 하며, 두 아이가 대화를 하지 않는다고 해서 첸 가족이 무례하다고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아직 식사 중일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되면 두 자녀를 함께 불러 식사를 하면서 지식과 행실에 대해 계속 이야기하십시오. 이 이야기는 『석수신우』의 『수회』 장의 첫 번째 항목으로, 작가가 이에 대한 높은 존경심을 보여줍니다. Chen Yuanfang 형제는 나중에 학식과 재능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는 어린 시절부터 가졌던 좋은 학습 분위기와 부지런한 학습 및 적극적인 학습과 가장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이야기 3: 천위안팡은 부유한 집안 출신이고, 그의 아버지는 공무원이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세상의 간교함과 관료주의를 잘 알고 있었다. 한때 어떤 사람은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그가 현 왕조와 그의 아버지에 대해 논평하도록 유도했지만, 진위안팡은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있었지만, 상대방이 불길한 의도를 가지고 있을 때는 말하지 않고, 대신에 고대인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오히려 그의 의지에 반하지 않고 상대방이 그를 잡을 수 없게 만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말"6 장 참조. Yingchuan의 현 Kun Chen Zhonggong. 손님이 Yuan Fang에게 물었습니다. 나라의 통치자요?" 원팡이 말했다: "당신은 현명한 통치자입니다." "당신의 가족의 통치자는 안녕하십니까?" 그가 말했습니다: "충성한 신하입니다." 손님은 "쉽습니다." “두 사람이 마음이 같으면 날카로움이 쇠를 뚫고, 뜻이 같으면 난초 냄새가 나느니라.” 지혜로운 왕이 어떻게 충신과 효자를 벌할 수 있겠는가? 팡은 "정말 말도 안 되는 말을 했네요! 그래서 대답을 안 했어요"라고 했고, 손님은 "공경하기 때문에 대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은희복은 효자를 박기(梵絲)에게 맡겼고, 동중서(周忠宏)는 효자를 복기로 삼았으니 이 세 왕만이 현명한 왕이고, 이 세 아들만이 충신이자 효자이다." 수치심. 이것은 그의 재치와 적응력을 보여줍니다. 그가 11세였을 때, 어느 날 원공은 태추에서 아버지 진씨의 정치적 업적에 대해 논평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엄청난.

이 말을 들은 위안씨는 살짝 웃으며 "나도 이런 일을 한 적이 있다. 내가 한 일을 너희 아버지가 배웠느냐, 아니면 내가 너희 아버지를 본받았느냐"고 말했다. , 당신은 체면을 잃을 것입니다. Yuan Gong은 누가 누구에게서 배웠는지 알고 싶지 않았지만 Chen Yuanfang을 당황하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뜻밖에 진원방(陳源坊)이 퉁명스럽게 말했다. “주공과 공자는 서로 다른 시대 출신이고, 두 사람의 공직 생활 방식은 모두 이해가 되지만, 둘 다 서로의 스승이 아닙니다!”(<정무> 3호 참조) , 진원방 11년, 후원공이 물었다: "현명한 왕은 태구에 계시고 멀리서 부름을 받으시는데 어떻게 성취할 수 있습니까?" 덕으로 대해야 하고, 약자는 인애로 대해야 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는 더 많은 존경을 받게 될 것입니다.” 원공이 말했습니다. “홀로 떠난 사람은 예링이요. 청나라의 왕이 혼자 계시고, 청나라의 아버지가 혼자 계시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Yuan Fang이 말했습니다. “주공과 공자는 다른 세계에서 나와서 돌아 다녔습니다. 천리를 가도 움직임은 똑같다. 주공은 공자에게 배우지 않았고, 공자는 주공에게 배우지 않았다." 이런 영리한 대답은 상대방의 위엄을 배려할 뿐만 아니라, 그것은 겸손하지도 않고 오만하지도 않으며, 다른 사람이나 자신에게 해를 끼치지도 않습니다. 이 말을 듣고 나면 당신은 분명히 고개를 끄덕일 것입니다. 이 이야기의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어린이인데, 그것이 속한 카테고리는 조숙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문으로 하는 '수희' 카테고리도 아니고, 일반적인 의견을 기록하는 '유희' 카테고리도 아니라는 점입니다. . 문이지만, 관료들의 통치 방식을 구체적으로 기록한 '정무' 문에는 후대가 이 문제를 얼마나 높이 평가했는지 알 수 있다.

첸위안팡도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죽을 때까지 울면서 너무 슬퍼서 어머니가 불쌍히 여기셨다. 양단 이불로 몸을 감싼다. 우연히 친구가 이런 모습을 보고 경의를 표하러 왔는데,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감옥에 갇혔다고 비난했는데, 이는 비윤리적이었습니다. ('귀진' 3장 참조. 진원방은 아버지에게 사별했다. 그는 울고 슬퍼하며 몸이 망가졌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불쌍히 여겨 비단 이불로 덮어주었다. 곽임종은 그를 바라보며 말했다. : "청해에는 인재가 곳곳에 있는데 어떻게 비단으로 가릴 수 있겠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어찌 내 옷을 가져다가 밥과 함께 먹지 않을 수 있겠느냐?"라고 하셨습니다. 당시 결혼 여부에 따라 판단됩니다. 형식에주의를 기울이고 진정한 감정을 무시하는 위선적 접근 방식은 Chen Yuanfang이 항상 경멸했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나는 내가 보았던 인근 시골 지역, 특히 아직도 추위에 시달리고 있는 작은 산촌 마을들을 떠올렸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가난으로 인해 일할 능력을 잃은 많은 노인들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밀려서 "유휴 음식을 먹는" 사람들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노인들이 살아 있을 때에는 대부분 음식과 의복이 부족하고 물질적, 정신적인 보살핌이 부족했으며, 죽으면 그들의 자녀들은 리넨을 입고 애도하며 극단과 승려들을 불러 통곡했습니다. 도교인들은 교대로 의식을 수행하고, 종이 주괴를 만들고, 돼지 머리를 쪄서 제물로 바치는 일(제사 의식을 위한 페이스트리) 등 땅을 뒤흔드는 소동이 며칠 또는 심지어 반달 동안 지속되어 수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며칠 동안 그 신나는 모습을 지켜보며, 장례식이 성대하게 치러지는지를 보고 아이들이 효자인지 아닌지를 판단한다. 유교 문화가 광범위하고 심오함에도 불구하고 '효'라는 단어는 2천년이 넘도록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왜곡되어 왔습니다. 이른바 '도덕'에는 많은 위선이 공개적으로 사용되어 많은 인간이 투옥되었습니다. 많은 위선적이고 심지어 사악한 이야기들도 국가의 나쁜 성격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Chen Ji는 우울증으로 사망했습니다. 누군가에 의해 살해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