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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은 도시의 산림" 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원림, 일명 도시산림, 도시산림이라는 단어는 상당히 의미심장하다. 도시는 번화하지만, 왕왕 시끄러운 경우가 많다. 세상의 추구는 고치를 스스로 묶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산림이라는 글자는 실리를 초월하는 우주와 인간성 중 본래가 정말 담박하고 편안하며 넓다는 것을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시와 산림이라는 두 단어로 구성된 이러한 이율 역설적인 문구는 불가능해 보이는, 거의 신수가 꼬인 결합, 융합, 그리고 결국 진정한 조화를 이루는 상태를 의미한다. 이런 쉽고 자연스럽고 다른 방식과 그에 따른 편안한 조화상태는 바로 유향화의' 도시산' 시리즈 가구 장치가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이다.

미술학원에서 줄곧 중국 전통원림 및 민족환경예술교육과 연구에 종사해 온 유향화도 시끄러운 도시에 있으며, 도시산림의 꿈을 품고 있다. 중국 조원 일맥상승의 출발점도 핵심 관념은 사람과 자연의 친화, 즉 중화문화 전통의' 화합' 관을 촉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문화전통은 전통문화 (구체적 모습과 형식) 를 결정하고, 유향화의' 도시산림' 시리즈 가구 설비는 중국 전통문화 (구체적 모습과 내용) 에 대한 재검토와 해석이 아니라 당대 중국의 사회문화 배경에서 중국 문화전통과 인문정신에 대한 심도 있는 의심과 반성의 결과다. 이 결과에는 두 가지 차원의 의미가 담겨 있다.

첫째,' 도시산림' 시리즈의 가구 설비는 중국 위진 때 이미 드러난 초이방달한 인문정신에 경의를 표한다. 이런 인사는 그 솔직하고 영기가 넘치는 구조방식, 광방한' 전금속 껍데기' 와 직접 표현 구조의 진실되고 자연스러운 형태와 함축된 내면적 관념과 기질에 반영된다. 장자' 소요투어'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이런 정신은 위진 당시 응우적, 지강을 대표하는 대림 칠현이 중국의 길고 억압적인 사상사에 드러났다. "예법을 멸시하고 숭방하고, 더 잘 가르치고, 자연을 맡긴다", "방달" 은 계산을 초월하여 순수함을 돌려주는 것이고, "자연" 은 억압을 버리고 인간성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런 내성과 편안한 쿵푸는 심연의 학문이다. 중국 문화 전통의 진정한 가치다. 자신을 깊이 들어가고,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이렇게 할 수 있다 이런 생명의 각성 후의 초일과 유향화의' 도시산림' 시리즈에서 의외로 초현실에 가까운 방식으로 차분하고 날카로운 얼굴을 드러냈다.

둘째,' 도시산림' 의 또 다른 의미는' 합' 의 중국 문화 전통과' 조화' 에 대한 중국 사회 현실에 대한 질문으로, 그 설치 작품에서 책을 관통하는 흉악하고 날카로운 날과' 호포관어' 의 생명 개인의 즐거움이 역사 과정에서 중국 지식인들이 천하와 독선을 겸용하는 문화적 숙명을 드러내고 있다. 화합' 사상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화합과 차이' 다. 유향화의' 도시산림' 시리즈 가구 설비에서 이런 오래되고 심오한 관념과 지혜는 재치 있고 풍자적인 포스트모던 표정으로 중국의 도시화 과정과 새로운 문화 건설 과정에서 일련의 확립 된 논리, 프로그램, 규칙을 깨뜨렸다. 방금 풍족하게 먹을 수 있고 재미를 찾고 싶었던 중국인들에게 훌륭한 중국 문화 전통 (전통문화가 아님) 에 뿌리를 둔 세계를 개척해 보여줬다. 스테인리스강 수도꼭지로 구성된 의자 팔걸이, 샤워기로 구성된 의자 등받이, 세면대야로 구성된 의자 좌석면은 또 어항이다. 주방의 솥뚜껑으로 만든 연잎, 욕실에 샤워꽃이 뿌려진 연꽃과 연꽃; 수온부속과 세면대야로 만든 나한침대와 그 위에 컴퓨터가 내장되어 있는 온돌 테이블; 그리고 그 두 개의 괴상한 보일러 액면지시계와 파문 보상기로 구성된 뒤틀린 책 사건 등이 있다. 사람들의 일상적인 사고 정세에서 서로 다른' 조화' 가 함께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냈고, 이 세상은 또 중국 문화 전통의 맥락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현대공업 대량 복제 제품에 대한 신봉자는 진정한' 조화' 의 관념과 지혜가' 화화' 라는 것을 암시한다. 설치 작품에서 한광을 내뿜는 날카로운 칼날은 책과 문자, 체통과 스벤, 역사와 현실을 무자비하게 관통한다. 한 민족의 빛나는 면이 오랫동안 억압되고 왜곡될 때, 인간성 자체는 사회, 역사, 철학, 예술, 문화와 함께 명목, 장식, 수단, 도구, 수사학, 심지어 이 민족의 자해의 칼날이 될 수 있다. 중국 원림예술에서 거듭 언급되는' 장자 추수'' 호추관어' 에서 유래한 전고는' 도시산림' 시리즈 가구 설비에서 속필되고,' 물고기' 는' 호우간' 이 아니라 강철 유리로 구성된 차갑고 억눌린 현실이다. 문화가 있는 사람은 전통 속에서 생각해야 한다.' 도시산림' 시리즈는 당대 중국의 사회와 문화현실에서 자신의 독특한 방식과 목소리로 중국 지식인의 문화적 숙명을 하소연한다.

또한, 창조방식과 수법으로 볼 때, 우리는' 도시산림' 시리즈 가구장치가 현재 도시의 환경현실을 바탕으로 인구, 생산성, 물질자원으로서 오염원과 폐기물이 고도로 집중된 환경현실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런 환경현실에서 인간의 생활방식에 의해 발생하는 각종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금속청소 도구, 주방 용품, 밸브 기계 설비 등 현대공업의 대량 복제 제품을 자발적으로 틀리게 만든다. 현재의 일상생활' 현지에서 취재' 를 바탕으로 한 주동적인 오독과 오독의 방식은 겉으로는 포스트모던 사고나 해체주의와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긴 인류창조문명의 잠재적 법칙을 연출한다. 유향화는 자신이 쓴' 소수민족환경예술개론' 이라는 책에서 인류창조를 환경에 적응하는 생존방식으로 드러낸 문화의 근성으로 해석하고, 이런 인류창조의 문화적 근성은 생태학의 생물적응 환경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